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철학 고문 한 편

철학 고문 한 편

1. 10 곡의 철리고시: 당신은 언제 서방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 Yuefu 고대시 "긴 노래 라인"

욱일동승처럼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한류상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거두어들인 느릅나무. -"후한서 풍이전"

동쪽 구석은 이미 길을 잃었고, 느릅나무는 아직 늦지 않았다. -돈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은 짧은 낮을 소중히 여기지만, 슬픈 사람은 긴 밤을 안다. -김부선

미래는 짧지만 미래는 길다. -김

성년은 돌아오지 않고, 아침에는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진 연명

꽃은 해마다 피는데, 다만 해마다 꽃이 제각각이다. 돈 유희이

장안이 쾌락의 땅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귀중한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당 리위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돈 두곤

청춘은 반드시 일찍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몽교

금옷을 아끼지 말고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하다. 꽃이 접어야 할 때, 우리는 빨리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어야 가지를 꺾지 마라. -돈 뒤 추앙

빈둥빈둥 놀지 말고 백년해로하고 우울하다. -송 악비

열여덟 살의 나는 춥지도 않고 송백도 모른다. 신사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견자 개요"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설득"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견자 설득"

배우지 못하다. -"견자 설득"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나는 이미 맛도 봤고 기대도 하기 때문에 올라가는 것이 식견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견자 설득"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학문"

좋은 음식이 풍성하지만, 그 목적을 모른다. 지도가 있고, 배우지만, 그 선을 모른다. -"예기 학문"

2. 철학 고어를 구하고, 나를 아는 사람, 내가 걱정하는 사람, 나를 모르는 사람,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시경 왕봉 이미) 무의불후의 것은 무엇입니까? ("시경" 은 쥐와 같다)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반지가 있다.

("시경 서서")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의 화명) 복숭아 하나 주세요. 리에게 돌려주세요.

(\ "노래 책 \" 우아한 수렴) 천국 죄, 여전히 위반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샹)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선을 위해 악을 행하다. (표준어)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안식처가 위태로워 사려 깊고 주도면밀하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 "주오 zhuan \")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화는 입에서 나오고 복은 입에서 나온다. (라오 어 손자) 포옹 나무가 마침내 태어났습니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나는 물건을 빨리 배우고, 배우기를 매우 좋아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야장' 논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적용하지 마라.

(yanyuan \ "논어 \")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논어" 는) 내가 젊었을 때 매우 추웠는데, 나중에 송백이 그 후에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통치")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누가 틀렸습니까?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논어")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논어 통치")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논어 영업") 몸은 정정하고, 행동은 명령이 없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그 선함을 고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논어" 는 말했다) 큰길 여행, 대중을 위해. ("예기") 모든 일은 사전에 세워지고, 예조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중용)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의식")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는 아니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까지 찾아다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발이 짧고 길이가 길다.

("추사 부거") 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맹자 고백 아들) 만약 당신이 도의 도움을 받는다면, 당신은 도의 도움을 거의 받지 못할 것입니다. (맹자 공손추) 인민은 중중하고, 나라는 둘째, 군은 빛이다.

(맹자가 이에 힘쓰다) 가난하면 독선하고, 달하면 세상을 구제한다. (맹자가 이에 힘쓰다)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맹자 공손추)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텐문공 맹자) 백절불굴, 금석이 열린다.

내 생명도 제한되어 있지만, 나의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중용의 길) 숲에서 낚시를 하는 것보다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 "\" Huainanzi 는 xunlin 말했다 \ ") 바람이 쓸쓸하고 수냉식,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징 젠 \ "전국 정책 가시 진 왕 \") 복숭아와 리는 말하지 않고, 각자 그 길을 걸었다.

("사기 리 장군 열전") 제비는 백조의 뜻을 안다. ("사기 진섭세가가") 장막을 짜고 천리 밖에서 승리를 거두다.

