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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권의 지적 재산권

서구 정치학의 역사적 발전

서구 정치학은 고대 그리스에서 기원하여 고대 그리스 사상가 아리스토텔레스가 창립했다. 그의' 정치학' 은 서구 정치학의 기초가 된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정치학에서 출발하여 역사 순서에 따라 서구 정치학의 역사 발전은 크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a) 고대 서구 정치?

기원전 5 세기에는 지중해 연안에 수백 개의 노예 도시 국가가 있었다. 이 도시들의 형성과 발전은 원시 씨족과 부족 사회의 혈연 관계를 깨고, 사람들 사이의 종법 관계를 와해시키고, 권력관계와 계약관계를 일찍 확립하고, 도시문명, 상업문명, 해양문명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서구 고전 정치 이론의 출현을 위해 비옥한 토양과 요람을 제공하였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고대 그리스 사상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는' 이상국과 정치학' 을 써서 정치학 연구의 새로운 영역을 열었다. -응?

플라톤 (기원전 427 ~ 347 년) 은 고대 그리스 사상가이다. 그의 주요 정치사상은' 공화국' 에 대한 묘사로, 주요 저작에는' 공화국',' 정치가',' 법률' 의 대화록이 포함되어 있다. 그는' 최고의' 정권이' 정의의 나라',' 이상국' 이라고 생각한다. 이 작은 도시 국가에서는 철학 왕, 무사, 노동자의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철학의 왕은 존경받는 나라를 다스리는 철학자이다. 전사는 나라를 지키고, 노동자는 생산한다. 이것은 플라톤의 이상정체이다. 그러나이 세 가지 수준이 모두 혼란 스럽다면 이상적인 정권의 모델이 혼란스럽고 군사 정권과 과두 정치로 대체되어 대중 혁명과 민주주의로 이어질 것입니다. 플라톤의 사상은 후기에 변화가 일어났다. 그는' 이등' 의 도시 국가를 설계했다. 그는 권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철학자 정권을 혼합정체로 대체했다. 사유재산과 가정의 회복으로 이상국의 공유재산과 공유아내 제도를 대체했다.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라 재산의 양에 따라 순위를 매긴다. -응?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384 ~ 322 년), 고대 그리스 사상가, 플라톤의 학생 대표작은 정치학이다. 그는 150 여 개의 다른 형태의 성방을 고찰하여 윤리와 이익의 관점에서 국가의 기본 이론, 즉 국가의 기원, 성격, 목적, 임무를 연구하였다. 이 글은 국가정치제도를 나누는 원칙을 연구하고 각종 정치제도를 비교했다. 그것은 어떻게 국가를 세우고 관리하는지 연구하여 서구 정치학을 연구하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국가의 형성은 자연산물이다. 남녀의 결합과 같다. "초기에는 모든 수준의 사회 단체가 자연스럽게 성장했습니다. 모든 도시 국가들이 이 성장 과정의 완성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또한 자연산물이어야 한다. 이것이 사회 집단 발전의 종점이다. " "한 가지 결말, 혹은 그 극단적인 원인은 반드시 완벽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은 완전히 자급자족하는 이 도시가 완벽한 사회집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아리스토텔레스의 관점에서 볼 때, 국가는 자연스럽고 완벽한 사회 집단이다. 그는 윤리연구가 개인의 선함, 정치연구인의 선함, 국가가 사회집단으로서의 목적은 가장 숭고하고 광범위한' 선사업' 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정치의 선함은 정의이고 정의는 공공의 이익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 지적했다. "도시 국가는 정의를 원칙으로 ... 정의는 바로 사회질서를 세우는 기초이다." (3) 정치권력의 분배제도, 즉 정체는 성방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결정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군주국, 귀족, * * * 그리고 정치가 모두 대중의 이익을 돌볼 수 있다는 점을 구분하고 연구했다. 유일한 차이점은 최고 주권을 장악하는 사람들의 수가 다르다는 것이다. 폭군, 과두 정치, 민간 정권은 통치자에게 이득이 될 뿐이다. (4) 가장 쉽고 쉽게 실현할 수 있는 것은 * * * 와 정권, 특히 중산층을 주체로 하는 * * * 와 정권이 가장 안정적이다. ⑤ 정권의 변화는' 정의' 와' 평등' 에 대한 사람들의 다른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과두회는 재산이 많은 정치 권력의 불평등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반면, 민간인들은 개인의 자유에 기반한 정치권력의 평균 분배가 정의라고 생각한다. ⑥ 사유재산과 가정은 인간의 본성이며, 성방의 본성이므로 폐지할 수는 없지만 부의 양극화를 피해야 한다. ⑦ 도시 국가는 법치를 시행하고 시민들은 번갈아 가며 집권한다. -응?

