미국 영화의 특징
1900 년 할리우드는 로스앤젤레스 시내에서 10 여 킬로미터 떨어진 인가가 드문 작은 마을이었다. 로스앤젤레스는 원래 멕시코에 속해 있었고, 캘리포니아는 미국 판도에 합병되어 미국 도시가 되었다. 1886 년, 부동산 중개인 하비 윌크 (Harvey wilk) 가 이곳에서 땅을 샀는데, 그의 아내는 스코틀랜드에서 온 겨울 푸른 나무를 많이 심었기 때문에 할리우드라는 이름을 붙였다. 오늘날 할리우드는 이미 미국 문화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상징이 되었다. 선셋 대로, 비벌리 힐, 산 페르난도 밸리, 산타 모니카, 말리부 비치 등 유명한 곳은 현대 신화 들로 가득 차 있다. 할리우드의 발전사는 미국 영화의 발전사라고 할 수 있다.
1907 년 프란시스 버기스 감독이 제작진을 로스앤젤레스로 이끌고' 몬테크리스토 백작' 을 촬영했다. 그들은 이곳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 충분한 빛, 적당한 기후가 촬영의 천연장소라는 것을 발견했다. 1909 부터 유명 프로듀서 그리피스가 할리우드에서 자연을 배경으로 한 영화 몇 편을 촬영했다. 당시 미국 영화의 중심은 동쪽에 있었고 뉴욕은 베이스캠프였다. 이후 많은 영화사들이 영화를 찍으러 와서 미국 영화업계가 할리우드로 큰 이동을 시작했다. 19 12 부터 많은 영화회사들이 할리우드에 입주해 1928 까지' 8 대 영화사' 가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을 형성했다. 8 대 영화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고메이
록웰 유한회사의 회장인 마르쿠스 로우는 1920 에서 미트로 영화사, 골드윈 영화사, 루이스 B 메이어 영화사와 합병해 미고메사를 설립했다. 로크웰은 영화 부분을 유지하고 미고메는 스튜디오를 관장한다. 록웰의 죽음과 니콜라스 신크가 의장을 맡은 후 타르버그는 다시 프로듀서가 되었다. 타르버그는 1936 년에 죽었다. 3 년 후, 미고메이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를 발표했다. 1973 년, 미고매의 재정이 제한되어 발행을 포기하고 생산을 줄여야 했다. 198 1 년, 커크리안은 금융그룹 팬미의 모든 미국 스튜디오를 통제하고 미고메이/미국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설립했다. 1985- 1986, CNN 의 사장인 ted Turner 가 스튜디오를 매입한 뒤 Kirklian 에게 팔았고, 영화고만 남았다. 1990 년, 이탈리아인 강 카를로 파레티와 그의 지주회사 파타이 통신사가 타임워너의 도움으로 미고메를 인수했다. 1989 년 미고매/미국회사가 6% 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파라마운트 (파라마운트)
스타 스튜디오의 사장인 아돌프 주크는 19 16 에서 라스키 스토리를 샀다. 몇 차례 이름을 바꿔 1930 에서 파라마운트-파브리크스로 이름을 바꿨다. 월스트리트의 신용으로 영화관을 좀 샀는데, 그것의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1932 년 심각한 금융위기가 발생하여 회사가 파산했다. 1933 부터 1936 까지 파라몬은 바니 바라반의 지도 아래 재편성했다. 65438 에서 0946 까지 회사의 이윤은 기록적인 3900 만원에 달했다. 당시 파라몬은 대법원에 의해 극장을 강제로 팔았다. 197 1 부터 프랭크 야브란스, 로버트 에반스, 마틴 데이비스, 프랭크 만쿠소가 회사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파라마운트 1989 는 4 대 기업으로 시장 점유율이 14% 로 타임워너 인수를 시도했지만 소송 후 실패했다.
20 세기 폭스 (20 세기 폭스)
윌리엄 폭스 폭스 영화사는 할리우드 19 17 에 설립되었습니다. 1927, 회사는 폭스유성영화 기술 개발에 거액을 투자하여' 반독점법' 과 법적 분쟁을 일으켰다. 1929 월스트리트에서 금융위기가 터진 후 자금난에 봉착했다. 윌리엄 폭스 사망 후 이 회사는 1935 년 대릴 자누크와 프랭크 싱크의 20 세기 스튜디오와 합병해 20 세기 폭스사로 합병했다. 198 1 년, 폭스는 석유대형인 마빈 데이비스에 의해 매수되어 자신의 지분 절반을 오스트레일리아 신문 거물인 루퍼트 머독에게 팔았다. 폭스사 1989 는 6 위, 시장 점유율은 6% 입니다.
