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국 광물지질 데이터베이스 구축
9.4.1.1 데이터 내용 및 유형
인접국가의 광물자원 개발 및 이용 데이터베이스의 연구 범위는 우리 나라의 이웃 국가이며, 연구 내용은 우리 나라의 것입니다. 주변 국가 및 주요 지역의 철도, 광물 원산지 데이터, 망간, 구리, 알루미늄, 납, 아연의 개발 및 활용 데이터. 데이터 내용에는 주로 기본 지리 데이터, 기본 지질 데이터, 광물 데이터 및 기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동안 많은 양의 국내외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며, 이는 다양한 국가의 지질 및 광물 탐사 및 관리 부서에서 저장한 다양한 지질, 광물 데이터 및 광업 정보를 포괄합니다. 주로 인터넷, 저널, CD-ROM, 국제회의, 국제협력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획득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속성 데이터, 그래픽 데이터 및 일부 문서 데이터로 구성됩니다.
그래픽 데이터: 주로 지질 지도, 선형 구조 지도, 구조 단위, 광물 지역 등이 포함됩니다.
속성데이터 : 광물자원 데이터, 공간그래픽 데이터의 속성정보이다.
텍스트 자료: 주로 정책, 규정 등 일부 서면 자료를 말합니다.
9.4.1.2 데이터베이스 구축 플랫폼, 저장 형식 및 인용 표준
(1) 데이터베이스 구축 플랫폼
더 나은 표준화와 ***을 달성하기 위해 자원 공유, 독립적인 지적 재산권 문제를 고려하면서 OpenInfo 및 ACCESS를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지도 편집 플랫폼으로 사용합니다.
(2) 저장 형식
6가지 중요한 광물 자원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저장 형식을 통합하며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래픽 데이터: 사용 점, 선 및 표면 벡터 이미지 파일은 OpenInfo의 GPH 형식을 사용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ARCINFO의 Shapefile 형식과 같은 다른 형식도 전송할 수 있음).
2) 광물 현장의 포인트 공간 데이터 및 속성 데이터: 광물 현장의 공간 데이터 및 기타 속성 데이터 등의 정보는 데이터베이스 구축 단계, 데이터 수집 및 입력 과정에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형식을 사용합니다. 소프트웨어의 Microsoft Access2000 MDB 형식을 사용하십시오.
3) 설명정보나 문서자료의 경우 : 주로 각국의 자원프로필, 정책, 규정 등 설명문서를 말하며, 대개 워드 등의 파일형식으로 저장된다.
(3) 데이터베이스 그래픽 좌표 관례
데이터베이스 그래픽 좌표는 지리 좌표계를 일률적으로 채택합니다. 즉, 지구 타원체의 실제 경도와 위도로 보정된 공간 표면은 좌표계이며 좌표 단위는 도 또는 도 분과 초입니다.
(4) 인용 표준 및 참고 자료
GB6390-1996, 지질 지도의 색상 표준.
DZ/T0179-1997, 지질 지도의 색상 표준 및 색상 원리.
GB8566-99,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 사양.
GB8567-88,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 문서 준비 지침.
GB958-99, 지역 지질도 범례(1:50000).
유네스코 글로벌 대륙 코드.
유네스코 ISO 국가 코드.
UNESCO ISO 보조 정치 지역(행정 지역) 코드입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nited States Geological Survey) 광물 매장지 유전 유형 및 해당 코드(Cox, D.P., Singer, D.A. et al., 1986).
길드 입금액 구분.
국제층서학위원회(ICS, 2004).
USGS MRDS 데이터베이스.
캐나다 지질조사국의 전 세계 광물 산지 데이터베이스.
'지질 조사 메타데이터 콘텐츠 및 구조 표준'(2001-06-01에 중국 지질 조사에서 발표, 2001-06-01에 재판).
"지질도 공간 데이터베이스 구축 지침"(버전 2.0), 중국 지질 조사국, 2001.
9.4.1.3 속성자료의 구조
데이터베이스의 내용을 분석하여 지질학, 선형구조지대, 구조단위, 광물지역 등의 속성자료 구조를 초기에 파악하였다. , 다음은 광물 지역을 예로 들어 소개합니다.
광물 데이터(레이어)에는 41개의 데이터 항목(Item)이 포함되어 있습니다(표 9.2).
