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팡의 중국 고전 이야기

1. 중국 고전 이야기

칼을 만들기 위해 배를 조각하다

초나라 사람이 강으로 들어가고 있었는데 그의 칼이 강에서 떨어졌습니다. 물에 보트. 그는 재빨리 배와 계약을 맺고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했다. 배가 멈춰 계약을 한 사람이 그것을 찾으러 물 속으로 들어갔다. 배는 움직였으나 칼은 움직일 수 없었다. 이런 검을 찾고 계시다면 헷갈리시죠!

묘목을 뽑아서 자라게 한다

송나라에서는 묘목이 자라지 않는 것을 불쌍히 여겨 캐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아들들이 보러 왔다. , 그러나 묘목은 초췌했습니다.

세상에 젊은이들의 성장을 돕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쓸데없다고 생각하여 버리는 사람은 모종을 가꾸지 않는 사람이고, 노인을 돕는 사람은 모종을 뽑는 사람이다. 그것은 쓸모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습니다.

여우는 호랑이의 힘을 가장한다

형현왕이 신하들에게 물었다: "북쪽 사람들이 조나라를 두려워한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그것이 사실입니까?" 목사들은 옳지 않았습니다. 강이의가 말했습니다. “호랑이가 수백 마리의 짐승을 구해서 잡아먹고 여우를 얻었습니다. 여우가 말했습니다. “감히 나를 잡아먹을 사람이 없구나! , 나는 천황의 명령을 거스르는 것입니다. 당신은 나를 당신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믿지 않으면 내 아들을 위해 먼저 갈 것이고 내 아들은 나를 따를 것입니다. 그가 감히 움직이지 않습니다. 호랑이는 그렇게 생각해서 여우를 무서워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왕의 영토는 5천 리 떨어져 있고, 따라서 그 안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북쪽 사람들은 조희서를 두려워한다. 사실 그들은 호랑이만큼이나 왕의 무장한 병사들을 두려워한다."

무분별하게 우를 연주

제나라 선왕이 사람을 보냈다. Yu를 플레이하면 300명이 될 것입니다. Nanguo 장관은 그에게 왕을 위해 Yu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Xuan 왕은 그것을 기뻐하고 수백 명의 사람들을 먹였습니다. 선왕이 죽고 민왕이 즉위하였다. 하나씩 들어보면 좋습니다. 처녀는 달아났다.

귀주에는 당나귀가 기술이 없습니다

귀주에는 당나귀가 없으며 좋은 의도를 가진 사람은 배로 데려 올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구할 수 없으면 산 아래로 내려놓으십시오. 호랑이는 그것을 보면 엄청나고, 신인 줄 알고 숲속에 숨어서 엿본다. 조금 나가서 친해지면 하던대로 해야지, 서로 모르는 사이. 어느 날 당나귀가 울자 호랑이는 겁을 먹고 이미 자신을 잡아먹었다고 생각하고 겁에 질려 멀리 달아납니다. 그러나 가끔씩 살펴보니, 그 소리에 점점 익숙해지고, 점점 가까워질수록 나는 감히 싸울 엄두도 내지 못했다.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서 서로 기대어 몸을 흔들고 있는 이시. 당나귀는 화가 나서 발굽을 뗐다. 호랑이는 너무 기뻐서 "장난은 여기서 그만!"이라고 말하려고 펄쩍펄쩍 뛰면서 살을 다 써버리고 가버렸다.

마오수이가 추천했다.

진인한단이 포위되었을 때, 조(趙)는 평원(Pingyuan) 경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초(楚)와 힘을 합쳐 용감하고 유능하며 문명화되고 군사 장비를 갖춘 식당 가족 20명을 배치했습니다. 그와 동행하십시오. 평원준은 말했다: "문이 이기면 좋을 것입니다. 문이 이기지 못하면 우아한 집 아래에서 피를 흘릴 것입니다. 그는 반드시 갚을 결심을 해야 합니다. 학자들은 밖에 묻지 않으며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식당 문에서 그것을 가져가라." 19명을 얻었고, 나머지는 바라는 것이 없으면 20명도 안 될 것이다. 그의 가족 중에 마오수(毛隆)라는 사람이 나서서 평원공(平源君)을 칭찬하고 말했다. 이제 사람이 한 명 줄었습니다. 수이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un Pingyuan은 “여기에 몇 년 동안 계셨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Jun Pingyuan은 "현자의 삶은 원뿔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나는 즉시 그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지금 3년 동안 Sheng의 집에 있었지만 칭찬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누구도 셩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 왜냐하면 마오수는 "오늘은 벼룩이 주머니에서 나올 수 있도록 주머니 가운데로 들어가 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다. 당신이 마지막으로 본 것이 아니었습니다. "Pingyuan Jun은 실제로 Mao Sui와 함께 있습니다. 열아홉 명이 포기하지 않고 서로를 바라보며 웃었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

