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자 작업 요약
요약서는 특정 시기에 성취, 기존 문제, 경험, 교훈 등 학업과 직장 생활 또는 그 완료를 검토하고 분석한 서면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업과 직장생활의 단계에서는 검토하고 요약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요약에는 무엇이 포함되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편집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작업을 요약한 것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살펴보겠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작업 요약 1
불과 2주가 빠르게 지나고 xx에서의 인턴십이 곧 지나가고 있습니다. 비록 짧은 2주였지만 많은 지식을 배웠고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익숙해졌으며 실무 능력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지금의 취업상황과 국립대학 진학 확대, 세계 금융위기를 휩쓸고 있는 고학년을 앞둔 학생입니다. 특히 고난을 겪은 사람들을 위해 평화로운 시기의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는 긴박감 대학에 온 지 2년이 된 나에게 졸업은 먼 말이 아니다. 칼날은 갈기에서 나오며,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옵니다. 규칙적인 운동 없이는 숱이 쌓이지 않고는 얇은 머리카락도 있을 수 없습니다. 우선 이념적 절박감을 가져야 한다. 학교에서 배운 것은 이론적인 지식뿐이고 실무 경험이 거의 없었다. 탄탄한 종합능력을 갖춘 인재야말로 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이다.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 나의 개인적인 목표이다. 강한 영적 동기와 확고한 인내를 갖고 있다면 성공은 멀지 않다고 믿습니다.
우선 자기 능력이 강화됐다. 인턴십 첫 며칠 동안은 Java 관련 지식을 학습하고 준비 지식을 대중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Java를 배운 적이 없어서 j에 대해 거의 아는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C를 공부한 적이 있어서 언어에 대한 이해와 수용이 그리 느리지는 않습니다. 선생님이 설명을 더 빨리 해주셔도 선생님의 속도를 따라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 과정에서 저는 처음에 자세한 설명을 묻지 않고도 지식 프레임워크를 이해할 수 있고, 사용 과정에서 지식에 대한 이해를 계속 강화하여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자율 학습 방법을 배웠습니다. 빨리 연습해서 적용해보세요.
둘째, 실제 작전 능력이 강화됐다. 지식설명이 끝나고 강렬하고 짧은 프로젝트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문제가 있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코드를 작성할 때 항상 실수를 했습니다. 원리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부족하고 언어 사용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여 진행이 매우 느립니다. 많은 논의 끝에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가 점차 깊어지면서 이곳에 투자하는 과정은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는 실천과 이론의 차이, 둘 사이의 불가분의 관계를 이해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팀워크 능력 향상이다. 팀워크는 전체 프로세스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합니다. 처음 프로젝트를 받았을 때 분석부터 분업, 작업 시작까지 암묵적인 협력을 잃지 않고 각자 맡은 일을 해냈습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사람은 누구나 서로 도와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 그룹에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직접 구성)
이번 인턴십을 통해 나와 사회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졌을 뿐만 아니라 시야가 넓어지고 실무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대학과 마찬가지로 사회도 교육과 배움의 장소입니다. 저는 인턴십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인턴십 장소를 적으세요.) 인턴십 기간 동안 지도해주시고 가르쳐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주신 풍부한 지식은 내 평생 동안 나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고 능력을 키우며 더 나은 삶을 살겠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작업 요약 2
1. 첫 경험을 공유하십시오. "학력은 과거를 대표하고, 능력은 현재를 대표하며, 학습 능력은 미래를 대표합니다." 사실 이것은 현장의 연구 결과입니다. 외국교육의. 나는 수년 또는 10년 이상 일한 친구들이 이 원칙에 대해 어느 정도 경험을 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점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진리를 너무 늦게 이해하면 평생 후회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 막 졸업한 친구들이 일찍 볼 수 있도록 기사마다 넣었습니다!
