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 젊은이의 생활이 2 차원 문화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까?
ACGN 이라는 단어는 ACGN 문화권에서' 오버 헤드 세계' 또는 판타지 세계에 대한 호칭으로 널리 사용되지만 ACGN 은 2 차원과는 동등하지 않다.
이런 용법은 일본에서 시작된다. 초기의 일본 애니메이션과 게임작품은 모두 2 차원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고, 화면은 평면적이기 때문에 간단히' 2 차원 세계' 라고 불렸고, 반대로' 3 차원',' 우리가 존재하는 차원', 즉 현실 세계였다. 2 차원이란 인간이 상상하는 심미세계를 가리키며 다양한 동경으로 관람자를 학대하는 시각체험을 반영한 것이다. 사실, 3 차원 세계의 본질은 꿈의 삶에 대한 막연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기대이다.
일본의 초기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등의 작품들은 모두 2 차원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고, 화면은 평면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전달체로 만들어진 가상 세계는 애니메이션 애호가들에 의해' 2 차원 세계' 라고 불리며,' 오버 헤드',' 상상',' 판타지',' 허구' 를 의미한다.
1 차원은 직선이고, 2 차원은 평면이고, 3 차원은 입체이다. 3d 애니메이션은 컴퓨터가 만든 3d 공간에 직접 2d 평면 이미지를 그려 3d 효과를 냅니다. 3D 애니메이션이 탄생함에 따라 2D 는 더 이상 2D 가상 세계를 가리키지 않습니다. 평면 만화는 특별한 기술적 수단을 거쳐 처리하기만 하면 입체효과를 낼 수 있고, 3D 만화는 이것으로 나온다.
"2 차원" 을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작품 속 인물을 지칭하는 것은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작품이 인쇄물이나 화면을 전달체로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인쇄물과 화면에 드러난 모든 것이' 2 차원' 이라는 뜻은 아니다. 2 차원' 은 일본 애니메이션 애호가들이 사용하며, 실물의 사진, 영화, 드라마는 당연히' 2 차원' 범위 내에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