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조경 설계의 몇 가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기
조경 설계의 몇 가지 문제는 무엇입니까?
2. 1 조경 설계의 맹목적인 모방
우한 의 한 디자인 단위 는 일찍이 우리 학교 에 정원 을 설계해 준 적이 있는데, 마지막 디자인 은 모두 다른 사람 의 기존 도면 을 모방하여 개조한 것 이다. 나무의 배치, 식물과 건물의 조화, 각종 원림 기능에는 많은 문제가 있다.
디자인은 참고할 수 있을 뿐, 지금도 우리 학교에 남아 있다. 결국 우리는 실제 상황에 따라 시정을 했지만, 여전히 우리 학교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했다. 일부 잘 설계된 도로는 효과가 없고, 잘 계획되지 않은 도로의 잔디밭은 보행자가 길을 나서는 것을 전혀 통제할 수 없고, 계획한 두영, 목호, 웃음 등 주로 강남에서 자란 산간지역의 식물 피해가 크다. 가로수인 목하가 뜨거운 태양 아래 갈라져 죽었다. 두영은 연년 가뭄으로 산속의 웃음이 좋지 않거나 말라 죽었다. 나무 그늘도 없고 배수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많은 화단이 지어지지 않아 효과가 더 좋다.
좋은 원림 설계는 참고할 수 있고, 조건은 충분히 참고할 수 있다. (그러나 원래 디자이너는 설계비를 내야 한다) 그러나 특정 기후, 지리, 문화 등의 조건의 조화 하에서만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과학 연구를 거치지 않고, 실제 상황에 관계없이 맹목적으로 모방하고, 결국 역효과를 내고, 관람효과가 떨어지고, 원림 건설의 생명력이 약하며, 왕왕 개조와 낭비가 필요하다.
2.2 정원 디자인은 경제적 이익에 의해 주도된다.
많은 경관 계획 설계와 경관 공사 시공은 같은 단위나 개인이다. 디자인 방안이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디자인에서 과학을 소홀히 하고, 지도자의 의도에 맹목적으로 영합하고, 이윤이 높은 수종이나 자신의 묘목을 팔기 위해 마음대로 계획한다. 이것도 원림 관람 효과가 높지 않은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우리 부대와 거리 녹화가 모두 이 함정에 빠졌다. 곳곳에 탑백, 삼나무, 광목란, 계화 등과 같은 상록수가 있다. 꽃이 적고, 색깔이 어둡고, 사계절이 변하지 않고, 커버율이 낮고, 많은 식물의 계획 밀도가 너무 높아서 식물 성장에 불리하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서로 붐비고 이식이 쉽지 않거나 재배할 곳이 없어 낭비를 일으킨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디자인 재능을 발휘하지 않고, 과학적 법칙에 관계없이 경제적 이득을 추구하거나, 지도자의 의도에 영합하거나, 관료 사상의 집행자가 되어 지도자를 바꾸어 디자인 방안을 바꾸는 사람들이 있다. 마성시 금교대로의 녹화계획은 이렇다. 원래 지도자는 화단으로 구분된 양방향 차선을 짓기로 결정했고, 양쪽에 실삼나무를 심었고, 분리된 화단이 취소되었다. 실삼나무도 장뇌로 바뀌어 100 여만 위안의 손실을 초래했다. 이제 거리 전체가 야자수나 향나무를 가로수의 판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과학적 태도로 각종 녹화 지표를 논증하고 원칙을 견지할 수 있다면 이런 결과는 없을 것이다.
2.3 조경 설계의 무책임한 현상
어떤 디자인은 언뜻 보면 확실히 약간의 장점이 있지만, 실시하기는 어렵고, 그 자체로도 문제를 설명하기 어렵다. 결국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설계안을 바꾸거나 중도에 포기해야 했다. 디자이너의 책임감이 강하지 않다는 표현이다. 객관적인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혁신하고 관광지가 풍부하며 단위의 감당능력에 관계없이 배치가 정말 합리적인지 여부에도 불구하고. 예를 들어 화단은 확실히 아름답지만 반드시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것은 아니다. 일부 조각품은 예술성과 가격이 비싸지 않거나, 어느 곳에서 설계한 명소가 여러 해 동안 미정이거나, 일부 가짜 산이 주변 환경과 어울리지 않거나, 식물 배치가 부적절하여 녹화 커버율이 낮거나 다른 기능을 실현할 수 없다. 설계가 완료된 후 설계 과정에서 모든 녹화 지표를 충분히 고려, 분석 및 논증하는 것은 피할 수 있는 일이다.
자신의 조경 설계 프로젝트를 과학적 태도로 대하지 않고 설계 방안의 과학성을 입증하지 않는다면, 좋은 녹화 효과를 달성하기 어렵고, 설계의 완전한 시행을 보장하고, 이상적인 품질 요구 사항을 달성하지 못하고, 설계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결국 불필요한 손실을 초래하게 된다. 조경 설계 프로젝트에 과학적 근거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경 계획 및 설계 논증의 내용
3. 1 조경은 녹화 기능을 고려해야 한다.
식물 녹화, 캠퍼스 환경, 공원 녹화, 거리 녹화 등 주요 기능이 다르다.
3.2 조경의 예술적 품위를 높이다
고품격의 조경은 아름다운 입체 화면으로, 선과 면의 합리적인 운용 뿐만 아니라 사계절 특징의 변화도 있다. 그것은 교묘한 인공자연의 재현으로, 사람들에게 자연에 녹아드는 느낌을 주며, 예술 수준이 매우 높다.
3.3 역사적, 문화적 의미가 있어야합니다.
