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재산권 도서 목록
윈탈리: 미국 건축가. 그는 건축 설계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기초를 다지는 최초의 사람이다. 1969 년' 고민이 적다' 원칙을 내세워 형식상 모더니즘에 도전하고, 작품' 윈탈리' 집은 자신의 포스트모더니즘 형식 선언을 제시했다. 그도 모더니즘의 핵심 내용에 반대한다. 디자인에는 고전주의의 명확하고 단조로운 형식 특징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전반적으로 간단하고 기능이 실용적이다. 윈투르는 우아함과 장식적인 절충적 건축 형식을 추구한다. 그가 디자인한 영국 국립예술박물관 세인트 스버리 홀은 포스트모던 건축의 중요한 대표작 중 하나이다.
무어: 뛰어난 미국 포스트 모던 디자인 마스터. 그는 건축 디자인에 대해 줄곧 매우 낭만적인 예술적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건물들이 뚜렷한 무대 공연 디자인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연환경, 지역사회 환경, 건물의 일치와 조화를 매우 중시한다. 대표작으로는 이탈리아 광장, 쌍수호텔 등이 있습니다.
그리브스: 미국 건축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설계의 중요한 인물. 그의 디자인은 장식과 색채의 풍부함을 중시하고, 역사적 풍격의 절충한 표현에 치중하고 있다. 많은 디자인들이 화가와 건축가의 이중 기술을 융합하고 완전히 융합되어 있다. 그의 가장 중요한 디자인 작품은 포틀랜드의 공공 서비스 센터로 가장 대표적인 포스트모더니즘 건물이 되었다.
존슨: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디자인 이론가와 당대 건축가 중 한 명이 두 가지 중요한 현대 디자인 운동을 경험했습니다. 그는 유럽 모더니즘을 미국에 소개한 최초의 사람 중 한 명이다. 그는 스미스와 협력하여 시글렘 빌딩을 설계한 것은 그가 세계 대가가 된 중요한 전환점이다. Wintully 가 소소한 견해를 제시한 후, 그는 미국 전화전보회사 빌딩을 설계하여 포스트모더니즘의 대표작 중 하나가 되었다. 그는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에서 고전주의의 정수 무결성을 유지하는 유파를 대표한다.
사키사키 편지: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요한 대표는 개인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는 현대주의와 고전주의 사이의 매우 미묘한 관계를 발견할 수 있다. 현대주의의 이성과 고전주의의 장식 색채와 장엄함을 모두 갖추다. 대표 작품: 로스앤젤레스 현대예술박물관 등.
스털링: 뛰어난 영국 포스트 모던 디자이너. 그의 탐구 방향은 표준 포스트모더니즘으로 현대주의와 고전 스타일을 결합하여 풍자적인 방식으로 처리한다. 그의 엄숙함은 극성과 조롱으로 가득 차 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새 국립미술관이다.
로버트슨: 미국 버지니아 대학교 건축학원 원장. 그는 현대주의와 국제주의 디자인 스타일을 개혁하는 냉막 및 개인화되지 않은 경향을 주장하며 역사적 전통을 이용하여 건축의 문화적 분위기를 실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는 고전 스타일과 역사 스타일을 조롱하고 남용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주의의 구조와 고전주의의 동기를 완벽하게 결합하려고 시도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안리시 본부 빌딩이 있다.
아도? 로시: 이탈리아의 중요한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이너로서, 그는 환경의 정체성과 조화를 최고로 여기며 그의 설계 방법과 이론을 형성했다. 그의 원칙의 가장 집중적인 예는 메디나의 묘지 건물이다. 파렐, 제임스, 타프터, 보타, 로스와 같은 다른 것들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요한 대표이다.
