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문학은 언제 주류 문학이 되었습니까?
강력한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인터넷 문학은 다양성, 상호 작용 및 지적 재산권 보호가 어렵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형식은 전통문학과 비슷할 수도 있고, 블로그, 게시물 등 비전통적인 문체일 수도 있다. 실시간 응답, 실시간 논평 및 투표는 인터넷 문학의 중요한 특징이다. 인터넷 문학 전파의 편리성으로 지적 재산권은 쉽게 보호받지 못한다.
인터넷 문학과 전통문학은 대립의 양극이 아니라 상호 침투하는 유기체계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많은 전통문학이 전자화를 통해 인터넷 문학의 일부가 되었다. 인터넷 문학의 저자도 전통문학의 영향을 받았다. 한편, 인터넷 문학은 출판을 통해 전통문학 분야에 진출했다. 인터넷의 거대한 영향력에 의지하여 대중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전통문학에 영향을 미친다.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인터넷 문학이 생겨났다. 인터넷은 수억 명의 네티즌에게 다양한 문헌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런 신흥매체를 전달체, 지지, 수단으로 누리꾼을 수취인으로 하여 전통문학의 특징과는 다른 인터넷 문학이 유유히 떠오르고 있다.
인터넷 문학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기존 문학 작품이 전자 스캐닝 기술이나 수동 입력을 통해 인터넷에 진입한다는 것이다. 하나는 인터넷에 직접 발표된 문학 작품이다. 또 다른 종류는 컴퓨터 창작이나 관련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통해 인터넷에 들어가는 문학 작품으로, 컴퓨터 소설' 배신', 인터넷 개방성을 특징으로 몇 작가, 수십 명의 작가, 심지어 수백 명의 네티즌이 창작한' 릴레이 소설' 이 있다.
현재 사람들이 말하는 인터넷 문학은 대부분 인터넷에 발표된 문학 작품을 가리킨다. 각종 인터넷 예술지 (전자신문) 에 편집 출판된 것, 개인이 게시판 (BBS) 에 발표한 편집되지 않은 문학 작품, 그리고 전자 메일의 일부 문학 작품을 포함한다. 이런 인터넷 문학은' 반얀 트리' 등 사이트로도' 오리지널 인터넷 문학' 이라고 불린다.
현재 영향력이 있는 문학 사이트는 문학성, 반얀 좡, 중국어 인터넷 문학 에센스, 금빛 서점, 벽해은사, 무모쿤룬 등이다. 최근 1 년 동안 출판된 영향력 있는 인터넷 문학 작품은' 첫 친밀접촉' (채지항저, 지식출판사 1999 1 1 판),' 요괴의 인터넷' 이다.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2000 년, 1 판),' 동방삭 현자' (용영, 작가출판사, 2000 년, 1999),' 인터넷스타 일부 평론가들은 도서 시장이' 그림 읽기 시대' 에서' 인터넷 독서 시대' 로 들어갈 것이라고 묘사했다.
인터넷 문학의 특징
주로 소설이다.
대부분의 작가들은 아주 작고 심지어 아주 어린 아이들이지만, 심오하고 함축적인 문학을 쓴 작품들도 있다.
젊은이들은 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인정을 받고, 상호 작용하고, 향상시키고, 노인들은 일정한 상업적 동기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 문학은 내포가 없고 유치하지만 일방적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넷 문학의 장점
인터넷 문학은 쇄신, 전파, 독서 집단이 방대하고 전통의 제한을 받지 않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생각할 만한 문제.
