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기초

1. 시에 관한 지식과 이야기

시의 기원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그것은 고대 인민의 노동가와 민가에서 기원했는데, 원래는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가 분리되지 않고 음악, 춤과 결합해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초사',' 한악부', 그리고 수많은 시인들의 작품들이 있다. 서유럽의 시. 고대 그리스의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버질과 호라스 등 시인들이 창작의 원천을 열었다. (2) 시의 특징시는 사회 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작가의 사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음운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있다. 문장은 일반적으로 가지별로 배열되어 있다. 구조적 형식미를 중시하다.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그 언어는 정교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도 산문과는 다르다. " 이 정의는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하나는 고도로 농축된 것이다. 둘째, 서정적 표현, 풍부한 생각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력 및 환상력; 넷째,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3) 시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중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고 지금까지 사용해 온 전통시 표현 방식은' 푸, 비, 흥' 이다. "마오시 서문" 은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이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 수법이다. 부는 사물을 직접 진술하는 표현 수법이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경 국풍' 주석에서 "진기의 일은, 주는 사람이 사실대로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갈조와 시경의 폐는 모두 이런 수법을 사용했다. 부의의 일을 써서, 일을 끊고 서로 위협하다. 주씨는 "비교한다면 이것으로 물건을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일을 지탱하는 방식입니다. 즉, 묘사하고자 하는 것을 쓰고, 일의 시작을 통해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대의 공주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흥미가 있다면, 먼저 다른 것을 이야기하여 네가 읊은 글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관화, 파도 등 문장 들은' 재미' 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이 세 가지 표현 방식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과장, 반복, 겹침, 점프 등. 묘사하기 어렵다.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색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형식이기도 하다. 시가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상징, 간단히' 상징적인 의미' 가 있지만, 현대시에서는 상징이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이므로 중시해야 한다. 1 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유추.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이라는 책에서 비흥은 "비흥이 소리를 내든지, 아니면 외모로, 마음처럼, 비흥보다 무용하다" 고 말했다. 우리가 이전에 열거한 시가에는 많은 예가 있다. 비유에는 또 하나의 일반적인 수법이 있는데, 바로' 의인' 이다: 사물을 모방하는 것이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고,/서쪽 하늘의 구름에게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에 오색찬란한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나는' 구름' 과' 김류' 를 사람으로 여긴다. 예를 들어 사랑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네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다/약간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 때문에/... 내 일생의 사랑/한 개 켜라. 결국 본질은 인격화이다. 2. 과장은 그릴 것을 확대하는 것이다. 영화 속' 대문자' 와' 클로즈업' 렌즈처럼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사로잡는다. 이백의'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 증정')'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망루산') 는 사물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시인의 * * * 을 표현했다. 독자가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이런 과장은 예술성과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진실하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면화 풍작을 묘사한 시가 있다. "솜가방 한 대/트럭 한 대의 머리가 끼었다/끼었다, 3 피트 높이/같은 것 같다." 그것은 아름다운 느낌을 낼 수 없다. 3. 환유는 바로 이 물건으로 다른 것을 대체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비유는 일반적으로 비교되고,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변화된 사람을 굳힌다." 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면 투시에서 흡수된 소재를 이용하여 화면을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도 활용할 수 있다. 여러모로 이미지를 반영하고 생동적이고 참신하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 한 마리에서' 연못가에 나무 새가 주둔하고, 월하승이 문을 밀었다' 고 불렀지만, 그는' 월하승으로 문을 두드리는 것' 으로 괜찮다고 생각했다. 그는 밀거나 두드릴지 결정하지 못하여 손으로 심사숙고했다. 이 당나귀가 대관의 진로를 가로막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 대관은 대문호한이다.

고대시의 기본 지식은 무엇입니까?