표 9.2 광물 기원 데이터 구조 표
계속 표
데이터 항목 정의 및 작성 지침.
(1) 지리정보
지리정보의 주요 항목으로는 주민등록번호, 기탁번호, 기탁명, 기금X좌표, 기금Y좌표, 대륙, 대륙코드, 위치 등이 있다. 국가, 국가번호, 지역, 지역번호, 위치 등 12개의 데이터 항목입니다.
데이터 항목 정의 또는 설명:
1) ID 번호. 요소 번호.
2) 입금번호.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숫자와 문자로 표현됩니다. 앞의 두 자리는 대륙번호, 세 번째와 네 번째 자리는 국가번호,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자리는 보조 행정구역번호, 마지막 네 자리는 행정구역 기준의 일련번호입니다. 본 데이터 항목은 이후 대륙명, 국가명, 지역명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므로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중국어 이름. 보증금의 중국어 이름입니다.
4) 외국 이름. 광물 매장지의 영문명 또는 원산지 국가의 언어로 된 명칭.
5) 입금액의 X 좌표. 광물 매장지나 광산 지역 중심의 경도 좌표입니다. 소수점 이하 6자리를 남겨두고 소수점 형식으로 작성합니다.
6) 입금액의 Y 좌표. 광물 매장지 또는 광산 지역 중심의 위도 좌표입니다. 소수점 이하 6자리를 남겨두고 소수점 형식으로 작성합니다.
7) 국가. 보증금이 위치한 국가의 이름입니다.
8) 국가 코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9) 지역. 보증금이 위치한 지역의 이름입니다.
10) 지역번호.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11) 위치. 가장 가까운 마을로부터 보증금의 방향과 거리입니다.
(2) 광물 속성
12) 광물 속성.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13) 내 코드입니다. 주요 광물 종류, 2차 광물 종류, 소수 광물 종류 코드를 선택 후 자동 생성됩니다.
14) 주요 광물. 광상 내에서 생산되는 주요 광물 유형. 중요도가 낮은 순서대로 작성하세요. 주요 광물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15) 2차 광물. 광물 매장지에서 생산되는 소수의 광물입니다. 중요도가 낮은 순서대로 작성하세요. 2차 광물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16) 광석 광물. 금속, 광물, 암석 등과 같은 의미 있는 물질을 포함합니다. 중요도가 낮은 순서대로 정렬하고 쉼표로 구분합니다.
17) 예금 규모. 초대형, 대형, 중형, 소형, 광물화된 지점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축척을 알 수 없는 경우 "알 수 없음"을 선택합니다.
18) 스케일 코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19) 미네랄 유형.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3) 광석 관리 구조 및 원산지
20) 구조적 배경. 분화구, 호형섬, 열곡 등 퇴적물이 위치한 지반구조적 배경.
21) 광석을 관리하는 구조. 단층과 같은 광산 지역의 주요 광석 제어 구조물.
22) 광석 함유 암석학. 광석을 함유한 암석의 공식 명칭.
23) 주변 록 시대. 쥐라기와 같은 주변 암석의 지질학적 연대를 드롭다운 상자에서 선택하여 절대 연대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개의 절대 연령은 세미콜론으로 구분됩니다. 연령 범위의 경우 "-"를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24) 주변 암석 변경. 광물 변형의 주요 유형.
25) 광물화시대. 쥐라기와 같이 퇴적물이 형성된 지질 연대를 드롭다운 상자에서 선택하거나 절대 연대를 입력합니다. 여러 개의 절대 연령은 세미콜론으로 구분됩니다. 연령 범위의 경우 "-"를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26) 원인 유형. 미국 지질조사국(US Geological Survey) MRDS 퇴적물 유전 유형 이름을 사용합니다.
광물 매장지의 종류에는 열수 또는 마그마 유체 퇴적물, 가스 형성 퇴적물, 후성 유전적 퇴적물, 변성 퇴적물, 퇴적물 퇴적물, 화성 퇴적물, 수역 관련 퇴적물, 대기 기원의 9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광석 매장지, 출처를 알 수 없음. 각 주요 카테고리에는 하나 이상의 하위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먼저 위에서 언급한 9가지 항목 중 큰 원인 유형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예금 하위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드롭다운 상자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27) 유형 코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28) 광물 매장지 모델. 광물 매장지에 해당하는 모델명은 Singer와 US Geological Survey 광물 매장 모델명을 사용합니다. 드롭다운 상자에서 선택합니다.