인공 관광지는 자연과 역사 문화의 밀접한 연계에 주의해야 한다. 용점정을 그려서 역사 문화 경관을 주변 환경이나 다른 측면과 조율할 수 있는지, 사람들의 심미 정취와 심리적 요구에 부합하는지, 반드시 충분한 논증을 거쳐야 설득력 있고 받아들일 수 있다. 관광지는 딱 맞아야 하고, 욕심이 너무 많고 잡다한 것은 금물이다.
3.4 단기, 중기 및 장기 녹화 지표를 신중하게 계산하십시오.
녹화 범위, 1 인당 녹지율, 입체녹색량, 다단계 식물 배치, 수토 보존, 유해 가스와 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것, 생태효과 여부 등을 포함한다. 그래야만 단일 잔디밭을 선택할지, 조 관목과 숲 아래 잔디밭을 결합할지, 잔디밭에 대한 맹목적인 추구를 피하고 잔디밭과 숲을 보완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
3.5 나무 종 선택 데모
실천은 어떤 나무를 주체로 하고 어떤 나무를 배치하는지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마닐라 잔디밭의 가장자리로 소엽황양이 완전히 먹히면서 소엽여정딱정벌레가 폭발하여 근절하기 어려운 현상을 본 적이 있다. 풀풀과 향나무는 붉은 거미의 위험을 가중시켰는데, 한 나무는 다른 나무보다 빨리 자라서, 결국 다른 나무를 밀어내고, 외래수종은 현지 수종을 완전히 대신했다. 다른 식물은 서로의 성장 속도, 영향 능력, 음양성, 꽃, 과일, 잎의 나무가 나무, 병충해의 교차, 연편과 분리나무의 통일, 병충해 예방의 난이도, 내습성, 가뭄성 등을 어떻게 반영하는지 고려해야 한다. 모두 수종을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일반적으로 토종 수종은 생명력이 강하고 적응성이 강하여 병충해 발생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상록수와 낙엽수의 분리는 병충해 확산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숲 아래 잔디를 심는 것은 단일 숲이나 풀밭보다 빛 에너지를 더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물과 토양을 유지할 수 있다.
3.6 과학은 원림녹화의 건설 비용과 관리 비용을 산정한다.
설계방안에 따라 조경에 따라 건설 비용과 유지 관리 비용이 다르며, 대부분 비교적 좋은 계획 설계이다. 건설비와 건설후 유지관리비용이 단위의 경제력을 능가하기 때문에 낮은 수준의 유지보수만 있을 뿐, 최종 관람 효과는 이상적이지 않다. 많은 응당한 기능이 모두 상실되었다. 어떤 잔디밭은 잡초가 무성하고, 녹화대가 너무 많아 손질하기 어렵고, 진드기는 쉽게 해를 입힐 수 있다. 많은 중소 도시의 운동장도 높은 기준에 따라 건설되어 잔디 건설 비용이든 미래의 유지 보수 비용이든 따라잡을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우리의 경험은 관리 요구가 높은 고급 관광지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대중화, 저비용, 낮은 유지 관리의 녹화 방식을 적극적으로 탐구하여 지속적으로 보급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식물의 특성에 따라 식물을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관리 비용을 논증하면 녹화 단위에서 더 나은 녹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조경 설계의 가변성.
충분히 논증된 디자인은 완벽하지도 반박할 수도 없으니 선택의 여지가 있어야 한다. 동시에 원리는 같지만 사람마다 스타일과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비록 내 자신의 디자인이 이미 논증되었지만, 약간의 소홀함이나 부적절한 부분이 있을 수밖에 없다. 나는 건설 단위와 동행연구, 수정, 보충, 삭제, 다른 사람의 합리적인 의견을 흡수하고, 결국 설계 방안을 최대한 보완하고, 구현에서 조작성의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내 자신의 설계 방안과 논증을 내놓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는 다른 사람에게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줄 뿐만 아니라, 각 지표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를 한눈에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설계 수준도 높였다.
5. 조경 설계 전시 관리
5. 1 조경 설계 논증은 설계 검토의 필수 조건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원림 설계에는 반드시 설계의 논증이 있어야 한다. 최소한 설계의 지도 사상, 지표, 건설 비용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설계 심사가 통과되지 않고, 심사할 때 지표가 달성되거나 통과하지 못하고, 실제로 원림 요구에 도달할 때까지, 설계의 실현 가능성을 보증해야 한다.
5.2 경관 설계 논증은 설계 구현과 미래 평가의 중요한 근거가 되어야 한다.
원림건설 수준의 평가가 통일된 평가 기준이 없기 때문에 많은 단위의 원림건설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다. 경제적 부담의 증가에 대해서는 설계 이유와 시공 사유가 있지만 책임을 명확히 하기는 어렵다. 디자인의 논증은 효과적인 근거가 될 수 있고, 당신의 지표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여부는 판단 책임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무책임한 디자인으로 인한 나쁜 결과는 보상을 받아야 한다. 이런 방식을 통해 점차 경관 설계를 규범화하고 녹화 단위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하다.
5.3 조경 설계 논증의 보존
디자인의 프레젠테이션은 디자인과 함께 문서로 보관해야 하며, 자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자신의 설계 성과를 표절하는 강력한 증거를 제공하여 디자이너의 지적 재산권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관리를 강화하고, 내용을 규범화하고, 제도화하고, 설계와 함께 중시하고, 서로 결합하고, 설계를 효과적으로 보완하고, 설계 작업을 개선하고, 설계의 과학성과 실현 가능성을 보장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설명해야 할 것은 원림 설계가 다른 비생물 건축 설계와 다르다는 것이다. 원림길, 토공사, 휴식건물은 대부분 살아있는 식물 세계이며, 식물은 자연환경요인의 영향으로 생활한다. 따라서 방안의 논증은 많은 미지의 자연 변화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논증 후 계획도 시행중에 변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