※ 포스트 모더니즘 제품 디자인
포스트모더니즘이 제품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은 건축 설계에 미치는 영향보다 광범위하다. 형식상 하이테크 스타일, 첨단 기술 스타일 개선, 이탈리아 아키미아와 피스그룹,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 미니어처 스타일, 건축 스타일, 마이크로빌딩 스타일, 마이크로전자 스타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하이테크 스타일은 크랭과 슬레이싱의' 하이테크' 라는 책에서 나왔는데, 이 책은 1, 기술 풍격을 참고하여 산업 기술의 특징을 강조한다. 2, 높은 맛. 민주화를 강조하는 현대주의의 파생물이 아니다. 하이테크 스타일은 모더니즘 디자인의 기술 요소를 정제하고 과장하여 상징적인 효과를 형성한다. 산업 기술 스타일을 고급 상업 패션 스타일로 바꾸다. 산업 구조와 기계 부품에 미적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하이테크 스타일의 핵심 내용이다. 그것은 또한 건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로저스의 퐁피두 문화센터가 있다. 과도기적 첨단 기술은 산업 스타일과 하이테크 스타일에 대한 냉소적이고 풍자적인 표현으로, 더 높은 개인적 표현 특징을 가지고 있어 대규모로 생산하기가 어렵다. 이런 스타일은 황당무계한 디테일로 가득 차 있어 첨단 기술과 산업화에 대한 디자이너의 혐오와 혼란을 표현한 펑크 문화와 네온 문화의 반영이다. 그 명백한 풍자는 그것이 널리 환영받지 못하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표 작품으로는 아라드의' 구체적' 보이스 그룹 등이 있다. 이탈리아의 Akimia 와 Memphis Group 은 밀접하게 관련된 두 개의 디자인 기관이다. 그것은 모더니즘이 쇠퇴하기 시작한 이후 이탈리아 디자인의 새로운 발전 추세를 대표한다. 이 두 조직의 디자인 원칙은 기본적으로 비슷하다. 모두 고도의 오락화, 희롱화, 염속화 방법으로 정통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효과를 내고, 부유시대의 염속과 평범함을 보여준다. 이런 디자인은 색채가 산뜻하다. 장식판은 매우 끈적한 재료로 표면 스티커 장식의 기초로 널리 사용되어 뚜렷한 유행 스타일을 형성했다. 디자인의 견유주의는 80 년대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은 건축 설계에서 비롯된다. 그 제품을 통해 건축에서는 역사주의와 장식주의, 역사적 동기와 오락성에 대한 절충주의를 포함하여 포스트모더니즘과 비슷한 경향을 보였다. Cleaves 의 대표 의자 MG- 1 등. 단순화주의 스타일은 1980 년대부터 성행하기 시작한 디자인 스타일로, 매우 간단한 디자인 스타일에 대한 심미 추구, 매우 간단한 칼빈식 디자인 스타일이 특징이다. 미스의 디자인 이념의 영향을 받아 제품 구조가 간단하고 표면 처리 특성이 비교적 단단하다. 복원론의 중요한 대표는 스타크이고, 중요한 복원론은 제우스 디자인파이다. 건축 스타일은 포스트모더니즘이 제품 디자인에서 한 가지이다. 이 스타일은 주로 건축가가 디자인한 가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풍격을 많이 채택하고, 심지어 건축 형태를 완전히 옮겨서 건물과 비슷한 가구를 만들어 낸다. 대표 작품으로는 로시가 디자인한 케이스워크 AR- 1 이 있습니다. 마이크로건축 스타일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스타일' 을 제품 디자인, 특히 소형 제품 디자인에 도입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장식주의의 더 극단적인 발전이다. 화려한 색채와 기하학 도안을 장식동기로, 럭셔리한 소재로 이런 스타일의 제품을 1920 년대의 장식예술 운동 스타일과 닮게 하는 것은 형식주의의 고도의 발전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로시 등이 디자인한 커피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스타일은 통일된 디자인 스타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기술이 전자 시대로 발전하여 전자 제품의 출현으로 인한 새로운 디자인 범주이다. 신제품에서 디자인 기능, 인체 공학, 재료학 등의 기술을 통일하여 좋은 기능과 형식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기술의 발전으로 제품의 크기가 점점 작아지고, 디자인도 점점 간결하고 명쾌해지고 있으며, 종종 새로운 이성주의와 기능주의를 채택한다. 지멘스 및 기타 회사를 대신하여 설계된 전자 장비.