태항 왕무의 두 산은 지름이 700리이고 높이가 만 렌이다. 원래는 Jizhou 남쪽, Heyang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산 어리석은 노인은 구십세로 산을 바라보며 산다. 산 북쪽에 있는 성곽은 드나들 수 있는 우회로이다. 그들은 방에 모여 계획을 세웠고 "나와 당신은 위험을 평준화하고 하난 남쪽으로 가는 길을 가리켜 한나라의 은에 도달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자란이 아내에게 표현하겠다고 약속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왕의 힘으로 나는 결코 규부산을 훼손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태항과 왕의 집에 흙과 돌을 놓을 수 있겠습니까?" 자가 말했습니다. 발해, 선인의 북쪽으로." 그리고는 그의 후손들을 이끌고 세 사람을 데리고 돌을 두드려 땅을 갈고, 쓰레받기를 발해 끝까지 날랐다. . 형성씨(智成氏) 이웃의 미망인에게 아들이 남아 있었는데, 그녀는 싸우기 시작했고 달려가서 도와주었습니다. 겨울과 여름은 쉽게 변하고, 다시 시작이 돌아옵니다. 2. Chen Yuanfang의 한문 수필에 대하여

"Chen Yuanfang은 Yuan Gong에 대해 토론합니다"

연중 11시에 Chen Yuanfang은 Yuan Gong을 기다렸습니다. Yuan Gong이 물었습니다. "현명한 왕은 / Taiqiu에 있고 그는 멀리서 부름을 받습니다. 어디서 / 그것을 수행해야 합니까?" Yuan Fang이 말했습니다: "늙은 아버지/ Taiqiu에서 강한 사람은 / 그들을 덕으로 대해야 하며, 약한 사람들은 그들을 자비롭게 돌보고 그들이 원하는 대로 하게 해야 합니다. / 당신은 오랫동안 안전할 것이고 더 존경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원공은 말했습니다. "나는 한동안 혼자였고 이것을하고 있습니다.

Qing Jiajun / Fa Gu가 Qing Family의 유일한 아버지인지 모르겠습니다. " Yuan Fang은 말했습니다. "주공과 공자는 다른 세계에 왔는데 그들은 고요하고 고요하며 수천 마일 동안 동일했습니다. 주공은 공자에게 배우지 않았고, 공자는 주공에게 배우지 않았다. "

번역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어쨌든 아래와 같습니다.

번역 Chen Yuanfang(Ji)은 열한 살 때 Yuan Gong(Shao)을 방문했습니다. 원공이 물었다: "어버이께서 태구산의 수령으로 임명되셨고, 주변 사람들이 그를 칭찬했습니다. 그가 무엇을 하였습니까?" Yuan Fang은 "저의 아버지는 Taiqiu에 계셨습니다. 그는 덕을 사용하여 강한 사람을 달래고 친절을 사용하여 약한 사람을 동정했으며 사람들이 편안하다고 느끼는 일을 하게 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사람이 그를 점점 더 존경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위안 공은 “나는 한때 예현 행정관을 역임했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한 일입니다. 당신의 아버지가 나에게서 배우고 있는지, 아니면 내가 당신의 아버지에게서 배우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Yuan Fang은 "Zhou Gong과 공자는 서로 다른 시대에 태어났습니다. 비록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들의 행동은 매우 일관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공은 공자를 본받지 않았고, 공자는 주공을 본받지 않았습니다. " 3. 고대 중국어로 '팡'이 무슨 뜻인가요?

팡 1. 옆에 '이렌이라는 것이 물가에 있습니다. "

"시경" 2. 사방, 변방, 경계. "문이 특별한 풍속을 더하다, 오양방보".

"후한서" 3. 정사각형과 '원' 상대적으로 말하면 "규칙이 없으면 사각형 원을 형성할 수 없습니다." "맹자"는 이를 "성인이 자르지 않고 이룬다"라고 확장합니다.

" 4. "먼 곳에서 친구가 왔습니다." 기분이 좋지 않으신가요? ""논어" 5. 넓고 넓고, 도처에.

"방시천하". "묵자" 6. 나란히, "방주는 강을 도운다".

"장자" 7. 등가, 등가. "과거 한신이 리하를 뚫고 기반을 세웠는데, 이제 장군이 주아이를 공격하여 돈을 벌고 있다. 이것이 제나라의 서쪽 경계이며, 양측은 조화롭게. "

"후한서" 8. 비교, 비유. "공덕으로는 수프와 무예가 부족하고 덕으로는 요와 순이 뒤지지 않는다. "

Wei Zheng의 관용구에는 "처방 할 수없는 것"이 ​​포함됩니다 9. 지구는 "처방을하기 위해 둥근 신발을 신습니다". "Huainanzi" 10. 처방, 처방.

"For 예를 들어 여전히 의사의 치료입니다." 네, 처방전이 있으면 진지한 역할을 하면 고칠 수 있고, 처방전이 없으면 고칠 수 없습니다. ""운행" 11. 방향, 방향.

"해가 뜨고 달은 동쪽에서 온다. 『시경』 12. 루틴, 일반적인 방법

"군대를 잘 활용하면 변화가 없다." "후한서" 13. 법과 규범.

