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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 포스터 배경 - 서구 표현주의 스타일의 포스터(포스터)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대표 인물을 찾습니다.

영화에서 포스터는 얼마나 중요한가요? 그림 한 장에 100만 달러를 받는다

국내 영화계에는 '좋은 영화 포스터는 흥행에 성공하면 2000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는 말이 있다.

영화 포스터는 영화에 대한 첫인상을 형성하며 작품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포스터 하나 때문에 영화 비용을 지불하기도 합니다.

중국에 이런 최고의 영화 포스터 디자이너가 있다. 한 달 전에 미리 약속을 잡아야 하고, 공사 기간도 길고, 그가 주는 작품은 재작업도 하지 않고, 가격은 100만.

그러나 많은 대형 감독들은 여전히 ​​그의 작품을 기다리며 시간을 보낼 의향이 있고, 관객들은 심지어 그의 포스터 때문에 형편없는 영화를 보기 위해 극장에 들어갈 수도 있다.

이 디자이너는

황하이

로 푸젠성 출신으로 샤먼대학교 디자인학과를 졸업했다.

서해 이전 우리나라 영화계는 영화 포스터에 큰 중요성을 두지 않았다. 영화 제작자들은 주로 연예인을 활용해 관객을 끌어들이는 단계에 머물렀다. 포스터 위에 쌓이는 것은 전혀 미학적이지 않습니다.

2015년 <비밀의 용> 포스터

가 대표적인 예이다.

뭐, 낯익은 것 같다고 하던데요?

황하이는 자신이 연예인 초상화를 쌓아두는 것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러한 관성적인 사고를 깨기로 결심했다.

그의 포스터 속 영화의 스토리 자체가 초점이고, 스타의 얼굴은 영화의 극히 일부일 뿐이다. 그래서 그가 디자인한 '용의 비밀' 파일럿 포스터는 이런 느낌이에요 -

황하이는 2007년 영화 포스터 디자인을 시작한 이후 쓸데없는 찌꺼기를 제거하고 영화의 핵심을 파헤치는 뺄셈을 해왔습니다. 영화.

가장 고마운 사람은 강원이다. 그의 첫 작품은 강원 감독이 맡았기 때문이다.

'해는 또 떠오른다'

이것도 역시 깔렸다 그의 미래 디자인 스타일의 기초.

당시 포스터에 대한 Jiang Wen의 요구 사항은 단순하고 투박했습니다. 느낌에 따라 다르며 사진을 찍지 않았으며 소재는 영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수백 개의 디자인을 거부한 후, Huang Hai의 작품은 Jiang Wen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칸 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은 이 포스터는 밝은 빨간색 배경과 맨발의 여인, 나뭇가지에 걸려 있는 자수 구두 등 스토리가 단숨에 튀어나왔다.

이러한 강렬한 시각적 효과와 독특한 예술적 개념은 모두를 감동시켰고, 이 영화는 즉시 국제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후 황하이의 포스터는 더욱 중국적인 스타일을 실험하기 시작했다.

항상 대본을 세심하게 연구하고, 스틸컷에서 캐릭터와 소재를 선택한 후, 촬영장에 직접 가서 체험하고, 캐릭터의 감정을 세심하게 포착하며, 중국 전통적 요소를 시각적 언어로 활용한다. 포스터 디자인에

2014년 황하이는 Ann Hui가 감독한

'The Golden Age'

의 포스터 디자인을 요청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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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수선하게 뚝뚝 떨어지는 잉크 가운데 한구석에 교양있는 청년의 옷을 입은 여인이 서 있다. 잉크가 뚝뚝 떨어지는 흔적은 불규칙하고 제멋대로 퍼져 있는데, 이는 어려운 시대에 여주인공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자세를 은유한다.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은 시대적 배경과 인물들의 모순과 갈등을 반영한다. 여주인공은 위대한 시대의 격류 속에 있는 작은 사람처럼 페이지 위에 끈질기게 서 있습니다.

여성 작가 샤오홍의 이야기가 머릿속에 생생하며, 삶의 표류를 예고하기도 한다.

