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긁기' 의 동서양 관점 (400 자) 을 반성할 필요가 있다
첫째, 영화 줄거리
이 영화는 미국에 사는 중국 중산층 가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결핵으로 인한 일련의 경험을 각색하다. 이야기는 중앙아메리카에서 일어났다.
세인트루이스, 시시비 강변의 한 도시. 한 쌍의 젊은 중국 부부.
중국의' 아메리칸 드림' 이 이민한 지 8 년이 되었다. 주인공 서대동이 그 중 하나다
성공한 컴퓨터 게임 디자이너로서, 그는 시상식에서 흥분해서 다에게 알렸다.
그는 고향의 미국을 사랑했고, 그의' 아메리칸 드림' 은 여기서 실현되었다. 그러나 대동은 방금 미국에 도착했다.
중국 아버지는 손자 데니스가 열이 났을 때 면도를 하셨는데, 그는 하지 않았다.
숨겨진 위험은 자기도 모르게 묻었다. 의사, 데니스는 사고로 부상을 당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검사할 때, 그는 등에 긁혀서 생긴 멍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국은 아동 학대 혐의로 대동을 기소했다. 대동은 어쩔 수 없이 처자식을 멀리하고 직장을 잃었다.
친구가 없으면' 아메리칸 드림' 이 깨졌다.
2. 문화적 배경
영화는 문화적으로 감성적인 중국과 미국에서 이성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다
마찰과 충돌이 전개되어 영화의 주제인 동서양 문화를 충분히 해석했다.
차이.
"문화는 집단의 개인과 집단이다.
지식, 경험, 신앙, 태도, 의미, 계급, 종교, 시대관념,
생존 역할, 공간 관계, 세계관, 물질관, 가치관이 모두 침전되어 대대로 전해진다.
출산의 산물 "("문화적 정의 "). 역사적인 이유로, 중국의
문화는 오래되고 오래되었지만, 미국은 더 현대적이기 때문에 이런 문화는
그 차이는 더욱 두드러지고 분명해질 것이다.
예로부터 중국은 대동 국가로' 평온' 과' 위원' 을 숭상하였다
"화", "제인" 을 숭상하는 도가와 유가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영향을 미쳤다.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인들, 이런 전통적 관념은 중국인의 행동을 크게 빚었다.
태도. 미국은 이민국으로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우리 문화는 개성과 현대화를 특징으로 개성과 자유를 숭상한다. 그들은
과학기술의 진보, 부의 창조, 민주주의의 건립은 모두 현대 사회에서 벗어난 것이다.
수요와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것도 현대 표준에 따라 세워진 것이다.
F 수신 날짜] 2 OLO-O 1-30
저자는 장펑영 (1970 I), 여자, 하얼빈 공학대학 외국어과 부교수를 소개한다. 연구 관심 분야: 문학과 번역.
3 단계에서 제거하기 어려운 보라색 마크 55
둘째,' 긁기' 중서구 문화의 차이와 해결 방법을 분석한다.
1. 사고 방식의 차이
(1) "스크래치" 에 대한 인식
영화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주제는' 긁는 것' 이다. 주인이
대동은 성공적으로 미국의 방식으로 법정에' 긁는 게 뭐지?' 를 설명할 수 있다. "
그리고 그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게 하면 문제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은,
그들은 대동의 각 글자의 뜻을 알고, 서로 연결되어 있으면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날씨가 흐리다. "gua sha 는 중국 전통 자연 요법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수건으로 피부를 처리한다.
이론에 따르면 피부의 관련 부위에 기구 (뿔, 옥, 캔) 를 사용한다.
긁어내는 것은 경락을 소통시키고, 혈혈화화 ("긁기") 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긁어낸다.
그 후 피부에 붉은 보라색 멍이 남는다. "그것은 고대 중국이다.
한 세대의 인체와 질병에 대한 인식은 일종의 사상의 산물이다. "("한의사의 미래 "
소스) 를 참조하십시오. 긁어내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있지만, 기기로 검사할 수는 없습니다.
서양 의학 이론과는 상반되다. 서양 의학은 해부학에 기반을 두고 있고, 게다가 더 많다
서양인들은 한의학 이론을 받아들이려면 이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논증을 분석해야 한다.
해부학을 기초로 해석해야 한다. 하지만 사실, 우리는
해부학 이론으로' 긁어내다',' 단전',' 칠경 팔맥' 을 해석하다.
문화적 배경이 다르면 의학 이론에 대한 인식이 달라져 청문회에서
회의에서 대동이 중국의 방식으로 폐기를 설명했을 때 청문인의 반응은' 나' 였다.