아리스토텔레스 시대에 고대 그리스의 노예 도시 제도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 따라서 아리스토텔레스의 임무는 도시 제도를 유지하고 찬양하는 것이며, 이를 가장 좋은 표현으로 보는 것이다. 동시에, 그는 노예 도시를 구할 수 있는 정권을 찾으려고 애썼고, 중산층을 주체로 하는 * * * 정권이 가장 견고하여 두 가지 극단적인 갈등을 해소하고 국가의 안정을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이로써 서구 고대 정치 이론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음을 알 수 있다. ① 그것은 국가 문제를 연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왜냐하면 도시 국가를 연구 및 분석 대상으로 삼기 때문이다. (2) 정치의 최고 목적과 가치 지향은 구체적 윤리도덕에 있다. 정치는 연구집단의 선하고, 국가의 상태는 완벽한 사회집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3) 노예 소유주와 노예 국가의 통치를 보호한다. ④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연구 방법은 다르다. 플라톤은 주로 철학과 분별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정치와 철학, 도덕, 교육, 가정을 결합시켰다. 그가 보기에 정치는 윤리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주로 비교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150 여개 도시를 비교하고 다양한 유형의 정부를 연구하며 정치와 윤리를 분리하여 정치 연구의 개념을 체계화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방법론적으로 플라톤을 대표하는 철학적 사변 연구 방법과 아리스토텔레스를 대표하는 실증 비교 연구 방법은 서구 전통 정치 연구 방법의 두 가지 주요 방향을 마련했다.

(b) 중세 서구 정치 이론

유럽 중세에는 두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 하나는 봉건주의이고, 그 경제 기초는 봉건 영주가 생산수단을 점유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종교이고, 교회는 가장 큰 봉건주이다. 그래서 유럽 중세 시대에 주도적인 사상은 신학이었고, 모든 과학은 신학의 노비가 되었고 정치학도 예외가 아니었다. 이 시기의 정치 이론은 신학 정치관이며, 그 대표적인 인물은 아우구스티누스와 토마스 아퀴나스이다.

아우구스티누스 (354-430) 는 서로마 제국 말기의 사상가이자 대부의 대표적 인물이다. 주요 작품은' 참회록' 과' 신의 도시' 이다. 그의 주요 정치 사상은' 양국론' 이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세계에는 두 나라, 즉 신의 왕국과 풍습의 왕국이 있다. 하느님의 왕국은 하느님의 왕국이고, 관습의 왕국은 지구상의 왕국입니다. (2) 신의 나라는 밝고 영원하며, 신의 유권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회를 대표한다. 세속 국가는 어둡고 짧으며 하느님이 버리신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3) 마지막 재판에서 하나님은 영원한 행복을 누리실 것이며, 세속 국가들은 영원한 고난을 겪게 될 것이다.