시는 고체시 ("고풍" 이라고도 함) 와 근체시 ("율시" 라고도 함) 로 나뉜다. 고체시에는' 근체시' 가 등장하기 전에' 초사' 를 제외한 모든 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현대시' 가 등장한 후' 현대시' 를 제외한 모든 시를 포함한다. "노래, 선, 조" 는 각각 고대 시의 장르로,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백거이의 "비파행", "이백의" 등천목산몽 "과 같은 장르이다. 현대시는 율시와 절문으로 나눌 수 있다. 율시는 한 곡당 여덟 구절이 있다. 5 법 (5 언) 과 7 법 (7 언) 이 있습니다. 수련 (한두 문장), 여련 (서너 문장), 목련 (오육구), 미련 (칠팔구) 은 대련이어야 한다. 절문의 처음 네 문장은 각각 다섯 가지 절기가 있다. 송대가 이룬 새로운 시풍. 단어는 긴 단문 (글자 수가 같지 않고 길이가 같지 않음) 과 시 (시에서 발전함) 라고도 한다. 단어의 길이에 따라 단어는 단조로움 (소령, 일반적으로 58 자 이내로 간주), 중음 (일반적으로 상하 간격, 58-96 자), 장음 (96 자 이상, 세 개 이상) 으로 나뉜다. 소령' 과' 도수' 로 나뉘어 송진 시대에 점차 형성된 새로운 시풍이다. 굴곡과 단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굴곡이 단어에 규정된 글자 수에 안감을 주어 언어의 생동감을 높이고 사상감정을 더욱 자유롭고 유연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시 지식

첫째, "시" 라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시경' 은 사서오경 (시, 책, 의식, 이순신, 춘추) 의 약칭이다.

시경' 은 원래' 시' 라고 불렸고, 이후 유교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어' 시경' 이라고 불린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시는 처음에는 음악으로 불렀는데,' 시' 라고도 불렸는데, 나중에는 음악이 없는 문학 장르로 발전했다. 1, 시의 정의: < 1 > 사해는 최초의 문학 장르이다.

일정한 음절, 성조, 리듬에 따라 간결한 언어, 풍부한 감정, 풍부한 상상력으로 사회생활과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표현한다. < 2 > 현대한어사전: 일종의 문학 장르로, 리드미컬한 언어로 생활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2. 시가 정의 해석 (현대한어사전순) (1) 운율 언어.

구시는 리듬과 운율에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특히 당시와 송사는 글자 수, 단어의 수준, 대결, 전전, 운율 등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리듬 (또는 박자): 소리의 우선 순위와 억양의 좌절을 가리키며, 주로 성조의 간헐적인 정지로 나타난다. △ 왕위' 아카시아': 팥/남방에서 태어나 봄라이/머리 몇 가지.

더 많이 모일수록, 이 물건/가장 그리운 것. △ 두목님의' 청명': 청명/계절/비, 길/행인/영혼을 끊으려고 합니다.

실례합니다/식당/어디, 목동/요지/살구화촌. 시는 엄격한 리듬은 없을 수 있지만, 반드시 선명한 리듬이 있어야 한다.

Guo Moruo 는 말했다: "시는 리듬이 없는 것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2) 리듬: 시의 평평한 패턴과 운율 규칙을 가리킨다.

사해는 시의 운율과 리듬을 가리킨다. △ pingping: 고대 중국어에는 pingping, 상성, 거성, 입성 등 네 가지 성조가 있다.

현대한어의 4 성 (자살 제외) 에 따르면 평조, 상승조, 상승조, 하강조로 나뉜다. 경극 창곡에도 입성이 있다: 거리. 평평한 음색의 특징: 평평한 음색: 부드럽고 긴 음색; 침묵: 짧고 급한.

평정어의 운용은 시로 하여금 강한 리듬감을 갖게 할 수 있다. 노래를 부를 때, 질질 끌리는 것은 평평해질 때만 끌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사' 15 의 달' 의' 빛' 이 양음 위에 떨어진다.