"이렇게 하면 세상이 옳은 길을 알게 되고, 감옥에 원한이 없을 것이다." "후한서" 14. 도덕과 원칙

"3년이 지나면 용기를 갖고 올바른 길을 알 수 있다." “논어” 15. 방법, 접근.

“성인들은 인간의 본성이 같을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 그들만의 가르침 방식을 갖고 있다. " "명덕여왕 마지" 16. 당 맞죠.

"지금 야오안은 어디 있지?" "한비자" 17. 장군, 의지. "팡이 강을 건너 고개에 들어가고 싶어한다." "

"역사 기록 : 고조 황제의 벤지" 18. 방재, 방금. "광무 초기에 방평은 하조 전체를 외교를 소홀히하지 않았습니다. "

"후한서". 4. 한문 단편소설을 가지고 있는 사람(번역 있음)

2. "소부"에 편찬된 말이 있다. 풍맹룡: 봉황장수, 수백마리의 새들이 나를 반겨주러 왔는데 박쥐들은 오지 않았다.

황은 그를 꾸짖으며 “네가 내 밑에 살고 있는데 어떻게 그렇게 자랑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배트가 말했습니다. "나는 짐승의 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축하해 드려야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어느 날 기린이 태어났는데 배트가 오지 않자 린은 그를 비난했다. 배트가 "나한테 날개가 있는데 그건 새의 것인데 왜 축하해야 하지?"라고 말했다. 린과 황은 서로 만나서 박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오늘 세상은 악하고 새도 짐승도 아닌 그런 사람들이 있다.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아무것도 없다."

번역: 불사조는 새들의 왕이다. 불사조가 생일을 축하하면 모든 새들이 그를 축하하러 오지만 박쥐는 나타나지 않는다.

피닉스는 그것을 소환하고 꾸짖습니다: "네가 감히 내 관할 하에 그렇게 오만할 수 있단 말이냐! 박쥐는 발을 차며 "나는 동물의 발을 가지고 있고 짐승의 왕국의 시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너의 새 나라가 나를 조종할 수 있을까? "며칠 뒤 기린이 생일을 맞았다.

기린은 백수의 왕이다. 모든 짐승들이 경의를 표하러 왔지만 여전히 박쥐는 나타나지 않았다.

기린 그것을 불러내서 꾸짖었다: "네가 감히 내 관할 하에 그렇게 주제넘게 굴어? 박쥐는 날개를 치며 "나는 날개가 있고 새 왕국의 시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너희 짐승의 나라는 통제력이 너무 강하다! "어느 날 봉황과 기린이 만났습니다. 그들이 방망이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방망이가 양쪽에 누워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봉황과 기린은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며 감동의 한숨을 쉬었다. "지금 분위기가 너무 안 좋다. 새도 짐승도 아닌 그런 놈들이 있다. 정말 처리할 방법이 없다!" 3. 장양이 장 쏘는 법을 배운다. 양은 주용자에게 쏘는 법을 배웠으나, 주용자가 말했다. “쏘는 소리를 듣고 싶으면? 초왕이 운몽에 가서 우나라 사람들에게 데리러 오라고 했습니다.

새털이 나고 사슴이 왕의 왼쪽으로 나왔는데, 왕이 활을 뽑아 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백조는 구름처럼 날개를 펴고 왕의 장대를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백 걸음 떨어진 곳에 나뭇잎을 놓고 쏘면 열 발이 맞을 것입니다. /p>

'' 참고 번역 창. 양은 용살자 주에게 궁술을 배웠고, 용살자 주는 "옛날에 초나라 왕이 사냥을 할 때 궁술의 원리를 알고 싶습니까?" 운몽제에서는 우족에게 동물을 몰아서 쏘게 해달라고 하였는데, 동물들은 모두 나와서 초왕의 왼쪽으로 달렸고, 엘크는 추왕의 오른쪽으로 달렸다. /p>

초왕이 활을 당기던 중, 갑자기 또 다른 백조가 두 날개를 달고 추왕의 깃발 옆으로 날아갔다. 마치 초왕이 활에 화살을 꽂아 놓은 것 같았다.

이때 양 아저씨라는 의사가 초왕에게 “나는 궁수다.”라고 말했다. 열 번이면 열 번은 칠 것이다. 거기에 나뭇잎 열 개를 놓으면 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 4. 그의 아버지는 여행을 잘했다. [원문]] 강을 건너는 사람들이 있다. 사람들을 보면 아기를 강으로 유인하려고 합니다.

아기가 울어요. 사람들이 그에게 이유를 물었을 때, 그는 "여행을 잘하는 그의 아버지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의 봄과 가을" 번역: 강을 지나가던 한 남자가 아이를 강에 던지기 위해 끌고 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울고 있었다.

남자는 그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다. 아이를 인도한 사람은 "이 아이 아빠가 수영을 참 잘한다"고 말했다.