2. 자신만의 개발 방향을 결정하고 이를 위한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나 이제 막 졸업했는데 앞으로 뭘 할지 모르겠어?", "네 느낌대로 먼저 해봐" 같은 말은 하지 마세요. 그러한 견해는 잠재의식을 통해 당신의 행동이 게으르고 평범하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계속해서 기술을 개발하고 미래의 전문가가 되시겠습니까? 경영의 방향으로 나아가서 전문경영인이 되나요? 먼저 업계와 분야를 숙지하고 나중에 창업을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먼저 업계에 몸담고 몇 년 후에 다른 일로 바꿔야 할까요?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올바른 일을 하기" 위해 향후 몇 년 또는 10년 내에 무엇을 할지 결정할 것입니다.
3. 소프트웨어 개발팀에서는 기술이 전부는 아니지만, 기술 없이는 불가능도 없습니다! 기술적인 팀에서는 기술과 인품이 똑같이 중요합니다. 물론, 특히 여자가 많은 팀에서는 외모도 더 중요합니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팀에서 기술 수준은 중요하게 생각하고 존중해야 할 중요한 가중치입니다. 관리, 시스템 분석, 설계, 코딩, 제품 관리, 테스트, 문서화, 구현, 유지 관리 등 무엇을 하든 기술적 기반이 있어야 합니다. 무지하더라도 일반인이 소프트웨어 개발팀을 이끌고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모습은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한번은 "고학력자"(비기술자)가 여러 사람들을 이끌고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납품 둘째 날, 프로젝트 팀원들이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무너졌습니다. 각자의 길을 가십시오. 여러분 모두는 그 프로젝트의 "성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4. 자신만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지식 학습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고 적시에 수정 및 조정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이 너무 빨리 변화함). 기억하십시오: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1~2년 동안 자신의 지식을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그는 더 이상 이 업계에 속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없다고 스스로에게 말하지 마십시오. 시간 관리 분야의 유명한 "38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이 경고합니다. 나머지 8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성공 또는 실패가 결정됩니다! 저는 졸업한 이후 매일 평균 2시간 이상 공부했습니다.
5. 책은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있어 인류 발전의 사다리입니다. 책은 지식을 배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직장에서 당신을 가르쳐 줄 "특별한 전문가"를 만날 것이라고 너무 많이 기대하지 마십시오. 책을 사기 위해 돈을 쓰는 것에 관해 내 개인적인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에서 출판된 책은 절대 사지 마세요! 나는 그 사람들에게서 산 책을 하나도 빼놓지 않고 후회했다. 더욱 짜증나는 것은 이 책들이 중고시장에서 팔기 어렵다는 점이다. “책이 있다고 해서 지식이 있는 것이 아니고, 지식이 있다고 해서 기술이 있는 것이 아니고, 기술이 있다고 해서 문화가 있는 것이 아니고, 문화가 있다고 해서 지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6. 특정 기술을 가끔 한두 번만 사용하더라도 피상적인 사용에만 국한하지 마세요. "모든 일에 조심하는 것"은 어느 업계의 엔지니어라도 갖춰서는 안되는 자질입니다. Window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Windows 프로그램의 디자인, 로딩 및 실행 원리를 살펴보고, PE 파일 형식을 분석하고, SDK 개발을 사용하여 처음부터 Window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보세요. VC++, Delphi, Java 및 Net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j2ee, jboss, spring, hibernate 및 기타 우수한 오픈 소스 제품이나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mfc, vcl, j2ee, net의 프레임워크 디자인이나 소스 코드를 살펴보고 시간을 들여 석사는 유사한 문제를 보편적인 솔루션으로 추상화, 분석, 설계 및 구현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그러면 앞으로의 작업에서 불분명하고 혼란스럽게 만드는 문제에 덜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많은 것을 "어떻게, 왜"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7. 언어로 프로그래밍하되 생각을 제한하지 마세요. "코드 백과사전"에서는 "언어 프로그래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피상적으로 읽지 마십시오."라고 말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존재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기 때문에 어떤 언어도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이 아닙니다. 프로그래밍 언어가 개발자의 아이디어와 특정 문제 해결 방법에 미치는 영향과 제약에 대한 수많은 예가 있습니다. 