("사기 한고조 열전")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약은 입에 쓰였다. (사기 유후세가가)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기 포인소청서)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생각이 길면 손실이 있을 것이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역사 기록 허우 화이인 열전") 밧줄이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이 돌을 꿰고 있다.

(한매성전) 모르는 사이에 스스로 해야 한다.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고풍으로 풀기운을 알고, 노년에는 한기가 시들었다. ("후한서 왕패전") 동쪽 모퉁이에서 길을 잃고 뽕나무가 수확되었다.

("후한서 풍이전") 진정할 때 석개. ("후한서 광릉사상 왕경천") 빈천한 지식은 잊지 않고, 찌꺼기의 아내는 조정에서 떠나지 않는다.

("후한서 송홍전") 인인지사는 샘물을 훔치지 않고 충후한 사람은 남의 식량을 취하지 않는다. (한수) 노인이 웅크리고, 뜻이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삼국 중의 조조 () 계피 () 는 장수하지만 산은 높지 않고 바다는 깊지 않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삼국조조 짧은 노래)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제갈량 "삼국지 간언서") 담담하거나 조용하다. (제갈량 "삼국지 권고서") 작은 악 때문에 하지 말고, 작은 선으로 하지 마라.

(삼국유비)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서진 진수삼국지) 성년이 돌아오지 않아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진 도연명 잡시) 가난과 부귀에는 신경 쓰지 않는다. ("동진 도연명 선생과 오류선생전")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남조 소호) 생은 죽음보다 못하다. (북제원' 정안전') 당국자의 팬, 방관자가 맑다.

(\ "신당서 원신용 전기 \") 강풍은 풀을 알고, 판탕은 충신을 안다. (당태종 소유)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나라가 촉천사로 파견됨) 등단 300 리. 황로 여관 왕당의 고리) 황사가 금갑을 걸치고, 백전은 물러서지 않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당 장릉군 입대)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당이백 "논시")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면서 하늘로 치솟았다.

(당이백은 이영으로 갔다) 우리 둘 다 먼 곳에 대한 그리움을 품고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잡으려고 한다. (돈 리 백현주 셰 송별학교 슈) 밖에 나가 웃고, 나는 쑥 사람이다.

(당립백, 남령 자제 상경)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이백 음주)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곧장 하늘로 올라갈 것이다.

(돈 이백과 가기 어렵다) 흥한이 붓을 내리고 오악이 흔들리고 시가 웃음거리가 되었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당립백,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독서가 만권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돈 두보는 위작성 22 운)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돈 뒤 는 말했다) 펜 가을 비바람, 시 Chengqi. (당나라 du fu 는 이 \ "십이백이십 \" 을 보냈다)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지 않고, 사죽도 깨질 때 참수한다.

(당나라 두보) 이조신의 이름은 파괴되고 강은 영원히 폐지된다. (당대의 두보의 연극은 육절구) 오늘 밤 달명 사람들이 바라는데, 누구의 집을 걱정하는지 모르겠다.

(돈 "망월 15 박") 잔디는 삼춘광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나라 맹교 유자) 만물이 불공평할 때 반드시 소리가 난다.

(당한은' 맹동야서 보내기') 하루살이 나무를 뒤흔들며 가소롭다.

3. 철리고문 10 편 쓰기 1. 처음에는 매우 좁아서, 이렇게 해야만 통과할 수 있었고, 몇 걸음 걸으면 갑자기 밝아졌다.

도연명' 도화원기'

2. 잘라내면 연마됩니다. ("시경 펑웨이 제이오").