아이 아빠도 수영을 잘하는데, 아이도 수영을 잘하는 걸까? 5. 도목해자(Tao Mu's Jiezi) 원문에는 도공이 어렸을 때 어부로 일했고, 어머니에게 도자기를 먹였다고 되어 있다. 어머니는 나에게 鲊라는 칭호를 주고 사신을 보냈는데 답장을 보내 이렇게 말씀하셨다. “공무원으로서 공적 재산으로 월급을 받는 것이니 이익도 안 될 뿐더러 걱정도 더 커진다.”

"석수 신우" 타오 옮김 칸은 어렸을 때 생선과 어업을 검사하는 작은 관리였습니다. 한때 사람을 보내 절인 생선 항아리를 어머니에게 전달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원래 항아리를 봉인해 보낸 사람에게 돌려주라고 하면서 동시에 타오칸을 비난하는 편지를 첨부했다. .그것은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걱정하게 만든다.

6. 두 마리의 호랑이가 서로 싸우고 있다. (비안) 장자. 호랑이를 찌르려고 했으나 관자가 말리며 말했다: "호랑이 두 마리가 소를 잡아먹는데, 단 음식을 놓고 싸우면 큰 것이 다치고, 작은 것이 죽는다. 부상으로 찌르면 한 동작에 두 마리의 호랑이로 알려지게 된다. "

편장자는 그렇게 생각하고 수염을 세웠다. 한동안 두 마리의 호랑이가 싸우고 있었다. 큰 호랑이는 부상을 입었고, 작은 호랑이는 죽었다.

장자는 부상당한 호랑이를 찔렀다. , 그리고 단번에 열매가 맺혔다. - "역사 기록" 편장자는 두 마리의 호랑이가 소를 물고 있는 것을 보고, 그의 동료들이 그를 붙잡고 싸우려고 했다. 말했다: "바쁘지 마십시오. 쇠고기는 맛있습니다. 두 호랑이가 음식을 균등하게 나누어 먹지 않으면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결과적으로는 약한 호랑이가 죽고, 강한 호랑이가 물린다는 것이 틀림없다. 그때 가서 호랑이를 암살하고 다치게 하면 절반의 노력으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변장자는 동료들의 조언을 따랐다.

얼마 후 두 호랑이는 총을 놓고 소의 다리를 두고 싸웠다. 그 결과 호랑이 한 마리가 물려 죽고, 다른 호랑이도 역시 죽임을 당했다.

이때 편장자가 벌떡 일어나 몇 차례에 걸쳐 호랑이를 찔러 죽였다. 7. 볼레의 『향마경』 원문에 따르면 “태양이 밝게 빛나고 발굽이 피곤한 누룩 같다”는 말이 있다.

그의 아들 Zhi 『말의 책』에는 말을 달라고 했더니 큰 두꺼비를 보고 아버지에게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말을 얻었는데 거의 비슷하지만 발굽이 라이커만큼 좋지 않습니다. ! 볼레는 아들의 어리석음을 알면서도 분노를 웃음으로 바꾸며 “이 말은 뛰기 쉽고 제어가 안 된다”고 말했다. "Yilin Cutting Mountains" Bole의 "Xiangma Jing"에는 두 문장이 있습니다. "천 마일 말의 주요 특징은 높은 이마, 큰 눈, 쌓인 증류기 효모와 같은 발굽입니다." ”

그의 아들은 천리마를 찾기 위해 말의 책을 가져갔습니다.

그는 문 밖으로 나가서 큰 두꺼비를 보고 빨리 집으로 가져가서 아버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천 마일에 달하는 말을 찾았습니다. 발굽이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말의 책에서 말씀하신 것과 거의 같습니다. 쌓아두지 마세요." 그것은 단지 증류기의 효모 조각일 뿐입니다."

볼레는 아들이 멍청하다는 걸 알고 처음에는 매우 화가 났지만, “이런 말은 점프하기 쉬워서 탈 수 없다”며 분노를 미소로 바꾸었다. 8. 관음자가 궁술을 가르쳤습니다. [원문] 리에자는 사격을 배웠고, 관음자에게 물어보세요.

은자는 "자지가 성공하는 게 가능할까?"라고 답했고, 관은자는 "그건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p> 후퇴하고 익숙해지세요. 3년 후, 그는 다시 Yinzi에게 보고했습니다. 은자는 "왜 과녁을 맞추는지 아세요?"라고 말했다.

관은자는 "네, 조심하고 지지 마세요. 그냥 혼자 쏘는 게 아니라요."라고 말했다. 나라를 위해서, 나라를 위해서."

- '거짓말' 관은자는 유명한 궁술 선생이다. Liezi는 그에게서 양궁을 배웠습니다.