워너 브라더스
후나스 형제는 1923 에 워너 브라더스 제작유한회사를 설립하고 1925 에 비타그라프를 합병하여 자회사 비타폰과 서부전기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오디오 기술에 투자했다. 첫 번째 유성영화' 재즈 가수' (1927) 는 샘 워너의 심혈을 다 써버리고 같은 해에 세상을 떠났다. 워너 브라더스는 1950 년대에 텔레비전 제작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1957 에서 잭 워너는 워너사의 소량의 주식만 보유하고 있다. 1967 년 워너는 7 대 예술스튜디오에 인수됐고, 1969 년에는 김내국가서비스사에 인수됐다. 스티븐 로스가 이끄는 버뱅크는 워너 통신유한공사, 197 1 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영화, 음반, TV 부분에는 워너 브라더스의 이름이 남아 있으며 테드 애슐리가 책임지고 있다. 1983- 1984 년 워너는 심각한 금융위기에 빠졌다. Terry smear 의 지도 아래' 고블린' 과' 배트맨' 등 영화의 성공으로 회사는 활력을 되찾았다. 워너는 65438 에서 0989 까지 8 대 영화 제작소 중 1 위를 차지해 19% 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때 시대회사가 합병되어 타임워너가 되었다.
키스 오펜 라디오 (RKO)
방송사는 할리우드 8 대 회사 중 가장 젊다. 1928 에 설립되어 데이비드 사노프와 조셉 케네디 ABC 합병으로 구성되었다. 월트 디즈니, 오슨 윌스, 셀즈닉 등 독립 영화인들이 모두 입사했지만 회사 발전에 크게 기여하지 않았다. 1948, 회사는 항공기 왕 하워드 휴스가 운영한다. 1955 년, TV 는 한 타이어 회사의 자회사인 토마스 오닐의 유니버설 시외방송사에 인수되었으며, 수백 편의 영화 촬영권이 코카콜라에 주어졌다. 1958 년 여배우 루실 바우어의 주재로 데실루 스튜디오가 TV 영화 제작을 재개했다. 회사 지도자의 불리한 결정으로 그 회사는 결국 할리우드에서 사라졌다.
일반 사진 (일반)
칼 레임리 (Karl Lemley) 는 여러 기업을 합병한 후 19 12 에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라임리가 죽은 후 1936, 글로벌 영화업이 재단에 인수되었다. 1930 년대 금융위기에서 벗어나 글로벌 영화업은 1946 에서 국제제작사와 합병했다. 1962 년 글로벌 인터내셔널은 미국 음악사에 인수되었습니다. 65438 년부터 0976 년까지 네드 타난, 프랭크 프라이스, 시드니 샴베이커가 글로벌 영화사를 이끌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1989 로 2 위를 차지해 17% 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1990 글로벌 영화업은 일본 파나소닉에 의해 60 억 달러로 인수됐다.
연예회사
19 19 더글라스 반펑크, 찰리 채플린, 메리 빅포드, 그리피스가 창립했고, 헬렘 에블람스가 이끄는 1926 철저한 재편을 거쳐 아서 크렘과 로버트 벤자민은 195 1 에서 미국 회사의 리더십을 얻었다. 1967, 미국은 금융그룹 팬미에 인수됐다.
콜롬비아 영화사.
1924 조 브란트, 해리 코헨, 잭 코헨 형제가 1920 에 설립된 CBS 를 기반으로 창립했습니다. 1927 에서 1939 까지 프랭크 카플라의 리더쉽으로 콜롬비아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73 년에 회사는 엘렌 허스필드와 데이비드 버그먼에 의해 인수되었다. 1982 년, 회사 컵 코카콜라가 영국 독립 영화인 데이비드 푸트남 (David Putnam) 을 회장으로 인수하고 임명했다. 프테난은 콜롬비아 1987 에서 삼성과 합병할 때 이직했다. 콜롬비아는 1989 년 세 번째로 큰 제작사가 되었으며, 시장 점유율은 15% 로 같은 해 일본 소니에 인수되었다.