토마스 아퀴나스 (1224 ~ 1274) 는 중세 이탈리아의 신학자이자 경원 철학가이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신학대전' 과' 군주정치' 가 있다. 그의 정치 사상은 주로 다음과 같다. ① 국가 사상: 그는 하느님이 만물의 근원이자 귀착점이라고 생각하여 신앙이 무엇보다 높다. 그렇다면 존재하는 모든 것은 합리적이다. 노예제도와 등급제도를 포함한 것은 모두 하늘의 뜻이다. 그는 "현존하는 모든 것은 하느님이 정하신 것이며, 하느님은 모든 것에 대해 하나의 질서를 집행하실 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그의 관점에서 볼 때, 국가는 인간성에서 비롯될 뿐만 아니라 신의 창조이기도 하다. (2) 정치제도 문제에서 그는 최고의 정치제도가 군주제라고 생각한다. 사회복지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직책의 완성은 반드시 신의 통치에 의지해야 하고, 하느님이 지구에 있는 대리인은 교회이기 때문에 군주는 반드시 교황에게 복종해야 한다. 시민들은 교황의 지지 하에 폭군을 죽일 권리가 완전히 있다. ③ 법에 대한 생각: 그는 법의 목적이 대중의 행복을 합리적으로 안배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인간성에 뿌리를 둔 것이지만, 여전히 신의 의지의 구현이다. 그래서 그는 법의 본질이 절제를 받아들이는 의지라고 생각한다. 그는 영원한 법 (하나님의 법), 자연법 (하나님의 법이 사람에게 나타내는 표현), 사람의 법 (국가법), 신의 법 (교회법) 등 네 가지 범주로 법을 나누며, 영원법이 모든 법의 원천이며, 우주에 대한 하나님의 통치를 대표하며, 다른 사람의 법은 신의 법에 복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응?

결론적으로, 중세 정치 이론의 기본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신앙은 이성보다 낫다. 종교 교리를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는다. (2) 왕권 신권을 강조하고 종교권이 왕권보다 크다고 생각하여 왕권에 신성한 후광을 더했다. (3) 하느님이 계급을 창조하시고, 하느님이 만물을 창조하셨다는 핑계로 봉건등급의 합리성을 표방하도록 조장한다. ④ 연구방법에서는 초기 연구가 신비한 직관에 많이 의지했고, 후기인 아퀴나스 시대에는 엄밀한 철학적 사고와 추상적인 개념 분석 방법을 이용해 신의 존재를 유도하고 국가, 정권, 법률의 정치사상을 논증했다. -응?

(3) 현대 서구 정치학?

14 세기에 유럽 봉건 사회는 새로운 생산 관계, 즉 자본주의 생산 관계를 잉태했다. 이런 생산관계가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계층, 즉 시민계층이 급속히 부상하고 성장하고 있다. 새로운 생산 교환 방식과 새로운 계급 이익과 봉건 신권은 첨예한 대립과 심각한 충돌을 일으켰다. 신흥 자산계급은 자신의 정권을 요구하고 정치와 민족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기 시작했다. 16 세기의 자산계급 르네상스 운동은 자산계급 사상 혁명의 선구자를 대표한다. 이 운동에서 현대 자산계급 정치 이론이 눈에 띄었다. 자본주의 생산의 발전과 함께 자산계급은 정치에 대해 더 많은 인식과 요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다른 정치적 주장을 제기하였다. 아래에서 현대 정치 이론의 발전은 연대순으로 세 단계로 나뉘어 각각 설명된다. -응?

1, 16 세기 르네상스 정치 이론?

이 시기 정치 사상가의 주요 대표 인물은 마키아빌리와 보단이다. -응?

