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문화창의산업의 관계
광고와 문화 및 창조 산업의 관계
문화적 창의성은 산업 전반에 걸쳐 존재하며 분명히 산업 가치 사슬의 최상위를 차지합니다. 그렇다면 광고와 문화창의산업은 어떤 관계를 맺고 있을까요?
1. 21세기 문화산업의 정의
요즘 우리가 가장 많이 말하는 단어는 창의성이다. 현재 가장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부를 담고 있는 단어이기도 하다. 창조산업 전체를 살펴보면, 우리는 창조산업 전체를 통칭하여 문화창조산업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21세기 이후 여러 나라의 경제 발전에 있어서 반드시 진지하게 다루어져야 할 새로운 주제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경제 개발 모델 형태로 인해 문화 및 창조 산업도 여러 범주에서 서로 다른 인식을 받았습니다.
유럽의 많은 국가에서는 문화창의산업을 “전문적 기술, 전문적 재능, 풍부한 개인 창의성에 필요한 조건을 갖추어 국가경제발전의 합리적 발전과 지적재산권의 활용”으로 정의하고 있다. ." , 부를 창출하고 국내 고용을 늘릴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새로운 산업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창조 산업의 독창성과 현대 경제 발전에 적응할 수 있는 포괄적인 능력을 강조하는 비교적 합리적인 요약입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창의산업 현황에 대하여 관련 국가기관은 “창조, 창조, 혁신을 근본수단으로 하고, 문화콘텐츠와 창조적 성과를 핵심가치로 하며, 거래 특성으로서 지적 재산권의 실현 또는 소비, 그리고 대중에게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본질적으로 연결된 산업 클러스터”입니다.
문화 및 창조 산업이 사회적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문화 및 창조 산업은 많은 국가에서 자국 경제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기둥이 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창의성이 새로운 모델로 대체되고 있으며, 역동적인 발전 모델로 대체되면서 세계의 많은 선진국들은 문화 및 창조 산업을 국가 지식 경제의 핵심이자 원동력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들어 국내의 문화창조산업 발전추세는 날로 뚜렷해지고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 문화 및 창조 산업의 분류
문화 및 창조 산업은 아직 국제적으로 상대적으로 일관된 정의나 분류를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국가별 경제개발계획의 차이와 문화창조산업의 분업으로 볼 때, 문화창조산업이 육성하는 창조산물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된다. 책, 음악, 게임, 영화, TV 작품 등과 같은 대량 소비를 가장 직접적으로 만족시키는 제품이고, 다른 범주는 소프트웨어, 광고, 디자인 등 문화 및 창조 산업을 포함한 다른 산업에 문화적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등.
이 두 카테고리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특성을 갖고 있지만, 두 카테고리 사이의 경계가 그다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에게 친숙한 만화 '곰곰'은 사회의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사랑받으며 시장경제를 통합하면서 개발팀은 이 만화의 캐릭터를 개발의 초점으로 삼아 순차적으로 파생해 나갔습니다. 의류, 장난감, 식품, 음료 등 다양한 주변제품을 생산해왔습니다. 성공적인 산업화로 인해 이 만화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의 시장화도 촉진되었습니다.
부가가치가 가져오는 사회적 편익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지만, 이러한 문화·창조적 상품이 그 기본적 가치를 구현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의류 디자인, 산업제품 디자인 등 다른 디자인과 달리 제품에 표현되어야 그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 세계 주요 의류, 음료, 자동차 등 산업에서 십이지 문양을 인용하고, 이러한 중국의 전통적 요소를 기업 제품과 결합시켜 이러한 문양을 제품에 부착시키는 사례를 보았습니다. . 이러한 움직임은 국제적으로 상당한 관심과 인기를 얻었으며, 이와 같은 문화적 창의성이 창출한 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3. 광고산업과 문화창의산업의 융합
과학과 예술이 결합된 활동으로서 광고창작은 일반 예술활동과 본질적으로 다르다. 창의적인 영감의 출현에서 시각적 표현까지 점차적으로 파생되는 디자인입니다. 광고의 본질은 상업활동에 가깝고, 광고의 궁극적인 목적은 창의성의 상업성을 실현함으로써 문화적 창의성을 촉진하고 그 가치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문화산업에 대한 연구와 여러 나라의 문화창의산업의 구분을 요약하고 분석해보면, 문화창의산업 자체가 많은 특징과 속성을 갖고 있으며, 광고도 문화창의산업의 한 분야임을 알 수 있다. 산업은 산업의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최종적으로 광고를 요약하여 문화산업과 창조산업으로 분류하였기 때문에 광고 역시 이 산업 카테고리의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신흥 산업으로서 문화혁신 산업은 전체 산업 시스템의 리더일 뿐만 아니라 산업 발전의 리더가 되었습니다. 독특한 산업 특성으로 인해 문화 혁신 산업은 다른 전통 산업과 구별됩니다. 요약하자면, 이 산업의 독특한 속성은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을 포함합니다.
