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재산권 대회 브리핑 패러다임.
2006 54 38+0 7 월 1 베이징시간 22: 10 베이징이 제 29 회 올림픽 유치에 성공했다. 그것은 2008 년 8 월 8 일부터 8 월 24 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의 수도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며 개막식은 8 월 8 일 저녁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올림픽은 중국이 하계올림픽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1964 도쿄올림픽과 1988 서울올림픽에 이어 하계올림픽을 개최한 세 번째 아시아 국가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경기는 북경에서 열릴 것이다. 상하이, 천진, 심양, 진황도는 축구 경기를 개최하고 청도는 요트 대회를 개최한다. 2005 년 7 월 8 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 제 1 17 회 전회에서 홍콩이 2008 년 올림픽 마술 종목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이는 올림픽 역사상 두 번째 지역 올림픽위원회가 공동으로 마술 종목을 주최한 것이다.
베이징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올림픽 경기장
1 1 새 장소
1 국립 경기장 (참조:/? 143)
제 29 회 올림픽 주회의장은 베이징 올림픽공원에 위치하여 베이징 중축선 북단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건축 면적은 25 만 8 천 평방미터, 토지 면적은 20 만 4 천 평방미터이다. 2008 년 올림픽 기간 개폐회식, 육상경기, 남자축구 결승전 등의 대회를 개최하여 관객 65438+ 만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그 중 임시석 20,000 명을 수용할 수 있다.
2 국립 수영 센터 (참조:/? 144)
국가수영센터는 베이징올림픽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2008 년 베이징올림픽의 랜드마크 건물 중 하나이다. 그것은 국립경기장과 베이징 중축선 북단 양쪽에 위치해 있어 공동으로 베이징 역사 문화 명성의 비교적 완벽한 이미지를 구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국가수영센터는 건설지 62950 평방미터, 총 건축면적 65000-80000 평방미터를 계획하고 있는데, 그 중 지하 일부 건축면적은 15000 평방미터보다 작지 않다.
3 국립 경기장 (자세한 내용은:/? 145)
4 베이징 사격장
5 우커송체육관
6 노산자전거관
7 올림픽 워터파크
중국 농업대학 체육관
9 베이징 대학 체육관
10 베이징 과학 기술 대학 체육관
1 1 베이징 공업대학 체육관
1 1 경기장 재건
12 올림픽 센터 경기장
13 올림픽 스포츠 센터 체육관
14 노동자 경기장
15 노동자 체육관
16 수도체육관
17 풍대 소프트볼
18 영동 수영장
19 Laoshan 자전거 농장
20 베이징 사격장 비행접시 사격장
2 1 베이징 이공대 체육관
22 베이징 항공 우주 대학 체육관
9 개의 임시 장소:
국립 컨벤션 센터 펜싱 홀 (자세한 내용은:/? 146)
올림픽 삼림 공원 하키 경기장
25 올림픽 삼림 공원 양궁장
26 올림픽 삼림 공원 테니스 코트
27 우커송야구장
28 비치 발리볼 경기장
29 BMX 케이블 파이프
트라이애슬론 경기장
3 1 도시 도로 자전거 트랙
베이징 이외의 올림픽 경기장 6 개
32 청도 국제 범선 센터
33 홍콩 올림픽 경마장
34 상하이 스타디움
35 톈진 올림픽 경기장
36 오리강 경기장
37 진황도 올림픽 스포츠 센터
베이징 올림픽 경기 종목
2008 년 베이징올림픽의 28 개 큰 항목과 작은 항목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정보에 따르면 올림픽 종목은 운동 종목, 규율 종목, 개인 종목으로 나뉜다.
아테네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베이징 올림픽 경기도 28 개 종목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육상경기
카누 보트
배드민턴
소프트볼
농구
축구
권투
카누를 타다
자전거 운동
울타리
체조
역도
핸드볼
하키/하키
유도 유도
씨름
수상 종목
현대 5 종
야구
승마마술
태권도
테니스
탁구
사격
화살술
철인 3 종 철인 3 종
범선
배구 배구
이 중 일부 종목은 하위 종목이 있는데, 하위 종목이 가장 많은 것은 수영, 싱크로나이즈드 수영, 수구, 다이빙 등 수상 종목이다. 육상에는 하위 항목이 없지만 남자 24 개 종목, 여자 22 개 종목 등 46 개 종목이 올림픽 종목 중 금메달이 가장 많았다. 이어 수영이 뒤를 이었다. 학과는 없지만 32 개 종목, 남녀 16 이 있다.