1. 인터넷 문학은 어떤 의미에서 젊은 문학이며, 열렬한 관심을 받을 만하며, 충분한 관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약 5 천만 네티즌 중 85% 는 2 1 40 세 사이인 것으로 집계됐다. 인터넷 문학의 부상 뒤에는 70 ~ 80 년대에 태어난 청년 작가와 90 년대에 태어난 청년문학 애호가들의 빠른 성장이 있다. 심지어 인터넷 문학을' 시대의 신문화 운동의 선구자' 라고 묘사하기까지 하는데, 인터넷 문학의 출현은' 새로운 문명의 나팔을 불다' 고 할 수 있다. 지나친 허장성세는 차세대 인터넷 문학 작가의 성장에 불리하고, 보수적인 비난은 현실을 무시하는 것이다. 이 젊은 창작팀의 양성은 관련 부서의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2. 인터넷 문학은 건강한 추리와 관통력이 있는 인터넷 문학 비평이 필요하다. 현재 인터넷 문학에 대한' E 비판' 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이런' 전자비평' 은 인터넷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어떤 네티즌도 발표할 수 있는 논평을 말한다. 장황한 말, 한 마디, 한 단어일 수 있다. 거의 모든 중요한 문학 현상은 인터넷에서 대량으로 혹은 짧거나 긴' E 리뷰' 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일부 사이트는' 왕삭과 김용',' 미녀작가를 본다' 등의 채널을 전문적으로 개통한다. 그러나 이러한 논평은 대부분 어떤 편집도 없이 포럼에 게재되며, 임의적이고 욕설적인 비판이 더 흔하다. 인터넷 문학 이론과 문학 비평은 아직 상당히 약해서 학술성과 학술적인 문학 비평이 거의 없다. 인터넷 문학의 건강한 발전에는 학식이 깊고 학술 이론이 뛰어난 문학 비평가들이 대거 뛰어들어 이 현상과 작품에 대해 진지하게 논평해야 한다.
저작권은 인터넷 문학 발전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65438 ~ 0999 년 왕몽, 피숙민 등 6 명의 작가가' 베이징온라인' 사이트 침해를 기소해 문예계, 인터넷계에서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판결 결과 논란이 컸다. 6 명의 유명 작가가' 베이징온라인' 사이트를 무단으로 기소해 완전한 저작권을 가진 문학작품' 하드죽',' 닭털',' 약사',' 다크호스' 등을 인터넷에 발표했고 법원은 6 명의 작가가 승소했다고 판결했다. 법원 판결문에 따르면 작품의 인터넷 전파는 새로운 작품 전파 방식, 작품의 디지털화 자체는 저작권법의 의미에서 오리지널이 아니다. 작품의 전달체 형식과 전파 방식 변화는 작가가 누리는 독점적 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에 따라 피고는 허가 없이 원고의 작품을 인터넷에 올리며 원고의 작품에 대한 사용권과 보수권을 침해했다. 피고는 침해 행위를 중단하고 홈페이지에 사과 성명을 게재하고 원고의 경제적 손실을 각각 배상해야 한다. 이 사건은' 중국 인터넷 침해 제 1 안' 이라고 불리며 재판 결과는 인터넷 저작권 보호에 큰 의미가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인터넷 저작권에 대한 지나친 보호가 국내 네트워크의 진일보한 발전을 방해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특히 현재 중국 인터넷 정보 자원은 아직 희소한 단계에 있으며, 기존 작품의 디지털화도 중국 과학기술 문화 전파를 촉진하는 중요한 임무라고 보고 있다.
전반적으로, 인터넷 문학은 자발적이고 무작위적인 창작 과정에 처해 있으며, 전통적인 종이 문학과 경쟁하기가 어렵고, 많은 작품들은 여전히 유치하다. 하지만 많은 인터넷 문학의 저자는 인터넷이 더 친숙하고 익숙한 매체가 될 때 인터넷 문학이 문학 유통의 중요한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전자독서 시대로 접어들면서 인터넷문학은 중국 주류 문단에서 여전히 공기처럼 투명한 존재일 뿐이다. 인터넷 문학은 노신문학상 중 전군이 전멸했다. 중국 최고 소설상으로 제 8 회 마오 방패 문학상의 새로운 변화는 인터넷 소설이 평상에 참여할 수 있지만 이미 출판되고 출판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법칙에 따르면 아직 끝나지 않은 인기 인터넷 소설' 도묘 노트' 가 선정되지 못했다. 이 책은 많은 독자를 보유한 인터넷 유행 소설 시리즈를 대표해 네티즌들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참평 작품 중 진짜 인터넷 소설은' 바산 옛일' 과' 사무실의 바람' 두 편밖에 없다. 인터넷 작가의 생활 환경: 계약률이 매우 낮습니다. 작가가 이익을 얻기로 계약한 상황은 고대의 피라미드와 같다. 고위층의 사람은 매우 적고, 대중의 인정을 받고 작품을 출판할 수 있는 사람은 적다. 피라미드 밑바닥, 글자 업로드는 수입에 비례하지 않는다. 대량의 문학 작품의 저자는 아무런 보답도 없고, 계약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