첫째, 창의성을 산업의 핵심 특성으로 삼는 산업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산업다크호스로서 산업기반은 문화를 중심으로 문화창조산업의 초석이 되었습니다.
둘째, 광고창작의 가장 공통적인 특징은 예술에 대한 창의적 사고이다. 문화창의산업의 근간이자 원천은 예술창작이며, 둘 다 어느 정도 요구된다는 점에서 유사하다. 형태가 그 자체의 경제적 가치를 실현할 때에만 진정한 의미의 산업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술창작과 상품의 결합이 문화창조산업이고, 그 최종 결과가 문화와 경제의 통합적 운영이다.
셋째, 문화창조산업은 그 구성의 특수성과 고유한 가치실현의 특성으로 인해 산업침투력이 매우 강하다. . 수많은 산업 중에서도 산업 가치사슬의 최상단을 차지하고 있는 문화산업과 창조산업의 그림자는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문화창의산업의 가치는 다른 산업의 문화적, 창의적 요소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능력에 반영됩니다. 광고산업 자체가 모든 문화창의산업의 특징과 속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광고와 문화창의산업의 관계를 깊이 파고들 필요는 없다.
둘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첫째, 광고의 가장 큰 역할은 제품에 문화적 부가가치를 부여하는 것이며, 광고 산업 자체가 가치가 높다는 점입니다- 산업이 추가되어 서로 다른 산업을 자체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산업 모델입니다.
둘째, 광고의 질은 창의성에 달려 있으며, 창의성은 광고의 핵심입니다. 좋은 광고는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광고는 문화창조산업 전체에서 창의성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산업입니다.
셋째, 광고는 문화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물리적 차별화를 확립할 수 있는 산업이기도 합니다. 소비자의 마음 속에는 유사한 제품의 범위가 매우 적습니다.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동시에 가치관, 행동, 라이프스타일 등 소비자에게 일정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광고의 발전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정보원이 되었고, 심지어 사람들의 행동을 통제하는 도구가 되기도 했습니다.
IV. 광고와 기타 문화창의산업의 차이점
광고는 유통과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매개체인 문화창의산업의 소비산물이다. .링크. 이 카테고리의 다른 산업과 달리 광고 산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원하는 역할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광고의 가치는 그것이 가져오는 마케팅 가치에 반영되며, 중개자이자 콘텐츠 제공자로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과 그 이면의 문화를 상호 연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수용자의 범위를 넓히고, 제품의 이윤을 증대시킵니다. 이러한 역할 설정이 광고 산업을 문화 및 창조 산업의 다른 산업과 근본적으로 다르게 만드는 것입니다. 둘째, 광고는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에서도 문화창조산업 중 다른 산업과 다르다.
현대사회에서 문화·창의적 상품은 좋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지만, 초기 연구개발 비용이 많이 든다. 현재 모바일 게임 산업을 예로 들면, Tencent, NetEase, Shanda 및 기타 중국의 유명 대규모 온라인 회사는 자체 모바일 온라인 게임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개발 후 인기를 얻으면 초기 개발 비용이 모두 낭비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영적인 제품의 개발과 창조로 인해 초기에 직면해야 할 위험은 불가피합니다.
영적인 제품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초기 투자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오늘날 정보 폭발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과도한 정보 추구로 인해 사회적 관심 자원이 심각하게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사회적 관심 자원이 확보되면 이러한 개발된 제품이 가져오는 이점은 투자 비용의 몇 배에 달할 것입니다. 반면, 영적인 제품을 복제하는 비용은 매우 낮기 때문에 시장 경쟁으로 인해 먼저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광고와 광고는 이 큰 산업에서 문화 및 창조 산업의 중요성을 반영합니다. 클래스 특유의.
5. 광고와 문화창의산업의 전망
오늘날 문화적 창의성은 산업 전반에 걸쳐 존재하며 분명히 산업 가치 사슬의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창의적 활동은 광고 등 산업적 상황을 활용해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자신의 핵심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모든 산업의 고정된 결합이 된 오늘날 우리에게도 공통된 고정 결합이 되었습니다.
요즘 문화창의산업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여전히 문화창의산업의 가치에 대한 의구심이 많은 것이 근본원인이다. 업계에서는 주목을 받지만 무시당하는 이유도 문화창조산업에 대한 이해가 일방적이기 때문이다.
문화창의산업은 문화를 기반으로 하며, 광고는 문화창의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방법으로, 문화창의산업이 다른 산업분야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산업 업그레이드를 더욱 촉진하고 중국의 새로운 경제적 영광을 위한 중요한 경로를 제공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