이후 황하이는 5개의 해외 버전도 디자인했는데 총 반년 이상이 걸렸다. 세세한 부분까지 엄격했던 쉬안화 감독은 포스터를 본 뒤 "괜찮다"고 말하며 더 이상의 변화를 주지 않았다.

황하이의 먹과 서예의 활용은 강렬한 매력이 있는데, 이는 마무리이자 마무리이기도 하다.

장예모의 포스터 디자인에서는

'Shadow'

흑백만을 사용하여 먹의 검은색과 라이스페이퍼의 흰색을 추출했다 , 포스터의 톤을 형성합니다.

영화 전체는 아바타와 실제 신체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둘은 서로 대립하지만 하나의 관계를 갖고 있다. 마치 태극권과 팔괘가 서로 합쳐지지만 항상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말이다.

'그림자'라는 캐릭터는 강렬하고 우아한 붓놀림으로 달리는 대본으로 쓰여졌다. 특히 마지막 획의 간헐적인 획과 불연속성은 사람들에게 어려운 느낌을 주는데, 이는 단지 '그림자'의 캐릭터를 암시한다. 특징.

왕가위를 위해 디자인된 미국판 포스터에서 황하이는 중국 전통 아치 요소를 활용했다.

문 안의 두 사람은 서로 마주보며 서서 무술인 아치, 무술, 로브 등의 보행과 복싱 실력을 선보이며 움직임과 정지의 완벽한 균형과 해석을 보여준다. 흐릿하고 섬세한 우정의 표현.

거장 엽문의 스타일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렌즈 감각과 문학적 감각도 뛰어나다. 이는 왕가위의 개인 스타일과 상당히 일치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포스터 디자인에서도 황하이는 매우 높은 수준을 보여줬다.

'큰 물고기와 베고니아' 포스터는 채도가 높은 색상을 사용하여 선과 레이어, 색상의 변화를 통해 웅장한 색감과 환상의 그림을 그려낸다. . 중앙에는 부드러운 선이 돋보이는 커다란 붉은색 물고기가 있고, 소녀가 물고기 입에 손을 대는 모습은 두 사람의 멋진 만남을 그려낸다.

빨간색과 청록색의 엇갈림은 바다와 불꽃의 조화로, 동양적인 미적 특성이 강한 봉황의 날개를 펼치는 동시에 신비로운 꿈에 대한 상상을 관객에게 열어준다.

디지털 복원판을 위해 디자인된 중국어판 포스터

'이웃집 토토로'

에서는 샤오메이와 사츠키가 토토로 온의 복슬복슬한 배 위에서 즐겁게 달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상단은 전체적인 스타일이 따뜻하고 힐링이 되는 스타일이에요.

이 포스터는 공개되자마자 일본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검색어에도 오르는 등 모두가 원작 못지않은 포스터 디자인에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일본 영화 속

'좀도둑들'

중국판 포스터에서 황하이는 우키요에 스타일을 활용해 고전적인 장면을 결합했다. "집"의 느낌을 형성하기 위해 우산을 쓴 영화.

강한 미의식을 지닌 것은 물론, 영화 속 전달되는 가족의 개념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이 작품을 읽고 나서 이 완곡하고 함축적인 동양의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영국 영화잡지가 선정한 2018 글로벌 베스트 포스터에서는 '이웃집 토토로'와 '좀도둑들'이 모두 톱 20에 선정됐다.

2016년 화재 다큐멘터리

"나는 자금성에서 문화재를 수리합니다"

를 포함한 포스터 시리즈도 황하이가 디자인했습니다.

한 포스터에서는 포스터 배경색으로 '루가마 청유끈 무늬 삼족병'의 일부를 선택하고, 유니폼을 입은 캐릭터의 실루엣을 추가했다. 깨진 도자기 조각들 사이의 톤.

캐릭터와 오브제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은 물론, 장인들의 일상적인 복원 작업을 디테일하게 담아낸다. "큰 역사, 작은 장인, 한 가지를 선택하면 평생 지속된다"는 주제를 완벽하게 전달합니다.