마키아빌리 (1469 ~ 1527) 는 이탈리아 정치가, 정치 사상가, 현대 서구 정치학의 창시자이다. 그의 주요 작품은' 왕자' 인데, 그 중 일부는' 통치' 로 번역되었다. 그것의 두드러진 특징은 신이 아니라 인간성에서 사회정치를 연구하는 것이다. 방법은 사실과 경험을 바탕으로 더 이상 경원 교조식 추리를 채택하지 않는다. 마키아빌리의 국가 이론은 그의 인간성 악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의 의견으로는, 인간 본성이 악하기 때문에 사회 안정을 달성하기 위해 강력한 군주제에 의존 할 수 있습니다. 군주의 권력은 군대와 법에 기초한다. 정치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군주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어떠한 도덕적 제약도 받지 않을 수 있다. 그는 심지어 성공한 군주가 주로 사자와 여우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마키아빌리의 관점에서 볼 때, 그 나라의 임무는 인간의 탐욕으로 인한 끊임없는 투쟁을 제지하고 궁극적으로 질서를 세우는 것이다. 마키아빌리는 이상적인 정체가 * * * 와 정체라고 생각한다.

보단 (1530 ~ 1596) 은 프랑스 정치 사상가, 법학자, 근대 자산계급 주권 이론의 창시자이다. 주요 저작은 * * * 와 6 론이다. 정치사상상의 주요 공헌은 다음과 같다. ① 인간의 관점에서 민족 문제를 연구하는 것을 주장한다. ② 주권 이론을 제시한다. 국가 주권은 하나의 중심 (또는 군주나 그룹) 이 지고무상의 권력을 쥐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영구적인 절대권력이다. 시민과 신민에게 그것은 법적 제한이 없는 최고 권력이며, 정부는 변경할 수 있고 주권은 영원히 존재한다. 국가 주권은 법률을 통해 표현되며, 법률은 사회 안정을 보호하고 국가를 합법화한다. ③ 주권귀속에 따라 정체는 민주 귀족 군주제 세 가지로 나뉘어 합법적인 군주제를 찬양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형식이다.

이 시기 정치 사상가들의 사상은 시대 발전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예를 들어, 그들은 사람들을 존중하고, 세상을 존중하며, 정치 권력을 연구의 핵심 방향으로 삼고, 정치를 윤리와 독립적으로 만들고, 실증적인 방법으로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신흥 자산계급이 봉건 신학 정치 이론에 대한 돌파구이다. 물론, 그들의 사상에도 계급 한계가 있다. 예를 들면 마키아빌리의 정치정치론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자산계급 이기주의의 적나라한 표현이다.

2. 17 부터 18 세기까지의 정치 이론.

17 ~ 18 세기는 서구 정치학의 번영기였다. 이 기간 동안 자본주의 생산 방식의 진일보한 발전으로 자산계급은 점차 경제적 주도권을 확보하여 상응하는 정치적 주도권을 요구하게 되면서 자산계급 정치혁명이 유럽 사회 발전의 의제에 오르게 되면서 서구 정치학의 발전을 크게 추진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많은 유럽 사상가들이 자신의 정치에 대한 이해를 설명하고 서구 정치 이론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고 서립설을 썼다. 주요 대표 인물로는 네덜란드의 고노수스와 스피노자, 영국의 홉스와 로크, 프랑스의 볼테르, 멘데스비둘기, 루소, 미국의 판인, 제퍼슨, 해밀턴이 있다.

그루수스 (1583 ~ 1645) 는 네덜란드 정치 사상가, 자연법학파 창시자 중 한 명으로 현대 국제법 이론의 창시자이다. 주요 저작은' 해상자유',' 전쟁과 평화법' 이다. 그의 정치 이론은 주로 자연법, 주권론, 국제법을 포함한다. 그는 자연법이 자연과 인간의 이성에 기반을 두고 정의와 공평을 반영하고 사회 안정을 수호하는 데 사용된다고 생각하여 하늘의 뜻을 반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권 문제에서 주권을 제기하는 것은 자신의 행위가 다른 권력의 제약을 받지 않는 권력이며, 타인의 의지로 무효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동시에 자산계급 통치의 필요성을 입증하기 위해 그는' 주권재민' 이라는 견해에 반대하며 국가의 혼란과 질서의 파괴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제관계에서 독립성을 가진 주권국가는 국제활동의 주체이며, 국제행위는 국제법에 의해 구속되고, 국제법은 자연법을 바탕으로 국가 간 관계를 조정하고 국제질서를 유지한다. -응?