로그는 중국 제 10 회 전운회 개막식에 출석할 때 상술한 표시이다. 그는 경기가 다른 28 개 올림픽 종목과는 다르지만 무술이 올림픽 무대에 진출하는 중대한 돌파구라고 말했다.
국가체육총국 무술운동관리센터 주임 왕샤오린에 따르면 6 월 5438+03 일 로거는 난징에서 언론인터뷰를 할 때 베이징 올림픽에 대해 언급했다. 로그도 무술이 2008 년 베이징올림픽의 경기 종목이 될 것이라고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무술이 2008 년 베이징올림픽 공연 종목이 될 것' 이라는 소문도 해명했다.
올림픽 마스코트-푸바
푸와는 2008 년 베이징에서 열린 제 29 회 올림픽의 마스코트이다. 작가 정은 이번 올림픽 마스코트의 수가 가장 많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나중에 그는 올림픽 5 환을 배합하고 화가 한메린이 설계한다고 제안했다. 2005 년 6 월 165438+ 10 월 1 1 공식 출시, 베이징 올림픽 개막 전/kloc-0 푸와는 2008 년 베이징 제 29 회 올림픽의 마스코트이다. 그것의 색채와 영감은 올림픽 오환, 중국의 광활한 산하호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의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푸와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우정, 평화, 주동적인 정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전하고 있다. 푸와는 물고기, 판다,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제비의 이미지가 어우러진 다섯 명의 귀여운 친구이다.
포와베베, 포와수정, 포와환환, 포와영영, 포와니니는 각각 낭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베베,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중국에서 중복 이름은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방식이다. 다섯 인형의 이름이 연결되어 있을 때, 너는 북경이 세계에 보낸 선의의 초청'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것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푸와는 중국 국민의 꿈과 소망을 대표한다. 그들의 원형과 머리 장식은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관계를 담고 있으며, 그들의 이미지 디자인은 중국 전통예술의 표현을 적용하여 중국의 찬란한 문화를 보여준다.
축복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오다. 오랫동안 중국은 상징을 통해 축복을 전달하는 전통이 있었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모든 인형은 번영, 행복, 열정, 건강, 행운과 같은 아름다운 축원을 대표한다. 베이징의 친절한 후대에 따라 인형들은 그들의 축복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갔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을 초청하여 베이징에 모여 2008 년 올림픽을 축하했다.
베이비의 복은 번영이다.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물고기' 와' 물' 의 도안은 번영과 풍작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잉어 점프용문' 으로 사업이 성공하고 꿈이 실현되는 것을 의미하고,' 물고기' 도 해마다 길조가 뜻대로 되는 뜻을 가지고 있다. 베이비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어문양을 채택했다. 베이브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고수로 올림픽 5 환의 파란 고리와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낸다.
수정은 천진한 판다로, 그녀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중국의 국보로서 판다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정은 광활한 숲에서 나와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머리 장식은 송자의 연꽃 꽃잎 모양에서 유래했다. 수정은 간단하고 성실하며 낙관적이며 힘이 충만하여 올림픽 오환의 검은 부분을 대표한다.
환환은 복바의 큰형이다. 그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인형이다. 환환환은 스포츠 열정의 화신으로, 세계에 열정을 전파하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한다. 환희가 가는 곳마다 베이징 2008 의 세계에 대한 열정이 넘쳐난다. 환희의 머리 장식은 돈황 벽화 속의 화염 도안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성격이 외향적이고 자유자재로 각종 구기 운동에 익숙하여 올림픽 5 환의 붉은 부분을 대표한다.
영영은 민첩하고 민첩하며 날 수 있는 티베트 영양이다. 그는 광활한 중국 서부 대지에서 온 것으로, 세계에 그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한다. 영영은 청장고원 특유의 보호동물로 녹색올림픽의 시범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노란색 일환을 대표한다.