29) 모델 코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30) 광물 벨트에 속합니다. 환태평양 금속 벨트, ××× 2차 금속 벨트 등과 같이 광상이 속하는 금속 벨트의 이름입니다.
(4) 광물 매장량
31) 광물 매장량. 처음 4가지 광물의 매장량.
32) 예약 기준. 처음 4가지 광물의 매장량 기준.
33) 맛. Cu0.3%, Au3g/t 등 주요광물과 부광물의 평균 등급입니다.
34) 광물 매장지 자원. 처음 네 가지 광물 유형의 자원.
(5) 광산 개발 정보
35) 연간 광석 생산량. 처음 4개 광물의 연간 광석 생산량입니다.
36) 연간 금속 생산. 4대 광물의 연간 금속 생산량입니다.
37) 업데이트 시간. 데이터 채우기 또는 수정 시간. 연대순으로 연월일을 기재합니다. 텍스트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19세기 초반 등의 텍스트 정보라면 1800-0-0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38) 데이터 수정자. 데이터를 제공하고 편집한 저자의 이름과 소속. 인용된 데이터는 해당 데이터의 원본 출처의 이름과 단위를 제공하고, 편집된 데이터는 편집자의 이름과 단위를 제공합니다.
39) 데이터 입력 담당자. 데이터를 입력한 사람의 이름과 조직입니다.
40) 데이터 소스. 소스 데이터 출처.
41) 참고자료. 데이터를 수집할 때 문헌을 참조했습니다.
9.4.1.4 레이어 데이터 생성
(1) 속성 데이터 입력
현재 Microsoft Access 2000 플랫폼에서는 속성 데이터 입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통합된 데이터 입력 인터페이스가 초기에 개발되었습니다(그림 9.1, 그림 9.2).
그림 9.1 우리 나라 주변 국가의 주요 지역에 있는 6가지 광물 유형의 광물 원산지 데이터베이스
그림 9.2 광물 원산지 속성 데이터 입력 인터페이스
(2) 벡터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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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베이스의 그래픽 데이터에는 표면 요소(선 요소 포함)와 점 요소라는 두 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지역 요소 데이터에는 지질학, 구조 단위, 광물 지역과 같은 표면 공간 데이터가 포함되며, 점 요소 데이터에는 광물 위치와 같은 점 공간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1) 얼굴 메타데이터. 이 작업에는 두 가지 유형의 다각형 데이터가 있습니다. 한 가지 유형은 작업 범위 영역과 같은 직사각형 및 불규칙 다각형입니다. 이들 지역은 일반적으로 특정 지리적 공간점 제어를 갖고 있기 때문에 GIS 소프트웨어의 공간점 생성 기능과 이를 기반으로 개발된 자동 다각형 생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지질 작업 범위의 공간 교정에 대한 컴퓨터 자동화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유형은 지질 구조 단위 지역, 광물 지역 등과 같은 불규칙한 그래픽입니다. 이러한 지역은 변곡점 좌표 보정으로 표현하기가 쉽지 않으며 기존의 디지털 또는 벡터 방법을 사용하여 보정해야 합니다.
2) 포인트 메타데이터. 광물 현장과 같은 포인트 요소 데이터는 레이어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해 GIS 소프트웨어의 공간 포인트 캐스팅 기능을 사용하여 공간 포인트 좌표 또는 광산 지역 중심 포인트 좌표를 통해 생성될 수 있습니다.
(3) 공간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형식
1) 속성 데이터.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형식을 채택합니다. 데이터베이스 구축 단계에서는 Microsoft Access2000 소프트웨어의 MDB 형식으로 데이터 수집 및 입력이 이루어졌습니다.
2) 그래픽 데이터. ARCVIEW 벡터 데이터 형식을 채택합니다.
3) 데이터베이스 그래픽 좌표 규칙. 데이터베이스 그래픽 좌표는 지구 타원체의 실제 경도와 위도로 보정된 공간 표면 좌표계인 지리 좌표계를 균일하게 채택합니다. 좌표 단위는 도 또는 도 분과 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