Huang Hai는 또한 Chen Kaige의

"The Taoist Comes Down the Mountain"

에 대한 매우 눈길을 끄는 예고편 포스터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수묵풍의 포스터가 나왔을 때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면서 영화에 대한 모두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

아쉽게도 감독은 최종 공식 포스터를 위해 연예인이 많이 등장하는 버전을 선택했는데, 이는 나쁜 영화의 명성에 부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가 없다면 누가 이 영화를 보러 갈 것인가? 스토리 첸카이거는 오랫동안 이야기를 하지 못했다.

훌륭한 영화 포스터는 단순한 머리 더미가 아닌 영화 이면에 숨어 있는 가장 진실한 감정과 예술적인 구상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의 상업성을 충분히 이끌어내면서도 동양적인 미학을 전달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기본적으로 영화는 그의 포스터에 걸맞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거장의 작품을 감상해보자.

서양 표현주의 스타일의 포스터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대표인물을 찾아본다

1. 미술공예운동

1. 영국에서 시작된 미술공예운동을 대표하는 운동 사회를 변혁하려는 이상주의적 사고를 지닌 사회적 행동,

2. 특정 스타일이 아닌 다양한 스타일의 공존,

3. 디자인은 "순수 예술"에 반대하며, 아름다움과 기술의 결합을 옹호하고, 재료에 충실하며, 단순하고 실용적인 작품을 만듭니다.

4. 미국 디자이너는 영국 예술 공예 운동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디자인은 복잡하지 않고 장식성이 약하다;

5. 미국: Gastavi: 뉴욕에 자신의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영향력 있는 잡지 "Artisan"을 발행하며 단순하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옹호했으며, 단순한 가구 디자인은 사람들에게 그 시대의 선구적인 가구 스타일을 연상시킵니다.

6. 미국: Wright: 건축 디자인의 대가, 동양과 서양의 영향을 종합적으로 활용하고 순수 천연 재료를 사용하는 기술, 건축과 환경의 조화로운 통일성, 대표작으로는 <폴링워터>, <구겐하임 미술관> 등이 있다.

2. 신고전주의

1. '신고전주의'는 고귀함과 엄숙함을 추구하는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까지 유럽에서 유행했던 예술 양식을 말한다. , 단순함, 우아함, 절제된 품질, 그리고 복고풍적 관심을 지닌 "고상한 단순함과 장엄함"

2. 배경: 18세기 이전 유럽에서는 바로크 양식과 로코코 양식이 성행했습니다. 지루한 장식과 귀금속 상감은 점차 사람들의 혐오감을 불러일으켰고, 로마 폼페이 유적지의 발굴은 유럽의 고전 미술 연구를 촉발했습니다.

3. 건축: 건물 형태의 단순성을 추구합니다. , 독립적이고 완전하며, 세부 사항이 단순하고, 형태가 구조적 논리에 부합하며, 순수한 장식 요소의 감소는 사람들의 합리성에 대한 갈망을 보여줍니다.

4 가구: 단순하고 실용적인 형태를 디자인하는 데 능숙합니다. 현대 가구 디자인의 선구자입니다.

3. 아르누보 운동

1. '아르누보 운동'은 1880년부터 1910년경까지의 기간을 포괄하는 유럽의 장식 미술 운동이다. 벨기에와 프랑스가 발상지이다. 이탈리아에서는 "리버티 스타일", 독일에서는 "유스 스타일", 프랑스에서는 "아르 누보", 스페인에서는 "모던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아르누보는 전통주의에서 모더니즘으로의 전환을 매개하는 매개체이다.

2. 동기: 첫째, 역사주의와 낡은 전통을 깨고, 둘째, 자연주의와 단절한다. 기계적인 모방을 반대합니다.

3. 건축, 가구, 인테리어 장식, 생활용품, 의류, 책 제본,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등을 포함하여 포괄적인 디자인을 수행하고 새로운 시대 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다양한 동물과 식물의 패턴을 장식적 주제로 활용하며, 주로 유기적 형태를 상징하는 추상적인 곡선을 장식 패턴으로 사용하여 자연계에서 영감을 얻는 것을 옹호하며 복잡하고 역동적이며 리드미컬한 곡선, 섬세하고 우아한 미적 취향.