※ 해체주의
해체주의의 형식 본질은 구조주의에 대한 파괴와 분해이며, 구조주의는 1980 년대에 디자인 스타일로 형성되었다. 건축학에서, 의미상으로 볼 때, 해체주의는 정통 원칙과 기준, 즉 모더니즘과 국제주의에 반대한다. 따라서 무작위성과 개성이 크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짧은 번영 후에 쇠퇴했다. 개인과 성분 본체론을 중시하고, 전체 통일에 반대하는 해체주의 철학은 소수의 디자이너에 의해 인정되고, 새로운 철학 이론으로 채택되어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상으로는 무정부주의적인 방식이 아니다. 모든 해체된 작품들은 어수선해 보이지만 본질적으로는 본질적인 구조적 요인과 고도의 이성적인 전반적인 고려의 특징이 있다. 중요한 대표는 프랭크야? 게리, 에스만, 그리고 다른 사람들. 게리의 디자인은 완전한 모더니즘과 구조주의 건물을 깨뜨린 다음 재조합하여 부서진 공간과 형태를 형성하는 해체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뚜렷한 개인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해체주의 철학의 기본 원칙을 채택했다. 구조에 중점을 둔 기본 구성요소는 기본 구성요소 자체가 표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무결성은 건물 자체의 전체 풍격의 통일이 아니라 구성요소의 완전한 표현에 있다. 그의 작품은 기본적으로 조각화의 전체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이런 조각화 자체는 새로운 형태이며, 미래의 구조를 분석하고 있다. 게리의 디자인은 해체주의의 정신적 본질을 대표한다. 에스만은 모더니즘과 국제주의의 다양한 구조를 자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구성 요소는 해체되어 전체 스타일이 매우 복잡하다. 대표 작품으로는 Wexnet 비주얼 아트 센터 등이 있습니다. 해체주의는 많은 구조적, 공학적 문제로 인해 산업 디자인에 즉시 영향을 미치기는 어렵지만, 그래픽 디자인은 다다주의 스타일의 부흥을 가져왔다. 다다주의는 간단한 글씨체와 삽화로 당시의 무정부주의 사조를 단편적이거나 어수선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국제주의와 현대주의에 대한 반응으로서 이런 새로운 해체주의 스타일은 1990 년대 젊은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스타일이 유행하는 또 다른 이유는 기술, 즉 컴퓨터 디자인의 보급과 발전이다. 해체주의는 결코 진정으로 지도 스타일이 되지 않았다. 줄곧 지식인의 전위 탐구로 실험 분위기가 짙다.
※ 네오 모더니즘
윈투리가 모더니즘에 도전한 이상 포스트모더니즘 외에 또 다른 길은 모더니즘을 다시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그것은' 신현대주의' 또는' 신현대성' 디자인이라고 불린다. 신모더니즘은 현대주의의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필요에 따라 현대주의에 새롭고 소박한 상징적 의미를 더해 주지만, 전반적으로 현대주의가 계속 발전하는 후손이다. 여전히 이성주의, 기능주의, 복원론으로 디자인된 이런 스타일은 수는 적지만 영향이 크다. 70 년대에 현대주의 디자인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모두' 뉴욕 5 인조' 를 중심으로 했다. 그들의 작품은 모더니즘, 기능주의, 이성주의의 기본 원칙을 따랐지만 상징주의를 부여받았다. 신모더니즘은 혼란스러운 포스트모더니즘 이후의 귀환 과정으로, 현대주의 디자인과 국제주의 디자인의 이성적이고 질서 정연하며 기능적인 특징을 회복하며 독특한 상큼한 맛을 지니고 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네오모더니즘의 영향력 있는 특징 중 하나는 새로운 바우하우스 스타일, 즉 깔끔함, 기능성, 표현력, 냉막 등이다. 신현대주의의 대표작품은 마이어의 장식예술박물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