△ 운: 시의 일부 문장 끝에 있는 모음이 같거나 비슷해서 말투가 조화롭고 아름답다. 보통 첫 번째 문장은 압수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이 새 시에는 몇 줄의 압운이 있거나 압운이 없다. 예: 왕지환시: △' 헤론 숙소': 산은 낮을을 덮고, 양은 금강을 배출한다.

백척간두가 한 걸음 더 나아가다 △' 량주어':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고성 만보산이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다! (2) 생활 반영 ① 노동생활 반영: △ 고소문: 단죽, 속주.

흙을 날려 고기를 먹다. △ \ "노래 책 빠단 \" 웅변 빠단, 강 건조.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잔르 조정에는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② 사회석철관을 반영하는 신혼을 △ 두보 3 사 △ 동관관 △ 삼별구 △ 두보 명구 △ 두보 명구 △ 두보 명구 △ 두보 명구 △ 두보 명구 △ 두보 명문

△ 두보' 동쪽의 병사': "차, 여러분 각자의 허리띠에 활과 화살주머니를 달고 있습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들은 달리면서 소리치며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그들의 슬픈 목소리가 하늘로 날아올랐다 ... "△" 시경 설 "③ 변두리 생활을 반영한다 △ 왕창령' 군기': (1) 청해창운에는 캄캄한 설산이 있어 외롭다 황사백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b) 사막 먼지 비행, 붉은 깃발 반 롤 yuanmen. 전군은 밤을 새워 도강에서 싸우다가 곡혼을 생포했다고 보도했다.

△ 왕창령' 출부르크': 월관진, 장정길에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 왕한' 량주어': 빛나는 와인 한 잔, 비파를 바로 마시라고 재촉합니다.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울지 마라. 옛사람들은 몇 차례 정벌하였다.

④ 사랑의 생활을 반영한다: △ 관화 △ 공작새 남동쪽 비행 △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⑤ 산수전원 반영: △ 도연명 귀원: 남산 기슭에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이 듬성하다. 아침, 정말 우습다. 다악과 호미로 집에 돌아간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 도연명 "인문환경에서 술을 마시며 집을 짓는다" 는 중구: "동묘를 채집하고 유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

왕위' 위수변의 농가': 시골의 비스듬히 소와 양이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거친 노인이 초가집 입구에 서서 지팡이를 들고 비적 경찰을 기다리고 있다.

꿩, 꿩? 포만한 밀 이삭, 잠든 누에가 깎은 뽕잎. 호미를 메고 돌아온 농민들은 다정하게 서로 인사를 했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 "계림산수가" (3) 서정: 벨린스키: "감정은 시성의 가장 중요한 동인입니다. 감정이 없으면 시인도 없고 시도 없다. "

시가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다: 기쁨, 분노, 슬픔, 기쁨, 놀라움, 두려움, 생각. 예: ① 행복: 두보'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제북이 갑자기 만리장성에서 처음까지 멈추지 못한 눈물이 내 외투로 솟아올랐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2 분노: 악비' 만강홍': 분노와 관우, 난간에 기대고 비.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젊은이의 머리가 하얗게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비어 있어 슬프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후회할 것인가?

긴 차를 몰고 포위를 돌파하니, 하란산은 선함이 부족하여 진할 수 없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③ 장례식: △ 이청조' 느린 소리': 찾아 찾고,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술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조급해해도 늦었다!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 이영일월애: 사랑하는 주총리님, 저는 병원에 가서 당신을 볼 수 없습니다. 차가운 신문을 들고 장안가의 황혼에 조용히 서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 달 동안의 바람이 내 머리카락을 들어 올리고, 어두컴컴한 가로등이 차가운 눈물을 반짝이고. ④ 규원 아내 생각: △ 이청조' 점하의 입술 사실':' 외규, 1 인치의 근심.

석춘가, 임화낙우 ... "△ 이청조' 자매 걱정 마': 붉은 연근향, 옥매장. 나상을 살살 풀고 혼자 란으로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4. 시의 기초

수시, 제목 실린 벽, 영측봉 참조, 높낮이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참고] 1. Xilin: Jiangxi province 의 Lushan 에있는 sailin 발가락.