5. 벨기에 아르누보: 와일더: 바우하우스 디자인 학교 학장. 그의 작품은 아름답고 절제된 장식적 표현과 단순하고 합리적인 기능적 구조를 갖고 있다.

디멘션 독 오르타: 마스터 아르누보 운동의 일환으로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에 '벨기에 라인' 또는 '채찍 라인'이라고 불리는 얽히고 나선형으로 꼬인 선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6. 고전주의와 상징주의의 산물이자 'Group of Six'를 대표하는 우아한 스타일.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흔히 '메트로 스타일'로 알려진 파리 지하철 디자인입니다.

7 . 누보 운동: 비엔나 탈퇴, 핵심 인물 호프만, 주로 직선을 사용하고 기하학적 형태에 중점을 두고 단순하고 현대적입니다.

4. 아르데코 운동

1. '아르데코 운동'은 1925년 파리에서 열린 '파리 국제 현대 산업 장식 예술 전시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모더니즘 디자인과 관련된 동시에 발전한 운동;

2. 미술 공예 운동과 아르누보 운동의 연장선이며, 기계화와 새로운 것을 수용한 디자이너들의 장식 활동이기도 하다.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 대량생산에 적합한 소재

3. 직선과 대칭적인 추상 형태, 극도로 광택 있는 소재, 강렬한 색상 효과를 지닌 색상, 강화된 기계 등의 새로운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콘크리트, 합성수지, 강화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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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미국: 대중문화와 결합, 고급스럽고 과장되고 매력적이며 그로테스크하다.

대표인물: 폴 풀클랜드: 대표작: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록펠러 센터", "크라이슬러 빌딩".

5. 미술 혁명

1. 입체파: 기계적 미학과 기하학적 구성의 연관성을 강조합니다.

2. 미래주의: 기계에 대한 숭배는 현대 디자인에서 그 위치를 확립합니다.

6. 러시아 구성주의

1. 산업사회 정신에 부합하는 언어를 추구하고, 기계생산을 찬양하며, 대량생산과 산업재료를 찬양하고, 산업정신의 활용을 옹호한다. 구성주의자들은 스스로를 예술 엔지니어라고 부릅니다.

2. 그들은 현대 디자인에 거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며 바우하우스 교육에도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3. 대표 인물: 말레비치

타틀린: 1919년에 만들어진 "제3 인터내셔널 기념비"는 단순한 나선형 기하학적 모양으로 확고하고 상승하는 정치적 신념을 표현합니다.

7. 데 스테일(De Stijl)

1. 1917년부터 1931년까지 활동한 네덜란드를 중심으로 한 국제적인 현대 미술 운동은 큐비즘에서 시작되어 결국 순수추상운동으로 발전했다. 스타일' 매거진;

2. 추상적인 기하학적 모양과 강렬한 색상을 적용하여 공간을 분할하고 조화의 기본 규칙을 추구하며 전통 미술과 장식 예술에 큰 영향을 미치고 미학과 자연을 표현합니다. 질서, 사물의 출현에 숨겨진 법칙을 탐구

3. 대표 인물 : 리트벨트 : '빨간색과 파란색 의자', '커피 테이블', '베를린 의자' 등을 주요 작품으로 한 네덜란드 디자인 거장 "라는 작품은 매우 단단하고 심지어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가장 단순한 형태와 독창적인 색상을 사용하여 심오한 조형 개념을 표현한다. 제품이자 조각품 같다. 추상화의 모델이자 모더니즘 디자인의 이정표이기도 하다.

8. 유선형 디자인

1. 유선형은 원래 공기역학적 용어로 매끄러운 표면과 매끄러운 선을 가진 물체의 모양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물체. 바람의 저항. 산업디자인에서는 속도와 시대정신을 상징하는 스타일링 언어로 자동차, 가전제품 디자인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에서 주로 채택되고 있다. 매끄러운 외관과 부드러운 라인을 갖춘 형태. 시대적 풍미가 가득한 "눈물방울" 언어 스타일은 모더니즘과 상징성에 부합하며 기술과 속도에 대한 찬사를 표현합니다. 많은 유선형 디자인은 전적으로 상징적 의미로 인해 발생하며 기능적 의미는 없습니다.