2) 할리우드의 역사와 현재 상황
초기의 미국 영화는 모두 무성 영화로, 흔히 무성 영화 시대라고 불렸다. 무성 영화 시대의 영화는 대부분 희극이고, 가장 유명한 개그맨은 찰리 채플린이다. 그의' 도시의 빛',' 모던 시대',' 대독재자' 등 영화는 모두 역사상 우수한 영화가 되었다.
1923 년 유성영화가 등장해 할리우드에 막대한 수입을 가져왔다.
1927 년 미고메이 영화사 사장 루이스 B 마이어의 지도하에 미국 영화예술과 과학대학이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이어는 영화계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영화인들을 장려하고 표창하기 위해 오스카상을 설립할 것을 제안했다. 그래서 1929 년 5 월 6 일 제 1 회 오스카 시상식이 할리우드 루즈벨트 호텔에서 열렸다. 오스카상의 상은 석동합금의 금도금 누드인물로, 높이 13.5 인치입니다. 193/Kloc-0 그 이후로 오스카라는 이름이 퍼졌다. 제 7 회부터 오스카상은 정식으로 오스카상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오스카상은 성과상과 특별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성과상에는 최우수 영화, 최우수 시나리오 작가, 최우수 감독, 최우수 공연, 최우수 사진, 최우수 연예인, 최우수 음악, 최우수 오디오, 최우수 메이크업, 최우수 단편 영화, 최우수 다큐멘터리, 최우수 애니메이션, 최우수 외국어 영화 등이 포함된다. 오스카상은 오늘날 세계 각종 영화상 중 가장 권위 있고 영향력과 적용 범위가 가장 넓은 영화상이다. 그것은 미국 영화예술의 최고 업적을 상징한다.
1930 년대 초 미국은 이미 경제 위기를 넘겼고 할리우드는 20 년의 황금시대를 시작했다. 1930 년대 초부터 록펠러 컨소시엄과 모건은 할리우드 통제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1935 까지 두 개의 주요 컨소시엄이 기본적으로 할리우드 8 대 기업을 장악했다. 경제적 후원을 찾은 할리우드 영화사들도 엄청난 창의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할리우드에서 창조되고 발전한 장르 영화, 서부영화, 경적 영화, 음악영화는 관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었다. 할리우드는 황금시대에 많은 우수한 영화를 제작했다. 그중' 난세의 가인' 은 할리우드 황금시대의 가장 매력적인 고전이다. 시민 케인' 은 수년 동안 항상' 10 대 영화' 에 올랐다. 스타의 탄생',' 빨간 셔츠의 눈물',' 오즈의 마법사',' 울부짖는 산장',' 산을 건너다',' 필라델피아 이야기',' 나비꿈' 등. 엄청난 흥행 수입을 얻으면서 예술적 성공을 거두었다.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에도 할리우드는 영화를 나치에 대항하는 무기로 삼았다. 워너가 1942 년 말 촬영한' 카사블랑카' 는 모든 반파시스트 영화 중 가장 유명하며 여주인공인 잉그리드 포먼이 전 세계를 칭송하고 있다. 또한 채플린 주연의' 독재자 헨리 폰다의 피',' 나치 간첩의 고백',' 히틀러의 후예',' 나치' 등 영화도 나치의 추악한 얼굴을 깊이 드러냈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할리우드가 생기발랄하고 번창할 때, 미국 국회' 비미활동위원회' 는' 미국 영화업계에 잠입한 * * * 실업가' 를 조사하기 시작했다. 비미활동위원회는 10 월 20 일 심리를 시작했고 1949,' 할리우드 10 군자' 는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대량의 감독, 프로듀서, 배우, 작가가 블랙리스트에 올라 실직하거나 국외로 망명하게 되었다. 이번 풍파는 10 년 동안 계속되어 할리우드의 활력을 크게 손상시켰다. 또 1950 년대 영화의 유행도 30 년 위기를 겪은 할리우드에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 최고의 영화는' 대부' 로' 시민 케인 이후 최고의 미국 영화' 로 여겨진다.