이 시는 절 벽에 새겨져 있다. 2. 인연: 왜냐하면.

이 산은 여산을 가리킨다. [분석] 수시가 황주에서 여주임영영 부사로 강등되었을 때 구강을 거쳐 여산을 유람했다.

장려한 경관이 왕성하고 웅장한 생각을 불러일으켜서, 나는 여산에 관한 시 몇 수를 썼다. 제목 실린 벽은 여산을 유람한 후의 총결산이다. 루산의 다양한 특징을 묘사하고 관찰은 객관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라면 정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처음 두 문장은 "옆으로 산을 보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다르다" 며, 사실 네가 산을 유람하는 것을 보고 들은 것이다. 여산은 구릉 협곡이 종횡으로 뻗어 있고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는 산이다. 관광객들은 다른 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풍경을 본다.

이 두 문장은 여산의 천자만태를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써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오직 이 산에만 있다" 며, 현장의 도리를 설명하고, 유산의 심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왜 여산의 진면목을 감정할 수 없습니까? 내가 여산의 중부에 있기 때문에 시야는 여산의 군봉에 의해 제한되고, 여산의 일봉 일령일구일곡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방적이고, 필연적으로 일방적일 것이다. 이것은 네가 산을 유람할 때 본 것이고, 세상 사물을 관찰하는 것도 왕왕 이와 같다.

이 두 편의 시는 내포가 풍부하여, 우리가 처세하는 철학을 이해하도록 계시한다. 사람이 처한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의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은 일방적인 것을 피할 수 없다. 일의 진상과 전모를 이해하려면 편협한 범위를 넘어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것은 철리가 풍부한 시이지만 시인은 추상적으로 토론하는 것이 아니라, 산유회를 꽉 붙잡아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이야기한다. 그는 여산의 이미지에 힘입어 통속적인 언어로 철학을 깊이 표현하여 친절하고 자연스러우며 흥미를 자아낸다.

단풍교 야박 감상/불야매 서리 밤, 강단풍 어화면.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시를 평론하고, 작가의 생애를 이해해야 한다. 작가의 생활 경험을 이해해야만 그 시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다.

장계, 당조인은 학자로, 그의 생활은 결코 부유하지 않다. 이 시만이 매우 깊고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이른바' 한 마디로 세상을 감동시킨다' 는 것은 아마도 이렇다. 이 시는 저자가 시험장에서 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쓴 것이기 때문에 자연히 슬프고 처참한 심정이 드러났다. 결국 1 등을 하는 것은 고대의 정도이다.

작가의 심정은 이해할 수 있지만, 다만 그를 안타깝게 해야 할지 다행으로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가 만약 고등학교에 진학한다면 중국시는 좋은 작품 한 편을 놓치게 될 것이다. 본론으로 돌아가다.

이 시의 제목은 매우 간결하다. 단풍은 계절이다. "다리" 는 위치입니다. "밤" 은 시간이다. "정박" 은 시간이다.

네 글자, 소개해야 할 것은 모두 소개했고,' 인색하다' 는 극단에 이르렀다. 그리고 첫 번째 문장은 풍경을 직접 묘사한다.

"달이 울고 있다" 는 생동감 있고 다정하다. 고시에서' 달' 과' 검은' 을 쓰는 것은 단지' 비애' 일 뿐, 달이 서쪽으로 떨어지고 검은 까치가 신음하고 있다. 장계의 슬픔과 우울의 기운이 그 속에 가득 찼고, 이해할 수 없는 서리의 기운이 마침 세상에 넘쳐 흐르고, 이 짙은 가을밤과 장계의 마음속에 서늘한 기운을 쏟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각, 청각, 촉각 세 가지가 일제히 그의 정신 상태를 적절하게 표현했다. 같은 풍경은 마음이 다른 사람에게 다른 느낌을 준다.