한 번은 Liezi가 여러 개의 화살로 과녁을 맞추었습니다. 그는 기쁜 마음으로 관음자에게 달려가서 “선생님, 제가 궁술을 배웠다고 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관음자는 “과녁을 맞추는 방법을 아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Guan Yinzi는 "그건 안 돼요, 당신. 5. 한문에서 Fang의 의미

; 두 배가 합쳐지는 것도 행을 의미합니다. 나무로 만든 뗏목. 『시경』에는 “깊어도 배일 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 -----------용원

② <이름> 정사각형, '원' 반대. '직조 촉진': "흙개 모양, 매화 날개, 사각형 머리 , 긴 목. "

③<모양> 성실. "굴원 전기": "방정은 용납되지 않는다. "

④<이름>; 방향; 방향. "푸 꼬마": "동쪽이 얼마나 하얀지 모르겠어요. "

⑤<이름> 지역, 장소. "논어" 여섯 가지 원칙: "먼 곳에서 친구가 오는 것은 큰 기쁨입니다. "

⑥<이름>; 반경; 주변. "Guiyuan Tianju": "정사각형 집에는 10에이커가 넘는 초가집이 있고 8~9채의 초가집이 있습니다. "

⑦<; 이동>; 유추; 비교. "차비안": "그러면 고대삼대가 막 시대로 돌아왔는데 여전히 목마른 물이다. "

8<이름>; 방법; 전략. "적벽 전투": "루수를 군 사령관으로 삼아 전략 수립을 도왔습니다. "

9<; 원리; 예절과 정의>;. "Zeng Xiran You Gong Xihua는 Zilu의 식탁에 앉아있었습니다.": "3 년 후에는 용감해질 수 있고 정의를 알게 될 것입니다. 방법." "? Qiushui": "나는 항상 관대 한 가족의 웃음을 보았습니다." "

; 처방전, 단일 처방. "Lin Daiyu가 Jia의 저택에 들어옴": "처방전과 약을 만들기 위해 여러 의사를 초대했지만 그들 중 누구도 효과가 없었습니다. "

⑾<; 소개>; 언제; in. "영관 전기 서문": "이 때문에 영관의 번영은 세계의 영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⑿<; Vice>; Cai; Gang. "Yandang Mountain": "재료를 얻기 위해 산을 베어야만 누군가가 볼 수 있습니다. "Zuo Zhongyi Gong의 일화": "평생을 베란다 책상에 누워 보냈고 글쓰기 능력이 완벽해졌습니다." "

⒀<; Vice>; Zheng; Being. "Jing Ke가 진왕을 암살합니다": "진왕이 돌아와서 도망 쳤는데 군인들은 당황하여 알지 못했습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

⒁<; Vice>; will; will.? Shehui": "우리 쪽은 높지만 유럽인은 아닙니다." "

⒂<; 이동>, 수직과 수평, 정사각형과 원형.? Zou Ji는 제왕이 조언을 받아들이도록 풍자했습니다. "오늘 제나라 땅은 수천 리 떨어져 있습니다. ”

연금술은 의술, 점술, 점성술, 관상학 등의 기술을 말합니다.

연금술사는 고대에 불멸, 연금술 등의 미신적인 활동에 종사했던 사람들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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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하 중국.

방우 1. 땅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하늘이 둥글고 하늘은 덮개라고 믿었다. 1. 『삼집후퇴』의 출처: 『좌전: 희공 23년』: “원문: 초나라에 와서 초나라에게 말했다. “세자가 진나라에 반항하면 , 곡식 없이 어떻게 곡식을 갚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면 왕이 그것을 갖게 될 것이며 깃털과 이빨과 가죽이 왕의 땅을 자라나게 할 것입니다.

진의 상태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면 왕이 감당할 수 없는 일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나에게 갚을 수 있습니까?" 그는 그에게 말했다: "네가 왕의 혼을 써서 진나라에 반역하고, 진과 초가 군사를 이끌고 중원을 만나면 왕을 세 번 패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하라고 명령하지 않으면 그는 왼쪽에 채찍을 들고 오른쪽에 작살을 들고 당신을 다룰 것입니다.

번역: 초왕이 해외로 나갔을 때 정아를 위해 잔치를 베풀었습니다. 초왕은 정아에게 "당신이 언젠가 진에게 돌아오면 어떻게 갚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 Chong'er는 "폐하, 추에는 남자와 여자, 귀중한 비단, 희귀 한 새 깃털, 상아 및 동물 가죽이 풍부합니다. 진이 폐하에게 바칠 희귀 한 품목이 어떻게 있습니까? "라고 대답했습니다. 추왕이 말했다: "그렇다고 해도 나에게 뭔가를 표현해야 하지 않습니까?" 종얼은 "덕분이다"라고 답했다.

정말 중국으로 돌아갈 수 있겠네요. 만약 진과 추 사이에 전쟁이 일어나면 나는 내 군대에게 세 집(한 집은 30마일에 해당)을 후퇴하라고 명령할 것입니다. 아직 인식되지 않으면 왼쪽에 채찍과 활과 화살을 쥐겠습니다. 손에는 활과 화살이 든 가방을 들고 당신과 싸우러 오십시오. "

2. 편안히 앉아 토끼를 기다리세요. 출처 : 명나라 풍몽룡의 『고현대소설 양발오의 월나라 기묘한 만남』 : “원문 : 송나라에 수련자가 있었고, 그런데 들판에 식물이 있었는데, 토끼가 걸어가다가 그 식물에 닿아 목이 부러졌습니다. 죽은 뒤에는 토끼가 다시 돌아오지 않기를 바라며 잡초를 뽑아 두었습니다. 송나라의 웃음거리. 요즘은 역대 왕들의 정치를 따르려는 사람들은 모두 현상유지를 고수할 것이다.