9.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

1. 포장 디자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로고는 다양한 회사를 의미합니다.

2.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핵심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부터 광고까지 모든 제품에 활용합니다.

3. 베렌스: 디자인을 최초로 구현한 사람입니다.

10. 아방가르드 디자인

1. 아방가르드 디자인은 현대적 인식과 디자인 개념을 뛰어넘는 예술가를 가리키는 프랑스어 단어입니다.

2. 디자인의 역사에서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스타일을 혁신하며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국경일 반대 디자인 운동

1. 1960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주류와 급진적인 디자인 모델에 저항하는 디자인 운동입니다.

2. 디자인에서 개인의 창의성 표현을 실현하려는 현대 운동의 합리적 요소를 거부합니다.

3. 보수주의의 확산을 거부하고 자발성, 창의성, 건설성을 중시하며 디자인보다는 다양성을 옹호합니다. 단순함;

4. 대표 : 이탈리아 '멤피스' 가구 디자인.

12가지 하이테크 스타일

1. 하이테크를 활용하고 신기술을 미학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산업 디자인 스타일

2.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본격적으로 사용되었고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인기를 얻었습니다.

3. '최소한의 장식'과 '과도한 기술과 시대의 반영'이 차갑고 인간미가 부족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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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대표: 1976년 프랑스 파리에 건립된 '퐁피두 국립예술문화센터'.

멤피스 디자인 퐁피두 국립 예술 문화 센터

서틴 팝 디자인

1. 1960년대 영국에서 등장하여 유럽과 전 세계로 확산되었습니다. 미국. 대중적이라는 뜻으로 대중적 취향을 대변하며, 산업 디자인에서 형식적 소외와 오락을 추구하며, 경제 호황기의 낙관주의를 반영합니다.

2. 2차 세계대전 이후 산업 디자인의 지나치게 진지하고 차갑고 단일한 모습을 깨고 유머러스하고 인간적이며 다양한 디자인으로 대체합니다.

3. -산업 및 상업 제품을 만들고 변형하고 가공한 후 다시 콜라주하고 결합하여 특정 사회적, 이념적 의미를 부여하여 새로운 예술 작품을 형성합니다.

4. , 전례 없는 과장, 기묘함, 풍부함을 보여줌. 색상은 단순하고 밝으며, 재료는 대부분 플라스틱이나 값싼 섬유판, 세라믹 등으로 만들어짐.

5. 난잡하고 냉소적인 삶의 태도와 현대 젊은이들의 삶의 태도에 대한 새로운 것과 다름을 추구하고, 사용하고 나면 그것을 버리는 소비자 사고방식에 대해;

6. 팝 디자인은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포스트모던 예술의 발전. 이후 조명 효과 예술, 환상 예술, 동양적 신비주의와 우주주의가 모두 영향을 받았습니다.

7. 패션 산업: 영국 출신의 메리 콰이트(Mary Quite)가 디자인한 미니스커트. 프랑스의 Gouherès의 우주복; Colan이 디자인한 싸고 밝은 디자인, 이상한 가구, 영문자를 장식 패턴으로 한 Mudosh의 섬유판 의자; Roger Ding의 장난감 같은 블로우 성형 의자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포장, 책 제본, 광고 스타일 등.

8. 대표적인 거장: 예술가 Richard Hamilton, 조각가 Bao Luoch, 예술가 Andy Warhol

Fourteen International Styles

1. 이 개념은 1931년에 제안되었으며 주로 건축 분야에서 사용됨

2. 국제 스타일은 국경을 초월하고 기능성, 기술 및 기하학적 언어를 결합하여 모더니스트 미학을 생산합니다.

3.20 1920년대와 1930년대에는 국제적인 건축 양식과 인테리어 디자인은 기하학적 형식주의로 구현되었으며, 이후에는 조각적 요소와 유기적 요소가 결합되어 인간이 아닌 재료와 기타 재료도 사용되었다. 노출된 거친 회색 시멘트 표면과 단단한 기하학적 형태;

4. 1980년대 포스트모더니즘은 국제 스타일의 종말을 고했습니다.