가을밤 달에 외로운 배였기 때문에 이백과 스시는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명월을 묻는다", "하늘에 술을 달라고 했다" 고 다짐했다. 그러나 실의에 빠진 사람에게는' 혼자 긴 밤, 바람이 0 을 넘으면 달이 먼 곳에서 읊는다' 는 것에 불과하다.

그래서 작가는 두 번째 문장에서' 근심' 이라는 글자로 시 전체의 주제를 지적했고, 모든 묘사는 이 글자를 강조하기 위해서였다. 차가운 수면이 반짝 빛나고, 강물의 어불이 켜지고 가을바람이 흥얼거린다. 한 조각의 시든 단풍잎이 장계한 마음을 가로질러 수면에 떨어졌지만, 단지 그의 고향을 떠올리게 하고, 미래에 대한 막막함을 떠올리게 하고, 마음속에는 단 한 가지 느낌만 남았다.-슬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바람이 추위를 보내고, 혼자 배에 누워 몸을 뒤척이며 잠을 잘 수 없고, 심지어 좀 쓸쓸하다. 낙오자의 이미지가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바로 이때,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했다." 공교롭게도 시와 사명이 하나가 되어, 나 혼자 냉산가을밤에 질식할 것 같다.

한산사는 매년 정월 초하루 새벽 자명종 108 하입니다. 불교는 인생에 108 가지의 슬픔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종을 울리는 것은 슬픔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백팔계, 백팔우해, 새해가 시작된다.

이것은 확실히 아름다운 소망이지만, 아쉽게도 장은 여기에 와서 듣지 않았다. 그는 한산사가 매일 밤 습관적으로 하는' 경종' 을 들었지만, 장계에게' 종을 두드려 근심을 풀다' 는 전설을 떠올리게 했다. 종소리가 그의 고막, 그의 마음, 그리고 그의 마음속의 고민을 두드리고 있다. 그는 이런 슬픔이 정말 종소리에 따라 사라지기를 얼마나 바랐는가.

저자가 이 두 문장으로 끝낸 것은 자신이 생명을 다시 살리도록 격려하고 억눌린 시가 상당히 당당한 결말을 맺도록 격려하고자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를 보고 많이 느꼈지만 모두 시 밖에 있었다.

독서인이' 명성' 이 두 명밖에 없는 아들이 정말 중요한가요? 수나라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많은 문인을 시험했는데, 그중에서도 인재가 희귀한 기린각이다. 글쓰기로 유명한 사람들은 대부분 벼슬길이 없는 사람들, 이를테면 장계나 포송령과 같은 사람들이다. 이것은 물고기와 곰 발이 둘 다 가질 수 없는 것입니까? 세계에서 명성을 날리는 방법은 고교를 시험하는 방법뿐 아니라 고대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다.

키가 크고 건장한 황운천리, 북풍이 연이어 기러기 눈을 불지 마라.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참고] 1. 동대: 동, 당현종 시대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형제 중 1 등을 해서' 동대' 라고 불린다.

샤웨이: 어둡다. 소군: 동대를 뜻합니다.

[해석] 이것은 송별시이고, 송별 대상은 유명한 피아니스트 동이다. 성당 시대에는 호락이 성행하여 칠현악기 같은 고악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최옥은 시가 있다. "칠현 한오음, 이 지음의 술은 예로부터 어렵다. 하남 방자록 (당나라 총리) 만이 줄곧 동란정을 불쌍히 여겼다. "

이때, 고감도 매우 우울하다. 사방을 돌아다니는 동안, 그는 늘 궁핍한 처지에 처해 있다. (그는' 움직이지 마라' 2 에서 "남편이 가난하고 비천하면 오늘 마실 돈이 없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 을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이 송별시에서는 쾌활한 마음가짐과 호매한 필치가 높이 적용돼 그의 작별사를 격정적이고 분발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명언) 처음 두 문장은 "천리 밖의 황운,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분분히 불고 있다" 고 말했다.