암시: 1. 송나라 때 밭에서 흙을 파던 농부가 있었습니다. 갑자기 그는 토끼 한 마리가 근처 풀밭에서 허둥지둥 뛰쳐나와 들판 가장자리에 있는 나무 기둥에 부딪힌 뒤 움직이지 않고 쓰러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농부가 다가가서 살펴보니 토끼가 죽어 있었습니다. 너무 빨리 달려서 목이 부러졌다(she).

농부는 너무 기뻐서 별 노력 없이도 뚱뚱하고 큰 토끼를 집어들었습니다. 그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매일 토끼를 잡을 수 있다면 인생이 더 편해질 것입니다.

그 이후로 그는 다시는 농사일에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매일 그는 괭이를 옆에 두고 나무기둥 앞에 누워 둘째, 셋째 토끼가 스스로 나무기둥에 부딪힐 때까지 기다렸다.

세상에는 값싼 물건이 너무 많아요. 농부는 자신이 죽인 토끼를 더 이상 줍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밭도 황폐해졌습니다.

3. '매화를 바라보며 갈증을 해소하다'는 유이칭(劉伯淸)의 남송(南宋) 『석수신우·결각』에서 따온 것이다. 원문: 위우(魏吳)가 원정 중에 길을 잃었고, 모든 군사가 목이 말라서 "라오자, 네 앞에는 큰 매화나무가 있다"고 명령했다. "달콤하고 신맛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병사들이 이 말을 듣자 입에서 물이 나오니, 그들은 근원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번역: 한번은 조조가 군대를 이끌고 행군하다가 한동안 물을 찾을 수 없어 병사들이 모두 목이 말랐습니다. 그래서 조조는 "앞에 큰 매화나무 숲이 있다. 가지에 매화가 가득해 달고 신 맛이 나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병사들은 모두 침을 흘렸다. 수원이 있는 곳까지 걸어가도록 하는 방법. 4.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다 출처 : "장자: 가을물" 원문 : 가을물은 제때에 온다 (제때에 온다, 즉 제때에 온다.)

수백 개의 강이 강 (황하를 나타냄)으로 흘러 들어가고 형강이 너무 커서 두 개의 강 (발음) 주 ( "주"로 발음) 절벽 (높은 제방) 사이에 소나 말이 없습니다. 물 속의 모래톱) 그래서 얀허보는 기뻐하며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자기 것으로 여기고 북해를 따라 동쪽으로 갔다. 동쪽을 보아도 물 끝이 보이지 않자 얀허보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하고 바다를 바라보며 신이 나서 한숨을 쉬며 말했다. 사람이 아니라 모지루오'라고 했는데,

소중리 이야기를 듣고 보이이의 뜻을 과소평가한 게 저예요. 아들의 집에 오지 않으면 위험할 것입니다. 나는 항상 관대한 사람들(지식이 있는 사람들)을 보고 비웃었습니다." 베이하이러는 "우물 안의 바다와 대화할 수 없는 사람들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얼음과 대화할 수 없는 사람은 시간에 충실하고, 바람에 몸을 굽힌 사람은 얼음과 대화할 수 없는 사람이다. /p>

이제 절벽에서 나와 바다를 바라보니 세상에 바다보다 큰 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언제 멈추고 가득 차지 않을 것이며, 꼬리 물이 흘러 나오면 언제 비워질지 모르고, 봄과 가을은 변함이 없으며 홍수와 가뭄이 언제 일어날지 모릅니다. /p>

이 강물의 흐름은 셀 수 없다. 그러나 나는 하늘과 땅에 비하여 음과 양의 기운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 산속의 작은 바위와 나무처럼.

Fang Cunhu는 자신이 가진 것이 너무 적다는 것을 알고 너무 많이 가지고 있다고 자신을 비웃었습니다! 사해의 계획은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데 마치 데이즈의 하늘의 하늘과 같지 않나요? Dacang에 본사를 둔 Yan Mi처럼 국내에서 중국을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까? 사물의 수는 만이라 하고 사람은 한곳에 살고, 사람은 구주에 살고, 곡식과 음식에서 태어나고, 배와 수레로 연결되어 있고, 사람이 한곳에 산다는 것은 만물에 비유된다. 말의 몸의 끝이 아닌가? 다섯 황제의 연결, 세 왕의 투쟁, 자비로운 사람들의 고민, 신하들의 수고가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백이의 말은 유명한 것으로 여겨지고, 종니의 말은 보로 여겨진다. 이는 양지가 물보다 많다는 뜻이 아닌가? "가을의 홍수철이 도래하여 수천 개의 강이 황하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물은 엄청나게 흐르고 있었습니다. 섬 양쪽의 절벽과 바위를 보면 소의 모양을 구별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보(황하의 신))는 세상의 아름다운 풍경이 모두 여기에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졌다.