1970 년대 말 할리우드에 새로운 서광이 나타났다. 그때부터 80 년대까지' 클레머에 대한 클레머',' 일반인',' 모녀정',' 사랑에 빠지다',' 황금연못',' 우인',' 데이지 양을 위한 운전' 등 영화는 일반 대중이 가정윤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더스틴 호프만과 메릴 스트리프는 이런 영화 공연 예술의 대가이다
조지 루카스와 스티븐 애륜 스필버그는 1970 년대 할리우드에 나타난 두 감독의 귀재이다. 조지 루카스는 희극과 서부영화의 유형을 첨단 기술과 환상과 결합하여 세대를 매료시키는'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들었다. 스필버그는 1980 년대에' 외계인 E.T',' 제 3 의 접촉',' 탈보치병',' 보라색',' 태양제국' 을 제작했고, 90 년대에는' 신들러 명단',' 쥐라기 공원',' 쥐라기 공원' 을 제작했다
할리우드 주요 영화사들은 1980 년대 영화체계가 완비된 추세를 거쳐 90 년대에 수확기에 이르렀다. 1995 부터 거의 매년 10 대 안팎의 박스오피스가 억대 이상이다. 1990 년대에 상업적 성공과 예술적 가치를 지닌 할리우드 영화에는' 침묵의 어린 양',' 예쁜 여자',' 아간정전',' 사자왕',' 쉰들러 명단',' 용감한 마음',' 타이타닉' 등이 있었다.
3) 미국 영화의 경제적 관점.
수십 년 동안 미국 영화업계는 줄곧 국제 시장의 주도력이었다. 유엔에 따르면 1980 년대 초까지 미국 영화 수출은 계속 상승세를 보였고 80 년대 중반부터 하락하기 시작했다. 한편 1953 이후 미국 영화 수입은 줄곧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수출입 이탈 추세는 미국 영화업계의 외국인 직접투자 증가로 설명할 수 있다. 미국 영화 수출입 격차의 축소는 그 무역이 균형을 이루는 경향이 있음을 반영한다.
20 세기 초부터 많은 국가들이 문화 상품의 무역에 제한을 두었다. 1948 베이루트 협정은 교육시청각 자료 국제무역에서 수입관세, 허가증 및 수량 제한을 취소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1950 의 피렌체 협정은 도서, 정기 간행물, 신문 등 지식 제품의 자유로운 유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국제 협정은 오락 문화 상품이나 문화적 특징을 포함하지 않는다. 실제로 관세 및 무역총협정 (GATT) 과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의 DECE' 무형자산규범' (DECE code of Invisibles) 은 각국의 문화적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영화상영 예약할당량을 승인했다. 각국은 자국 문화산업의 발전을 보호하기 위해 종종 문화주권 문제를 주요 원인으로 제기한다. 문화 주권은 본질적으로 예술 제품 자체의 소비가 아니라 소비자의 문화 제품 선택에 관한 것이다. 정부는 가치 판단으로 국내 문화 상품의 소비를 촉진하고 자극할 것이다. 이러한 문화 제품들은 자신의 가치관과 문화를 표현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캐나다와 미국은 영어가 같은 언어이고 (캐나다인의 거의 4 분의 1 이 프랑스어를 모국어로 주장하지만), 자본주의는 경제제도이며 유대교 기독교는 종교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캐나다인들은 이러한 비슷한 문화적 가치관 때문에 자신의 문화 주권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이 다른 나라의 문화 상품 (Morris, 1978) 이 아닌 미국 문화 상품의 통치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문화 주권은 무역 장벽을 지지하는 핵심 관점이며, 경제 및 정치 문제는 종종 무역 제한을 지지하기 위해 제기된다.
일부 수입국들은 인구요인 등 시장 규모의 불균형이 미국 생산자들에게 규모의 경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불평했다. 이런 식으로, 단위 제품 비용의 하락으로 미국 제조업자들은 국제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그래서 유럽과 캐나다는 1990 년대 초부터 미국 영화의 문화적 영향력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1920 년대에 독일은 미국 영화 수입에 대한 쿼터제 (펠드만과 넬슨, 1977) 를 실시했다. 독일이 자체 영화로 선전함에 따라 미국 영화에 대한 제한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관세 및 무역총협정과 경제협력개발기구 무형기준은 현재 각국의 문화적 특성을 보호하기 위해 영화 쿼터 유지를 비준하고 있다. Wildman 과 Siwek 에 따르면, 산업화국과 개발도상국은 모두 비디오 제품에 무역 장벽을 설치했다. 미국도 문화산업에서 제한된 무역장벽을 사용해 왔으며, 주로 관세 장벽이다. 유럽 국가들과는 달리 캐나다는 수입장벽으로 자국의 문화제작산업 (Feldman and Nelson, 1977) 을 보호하는 대신 정부 보조금이나 투자 제작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Wildman 과 Siwek 의 연구에 따르면 외국 경쟁에 직면하여 국내 문화산업의 생존은 정부의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지 않다. 그들은 이탈리아와 라틴 아메리카 TV 프로그램 제작과 무역에 대한 통계를 연구하여 상업텔레비전의 발전이 현지 프로그램 제작자와 영화 제작자의 실력을 강화하는 열쇠라고 제안했다. 그들은 외국 경쟁이 국가 통제와 자금 지원 매체 (Wildman 과 Siwek, 1990) 만 약화시킬 뿐이라고 지적했다.