5. 시의 기초

수시, 제목 실린 벽, 영측봉 참조, 높낮이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참고] 1. Xilin: Jiangxi province 의 Lushan 에있는 sailin 발가락.

이 시는 절 벽에 새겨져 있다. 2. 인연: 왜냐하면.

이 산은 여산을 가리킨다. [분석] 수시가 황주에서 여주임영영 부사로 강등되었을 때 구강을 거쳐 여산을 유람했다.

장려한 경관이 왕성하고 웅장한 생각을 불러일으켜서, 나는 여산에 관한 시 몇 수를 썼다. 제목 실린 벽은 여산을 유람한 후의 총결산이다. 루산의 다양한 특징을 묘사하고 관찰은 객관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라면 정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처음 두 문장은 "옆으로 산을 보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다르다" 며, 사실 네가 산을 유람하는 것을 보고 들은 것이다. 여산은 구릉 협곡이 종횡으로 뻗어 있고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는 산이다. 관광객들은 다른 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풍경을 본다.

이 두 문장은 여산의 천자만태를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써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오직 이 산에만 있다" 며, 현장의 도리를 설명하고, 유산의 심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왜 여산의 진면목을 감정할 수 없습니까? 내가 여산의 중부에 있기 때문에 시야는 여산의 군봉에 의해 제한되고, 여산의 일봉 일령일구일곡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방적이고, 필연적으로 일방적일 것이다. 이것은 네가 산을 유람할 때 본 것이고, 세상 사물을 관찰하는 것도 왕왕 이와 같다.

이 두 편의 시는 내포가 풍부하여, 우리가 처세하는 철학을 이해하도록 계시한다. 사람이 처한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의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은 일방적인 것을 피할 수 없다. 일의 진상과 전모를 이해하려면 편협한 범위를 넘어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것은 철리가 풍부한 시이지만 시인은 추상적으로 토론하는 것이 아니라, 산유회를 꽉 붙잡아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이야기한다. 그는 여산의 이미지에 힘입어 통속적인 언어로 철학을 깊이 표현하여 친절하고 자연스러우며 흥미를 자아낸다.

단풍교 야박 감상/불야매 서리 밤, 강단풍 어화면.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시를 평론하고, 작가의 생애를 이해해야 한다. 작가의 생활 경험을 이해해야만 그 시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다.

장계, 당조인은 학자로, 그의 생활은 결코 부유하지 않다. 이 시만이 매우 깊고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이른바' 한 마디로 세상을 감동시킨다' 는 것은 아마도 이렇다. 이 시는 저자가 시험장에서 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쓴 것이기 때문에 자연히 슬프고 처참한 심정이 드러났다. 결국 1 등을 하는 것은 고대의 정도이다.

작가의 심정은 이해할 수 있지만, 다만 그를 안타깝게 해야 할지 다행으로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가 만약 고등학교에 진학한다면 중국시는 좋은 작품 한 편을 놓치게 될 것이다. 본론으로 돌아가다.

이 시의 제목은 매우 간결하다. 단풍은 계절이다. "다리" 는 위치입니다. "밤" 은 시간이다. "정박" 은 시간이다.

네 글자, 소개해야 할 것은 모두 소개했고,' 인색하다' 는 극단에 이르렀다. 그리고 첫 번째 문장은 풍경을 직접 묘사한다.

"달이 울고 있다" 는 생동감 있고 다정하다. 고시에서' 달' 과' 검은' 을 쓰는 것은 단지' 비애' 일 뿐, 달이 서쪽으로 떨어지고 검은 까치가 신음하고 있다. 장계의 슬픔과 우울의 기운이 그 속에 가득 찼고, 이해할 수 없는 서리의 기운이 마침 세상에 넘쳐 흐르고, 이 짙은 가을밤과 장계의 마음속에 서늘한 기운을 쏟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각, 청각, 촉각 세 가지가 일제히 그의 정신 상태를 적절하게 표현했다. 같은 풍경은 마음이 다른 사람에게 다른 느낌을 준다.