5-5세기 포스트모더니즘

1. "포스트모더니즘"의 가치 지향은 구성보다는 해체주의에 가깝습니다.

장식주의입니다. , 절충주의와 오락성;

2. 미국 건축가 벤추리(Venturi)는 1966년 출판된 『건축의 복잡성과 모순』에서 “적은 것이 지루하다”고 건축계에 처음으로 반영했다. 대중의 취향; 영국 건축가 찰스 젠크스가 최초로 '포스트모더니즘' 개념을 제안했다.

3. 디자인의 형태와 내용에만 집중하고, 밝고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와 감각적인 디스플레이를 추구한다. ;

4. 대표작: American Telegraph and Telephone Building, Plaza Italia in New Orleans

Sixteen Bauhaus Movement Functional Design 급진적 디자인 기능주의 해체 그린 디자인(생략)

요약: 오늘날 제품 디자인은 시대의 배경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구조, 모양, 색상, 장식 등 그 시대의 흔적을 깊이 남기는 디자인 제품은 우리가 이 시대를 이해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꿈, 욕망, 동경, 실망, 숨겨진 내면의 희망 등 디자인은 더 이상 단순히 기능과 기술적 기준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철학적 사고, 이데올로기, 복합적인 문화 현상을 물질적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포스터 디자인의 전통적인 표현은 무엇인가요?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은 '그림'을 정보 전달체로 활용하는 예술이자 커뮤니케이션이 결합된 디자인 예술 형식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포스터는 정보와 소통이 가득한 특이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텍스트를 읽거나 유도하지 않고도 그래픽이 전달하는 내용과 의미를 한눈에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독일 디자인 거장 피에르 멘델은 "포스터는 사람들의 관심과 이해를 끌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민족 전통과 사회 문화를 반영하는 아름다운 언어이기도 하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 세계화 속에서 중국의 현대 시각 디자인은 서구의 영향을 받은 시각 언어로 가득 차 있으며, '국제적' 시각적 상징의 확산과 '현지화된' 시각 언어의 '실어증'이 매우 두드러집니다. 세계가 통일되도록 설계되는 날은 세계의 종말이 오는 날입니다. 디자인이 국가적 정체성을 잃으면 '세계 수준'이라는 목표도 달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실상 쇠퇴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진정한 "중국 디자인"은 우리 민족의 지역성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현대 디자인 언어 전체에 의미가 있는 것을 발견하려는 시도여야 합니다. 좋은 포스터는 우리 전통예술에 스며있는 우리 민족의 지혜와 예술적 관념, 정신이라는 '중국적 특성'을 파악하고, 분석하고, 해석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어야 합니다. 우리는 '중국 디자인'의 올바른 방향을 찾아야 하며, 국제적인 포스터 아트 디자인의 풍부함을 위해 우리 지역의 지혜와 상상력을 제공해야 합니다.

(1) 민족 문화의 계승과 포스터 디자인

중화민족의 문화와 예술은 풍부한 보물창고로서 포스터 디자인에 깊은 깨달음과 참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풍부한 국내 문화자원을 마주하면서 우리는 이를 다양한 수준과 각도에서 다시 이해하고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1. 예술적 기법을 배워보세요.