니니는 하늘에서 왔다. 그녀는 날개를 펴고 나는 제비이다. 그녀의 스타일링 창의력은 베이징의 전통적인 제비연에서 비롯된다. 연' 도 연경 (고대 베이징의 칭호) 을 대표한다. 니니는 사람들에게 봄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어디를 가든' 행운' 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고 있다. 순진하고 명랑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 경기를 처음 선보일 것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녹색 일환을 대표한다.
올림픽 휘장-중국 도장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회휘는 작은 인감, 한자, 오환 로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깊은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토지의 규모는 동양과 서양의 매력을 반영한다. 획 사이에 올림픽 정신이 승화되다.
"중국 인쇄가 춤추는 베이징" 은 평범한 상징이 아니다. 그녀는 올림픽 거의 100 년 역사상 주최 도시 명단에서 가장 큰 공백이다! 그녀는 중화민족이 올림픽 역사를 개최하는 첫걸음이다! 그녀는 중화 문명이 올림픽 헌장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이다! 그녀는 여전히 올림픽에 대한 가장 큰 약속이다!
프랑스 조각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 에나 있습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문화와 심미의 관점에서 그녀의 아름다움을 음미하고, 그녀의 깊은 내포를 발굴하다.
1, 중국 도장
고대에 중국의 도장은 인도, 인도, 보물, 인도, 인도, 봉인, 계약, 관관, 인도, 부, 약, 죽음, 인도 등으로 불렸으며, 모두 역사에 나타난 각종 약정의 속된 이름이었다. 고대 인감은 고대에 매우 유행했는데, 그 고풍스럽고 천진한 특징은 여러 시대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와 추구를 반영하며 역사의 깊고 신비로운 미감이 배어 있다. 그중에는 작은 인감이라는 도장이 찍혀 있다.
소전은 중국 선진시대에 존재했던 일종의 도장 형식이다. 한대는 고대 소전의 전성기이다. 그 시기에는 민족 숭배와 신화 전설을 그린' 사령인',' 호인',' 사슴인',' 봉인',' 복희인',' 신녀 뱀인' 등의 도장 도안이 나타났다. 또한 "고무 인감", "드럼 불고 인감", "긴 소매 춤 인감" 등 실제 사회 생활을 반영하는 다양한 작은 인감이 있습니다. 우경인',' 저글링',' 동물 길들이기' 가 있어 여러 측면에서 한인의 생활과 오락 장면을 반영하고 있다.
유물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도장은 늦어도 전국 시대부터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초 도장은 상업교환물품으로서의 증빙이자 신용의 표시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도장의 사용 범위가 권력자를 대표하는 권익으로 확대된 것은 권력자 권력의 상징이다.
우리나라의 바다표범을 알게 된 후, 또 다른 제품인' 중국 인쇄춤의 베이징' 이 있다면, 우리는 그녀가 더욱 귀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녀의 몸에 있는 획은 글자가 아닌 것 같고, 마치 그림이 아닌 것 같다. 회화로 단어를 녹이고, 단어로 그리다. 스트로크 사이, 우아한 춤 자세; 춤 운율 에서, 펜과 잉크는 탐닉한다; 죽간과 한자로 쓴' 베이징 2008' 은 중국 서예예술의 심오하고 심오함을 더욱 담갔다. 이 모든 것이 중국 고대 전서가 문자로 묘사한 발전 궤적을 농축시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철학의 주류 중용관을 해석했다. 중국을 상징하는 붉은 인주와 거대한 정사각형 도장을 더해'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 대량의 역사 정보와 풍부한 문화의 정수를 축적했다. 어쩐지 1996 애틀랜타 올림픽 디자인 이사, 2008 년 올림픽 출전 선수 중 한 명인 브래드 코플랜드 씨가 수많은 엠블럼 디자인 방안 중에서' 중국 인쇄춤 베이징' 을 보았을 때 바로 자신을 변명했다. "그녀는 중국이다.