스피노자 (1632 ~ 1677) 는 네덜란드 철학자이자 정치 사상가이다. 주요 저작은' 신학정치학',' 윤리학',' 정치학' 이다. 그의 정치사상의 이론적 근거는 인성론이며 생존권은 인간성의 근본 원칙이자 인간의 최고 자연권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주요 정치 사상은 국가론, 정체론, 자유론이다. 국가는 사람들이 생존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계약을 맺기 위해 형성된 것이므로, 국가권력은 반드시 강해야 인간의 생명과 사회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국민의 자유에 가장 부합하는 자연제도는 민주주의이지만, 국민의 충동적인 감정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런 감정은 민주주의를 파괴할 수 있다. 사상과 발언은 자유롭고, 모든 사람이 박탈할 수 없는 권리이지만, 반드시 법률의 제한을 받아야 하며, 통치자의 권위와 국가 안보를 위태롭게 해서는 안 된다. -응?

홉스 (1588 ~ 1679) 는 영국 철학자이자 정치 사상가, 현대 자연법과 사회계약론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의 주요 저작은' 자연법과 국가법 원칙',' 시민론' 등을 포함한다. 개인의 권력보다 큰 공권력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사회계약을 맺고 국가를 건립한다. 국가 권력의 보유자, 즉 군주의 권력은 사람들이 계약을 통해 부여한 것이다. 이런 권력이 부여되면 절대적이다. -응?

로크 (1632 ~ 1704) 는 영국 철학자이자 정치 사상가로, 주요 저서는' 정부' 이다. 그의 정치 사상은 주로 자연법과 사회계약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인간의 생명, 자유, 재산이 타고난 자연권으로서 양도할 수 없고 박탈할 수 없으며, 그 중 재산권은 핵심적이고 신성하다고 생각한다. 정부의 존재 가치는 사유재산을 보호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부의 권리는 제한되어야 한다. 국가가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독재를 막기 위해서는 국가 권력을 입법권, 행정권, 대외권으로 나누고 각 권력에 대해 엄격하게 제한해야 한다. 로크는 처음으로 자연인권이론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자유주의의 기본 원칙을 확립하였다. -응?

멘데스비둘기 (1689 ~ 1755) 는 프랑스 계몽 사상가, 법학자, 철학자이며, 주요 저서는' 논법의 정신' 이다. 법의 정신은 그 정치사상의 이론적 기초이며, 역사적 필연성과 객관적인 규칙성을 대표하며, 특히 국가법, 정권, 자연환경, 사회방식, 종교풍습 등의 요소 사이의 관계를 가리킨다. 정부의 원칙은 국가의 활동을 추진하는 일종의 정신력이다. 입헌군주제는 가장 이성적인 정체이다. 그는 로크의 삼권분립 이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보완하여 삼권분립 사상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였다. 그는 입법, 사법, 행정권력 분리 원칙에 따라 국가기구를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가운데 의회는 입법권을 행사하고, 군주는 행정권을 장악하고, 법원 전문사 사법권은 권력 간의 상호 제약을 통해 남용되지 않도록 보장한다. 그는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려야 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응?

루소 (17 12 ~ 1778) 는 프랑스 계몽 사상가이다. 그의 주요 저작은' 인류 불평등의 기원과 기초' 와' 사회계약론' 을 포함한다. 그는 봉건전제가 사유제 발전의 최고봉이라고 주장하면서 사유제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인민주권론' 과' 사회계약론' 을 제기하여 새로운 사회계약에 기초하여 인민주권과 법치를 건립하는 자산계급 민주공화국을 주장하였다. -응?