중국 오천년 문명의 발전과 함께 궁중미술이든 민속미술이든, 문인화이든 종교화이든 과거의 화가, 예술가, 공예가들의 창작실천을 통해 왕조를 거치면서 풍부하고 다양한 예술이 많이 축적되어 왔습니다. 표현기법과 표현형태. 신석기시대의 채색토기부터 은상시대의 청동기, 전국시대의 기구와 비단화, 한나라의 조각품과 초상화석, 당송시대의 회화에서부터 명청 시대의 도자기는 물론 널리 유통되는 종이 컷, 판화 설날 그림, 건축, 장식, 의상, 가면 등은 웅장하고 기발하며 단순하거나 정교하고 깔끔하며 다양한 기술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또는 광범위하고, 따뜻하거나 우아하고, 단순하거나 고급스럽습니다. 중국화의 급한 붓터치든, 판화의 둥근 장식 패턴이든, 과장된 민속 종이 컷이든 강렬한 색상의 목판화 새해 그림이든, 이 모든 것이 현재 포스터에 풍부한 표현 형식과 그래픽 언어를 제공합니다. 설계. Jin Daiqiang은 일본의 "Zizai" 종이 가게를 위해 중국 문화 특성을 지닌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전통 수제 종이의 버를 종이 질감에 사용하여 흩어진 예술의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중국 산수화와 자연화 개념을 바탕으로 중국 인본주의적 기질,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삶의 태도를 보여주며, 전체 포스터 제작은 중국 전통 예술 표현 기법과 결합되어 작품 스타일을 충분히 돋보이게 합니다. 표현기법에 있어서 단조롭고 획일적인 합리적 경향을 가져오는 오늘날의 기계도구와 컴퓨터기술에 있어서 전통적인 민족예술표현기법은 현대적 수단과 지적기법의 조화에 있어 중요한 균형적 역할을 하고 있다.

2. 이미지 요소를 통해 학습하세요.

중화민족의 문화예술은 오랜 응축의 역사를 거쳐 점차 전형적인 문화적 의미를 지닌 도형과 패턴을 형성해 왔다. 여기에는 문자, 식물, 동물, 토템, 기하학적 기호 등의 형태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널리 유포된 암시, 숙어, 전설적인 인물, 풍경, 일부 전통적인 사물 및 조합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매화, 대나무, 소나무 세 친구는 끈끈한 우정을, 양 세 마리와 개태는 행운을, 연꽃과 물고기는 '1년 이상'을, 까치와 매화는 '기쁨'을, 까치와 매화는 '기쁨'을, 곧. 이러한 향토적 정취가 강한 그래픽 요소들은 장다오이(張道伯) 선생이 지적했듯이 “민속예술은 일종의 독창적인 문화”이다. 단조롭고 지루한 현대적인 디자인 스타일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병화는 얼음 균열(개막작)과 한자 참조, '쑤저우 인상' 포스터를 창의적인 컨셉으로 결합했다. 열린 문양의 창유리와 "삼점"의 붓놀림은 "주"라는 글자의 본체를 형성하고, "구수성 외 한산사" 명판의 "소"라는 글자가 강조되어 소주를 보여줍니다.

배경에는 산, 강, 그림자, 파도, 작은 배 등의 사진이 늘어서 있으며 검정색과 은색으로 인쇄되어 중국 미술의 단순하고 우아한 시적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3. 사고 측면에서 교훈을 얻습니다.

전통 중국 문화의 전체론적, 변증법적, 인과적 사고 순환은 사물의 모든 측면의 변증법적 통일성과 상호 연결을 강조합니다. 이 과정은 합성과 유도를 강조합니다. 자연관을 반영하여 '자연과 인간의 일체성', '자연의 창조', '사물과 나 사이의 구별 없음', '상황에 따라 일어나는 일'을 강조한다. 그 사상은 진나라 이전의 도교, 유교, 선 개념에서 유래되었으며 독창적이고 단순한 혼돈 사고 방법론의 기본 핵심입니다. 중국의 독특한 사고 방식은 현대 과학 기술이 특정 지식 코드를 잠금 해제하는 과학적 식별을 위한 강력한 이념적 무기를 제공합니다. 현대과학의 3대 발견인 양자역학, 상대성이론, 혼돈이론에 담긴 개념과 사고방식은 전체성, 조화, 상대성, 변혁을 중시하는 중국 민족문화의 전통적 사고방식과 상당히 일치한다. 중국 회화 이론과 디자인 원리는 고대 태극권의 음과 양의 회전, 청동 장식의 추상적인 다중 의미, 자유형 붓놀림의 가상과 현실의 상호 작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중국화는 모두 이러한 사고방식의 본질을 드러낸다. 우리는 사고 패턴을 포스터 디자인으로 전환하는 것이 창의성을 낳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잠재의식 속에 존재하는 가장 잘 알려진 아이디어입니다. 좋은 아이디어의 창출은 인간의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모든 요소를 ​​초월하고 더 높은 수준의 상호 의사소통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중국 포스터 디자인"이 국제 디자인 단계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 조건 중 하나입니다. 우리 디자이너들은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작품의 창의적 사고와 전통적인 자연관, 철학, 중화민족의 사고방식을 접목시켜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낳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민족 전통 문화와 현대 포스터 디자인