2. 춤추는 베이징
"중국 인쇄가 춤추는 베이징" 은 중국의 신용과 침착을 상징한다. 운동회의 휘장으로서 그녀도 베이징의 활력과 매력을 선보였다. 북경은 춤을 추고, 시대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추고 있다. 베이징은 풍부한 문화 전통을 지닌 유명한 고성일 뿐만 아니라 혁신 정신을 지닌 현대 도시이기도 하다. 이것은' 중국 인쇄춤의 베이징' 의 또 다른 의미다.
청해성 대통현 상손채에서 출토된 약 5000 년 전의 무용도안 채도분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 무용영상으로 조사됐다. 도분 내벽에는 세 조의 무용수가 있는데, 각 조의 다섯 명이 손을 잡고 춤을 춘다.
중국 고대에는 여름에 구곡악춤이 있었다. 공연할 때 배우들은 가죽 모자를 쓰고 수수한 옷을 입고 풍격이 고아하다. 상대 무춤은 각종 제사 행사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주에는' 팔촉' 의 춤이 있고, 진한에는 전문적인 악무 기관이 있다. 조씨는 서한말년에 유명한 무용가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신사들은 하루 종일 가볍게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수당 () 은 매우 번영하는 무용 시대인데, 그중에서도 의상 춤과 후현 춤이 가장 좋다. 명청 시대의 민간 가무도 매우 풍부하다. 한족만이 모코, 화고, 차 따기, 꽃등, 연향, 가뭄선, 죽마 등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근대에 이르러 중국 전통 무용이 생기발랄하게 발랄하여' 연화등',' 칼회',' 실크로드 꽃비' 등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생겨났다.
춤은 중국 각 시대마다 생활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 선민들은 각종 의식을 거행하여 무용 노동과 제사로 감정을 표현했다. 우리는 처음으로 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다. 이런 세계적인 사건에 대해서도 당연히 무용어로 표현할 수 있다. 영국의 유명한 추상 조각가 무어는 "모든 원시 예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들의 생명력이다" 고 말했다. 우리가'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서 본 것은 바로 이런 활력이다.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속 휴머노이드 화면은 일찍이 만난 것 같은데, 돈황 벽화에서 춤' 실크로드 비' 와 일맥상통하는 춤이다. 과장된 신체 비율과 체위, 뻗은 획, 간결한 구도는 베이징인들의 열정과 호기를 충분히 보여 주며, 분방한 춤 자세는 베이징의 미래를 충분히 예고하고 있다. 우리는 열정과 희망, 열정과 활력이 충만한 무용수가 그를 위해 갈채를 보내는 사람들을 본 것 같다. 물론, 그가 춤을 추는 것은 사람들의 열정뿐만 아니라 올림픽이'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는 이념이다.
3. 회휘 속의 기념비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이 올림픽 휘장이 된 이유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역대 올림픽 휘장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을 할 필요가 있다.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을 포함해서 올림픽 역사상 총 46 개의 회휘장이 있다. 올림픽 100 년 가까이 된 역사에서 올림픽 휘장은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복잡에서 단순에 이르기까지 상징의 디자인이 구상에서 추상에 이르는 길을 벗어났다. 역대 올림픽에서는 회휘장이 아직 나타나지 않아 올림픽 이미지를 대표하는 시각적 이미지가 포스터에 실려 있는 경우가 많다. 원회 휘장 도안은 주최국의 지역 기호나 스포츠 이미지를 대표하는 도안이 많다. 그 후, 지역과 스포츠 도안을 결합한 회휘장이 생겨났다. 나중에 추상 패턴이 나타났다.