그는 물을 따라 동쪽으로 걸어 북해에 이르렀다. (지금의 발해) 그는 동쪽을 바라보았으나 물 끝이 보이지 않았다. 북해): "속담에 있듯이, '당신이 많은 진실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누구도 당신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혼자서. ’ 제가 말하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게다가 누군가가 종니의 지식을 얕보고 보이의 성실성을 경멸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믿지 않았습니다. 이제 나는 당신의 측량할 수 없는 광대하심을 봅니다. 내가 당신의 문 아래로 들어가지 않는다면 얼마나 위험한 일이 될 것이며, 현명한 자들로부터 영원히 비웃음을 당할 것입니다.

베이 하이루오는 "우물 바닥에 있는 개구리에게 바다의 광대함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왜냐하면 바다는 작은 생활 환경으로 인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여름 곤충이기 때문에 겨울의 얼음에 관한 것입니다. 지식이 부족한 쿠시는 좁은 교육의 제약으로 인해 그에게 큰 원칙에 대해 말할 수 없습니다. 이제 당신은 물벼랑과 강둑을 벗어나 광활한 바다를 보았으니 당신이 얼마나 겸손한지 깨닫게 되었고, 나에게 진실을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물 중에서 바다보다 큰 것은 없습니다. 수천 개의 강이 모두 바다로 흘러가고, 범람하지 않고 언제 멈출지 모릅니다. 언제 뒷문으로 흘러나오겠느냐? 봄이건 가을이건 바다는 변하지 않고 물은 그대로 남아 있을 것이다. 7. 한문에는 어떤 이야기가 들어있나요?

1. 자기모순 [원문] 초나라 사람들은 방패와 창을 가지고 있었는데, "나의 방패가 너무 강해서 아무 것도 안 된다"고 칭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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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그는 자신의 창을 칭찬하며 “내 창이 너무 날카로워서 모든 것을 가둘 수 있다”고 말하거나, “지의 창을 이용해 덫을 놓는 것은 어떨까”라고 말했다. 지의 방패요?" 그는 대답하지 못했다.

번역: 초(楚)나라에 창과 방패를 파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자신의 방패를 칭찬하며 "내 방패는 아주 강하다. 창도 꿰뚫을 수 없다"고 말했다. "내 창은 매우 날카로워 무엇이든 꿰뚫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누군가가 "창으로 방패를 찌르는 것이 어떻습니까?"라고 묻자 남자는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2. 정인(鄭人)은 신발을 산다. [원문] 정인(鄭人) / 신발을 가지고 신은 사람은 먼저 발을 신은 다음 / 시장에 가서는 신는다 / 돌보는 것을 잊는다.

이미 조치를 취한 그는 "조치를 취하는 것을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반항하면 시장이 문을 닫고 공연을 할 수 없게 된다. 사람들은 "한번 해보면 어떨까?"라며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믿음을 갖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번역 : 정(鄭)나라에 사고 싶은 사람이 있었다. 신발을 먼저 잰 뒤, 사이즈를 자리에 놓고 시장에 갈 때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이미 신발을 받은 그는 "사이즈를 받는 걸 깜빡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사이즈를 찾으러 집으로 돌아왔다. 시장에 돌아오니 시장이 문을 닫아서 신발을 하나도 사지 못했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네 발에 신발을 신어 보는 게 어때?"라고 묻자 그는 "모종이 자라지 않고 발이 커지는 것보다 크기를 믿는 편이 낫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의 아들이 그것을 보러 왔는데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시들었다. 젊은이들의 성장을 돕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거의 없습니다.

쓸모없다고 버리는 사람은 모종을 가꾸지 않는 사람이고, 어르신을 돕는 사람은 모종을 캐는 사람이다. 그것은 쓸모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습니다.

번역: 송나라 사람이 농작물이 천천히 자라는 줄 알고 모종을 하나씩 키워 나갔습니다. 그는 지친 몸으로 집으로 돌아와 가족들에게 "오늘은 피곤한데 농작물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줬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들이 서둘러 밭에 나갔으나 묘목이 말라버렸습니다.

이런 남을 격려하는 실수를 하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거의 없을 것이다.

농작물을 관리해도 소용없다고 무시하는 사람은 잡초를 뽑지 않고 농작물만 심는 게으른 사람이고, 농작물이 자라도록 돕는 사람은 이익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하지만 그들은 농작물을 죽인다.

4. 검을 달라고 배를 조각하다 [원문] 강으로 들어가던 초인이 있었는데, 그의 검이 배에서 물속으로 떨어졌다.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다." 배는 멈췄고, 이에 동의하는 사람은 그것을 찾으러 물에 들어간다.

배는 움직였으나 검은 움직일 수 없다. 이렇게 검을 달라고 하니 얼마나 혼란스러운가! 번역: 초나라 사람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너다가 실수로 칼을 강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는 급히 배 가장자리에 표시를 새기며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했고, 배가 정박한 뒤 남자는 배 가장자리에 새겨진 표시를 따라 물 속으로 들어갔다. 검을 찾았으나 오랫동안 찾아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배는 먼 길을 갔지만 검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습니다.