아이들이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너는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우리에게 설명하든지, 아니면
미국 의학서 한 권으로 증명해 주시면 됩니다. 대동이 바로 이때 나타났다.
이렇게 충격적이고 어쩔 수 없다.
(2) "아메리칸 드림" 에 대한 인식
아메리칸드림이라는 단어는 제임스 애덤스가 193 1 년에 처음 창조한 것이다.
그것은 그의' 미국 서사시' 라는 책에서 제기된 것이며, 미국 역사의 발전에 따라 발전했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아메리칸 드림은 자유에 대한 추구로 볼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찾는 신조, 즉 미합중국, 모든 시민과 주민들이 연락이 있는 한
노력하면 꿈을 추구하고 이룰 수 있다. "("미국
꿈').' 아메리칸 드림' 의 중심 사상은 개인의 자유, 해방, 흥분이다.
싸우다. 대동은 어느 정도 자신의' 아메리칸 드림' 을 실현했지만, 발견하기는 어려웠다.
근본적으로 미국인이 되었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뼈에 깊이 낙인이 찍혔기 때문이다.
중국의 상징. 이민은 강물의 조약돌과 같고, 겉모습은 축축하지만,
그것은 결코 강의 일부가 될 수 없다. "(하운파, 2004) 다음 섹션
대동과 그의 사장 겸 친구 임곤 사이의 대화 (대동은 임곤도 청문회에 있었기 때문)
그는 세상에서 그를 돕는 것을 거절하고 잃었다.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사직하고 싶어한다. ) 동서양의 가격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가치관의 차이.
임곤: 대동, 죄송합니다. 나는 단지 너에게 알려주고 싶었어? 나는 말할 수 없다.
거짓말. 그들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대동: 날 내버려 둬! 나는 너의 변명을 들을 시간이 없다! 나는 단지 생각했다.
내 아내와 아들이 돌아오길 바래!
임곤: 이것이 당신의 직업보다 더 중요합니까? !
대동은 매우 실망했다. 그의 눈에는 아내와 아이가 없으면 R 의 모든 것이 없다. 하지만
표준적인 미국인으로서 임곤은 일 (돈) 이 전부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사랑과 생명을 포함한 모든 것을 대신할 수 있다. 이민자들은
경제적으로 자신의' 아메리칸 드림' 을 실현했지만, 정신적으로 본토인과 합의하기는 어렵다.
분야.
(3) "손오공" 이미지에 대한 인식
영화 속 거의 모든 주요 장면에는' 손오공' 이라는 이미지가 있다
대동의 묘사, 그리고 대동의 청문회에서 이에 대해 격렬한 논쟁이 있었다.
손오공' 은 rl 1 과 고전' 서유기' 에서 유래한 것으로 독특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내포. 김국문학은 묘사표를 통해 인물을 묘사하는 데 치중하고 있다
실생활에 대한 작가의 태도. 그래서' 2 여행기' 의' 손오공' L 입니다.
그는 원숭이일 뿐만 아니라 영웅이기도 하다. 그는 똑똑하고 용감하며 민감하고 정직하다.
사랑과 증오의 구분은 고대인들이 처음으로 봉건 억압에 반항하는 것을 대표한다.
앞. 서양인들은 문학에서 논리적 관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서 중국의 고대를 이해하기 어렵다
고전의 깊은 내포, 또 그들이 봉건사회를 경험하지 않았기 때문에, 서구는
팡 사람들은 "원숭이 왕" 을 영웅적인 이미지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영화 속의 아이들은 즐겁다.
이국의 변호사는 그것을' 중국의 잔인하고 야만적인 원숭이' 로 정의했다.
이 관점은 심지어 판사의 묵인까지 받았다. 그들은' 미원숭이 왕' 이 그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개화되지 않은 동물이기 때문에 게임 개발업체인 대동도 마찬가지이다.
폭력적인 사람. 청문회에서의 토론은 동방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서양 문화의 차이로 인한 문화적 오해와 영향.
2. 대인 관계 차이
(1) 가족의 친족 관계
중국에는 "모든 악이 우선이고, 덕의 효도가 우선이다" 라는 옛말이 있다.
중국의 전통 미덕 중 하나. 대동은 전형적인 중국인으로 미국에서 사업이 성공적이다.
이어 중국에 있는 늙은 아버지는 미국을 받아 자신을 부양하고 데니스가 죽임을 당했을 때.
내가 복지원에서 늙은 아버지를 위해 긁어냈을 때, 다퉁은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서 아버지에게 진실을 말하지 않았다.
그가 서둘러 화를 내는 것은 중국인의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서양은
달리, 미국인들은 개인의 능력을 더 중시하고 믿으며, 노인들도 독립을 선호한다.