내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체 지향 도구를 사용하여 특정 핵심 모듈을 개발할 때 c, c51 및 어셈블리의 모듈식 패키징 방법에서 배울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통적인 데스크탑 개발 도구(현재는 주로 VC 및 Delphi)를 사용하여 시스템 구조를 설계할 때 Java 커뮤니티의 IOC 및 AOP 설계 아이디어를 참조하거나 spring, hibernate와 같은 우수한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에서 배울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jboss 등? 실시간 통신, 데이터 수집 등의 기능을 설계하고 구현할 때 왜 실시간 시스템과 임베디드 시스템의 뛰어난 시스템 프레임워크와 패턴을 활용하지 못하는 걸까요? 왜 모든 것은 자연개발언어에 있어서 개인과 팀의 전통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해결되어야 하는가? "다른 산의 돌을 이용해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8. 요약하고 반영하는 습관을 기르고 일상 업무의 결과를 의식적으로 다듬어 자신만의 개인 소스 코드 라이브러리, 특정 유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반적인 시스템 아키텍처를 형성하고 심지어는 뼈대.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경험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중요한 차이점은 경험이 없는 사람은 작업을 완료할 때 처음부터 시작하는 반면, 경험이 있는 사람은 재사용 가능한 모듈과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자체적으로 재구성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실제로 이것은 결론은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다양한 측면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재사용 가능한 모든 항목을 직접 구현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른 사람의 성숙하고 테스트된 결과도 수집하고 정리하여 자신의 지식 기반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적재산권, 저작권 등에 문제가 없도록 직접 구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핵심은 직접 구현한 후에 이 지식을 완전히 숙달하고 이 기술을 소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9. 이론과 실습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고 내부 및 외부 측면을 모두 육성합니다. 엔지니어의 의미는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사물과 세계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란 소프트웨어 제품의 본질과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의 본질(개인의 의견, 토론 환영)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언어를 마스터하고, 직장에서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언어 도구를 적용하고, 목표 작업을 완료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주요 작업이지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관점에서는 중요하고 필수적인 작업이 아닙니다. 실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임무는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배우고 숙달하며, 소프트웨어 제품 분석, 설계 및 구현 아이디어를 실제로 이해하고 적용하여 특정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성숙한 이론과 신뢰할 수 있는 방법론의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분석하고 해결하고, 이러한 아이디어와 방법을 구체적인 실천에서 검증하고 수정하여 궁극적으로 자신만의 이론 체계와 실천 방법론을 형성합니다.
10. 마음이 열리면 시야도 넓어집니다. 자신의 기술과 성과가 구식이 되어 쓰레기가 될 때까지 붙잡고 있다가 꺼내서 당황하게 만들면 안 됩니다. 개발된 제품, 창의적인 디자인 또는 코드 등 연구 결과를 시기적절하게 게시하고 모든 사람이 소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게시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결과가 발전하고 승화될 수 있습니다. 제가 XX년 동안 개발한 Windows 시스템 도구를 생각해 보세요. 5~6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동일합니다. 오늘날 널리 사용되는 Windows 시스템 도구 중 상당수는 내 도구보다 늦었지만 매우 잘 발전했습니다. 정말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비밀로 하지 말고, 최대한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공유하거나, 개발팀 구성원에게 가르쳐서는 안 됩니다.
"사과를 주고받은 뒤에는 모두가 사과 하나만 갖고 있지만, 생각을 주고받은 뒤에는 모두가 두 가지 생각을 갖게 된다. 진실은 누구나 알지만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소프트웨어 개발자 작업 요약 3
10월의 황금빛 가을은 수확의 계절입니다. 또 한 달이 지나고 이제 우리 작업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합니다.
1. 업무 내용
9월의 업무는 상대적으로 바쁘고 업무는 s6 테스트, 병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트, 애프터 서비스, 문서 작성 등 4가지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훈련.