와일드만과 시웨이크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 무역에 대한 제한, 특히 수량 제한이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채널에서 충족되지 않는 수요는 종종 해적판을 통해 충족된다 (와일드만과 시웨이크, 1988). 새로운 복제 기술과 위성 통신의 편리함과 빠른 속도로 해적판이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최근 미국 영화수출협회가 미국 상업대표에게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동영상 해적판이 대부분의 국가에서 존재한다고 한다. 미국 영화수출위원회는 미국이 캐나다와의 무역에서 해적판으로 인한 손실이 2500 만 달러에서 5000 만 달러 사이라고 추산하는데, 이는 매우 대략적인 추정치에 불과하다. Wildman 과 siwek 은 비디오 해적판이 지적재산권 입법과 기존 저작권법이 제대로 시행되지 않은 국가 (Wildman 과 siwek, 1985) 에 의해 발생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1984, 미국 대법원은 TV 녹화 설비를 이용하여 집에서 방송 프로그램을 복제하여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합법적이라고 판결했다 (Vogel, 1986).
제품 및 시장 특징
다양한 형태의' 스타제' 는 미국이 영화 제품을 구분하는 수단이었다. 블록버스터' 는 스타라는 의미에서 거물급 스타가 희소하기 때문에 이런 블록버스터는 드물다. 이런 상황의 결과, 각 대형 영화 제작소는 매년 한 편 혹은 몇 편의 영화에 의지하여 이윤을 낸다. 1980 년대 말까지 매년 60 ~ 80 편의 주요 영화가 상영되지만 영화 수입이 300 만 달러가 넘는 스타는 25 명도 안 된다. 1997 까지 일부 스타들의 출연료가 2000 만 달러에 달하면서 영화 제작 비용이 크게 올랐다. 이에 따라 각종 블록버스터 흥행 수입이 모든 영화 흥행 수입의 절반을 차지한다.
스타제 부분은 높은 제작과 마케팅 비용을 초래하고, 신규 기업의 영화업계 진출에 장벽을 조성하고, 결국 이 업계의 고도로 집중되고 있다. 1965 부터 1988 까지 북미 흥행 시장의 상위 4 대 미국 영화 제작자의 점유율이 48% ~ 69% 사이에서 변동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미국 영화업계가 과점 또는 독점 경쟁인지 논의할 수 있다. 1965 ~ 1988 기간 동안 4 대 기업의 집중도는 평균 58.64 였지만 같은 기간 Herfindahl Hyrschman Index 지수는 1236 이었다 (참고: HerfindahlHirschman 지수 (HHI) 는 미국 시장 집중도의 지표로, 범위는 38.2% 에서 39 까지입니다. 2%, 상업시장 점유율이 65438 0% 증가할 때마다 HHI 지수가 78 포인트 증가할 것이다. ) 이 수치는 다음을 보여줍니다.
이 업종에는 대기업의 시장 세력이 있지만 이 업종의 독립 생산자가 많아지고 있으며 4 대 기업의 구성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은 이 업종이 경쟁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시장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소수의 독립 업체들이 오리온과 같은 더 작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시작했다. 독립프로듀서는 자신의 영화를 대기업 마케팅에 맡겼다. 소기업 자금이 크게 투입되고, 발행 채널이 넓어 발행이 성공하기 어렵고, 대기업은 이 두 방면에서 모두 실력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영화관의 집중도가 상당히 높아 극장의 약 40% 가 6 대 및 대형 체인사 회사의 손에 쥐고 있다. 이러한 집중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1980 년대에는 미국, 영국, 캐나다 (워겔, 1986) 에 막대한 투자를 해 다수의 멀티 스크린 극장을 건설했다. 1982 년 미국이 영화 제작, 발행 및 상영에 종사한 종합회사는 약 7300 개였지만 1 1 (서비스 무역, 1986) 에 불과했다.