팬, 제퍼슨, 해밀턴은 모두 18 세기의 미국 정치 활동가이다. 그들의 정치 사상은 많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① 유럽의 기성 정치 이론으로 미국 정치 실천을 위해 봉사하고, 추상적인 이론적 논증은 거의 하지 않지만, 대부분 실용적이다. 방대한 책은 몇 권도 없고, 대부분 팜플렛, 정치 논문, 문서로 나타난다. (2) 미국을 중심으로 연방 공화국을 독립하고 설립한다. ③ 유럽에서 유행하는 자연권리 이론으로 모든 사람이 행복을 추구하는 능력과 기회가 평등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④ 권력 균형을 연방정부 구축의 기본 원칙으로 삼아 이 원칙에 따라 건립된 연방정부가 완벽한 정부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의 사상은 각기 다른 각도에서 발휘되고 서구 정치 사상을 혁신하여 자신의 공헌을 하였다. 판은은 서구 정치사상사에서 자연권과 시민권의 관계를 서술한 최초의 사상가이다. 그는' 자연권은 사람이 생존할 수 있는 권리' 이고, 민권은 사람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가지고 있는 권리라고 생각한다. 전자는 후자의 기초이며, 후자의 실현은 반드시 국가, 정부 또는 법률의 힘에 의지해야 한다. 제퍼슨은 미국 자산계급 민주전통의 창시자로, 그의 민주자치사상은 다른 민주사상보다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다. 인민자치의 실현을 보장하고 폭정을 막기 위해 그는 중앙정부 권력, 중앙과 지방분권 통치, 인민 정치 참여 제한 원칙을 제시했다. 해밀턴의 정치 사상은 그 성악론과 엘리트주의가 특징이다. 성악론은 인간성의 이기심에서 출발하여 강력한 중앙정부에 의지하여 국가질서를 유지할 필요성을 논증하는 것은 홉스의 관점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다. 엘리트론은 부자와 지위를 가진 사람들을 인간성 악의 범주에서 제외시켜 정치권력이 이들이 장악해야 할 합리성과 합법성을 긍정했다. -응?

이 시기의 정치사상은 기본적으로 인성론과 자연법을 바탕으로 정치 실천의 필요성을 결합해 정치제도의 건설과 정치 방안을 설계하는 것이다. 이들 정치학자들이 토론하는 각도와 문제는 각기 중점이 있고, 정치적 태도도 급진과 보수와는 다르지만, 자산계급 정치사상가로서 그들의 정치사상은 어느 정도 유사성이 있다. 주로 1 봉건독재정치제도와 사회관념을 강렬하고 전면적으로 비판하고 있다. (2) 인간성의 관점에서, 그는 자연법 이론을 창설하고,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났다는 것을 강조하며, 신권정치와 봉건등급제도를 더욱 폭로하고 비판했다. ③ 정의, 평등, 자유, 민주주의, 행복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가 정의, 평등, 자유, 민주주의, 천부적인 인권의 이론을 형성한다는 것을 확신한다. ④ 국가는 사람들이 계약을 체결한 결과라고 생각하는데, 계약이 발효되면 국가 권력이 최고무상이다. ⑤ 정치권력의 범주, 특징, 기능을 분석하고 정치권력 배치와 정치제도 건설의 원칙을 제시한다. ⑥ 법률의 역할을 중시하고, 법에 따라 건국하고,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법에 따라 주권국가 간의 관계를 처리한다고 주장한다. 정의, 평등, 자유, 민주주의 등의 권리 실현은 반드시 법률의 보장에 의존해야 하며, 이러한 권리의 활동 범위도 법률에 근거해야 한다. 이러한 사상과 이론의 본질은 자유자본주의의 경제와 시장 규칙의 정치사상상의 투영이다. -응?

3. 18 세기 말부터 19 세기 중엽까지의 정치 이론?