회휘 패턴의 상술한 변화는 서구 화파의 인장과 완전히 일치한다. 더 오래된 현실주의 학원파와 종교화파를 버리고 19 세기의 낭만주의 (상징주의 포함) 와 현실주의 (자연주의 포함) 에서 인상주의, 야수파, 표현주의, 추상 예술화, 초현실주의, 포스트모더니즘 회화, 서구 예술사는 현실주의에서 추상주의까지 과정을 거쳤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한자' 경' 으로 본다면 올림픽 휘장 사상 처음으로 한자를 도입한 것이다. 한자는 표의 문자이며 상징적 인 기호 시스템입니다. 한자의 모든 획은 생활 분위기에 대한 강조와 삶의 의미에 대한 은유로 가득 차 있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사람' 자 모양의 그림으로 본다면, 그것은 동양화 표현 수법의 걸출한 운용이다. 동양화는 서구의 엄격한 현실적인 방법보다 공간 요구 사항에 있어서 더 유연하고 일반적이며 가상과 생략을 허용한다. 하지만 바로 이런 가상과 생략으로 관람객들에게 진실하고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성공적인 예술 실천으로 중국의 서예, 도장, 춤, 그림, 서구 현대 예술 이념을 융합한 것이다. 그녀는 사람들이 표현하고 싶은 생각을 표현하고 사람들이 그녀에게 줄 이상을 기탁했다. 그녀는 중국에도 속하고 세상에도 속한다. 그녀는 올림픽 운동의 시각적 이미지사에서 부끄럽지 않은 예술 풍비가 될 것이다.
중국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획일적으로 각 구성 요소마다 무거운 중국 문화 전통과 강한 올림픽 정신을 담고 있어 선진적인 심미 이념과 당당한 시대적 격정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그녀가 사람들에게 가져온 것은 올림픽 역사상 유례없는 휘장일 뿐만 아니라 중화문명이 세계 문명사에서 또 한 번 발전한 것이다.
올림픽 성화 봉송-상운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불은 길이가 72cm, 무게가 985g, 연소 15 분, 0 풍속 아래 화염 높이가 25-30cm 였다. 강한 빛과 햇빛 아래서 식별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공예 방면에서 원추형 표면의 1 차 성형 기술과 알루미늄 침식 착색 기술을 채택하였다. 연료는 프로판으로 환경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불 모양은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졌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의 창작 영감은' 기원과 조화' 의' 상운' 도안에서 비롯된다. 상운의 문화 개념은 중국에서 수천 년의 시간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문화 기호이다. 횃불의 디자인은 중국 전통 종이 롤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종이는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실크로드를 통해 서방으로 전해졌다. 인류 문명은 종이의 출현에 따라 전파된다. 한대에서 기원한 칠홍색의 성화 운용은 이전 올림픽의 성화 디자인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빨간색과 은색의 대비색은 눈에 띄는 시각 효과를 만들어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전파에 유리하다. 횃불 상하 등분, 상운패턴과 입체적인 엠보스 공예 디자인으로 전체 횃불이 우아하고 화려하며 내포가 풍부하다.
올림픽 성화는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비준을 거쳐 올림픽 성화를 태우는 데 쓰이는 휴대용 횃불이다. 올림픽 성화는 올림픽 성화의 운반체이다. 1 1936 년 1 올림픽부터 각 올림픽은 주최국의 문화적 특색을 반영하고 하이테크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횃불을 만들어 올림픽 운동의 중요한 유산이 되었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의 창작 영감은' 기원과 조화' 의' 상운' 도안에서 비롯된다. 상운의 문화 개념은 중국에서 수천 년의 시간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문화 기호이다. 횃불의 디자인은 중국 전통 종이 롤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종이는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실크로드를 통해 서방으로 전해졌다. 인류 문명은 종이의 출현에 따라 전파된다. 한대에서 기원한 칠홍색의 성화 운용은 이전 올림픽의 성화 디자인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빨간색과 은색의 대비색은 눈에 띄는 시각 효과를 만들어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전파에 유리하다. 횃불 상하 등분, 상운패턴과 입체적인 엠보스 공예 디자인으로 전체 횃불이 우아하고 화려하며 내포가 풍부하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는 연소 안정성과 외부 환경에 대한 적응성 방면에서 새로운 기술 높이에 도달하여 시속 65km 의 강풍과 50mm 의 폭우 속에서도 연소를 유지할 수 있다. 공예상 경량의 양질의 알루미늄 합금과 중공 플라스틱으로 설계되어 매우 가볍습니다. 아랫부분에 고촉감 플라스틱 페인트를 뿌려 촉감이 편하고 미끄러지기 쉽지 않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는 우리나라가 자체 설계하고 개발한 제품으로, 완전한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에 사용된 연료는 프로판이다. 이것은 값싼 일반 연료이다. 그것의 주성분은 탄소와 수소이다. 연소 후 이산화탄소와 물만 있고, 다른 물질은 없고,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다. 녹색 올림픽의 요구에 완전히 부합하다.
