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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 기술의 물질 전달체는 무엇입니까?

이 중국 제조업은 생산에서 서비스로, 가치 사슬의 로우엔드에서 가치 사슬의 하이엔드로, 제조 대국에서 제조 강국으로, 중국 제조에서 중국으로의 전환의 관건이 되는 시기에, 우리는 대규모로, 고속으로, 무차별적인 기계화 생산 시대에 점차 없어지는 전통적인' 공예정신' 을 다시 시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혁신의 내포를 더욱 강조해야 한다. 대국 장인이 끊임없이 혁신해야 제조업이 현 단계에서 공급과 수요의 새로운 정상성에 적응하여 소비자의 개인화와 다양성, 높은 수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꼼꼼히 살펴보면' 공예정신' 의 혁신적인 요소가 장인정신, 공예제도, 장인문화에 스며든다는 것은 강대국을 지탱하는' 공예정신' 을 육성하는 것이 체계적인 공사라는 것을 의미한다. 객체 차원의 혁신을 자극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제도적, 문화적 차원의 혁신도 이끌어야 한다. 바로 이 세 가지 혁신이다.' 장인 정신' 은 더 이상 정신적인 호소와 구호선전의 수준에 머물지 않고 중국제조와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다. "장인 정신" 을 최상층 디자인에서 구체적이고 미묘한 인센티브 정책으로 전환하여 장인 습관의 형성을 자극하고, 장인 습관을 외부화하여 장인 제도를 형성하고, 장인 제도를 승화시켜 장인 문화를 형성하고, 장인 문화를 민족의 혈맥에 융합시켜' 중국제조' 의 꼬리표가 되게 하다.

"장인 정신" 과 기술 혁신

전통적으로 장인은 기계 작업을 반복하는 노동자이며, 발명과 혁신은 항상 첨단 기술 노동자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실 이것은 장인에 대한 오해이자 혁신에 대한 오판이다. 대부분의 기술 혁신은 0 에서 1 까지의 파괴적인 혁신이 아니라 99.9% 에서 99.99% 의 지속적인 혁신입니다. 기술 진보의 연속성은 간헐성보다 훨씬 강하고, 전승은 혁명보다 강하다. 생물체의 생명진화처럼 기술혁명은 실제로 장기적인 창조 과정에서 기술축적으로 인한 기술 진보와 중대한 돌파구의' 출현' 단계다. 즉, 파괴적인 혁신조차도 단번에 이룰 수 없고, 디자이너와 R&D 인원이 끊임없이 제품을 연구하고 탐구하고, 조금씩 축적하면서 기술과 공예를 향상시켜야 한다. 모든 기술 링크의 혁신에서 모든 신제품, 신기술의 연구개발에 이르기까지.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제조업 혁신의 가장 큰 장애물은 자원 요소 투입 부족이 아니라 헌신적인 대국 장인이 부족하고 대국 장인을 양성하는 제도와 문화 토양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장인 정신" 과 시스템 혁신

장인정신' 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그것의 형성도 단번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일련의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제도적 안배의 결과이다. 독일 일본 등 제조업 강국이' 공예정신' 에 대해 크게 이야기한 뒤에는 직업교육제도, 시장접근기준, 품질감독관리, 지적재산권 보호 등 여러 방면에 반영된 장인제도가 있다. 기업가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끊임없이 혁신하고, 헌신적인 장인을 장려하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는 자를 처벌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규칙체계로 장인 습관을 인도한 다음 장인 습관을' 장인 정신' 으로 승화시키는 것은' 장인 정신' 을 재창조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중국은 제조 정확도와 제품 품질면에서 선진국에 뒤처져 있다. 일부 핵심 기초 부품, 선진 기초 기술 및 핵심 기초 재료를 대량으로 수입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장인 기술의 부재이며, 더 깊은 이유는 해당 장인 제도의 부재이다. 다시' 장인 정신'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일련의 제도 혁신을 통해 중국의' 장인 정신' 을 재창조해 기업가의 혁신을 장려하고 자격을 갖춘 장인을 양성해야 한다. 상응하는 제도적 안배를 보완해야만' 장인 정신' 이 구호와 선전이 되지 않도록 해야 진정으로 민족 습관이 되어 민족의 혈맥에 녹아들어 일종의 민족 정신이 될 수 있다.