텔레비전과 기타 오락 매체로부터의 치열한 경쟁으로 영화업계는 새로운 조치를 취하게 되었다. 스타 제도를 개선하는 것 외에도. 우리는 또한 광고의 투입을 증가시켜 영화가 더 세분화되고 영화 시장이 한 몫 먹히게 할 것이다. 1980 년 영화당 평균 광고비는 199 1 에서 평균 990 만 달러 (미국 영화협회,19 1985 년 영화업계의 총 광고 지출은 약 3 억 5200 만 달러로 오락업계 총 광고 지출 (15 억 달러) 의 17% (전국 광고주/KLOC 를 앞섰다. 미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광고 지출이 업계 5 위 (선도적인 전국 광고인 1956) 입니다. Wildman 과 siwek 이 지적한 바와 같이, 국내 시장의 규모가 영화 수량과 품질면에서 비교 우위를 점하는 외인이라면, 이러한 비교 우위와 막대한 비용은 넓은 국내 시장을 누리는 국가 (wildman 과 siwek, 1988) 에만 속합니다.
미국 영화사들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에 대처하는 또 다른 전략은 영화 제작을 해외로 이전하여 제작비용을 절감하고 무역 장벽을 피하는 것이다. 외국인 직접투자는 미국으로 유입되든 유출되든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977 부터 1993 까지 다른 나라의 미국 영화업의 자회사 자산은 5. 1 배로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매출은 6.4 배 증가했습니다. 동시에 미국 영화업계의 다른 국가 자산 증가 25438+0.5000080606 매출 증가 233. 1 배. 하지만 미국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는 대부분 조합투자인 것 같고, 영화 제작과 내용의 통제권은 여전히 미국인의 손에 달려 있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 자회사가 다른 나라에서 자산과 판매 상황이 똑같이 양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1984 년 할리우드의 주요 영화 스튜디오와 독립 프로듀서 * * * 는 3 18 편의 영화를 촬영했는데, 그 중 15 1 은 하지만 이 영화들은 미국 자회사의' 수입' 으로 여겨진다. 1. 외국 자회사의 미국 내' 수입' 가치는 6543.8+0 억 달러에 달한다 (기술 평가처, 654.38+0.986). 이러한 수치가 포괄적이지는 않지만, 미국은 대부분의 기간 동안 자산 경쟁에서 큰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미국 영화업의 또 다른 특징은 2 급 시장이나 보조시장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비디오 기술의 최신 발전은 이 업계가 2 급 시장에서 얻은 매출 점유율을 크게 증가시켰다. 두 번째 시장에는 비디오 대여, 유료 홈 비디오, 인터넷 TV, 유료 케이블 TV 및 신디케이트 조직이 포함됩니다. 영화업계는' 계층화' 또는 시차 판매 전략을 통해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랜덤 가격 전략 (기술평가실, 1986) 을 채택한다. 이 판매 과정 전반에 걸쳐 극장은 최초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이어 비디오테이프, 유료 TV 등이 뒤를 이었다. 2 급 시장은' 난세의 가인',' 음악의 소리',' 스타워즈' 등' 블록버스터' 를 위해 수십 년간의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 컴퓨터 이미지 처리 기술은 인기 영화의 원본 영화가 손상되거나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2 차 시장에서 이러한 영화의 존재 시간을 연장시킵니다. 2 급 시장의 강세로 영화 제작사의 수입이 크게 늘면서 높은 영화 제작비용 (Block, 1986) 을 보상했다. 또한 제 2 시장의 존재로 영화사들은 다양한 부문을 겨냥할 수 있게 되면서 제품의 차별화를 높이고 실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스미스와 스미스, 1986).
간단히 말해, 미국 영화업계는 스타제, 특수효과, 대규모 광고 등을 통해 제품의 차별화를 실현하여 비용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수입도 늘렸다. 최근 미국 영화업계가 생산을 해외로 이전하여 생산원가를 낮추기 시작하면서 2 급 시장을 이용해 랜덤 가격으로 수입을 늘리려 했다. 이 일련의 과정에서 미국 영화 산업은 여전히 고도로 집중되어 있어 소수의 대형 영화 스튜디오와 체인시네마 만이 업계를 주도하고 있으며 경쟁 상태에서도 시장 견제와 균형이 존재한다. 이런 업종 구도는 방대한 국내 시장이 지탱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은 스타제 수십 년간의 육성을 거쳐 이미 매우 성숙한 시장이 되었다. 이러한 독특한 산업 특징은 미국 영화 무역의 모델을 잘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