베이징 올림픽에 관한 노래
1 주년 노래 카운트다운:
"우리는 준비가되어있다"
모두 1 호'
"영원한 친구"
카운트다운 100 일 노래:
베이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베이징 올림픽에 관한 정보
200 13 년 7 월 13 일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모스크바에서 제 1 12 차 총회를 열어 2008 년 올림픽 개최 도시를 선정했다. 집행위원회는 회의의 주요 안건을 논의하고 확정했다. 각 유치 도시 진술 시간은 (모스크바 시간, 모스크바와 베이징 시차 5 시간): 9: 00- 10 오사카,1015:/kloc- 11:45-12: 45 토론토. 휴회, 점심. 베이징 14- 15, 이스탄불15-16; 30 분 휴식, 16: 45, 국제올림픽위원회 평가위원회는 5 개 후보 도시를 시찰할 예정이다. 17: 30, 회원 투표. 18, 사마란치가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199 1 3 월 베이징 2000 년 올림픽 유치위원회가 정식으로 설립되어 전반적인 계획 임무가 손대광에게 넘어간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것은 아시안 경기보다 훨씬 어려운 임무이다." 손대광은 아시안게임 개최가 어떤 의미에서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우리는 올림픽 유치에 대한 경험이 없었다. 손대광 앞에 놓인' 자료' 는 백지 한 장과 국제올림픽위원회가 발표한 신청, 올림픽 보고서 제출, 시찰, 투표 시간에 불과하다. 참고도 없이 손대광은 신청 준비부터 최종 투표까지 모든 것을 계획해야 했다.
3 월 199 1 부터 9 월 1993 까지 우리는 도대체 올림픽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어떻게 하죠? 손대광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러나 올림픽은 반드시 감각을 따라가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은 시간적으로 엄격히 점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체 과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동시에, 이러한 계획들은 견고하게 실시해야 하며,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시스템 계획이 있어야 한다.
손대광은 인터뷰처럼 각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자료를 훑어보며 어느 시기에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를 예측했다. 이 2 년 동안 세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주요 사건, 미국 대통령 선거를 포함한 모든 주요 사건들이 그 관심 범위 내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나는 동료들과 함께 수작업과 컴퓨터로' 베이징 2000 년 올림픽 유치 작업 계획 네트워크 지도' 를 완성했다.
조건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 화면은 인쇄된 A3 종이로 짜여져 있고, 그려야 할 원도 영기처럼 애니메이션되어 너트를 그 위에 고정시켜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지혜명언) 손대광은 벽 전체를 덮고 있는 1.5m 폭 4m 길이의 웹지도가 완성되었을 때 장면이 정말 장관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지도는 거시적으로 365 건의 큰일을 계획했고, 올림픽 시작부터 투표가 끝날 때까지 30 개월의 일을 모두 볼 수 있다. 미시적으로, 모든 큰일은 여러 프로젝트와 고리로 나뉘어 어느 날 어느 일을 완성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예를 들어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올림픽 신고가 1993 년 2 월 1 이전에 정식으로 제출되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올림픽 보고서 작성 과정에는 여러 부처, 분야, 각 방면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야 하고, 여러 방면의 조정이 필요하며, 각 단계는 웹지도에 반영되어 있다. 인터넷지도의 원활한 시행을 보장하기 위해 손대광은 올림픽 서면 방안과 설명을 전문적으로 발행해 오신위의 공식 문서로 각 부서에 보냈다. 인터넷지도의 감독 지도에 따르면 올림픽 유치 업무는 질서 정연하다.