"장인 정신" 과 문화 혁신

"장인 정신" 을 재건하려면 제도 혁신이 필요하며, 제도는 정식 제도 (법률, 정관 등) 로 나눌 수 있다. ) 및 비공식 제도 (행동 강령, 윤리 및 관습). 제조 강국의 발전사에 따르면 비공식 제도 범주에 속하는 문화 전통은' 장인 정신'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Ge Rongshu 와 Chen Junfei 는 독일 제조의 네 가지 기본 특성 (내구성, 신뢰성, 안전 및 정밀) 이 독일의 6 대 제조 문화 (집중, 표준화, 엄밀함, 완벽주의, 질서 및 견고함) 뒤에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문화 전통은 독일 국가의 엄격한 합리성에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중국 제품, 심지어 방직품 등 전통적인 우세 제품과 유럽 제품 간의 격차는 제품 문화 함량의 차이에 기인한다. 제품은 반드시 정교하고 극한까지 품위를 갖추어야 한다. 기술은 단기간에 제품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누적해야 제품 품질을 높일 수 있고 브랜드 효과를 축적하는 것은 문화다. 그래서 중국제조가 세계로 나아가려면 대체할 수 없는 지위를 가지려면 문화 있는 장인을 양성하고 문화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장서민 하이얼 회장은 "명품도 선진 문화의 전진 방향을 대표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명품이라면 문화적 내포가 풍부할 것이다. 명품은 창작자의 자질의 외부화이거나 명품은 한 국가, 한 민족의 자질의 외부화이기 때문이다. 직원의 자질이 높아야 명품을 만들 수 있다. " 문화 혁신을 진행하고 국민습관을 개조하여 교양 있는 장인을 키우려면 거시적인 (국가적), 중관 (사회적) 및 미시적 (기업과 개인적) 협력 혁신이 필요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트리플 혁신과 중국 제조업의 발전

장인기술, 장인제도, 장인문화 삼중혁신을 계기로' 장인정신' 은 허무맹랑한 정신수준에서 중국제조를 추진하는 실질적 수준으로 떨어졌다. "장인 정신" 의 경우, 삼중 혁신도 진보적인 관계이다. "장인 정신" 은 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제도에서 자라며 장인 기술에 머물러 있으며, 완제품은 장인 기술의 물질적 운반체이다. 장인 제도와 문화에 비해 장인 기술은' 장인 정신' 의 가장 표층을 반영하는 요인이다. 일반적으로' 장인 정신' 이 부족한 직접적인 표현은 기술 혁신이 부족하다는 것이지만, 더 깊은 이유는 장인 제도에 있다. 우리나라의 삼중 혁신과 제조업의 관계로 볼 때, 기술 진보는 제조업 발전의 초기 단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제조업이 중급으로 접어들면서 성숙한 제조 기술이 보편화되고 제도와 문화의 역할이 부각되면서' 공예정신' 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현 단계에서 제조업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시대의' 장인 정신' 을 육성하기 위해 두 가지 체계를 구축하고 보완해야 한다.

하나는 일련의 제도 설계를 진행하여' 장인 정신' 의 제도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우선, 새로운 정치 및 상업 관계 구축을 가속화하고 기업가가 원래의 의도로 돌아가 소비자 수요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해야합니다. 둘째, 우리나라 직업교육체계를 최대한 빨리 보완하고 직업교육을 바꾸는 것이 교육체계 보완의 현주소다. 셋째,' 장인 정신' 의 형성에 유리한 법률 체계와 표준 체계를 구축하고 시장 경영 질서를 엄격히 감독하고 규제한다. 마지막으로, 효과적인 인센티브를 강화하여 장인들이 진정으로' 가치 있는 소득' 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두 번째는 사회에서' 장인 정신' 이 배양한 문화적 가치 체계를 확고히 세우는 것이다. 우선, 합리적인 인재 평가 메커니즘을 확립하여 장인의 사회적 지위를 높여야 한다. 둘째,' 장인 정신' 을 지탱하는 관리 문화를 구축하고 기업 관리에서 엄밀하고 진지한 장인 습관을 길러라. 셋째, 소비자들이' 정',' 미',' 질',' 질' 의 소비문화를 추구하도록 독려하고, 기업에' 공예정신' 을 형성하도록 강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