1. s6 테스트에 대하여
s6에는 약 30가지의 새로운 수정 기능이 있습니다. 테스트의 초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일일 결제 중 재고 수정 작업입니다. 항목 이 기능은 데이터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측면을 포함합니다. 테스트하기가 번거롭고 테스트 양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둘째, 비즈니스 송장 발행 중 프로그램의 내부 처리 변경으로 인해 원래 콘솔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리를 위해 저장된 프로세스로 전송되었습니다. 따라서 세 번째로 음편 가격 책정에 대한 자동 배치 번호 지정 테스트도 수행되었습니다. 테스트의 다른 측면에는 GSP 보고서, 고객 해당 제품 판매, 배치 멤버십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항목 및 원격 배포 가격 등, 그리고 판매 후 직원이 제기한 질문은 인쇄 항목을 추가한 후에도 인쇄 모듈이 여전히 인쇄할 수 없는 등 언제든지 테스트되며 일부 템플릿은 99pbl이 수정된 후에도 여전히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 보고서 데이터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 등
2. 병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트
그는 또한 새 버전의 병원 소프트웨어의 기능 모듈 개발에 기여했으며 15개의 인쇄 모듈(예: 창고 및 재인쇄, 가격재인쇄, 손익재입력 등), 12개의 조회모듈(입고신고 조회, 입원신고 조회, 입원 및 퇴원비 조회 등) 모듈의 내용은 메뉴 후킹, 불필요한 항목 제거 등입니다. 창 버튼 숨기기, 쿼리 보고서에 필요한 SQL 문 작성(약 60문장, 명령문 구조는 복잡하지 않음), 테스트 측면에서 인쇄 모듈 및 쿼리 모듈에 필요한 약 80개의 데이터 창, 피상적인 테스트만 가능 테스트 내용에는 각 창의 글꼴이 일치하는지, 버튼이 정렬되어 있는지, 버튼을 클릭한 후 나타나는 프롬프트가 올바른지, 금액, 가격, 수량, 재고의 변경 여부가 포함됩니다. 인보이스 창 등이 정확하고 포커스 이동 문제 등이 있습니다. 기타 측면에서 100개 이상의 문제가 발견되었으며, 라이브러리 구조가 수정되었으며, 각 테이블에서 비워둘 수 없는 필드가 수정되었습니다. 각 테이블의 a25, a35 및 기타 필드의 길이가 통일되었습니다.
3. 애프터 서비스
s6의 애프터 서비스 중 일일 결제 시 재고 수정으로 인해 여러 고객의 재고 데이터가 부정확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고객의 실제 데이터베이스를 조회하여 찾은 또 다른 이유는 판매 후 직원에게 전화로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하는 것입니다. 즉, 채권의 재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문 서비스를 세 번 제공했습니다. Prophet Medical Equipment Company의 지급금 및 Tongsheng Pharmaceutical Financial Software에서 고객의 회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Hanhualin의 판매 오류 및 재고가 줄어들지 않았으며 그 원인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금융소프트웨어, 금융인터페이스, 골든세금 인터페이스 등 고객이 제기한 문제점을 원격 및 전화를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국경절 연휴로 인해 A/S 인력이 적어서 월말이 되기 전에 이틀간 A/S 작업을 했습니다.
4. 기타 측면
s6 교육문서를 두번 작성했습니다. 두번째로 강화버전과 s6의 차이점을 작성하고 그다음에 컴파일 프로그램, 백업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등록 작업 대기 중 프로그램 등록은 언제든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2. 작업 분석
작업을 통해 pb에 대한 지식을 어느 정도 배웠으며, 간단한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고, 간단한 스크립트 구조도 이해할 수 있어 매우 도움이 됩니다. 내 테스트 작업을 위해. 피드백에 따르면 s6의 결제 재고 수정 기능에는 여전히 문제가 있어 테스트를 강화해야 합니다. 또한, A/S 관점에서 A/S 인력의 금융능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3. 업무 계획
1. 병원 소프트웨어 테스트
2. 병원 소프트웨어용 지침 작성
3. s6에 새로 추가된 사항 , 수정된 기능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