한번은 홍콩과 대만의 두 기자가 인터뷰를 하러 왔을 때, 오신위 지도자는 그들에게 인터넷 지도를 통해 올림픽 진행 상황을 이해하게 했다. 보고 나서 그들은 매우 놀랐다. "우리는 세계 많은 올림픽 유치 도시들을 인터뷰했고, 베이징 오신위의 지도자가 가장 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가장 놀라운 것은, 199 1 부터 2 년 동안의 모든 일을 계획하고 서면으로 실천에 옮긴다는 것이다. 당신의 관리 및 계획 능력은 정말 놀랍습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야 미국의 애틀랜타와 솔트레이크시티가 신오와 준비 모두에서 인터넷지도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손대광은 65438 부터 0992 까지 특별히 미국에 다녀왔다. 그는 미국의 네트워크 맵이 상세한 계획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Dell 은 거시적인 지휘와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전체적인 대형 네트워크 맵이며, 이 두 가지가 각각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올림픽 네트워크 지도는 과학계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와 국가체위가' 시스템과학과 스포츠' 세미나를 열었다. 65438-0994, 국가체위원회도 시스템 과학 지도부, 손대광임 부팀장을 설립했다. 첸쉐썬 동지는 조수를 파견하여 손대광과 함께 사회분야에서의 시스템 과학의 응용을 연구하고, 국가체위원회에 "주총리가 제창한 조직' 양탄일성' 의 시스템 과학 방법을 체육업무에 적용하는 것은 대서특서할 만한 일이다!" 라고 편지했다.
"2000 년 올림픽 유치 네트워크 지도" 는 2000 년 올림픽 유치의 특징에 따라 같은 네트워크 지도에 두 개의 주선을 계획했는데, 이는 이전의 네트워크 지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손대광과 그의 동료들은 이 인터넷 이론에 근거하여 쓴 논문으로 국가체위 과학기술진보 2 등상을 받았다.
1999165438+/KLOC-0
손대광의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지도의 가치는 철학 방법론이 구체적인 실천에서 응용되는 것으로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다는 데 있다. "어떤 사람들은 벽에 한 폭의 그림만 걸려 있는 것을 보았지만, 사실 안의 학문은 매우 크다." 네트워크 맵은 매트릭스 구조이며, 각 점에는 각 노드 간의 관계를 강조하는 연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찍이 1994 에서 손대광은 이미 이런 시도를 시작했다. 당시 손대광은 학생으로서 새로 설립된 국가행정학원 제 1 기 국급 지도 간부 학원에 참가했다. 그는 연설에서 아시안게임과 신오의 인터넷지도를 언급하고 인터넷지도 이론을 현대관리에 적용했다.
당시 국가행정학원이 막 설립되어 각 방면이 그다지 성숙하지 않았다. 손대광은 현대관리의 관점에서 올림픽 인터넷지도와 결합해 행정학원 발전에 대해 몇 가지 건의를 했다. 학교는 이러한 건의를 매우 중시하는데, 학원 브리핑은 그 과정이' 센세이션 효과' 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후 손대광은 실천에서 시스템 과학과 방법론 연구에 더욱 주력했다. "인터넷지도는 시스템 공학의 방법으로 사회관리에 적용돼 작업 대상과 업무 내용을 더욱 또렷하게 하고, 여래의 손바닥처럼 손오공이 아무리 뛰어도 튀어나올 수 없다." 작은 행사 준비, 학교 발전, 국가 정책 시행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사고 방식과 과학적 방법론의 지도가 필요하다. 방법이 반드시 성패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성패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중국 올림픽 유치에 성공하다.
200 1 7 월 13 일 밤 국제올림픽위원회 제 1 12 차 총회가 모스크바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되어 2008 년 제 29 회 하계올림픽 개최 도시를 결정했다. 세계가 주목하고 세계가 주목하다. 2 차 투표를 거쳐 국제올림픽위원회는 2008 년 제 29 회 하계올림픽 개최권을 중화인민공화국의 수도 베이징에 부여하기로 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인 사마란치가 이 결정을 발표했을 때, 중국의 대지는 들끓었다. 텔레비전 앞에 모인 억만 명의 중화자녀들은 모두 환호하며 눈물을 흘렸다. 기자는 즉각 승리의 소식을 조국으로 돌려보냈고, 신속하게 전국인민에게 중국 올림픽 성공 희소식을 보도하며 중국 국민들의 비할 데 없는 흥분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