검을 찾기 위해 배를 깎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닐까? 5. 아기를 강으로 유인하려면 [원문] 누군가 강을 건너면 아기를 강으로 유인해서 강에 던지려고 할 것입니다①. 아기가 울다.

사람들이 그에게 이유를 묻자 "아빠가 여행을 잘하기 때문이다!" - "루시춘추" [참고] ① 팡-젱. 리드 - 당겨.

②그러므로 - 이유. 번역: 강가를 걷던 한 남자가 한 남자가 아기를 끌어당겨 강에 던지려고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기가 울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왜 이런 일을 했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말했다: "이 아이의 아버지는 수영을 잘합니다."

[힌트] 아버지가 수영을 잘한다고 해서 그 아이가 반드시 수영을 할 줄 아는 것은 아닙니다. . 인간의 사상, 재능, 기술은 물려받을 수 없고,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함으로써 습득해야 합니다.

6. 제나라 사람들은 금을 훔친다(이익이 그들을 바보로 만든다) [원문] 제나라 사람들이 금을 얻고 싶다면 ①금 수집가들이 있는 곳으로 가서 사람들을 만나라 금으로 작업하면서 ③을 잡고 ④를 잡습니다. 관리는 ⑤ 그를 결박하고 "다들 여기 있는데 왜 사람들의 금을 빼앗느냐"고 물었고 그는 관리에게 "사람은 없고 황금귀 ⑦만 챙긴다"고 말했다. — - "여시춘추" [참고] ① 청나라 – 이른 아침. Be - "표지"와 동일합니다.

②黻(yù)——팔다. ③젠장 - 받아라.

④Jué - 붙잡다. ⑤싸움(bó) - 포획.

속박 - 묶다. ⑥슈(shū) - 완성하다.

⑦ 제자 - 그냥. 어—그리고 번역: 제나라에 금을 얻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일찍 일어나 옷과 모자를 쓰고 금을 파는 곳으로 걸어가던 그는 금을 들고 있는 사람을 발견하고 손을 뻗어 그것을 잡았다. . 관리들은 그를 붙잡아 묶고 "여기에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왜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의 금을 빼앗고 있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아무도 본 적이 없고 내 눈에는 금만 보였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p>

\" 의미: 이익에 욕심이 많은 사람은 이성을 잃고 어리석은 짓을 저지르는 경우가 많다. [팁] 사람들은 흔히 '돈에 집착하는' 사람을 '이익에 집착하는' 사람이라고 표현합니다.

금을 훔친 치런이 대표적이다. 부자가 되겠다는 진지한 생각이 그를 매료시켰고, 문제를 바라보는 사고방식이 매우 주관적이고 일방적이어서, 금만 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은 볼 수 없을 정도로 일방적이었습니다.

실생활에서 극단적인 개인주의적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개인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다. 7. 제나라 활쏘기 선왕 [원작] 선왕은 사격에 능하여 ①, 사람들은 그가 힘을 쓸 수 있다고 말했지만 ② 실제로는 세 개의 돌만 사용했다.

왼쪽과 오른쪽을 보여주기 위해 왼쪽과 오른쪽 모두 테스트 ④, 중간 통과 및 상단 ⑤로 이어집니다. 그들은 모두 “아홉 개의 돌이 있으면 왕 외에 누가 그것을 사용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현왕은 세 개의 돌을 쓸 수 없었지만 평생 아홉 개의 돌이 있다고 생각했다. 세 개의 돌, 실제로는 아홉 개의 돌이 있습니다.

현왕은 자신의 이름에 만족했지만 본성에 실망했다. ——"Yin Wenzi" [참고] ①좋은(hào) - 좋아, 취미.

② 사람들은 무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강한 활을 당길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Yue"와 동일하게 말하세요.

강하고 단단한 활. ③돌—무게의 단위.

고대에는 돌 하나의 무게가 120kg이었는데, 이는 오늘날 약 60kg에 해당합니다. ④ 왼쪽과 오른쪽을 보여주고, 왼쪽과 오른쪽을 모두 시험하기 위해 - (그가) 신들에게 활을 보여주었고, 신들은 모두 활을 당기려고 했다.

활을 그립니다. ⑤중관——활을 반쯤 당깁니다.

관은 '구부리다'와 같은 뜻이다. ⑥왕 외에 누가 이 활을 사용할 수 있는가?

어느 것인가요? 응, 이거, 이거.

이것은 활을 의미합니다. [Tip] 기현왕은 돌 세 개 힘으로만 활을 뽑을 수 있었는데, 신하들이 이를 아홉 돌 힘으로 활이라고 하더군요. 이름에 걸맞지 않은 평판.

그래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은 첫째, 기현왕 주변에 그를 기쁘게 하려는 악인들이 여럿 있었기 때문이고, 더 중요하게는 치현왕 본인도 감미로운 음악 듣기를 좋아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