18 세기 말부터 19 세기 중엽까지 유럽과 미국 자산계급 혁명의 임무는 거의 완성되었고 자산계급은 정치적으로 통치계급이 되었다. 동시에, 무산 계급의 발전과 함께 자산계급과 무산계급의 모순이 사회의 주요 모순으로 상승하였다. 자산계급이 직면한 주요 정치 임무는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실현하는 것이다. 역사 주제의 변화는 서구 정치학의 연구 주제를 바꿔 평등, 민주주의 등 자산계급 가치관을 천명하고 제창하는 것에서 자산계급 개인의 이익과 정치권력의 관계, 자산계급 이익과 사회의 관계를 논의하고 분석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일부 정치학자들은 사회학적 세계관으로 이러한 문제들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대표 인물은 변담, 무러, 공드, 스판세이다. -응?

변담 (1748 ~ 1832) 은 영국 정치 사상가, 법학자, 경제학자이다. 그의 주요 작품은 정부 영화, 도덕, 입법 원칙에 관한 것이다. 그의 정치 사상은 공리주의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행복과 고통이 인류의 두 대 주재자라고 생각하며, 즐거움을 찾고 고통을 피하는 것은 인류의 본성이며, 인류의 모든 행동의 기원과 목적이라고 생각한다. 행복의 내용은 생존, 번영, 안전, 평등이다. 모든 사람의 이익과 행복의 실현은 사회 전체의 이익과 행복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이익과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정당하다. 국가 제도와 법률을 판단하는 유일한 기준은 그들이 가장 많은 사람들의 최대 행복을 촉진할 수 있는지 여부이다. 자연권리론, 사회계약론, 자연법론에 반대하며 국가가 악이라고 생각하고 개인의 자유를 제한하고 국가의 자유방임, 경제생활에 간섭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법제와 분권 대의제 민주주의를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입법권이 행정권을 통제하고, 의원이 행정직을 맡지 않고, 의원이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고, 성인 남성 투표권을 확대하는 등 일련의 개혁 의회의 주장을 제기했다. 이러한 정치사상은 공리주의 학파의 주요 대표로서의 지위를 확립하였으며, 그의 의회 개혁 방안은 직접 1832 년 영국 의회 개혁의 지도 원칙이 되었다. -응?

뮬러 (1806 ~ 1873) 는 영국 철학자, 정치 사상가, 19 세기 자유주의의 주요 대표인물이다. 그의 저작에는' 자유' 와' 공리주의' 가 포함되어 있다. 자유주의는 그 정치사상의 핵심이다. 개인의 자유를 옹호하고 개성을 발전시키며 국가의 억압에 반대하고, 정치적 자유를 보장하고, 사회 풍습과 여론의 노예화를 반대하고, 사회 생활 중의 개인의 자유를 보호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개인의 자유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개인의 행동이 타인의 이익을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만 개인은 사회에 책임을 지지 않고 완전한 행동의 자유를 가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개인의 행동이 타인의 이익을 손상시킬 때, 이런 행위는 사회의 통제를 받아야 하고, 개인도 사회나 법률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 그는 또한 처음으로 더 넓은 사회 영역에서 자유를 논의하고 개인의 자유와 사회 통제의 관계를 정의했다. 더하여, 뮬러는 bentham 의 공리주의 이론을 개발 하 고, 전통적인 자유주의의 자유 방임 원리를 개정 하 고, 자유 방임 원리의 실시가 제한 되어야 한다 믿고, 국가 내정간섭은 사람들에 게 행복을 창조 하 고 자유를 추구 하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그것의 긍정적인 역할이 있다. 정부 이론 방면에서 무러는 자산계급 의회 민주주의의 일반적인 원칙과 구체적인 문제를 설명하면서 의회가 정부를 통제하고 비판하는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의회 민주주의에서 지식과 지능의 권위 역할을 강조하며' 엘리트 인사' 통치 등을 주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뮬러는 만년에 천연자원 광산 철도 국유화를 주장하며' 유한사회주의' 등의 주장을 제기했다. 밀의 정치사상은 전통자유주의에서 현대자유주의로의 전환을 반영하는데, 이는 영국 자유주의의 거대한 변화의 상징이며, 그 자신도 자유주의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대표 인물 중 하나가 되었다. -응?