중국과 서양 문화의 상호 작용과 상생 상황은 세계 다문화 패턴의 발전에서 피할 수 없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포스터 디자인은 현지 문화의 본질에 뿌리를 두고 전통의 '중국 특성'을 깊이 이해해야 하며, 우수한 외국 의식과 방법을 흡수하고, 절충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국제 추세에 뒤처지지 않고 고유한 고유성을 가져야 합니다. 개념과 실천 시스템.

1. 민족문화의 본질에 대한 창조적 변혁

우리나라의 민족문화는 그 안에 담긴 풍부한 자원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그 속에 있는 단점과 단점도 보아야 한다.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에는 유연하게 학습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많은 디자이너들은 여전히 ​​"자신의 자존심을 보여주기 위해 고대인의 것을 빌려오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고대 의상을 입거나 암시와 신화를 끌어내는 것이 민족 문화를 홍보하는 것이며 디자인에 문화적 의미가 있다고 믿습니다. . 그들은 이것이 단지 문화에서 벗어난 피상적인 흡수에 불과하며 의도적으로 옷을 입고 모자를 쓰는 행동을 모방하는 것임을 거의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포스터 디자인에서 국적과 현대적 창의성을 어떻게 결합하는가는 지역 문화 디자인을 구현하는 열쇠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중국 전통문화의 시각적 상징과 가치 체계를 변화시키는 것이 첫 번째라고 믿습니다. 이를 통해 이러한 상징과 가치 체계가 시대 변화에 유익한 씨앗이 되어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고, 문화적 정체성을 유지하는 것. 그러므로 우리가 노력해야 할 것은 형식과 내용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하게는 중국 전통 시각적 상징에 담긴 정신적인 스타일과 미학적 함의를 파악하고, 이를 우리 현대의 포스터 디자인, 즉 전통 문화 상징으로 자연스럽게 변형시키는 것이다. 현대적인 시각언어로 변형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Yu Bingnan의 1995년 "해협 건너 가족"은 대만 인상 포스터 회의를 위해 디자인된 "한자" 포스터였습니다. 이 작품은 가장 오래된 인장 문자인 "가족"을 사용합니다. 집은 지붕 아래 돼지입니다. 참으로 아름다운 이미지이고, 참으로 안정되고 행복한 가족입니다. 비록 장기간의 형태 변화와 재생산을 겪었지만 여전히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캐릭터 제작 과정은 대만 해협 양쪽의 가족을 주제로 한 은유입니다. Liu Xiaokang이 디자인한 "신 베이징, 신 올림픽" 배경은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실물과 같고 강력하며 역동적인 용의 벽이며 달리는 인간의 모습과 기술적 선 모양이 결합되어 있으며 용 모양과 사람 모양이 겹치며 전통을 결합합니다. 문화와 현대적 사고가 스포츠 정신과 결합되어 새로운 시대 베이징의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으며, 1987년 Chen Youjian이 디자인한 "Hello Hong Kong", "Eight Modern Hong Kong Designers Exhibition - Eight" 등 많은 성공적인 작품이 있습니다. Immortals Crossing the Sea' 포스터는 Li Yongquan이 1993년에 디자인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중국 전통 시각 상징을 시각 문화의 관점에서 재검토하여 중국 전통 문화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켰으며 이는 포스터 발견에 계몽적 의미가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민족적 특성을 지닌 예술을 디자인한다.

2. "세계화" 시대의 현대 중국 포스터 디자인

오늘날의 세계화 세계에서 포스터는 정보와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매체로서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가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포스터 디자인은 문화, 지역, 언어, 인종 등으로 인한 인간 의사소통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보편적인 생각을 그래픽 문화 수단을 통해 표현해야 합니다. 시각적 그래픽을 통해 영혼 간의 직접적인 소통.

진정으로 이상적인 '현대적인 포스터 디자인'은 과거와 현재가 혼합된 것이어야 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