가을밤 달에 외로운 배였기 때문에 이백과 스시는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명월을 묻는다", "하늘에 술을 달라고 했다" 고 다짐했다. 그러나 실의에 빠진 사람에게는' 혼자 긴 밤, 바람이 0 을 넘으면 달이 먼 곳에서 읊는다' 는 것에 불과하다.

그래서 작가는 두 번째 문장에서' 근심' 이라는 글자로 시 전체의 주제를 지적했고, 모든 묘사는 이 글자를 강조하기 위해서였다. 차가운 수면이 반짝 빛나고, 강물의 어불이 켜지고 가을바람이 흥얼거린다. 한 조각의 시든 단풍잎이 장계한 마음을 가로질러 수면에 떨어졌지만, 단지 그의 고향을 떠올리게 하고, 미래에 대한 막막함을 떠올리게 하고, 마음속에는 단 한 가지 느낌만 남았다.-슬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바람이 추위를 보내고, 혼자 배에 누워 몸을 뒤척이며 잠을 잘 수 없고, 심지어 좀 쓸쓸하다. 낙오자의 이미지가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바로 이때,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했다." 공교롭게도 시와 사명이 하나가 되어, 나 혼자 냉산가을밤에 질식할 것 같다.

한산사는 매년 정월 초하루 새벽 자명종 108 하입니다. 불교는 인생에 108 가지의 슬픔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종을 울리는 것은 슬픔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백팔계, 백팔우해, 새해가 시작된다.

이것은 확실히 아름다운 소망이지만, 아쉽게도 장은 여기에 와서 듣지 않았다. 그는 한산사가 매일 밤 습관적으로 하는' 경종' 을 들었지만, 장계에게' 종을 두드려 근심을 풀다' 는 전설을 떠올리게 했다. 종소리가 그의 고막, 그의 마음, 그리고 그의 마음속의 고민을 두드리고 있다. 그는 이런 슬픔이 정말 종소리에 따라 사라지기를 얼마나 바랐는가.

저자가 이 두 문장으로 끝낸 것은 자신이 생명을 다시 살리도록 격려하고 억눌린 시가 상당히 당당한 결말을 맺도록 격려하고자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를 보고 많이 느꼈지만 모두 시 밖에 있었다.

독서인이' 명성' 이 두 명밖에 없는 아들이 정말 중요한가요? 수나라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많은 문인을 시험했는데, 그중에서도 인재가 희귀한 기린각이다. 글쓰기로 유명한 사람들은 대부분 벼슬길이 없는 사람들, 이를테면 장계나 포송령과 같은 사람들이다. 이것은 물고기와 곰 발이 둘 다 가질 수 없는 것입니까? 세계에서 명성을 날리는 방법은 고교를 시험하는 방법뿐 아니라 고대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다.

키가 크고 건장한 황운천리, 북풍이 연이어 기러기 눈을 불지 마라.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참고] 1. 동대: 동, 당현종 시대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형제 중 1 등을 해서' 동대' 라고 불린다.

샤웨이: 어둡다. 소군: 동대를 뜻합니다.

[해석] 이것은 송별시이고, 송별 대상은 유명한 피아니스트 동이다. 성당 시대에는 호락이 성행하여 칠현악기 같은 고악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최옥은 시가 있다. "칠현 한오음, 이 지음의 술은 예로부터 어렵다. 하남 방자록 (당나라 총리) 만이 줄곧 동란정을 불쌍히 여겼다. "

이때, 고감도 매우 우울하다. 사방을 돌아다니는 동안, 그는 늘 궁핍한 처지에 처해 있다. (그는' 움직이지 마라' 2 에서 "남편이 가난하고 비천하면 오늘 마실 돈이 없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 을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이 송별시에서는 쾌활한 마음가짐과 호매한 필치가 높이 적용돼 그의 작별사를 격정적이고 분발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명언) 처음 두 문장은 "천리 밖의 황운, 태양이 높고, 북풍 함박눈이 분분했다" 며 손으로 그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