공덕 (1798 ~ 1857) 은 프랑스 사상가이자 실증주의의 창시자이다. 그의 주요 저서는' 적극적인 정치 제도' 이다. 그의 정치 사상은 주로 실증주의 체계와 사회 단결 사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증주의 체계 방면에서 과학 지식은 반드시' 경험사실' 에 기초해야 한다는 것, 즉 경험사실과 경험현상으로 현상 이외의 본질과 궁극적인 원인을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것은 인간 인식의 발전이 신학, 형이상학, 실증주의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에 따라 인류 사회의 발전은 신학의 군사시대, 형이상학의 법률시대, 과학의 공업시대라는 세 단계로 나누어져야 한다. 따라서 공덕은 이전의 정치학이 상상의 기초 위에 세워진 사변정치학이며 관찰을 바탕으로 한 경험정치학을 주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사회단결 방면에서 사회는 인간의 사회적 본능에서 비롯되며, 사회의 정신권력은 과학자가 행사해야 하고, 세속권력은 자본주의 집단이 장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부의 주요 임무는 사람들의 사회적 감정을 키우고 개선하고, 사회 질서와 진보를 확보하며, 사회적 조화와 단결을 실현하는 것이다. 공덕의 실증주의가 널리 퍼져 현대 정치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응?

스펜서 (1820 ~ 1903) 는 영국의 유명한 사회학자, 철학자, 정치 사상가, 사회 진화론, 사회 유기체 이론의 주요 대표이며, 저서에는' 사회 정역학' 이 있다. 그는 자연과학의 개념으로 인류의 사회현상을 설명하고, 영향력 있는 사회진화 이론과 사회유기체 이론을 제시했는데, 이것이 그의 정치사상의 핵심이다. 그는 인간 사회는 본질적으로 유기체이고, 서로 다른 계급 간의 협력은 인간 생활의 기초이며, 따라서 사회의 균형 상태를 형성한다고 지적했다. 생물 경쟁의 원리는 완전히 인류 도덕에 적용되고, 적자생존은 인류 도덕의 구현이다. 그래서 그는 자본주의 사회가 사회 진화의 최고 단계이자 완벽한 사회라고 생각한다. 스펜서 (Spance) 는 사회 진화 이론과 유기체 이론에 근거하여 국가와 정부가 사회 진화의 필연적인 결과이며 국가는 자연단위, 즉 개인의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종합의 유일한 법칙은 평등자유의 법칙이다. 즉, 모든 사람의 자유는 다른 사람의 필요한 자유에 의해서만 제한되어 자유주의 사상가의 최대 행복 원칙을 발전시킨다. 그는 자유방임적인 시각으로 국가와 정부를 바라보며 정부가 필요한 악이라고 생각했지만, 정부는 절제의 필요성으로서 자연법 선택의 실패를 피하기 위해 경제에 최대한 적게 개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응?

이 시기의 정치사상은 산업자산계급이 상품생산과 상품교환의 자유로운 발전에 대한 요구로 집중적으로 표현된다. 공리주의와 자유주의의 사상 이론의 기초를 세우고 사회학의 세계관을 이용하여 자연과학의 개념, 논리, 방법에 의지하여 서구 정치학을 새로운 발전 단계로 밀어 넣었다. 물론, 이 시기는 자본운동의 발전과 자산계급과 무산계급 갈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무산계급의 이익과 정치적 호소가 점차 자신의 정치이론으로 굳어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프랑스 성시몬, 푸리에, 영국 오웬이 대표하는 공상사회주의 정치이론이다. 이러한 정치 사상은 주로 현실 사회의 폐단을 폭로하고, 자본주의 사유제를 비판하며, 사회 변화를 통해 사회 진보와 조화를 이루기를 기대한다. 개혁 방안에는 사회소유제 수립, * * * 노동공화국 설립 등이 포함된다. 이 이론들은 마르크스주의 정치 이론의 중요한 사상의 원천이 되었다. -응?

(4) 현대 서구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