집과 자급자족으로 자신을 증명하다. 그들은 중국의 다른면을 이해할 수 없다.
요청을 통해 도움이나 보호를 제공하는 효도. 그래서, 대동이 아니라
그의 아버지가 데니스를 긁었을 때, 임곤은 왜 대통이 청문회에 있는지 궁금했다.
그는 자신이 한 짓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제인 (대동의 아내) 에게 왜 제인인지 물었다.
차라리 솔직히 "그가 중국 출신이기 때문" 이라고 말하는 것이 많다.
충격적입니다.
동시에, 가족 구성원 간의 관계도 많은 영화에서 드러난다. 대동
세 식구는 중국 가정의 축소판으로,' 존존처우' 와 유가 사상이다.
가족 사상의' 삼강오상' 은 대동에서 모두 해석된다. 데니스가 명중했다.
임곤의 아들이 사과하지 않았을 때 대동이 데니스를 한 대 때렸는데, 이것은 미국에 있었다.
법을 어길 뿐만 아니라 그들의 개인주의 신조도 어겼다. 보통, 미국은
법을 어기지 않는 한, 부모는 아이를 간섭하지 않는다. 중국에서,
전통 문화의 영향을 받아, 아이는 부모의 부의 일부이므로, 아이는 반드시 들어야 한다.
성인, 부모는 자신의 생각에 따라 아이의 미래를 계획하여 아이를 형성한다.
아이의 생활은 아이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다. 제니, 데니스를 빨리 찾기 위해
미국에 녹아들어 그가 영어만 할 수 있도록 강요했지만, 나는 그가 원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2) 사회의 우정
중국인들은' 충성',' 효',' 의' 를 강조하는 것을 좋아하고,' 의' 는 친구 간의 싸움을 가리킨다.
의와 충성은 친구를 위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는 것이다. 미국인들은 다릅니다.
그들은 사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친구와 사실 사이의 사실은 더욱 중요하다. 이 차이 때문에
대동과 임곤은 청문회 후 이견이 생겼다.
임곤: 저는 사실만 믿어요! 데니스를 때려서는 안 돼!
대동: 내가 왜 그를 때렸지? 응? 내 친아들? 내가 그를 때렸는데, 아직
너의 체면을 만회하기 위해서! 그것은 너의 얼굴을 위한 것이다! 맞춰봐.
임곤: 중국의 논리는 정말 엉망이에요! 너의 아들을 때려라.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당신은 나에게 체면을 세우고 있습니까?
여기서 자기 아들의 뺨을 때리고 친구의 체면을 세우는 것은 모두 우정을 증진시키는 방법이다.
"예술", 이런 문화적 이해가 없다. 이런 "예술" 은 임곤에게 아무 것도 아니다.
어차피 나는 받아들일 수 없다. 린 유탕 (Lin Yutang) 은 "얼굴과 법의 지배" 라는 기사에서 말했다.
이어 "FL 팬들의 얼굴은 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긁을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어 감상할 수 있다" 고 말했다.
Qiqihar 대학 저널 (철학과 사회 과학 판)
싸울 수도 있고, 머무를 수도 있고, 때로는 체면을 위해 싸우는 것이 인생의 첫 번째 의미인 것 같고, 심지어 자신의 가족을 망칠 수도 있다.
돈을 버는 것은 과장이 아니다 "(황명, 2005). 자존감을 폄하하는 이런 행위
서양인들이 서로 중시하는 것은 우습고 불합리한 것이다. 어쩐지.
임곤이 노호하다: "중국 논리는 정말 지저분하다! 클릭합니다
3. 법률 개념의 차이
(1) 소송 인식
미국은 법제 사회의 대표이며, 그 법체계는 매우 완벽하다.
규칙은 생활의 모든 방면을 다루는데, 사람들의 법률 의식은 매우 강하며, 소송도 비슷하다
이미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이 때문에 미국 변호사의 범주도 10 개 범주로 나뉜다.
자세한 점, 어떤 소송, 어떤 전문 변호사. 중국인들은 중간을 강조한다.
평범한 길은 역행을 좋아하고, 큰일은 작아지고, 소송은 궁지에 몰릴 때의 극단이다.
끝은 이해가 깊지 않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대동은 정식 입국법에 관심이 있다
법정 절차 이전의 청문은 개의치 않는다. 그는 재산권 법률 방면의 임곤을 이해하라고 요청했다
그는 린쿤이 즉각 지적했다.
임곤: 가사법은 특별한 법적 방향이에요. 말을 들어요.
회의가 곧 시작되니 너는 전문 변호사를 찾아 변호해야 한다.
대동: 이봐, 내가 데니스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지. 너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내가 아는 최고의 변호사, 너는 나를 돕는 최고의 인선이다.