3.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습니다. ("시경 서순")

4. 타산의 돌로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경 소야 호명")

5.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야 자랑")

퇴폐는 시작되지 않았고, 신선함은 끝났을 뿐이다. ("시경 야당")

7. 숨을 크게 들이쉬고 눈물을 숨기는 것은 인민생활의 큰 슬픔이다. (굴원 (리 사오))

8.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 (리 사오))

9. 마음을 돌이켜서는 안 되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라가면, 그룹은 결국 빈곤에 빠질 것이다. (굴원 "섭하")

10. 발이 더 짧고 인치가 더 길다. ("초사 보거")

1 1. 나는 마음씨가 착하다. 9 번 죽어도 후회가 없다. (추사 (리 사오))

4. 중국 고전 철학은 철학 1 을 포함한다.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5. 철리가 풍부한 고대 중국어 문장을 구하여, 매사에 여지를 남기고, 대범하게 포용한다.

나는 내가 하지 말아야 할 어떤 일도 하는 것이 두렵다. 너무 숭고하면 인자를 다치게 하고, 너무 복종하면 의를 상하게 하기 때문에 중용의 도리도 비싸다.

안심해라, 그러면 너는 세상의 험난함을 느낄 수 있다. 얽힌, 내 재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파도와 흐름이 한 시대를 풍미하여, 나의 조작을 시험해 볼 수 있다. 어려움과 위험은 내 생각을 시험할 수 있다. 균형을 깨는 것은 나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부끄러움을 느낀다면, 너는 나의 조작을 테스트할 수 있다.

부지런히 나라를 보고하고, 근검하게 살며,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재능 자만, 능력 자존감, 소인 금기, 군자 금기.

먼저 조용히 하고, 다시 생각해 보면, 절반의 60% 가 자신이 있으면 할 수 있다. 노예가 되는 것은 수치스럽고, 제멋대로 하는 것은 밉살스럽다.

만약 네가 견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중도이다. 신기하지는 않지만 아폴로류를 유행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우아하다.

공무에 종사하는 사람은 반드시 멀리 내다보아야 과거의 큰일을 이룰 수 있다. 대규모이면서 전면적이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너무 동정하지 마라. 관재를 우선으로 하고, 또 아궁이를 일으켜 천하의 마음을 다시 열고, 고생을 다하여 기꺼이 왔다. 나무는 이미 배가 되고, 나무는 이미 배가 되었다. 들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성세 창업의 영웅은 겸허를 제 1 의 의미로 삼고, 실용주의를 금지하고, 두 개의 눈을 가지고 있으며, 한 사람은 옳고 한 신은 옳다.

6. 고대 중국어에서 일리가 있는 좋은 문장은 산길을 통해서만 도착할 수 있다.

그 산으로 갈 길이 없다.

-송 왕지

(수준이 높을수록 우리가 배워야 할 경험이 적기 때문에 탐구하고 창조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들에 따르면, 원양극,

황금의 도수를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라.

-돈 로엔

(이것은 지적 재산권 보호입니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산시 마을 투어")

이 장면은 현실이 없는 길 의혹의 경지를 쓴 역동적인 장면으로, 장면은 마치 독보적이고 다시 돌아온 것 같다. 인생의 철리를 포함해서 나중에 사람을 끌어들이면 어려움에 부딪히면 많은 희망이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북부르크 산 아래 정박지"

"태양" 과 "봄" 은 새로운 아름다운 것들의 상징으로 주체의 위치를 지칭함으로써 강조되며, "생", "예" 등의 단어인격화를 통해 사람의 의지와 감정을 부여받았다. 묘묘함은 저자가 의도하지 않게 추리했지만, 풍경과 명절을 묘사할 때 일종의 천연적인 정취를 담고 있어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힘을 준다.

8, 매우 위급할 것이고,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일 것이다 ... ("왕악")

그는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등정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야망과 정신을 써서, 일정한 인생철리를 가지고 있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롯데 양주 첫 만남")

장면이 웅장하여 눈앞의 슬프고 음울한 심정을 호탕한 정신으로 바꾸었다. 이 두 문장도 자연경관의 변화를 통해 사회의 발전을 암시하는 것으로 철리가 담겨 있다.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위로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