임곤: 하지만 저는 재산 변호사일 뿐이에요. 나는 가정법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다.
대동: 데니스는 제 아들이에요. 그래서 저는 그의 재산권을 가지고 있죠, 그렇죠? 그들은
이것은 단지 실수일 뿐이다. 네가 진실을 말하는 한, 나는 내 아들을 집으로 데려갈 수 있다. 난 할 수 있어
나는 너에게 의지할 것이다!
그 결과는 명백하다. 왜냐하면 나는 미국 법률의 세부 사항도 모르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 자신의 변호에서 대동의 첫 청문은 실패했다.
(2) 법원은 증거를 제공한다
미국 법원의 소송 절차도 중국과 크게 다르다. 특히
증거로 말하자면. 미국인들은 논리적 관계를 중시하는데, 증거는 사실과 모든 것이다.
대동은 이런 증거를 이해하지 못하는데, 그는 단지 자신의 느낌에 따라 말이 통할 뿐이다. 듣다
증거협은 스크래치가 일종의 학대라고 생각하여 대동이 자신의 상황을 그들에게 알렸다.
경험, 그의 아버지도 그를 위해 긁어냈다고 말하지만, 이것은 미국 법에는 전혀 없다.
증거라고 할 수도 있고, 미국 의학 서적도 그를 증명할 수 없다.
그래서 긁는 것은 학대가 되었다. 반면 아동복지국의 변호사는 10 명이다
증명에 능하고, 각종 소위 사실로 대동이 폭력적인 경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다.
존중。 그는 손오공의 영웅적 이미지를 곡해하고 중국 문화를 얕잡아 일부러 격분시켰다.
마찬가지로 대동을 청문회에서 실태시켰다. 수단은 비록 파렴치하지만 매우 실용적이다.
원래 대동R 은 폭력적인 경향이 있어서 이겼다. 증거가 전부야
미국 법입니다.
4.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에 대한 해결책
(1) 영화 긁기의 해결 방법
영화 전체가 실제로 중미 간의 다문화 교류이다. 영화의
결국 대동은 그의 아들을 보고 크리스마스 이브 건물 밖의 파이프를 따라 9 층을 올라갔다.
이 9 층 파이프는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거리뿐만 아니라
이것은 동서양 문화의 차이다. 문화적으로 풀리지 않기 때문에, 대동
하마터면 헤어질 뻔했는데, 친구에게 오해를 받고 직장을 잃을 뻔했어요. 여전히 없다
사람들은 포기해야 했다: 대동은 크리스마스 이브의 춥고 긴 파이프를 타고 그의 아들을 보러 갔다.
아들; 노아버지는 특별히 귀국하여 대동에 폐기 관련 서적을 우편으로 보내 증빙을 하셨다.
합리성 임곤은 차이나타운에 가서 직접 긁어내는 것을 느꼈다. 청문회에 참석한 사람
회원들도 법의 합리성을 끊임없이 반성하고 있다. 온갖 고난과 고난을 겪은 후, 그들은 시도했다.
상대방의 문화적 차이를 느끼고, 경험하고, 이해하고, 단축해 보십시오.
(2) 실생활의 해결책
언어는 문화 발전의 산물이며 문화에도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만약
우리가 언어를 배울 때, 우리는 그 문화에 대한 이해를 소홀히 한다면, 우리는
영화 속 대동부부처럼 외국인과 쉽게 소통할 수 있지만.
흐르지만,' 보이지 않는 문화' 를 만났을 때, 그 의미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그러므로 외국어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우리도 그 민족 문화를 중시해야 한다.
인지와 이해, 문화적 충격에 직면해야 공감을 가질 수 있다.
의식, 상대방의 문화를 존중하다.
요컨대, 한 나라와 한 민족은 모두 자신의 특별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인간의 성장 과정에서, 감퇴는 인간의 사고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행동 패턴.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에 근거하여 중국과 미국은 각자의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특별한 사고방식, 인간관계, 법률관념, 사람들은 교제 과정에 있다.
항상 자신의 문화 기준으로 다른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측정하는 것에 익숙하다.
문화적 차이는 문화적 충돌로 이어지기 때문에 갈등과 상처는 불가피하다. 긁는 소리
이것은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에 대한 모래의 생생한 해석입니다.
갈등이지만 모순의 점프성과 해결 가능성도 강조한다.
문화적 오해는 무섭지 않고, 무서운 것은 국가 간의 문화적 오해의 왜곡과 과장이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다른 나라와 민족의 문화를 배워야 한다.
이해하고, 상대방의 문화를 존중하고, 성공적인 문화간 교류를 하고, 동양에 봉사하는 것을 배우다.
서구 문화 교류가 노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