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고궁의 사진에 저작권이 있습니까? 당신은 아직도 그것들을 가지고 있습니까? -사진에 저작권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고궁의 사진에 저작권이 있습니까? 당신은 아직도 그것들을 가지고 있습니까? -사진에 저작권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고궁 경기 침해를 찍나요? 침해하지 않다. 전시 (장면) 를 촬영하거나 전시회에 있는 작품들을 촬영하기 때문에 사진작가들은 구도, 사용 방법, 각도 선택 방법 등에 참여했다. 그것은 재창조나 창조의 범주이다.

타이페이 고궁이 소장한 사진이 타오바오로 기소될까요? 네. 보도에 따르면 20 18 연말에 타이페이 고궁은 그 소장품 사진 중 일부가 타오바오에서 불법으로 전파되고 판매되는 것을 발견하여 타오바오에 관련 사진을 내려달라고 고소했지만, 나중에 타오바오의 관련 사진이 전부 내려진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따라 타이페이 고궁은 20 19 년 3 월 타오바오를 기소해 침해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경제적 손실을 배상할 것을 요구했다.

사진 한 장에 저작권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지적재산권 웹사이트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방식 외에 그도 스스로 판단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사진 한 장에 저작권이 있는지 여부는 주로 당사자의 오리지널 작품인지 여부에 달려 있다.

첫째, 사진에 저작권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지적재산권 웹사이트를 통해 사진 한 장에 저작권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저작권 침해를 결정하는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법 관행에서 저작권 침해를 확인하는 일반적인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상과 표현 이분법

작품의 아이디어를 저작권법의 보호 범위에서 제외하다. 이것은 저작권법 원칙의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베른 협약 제 9 조 제 2 항은 저작권 보호가 표현까지 확장되었지만 사상, 과정, 조작 방법 또는 디지털 개념 자체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명시했다. 중국 저작권국이 6 월 5438+0998+ 10 월 8 일 제출한 저작권법.

개정안 초안 (이하 초안) 제 5 조는 저작권법 보호 표현을 추가해 사상 개념 발견 원칙 방법 표현 과정 조항을 보호하지 않는다.

사상과 표현은 일반 작품에서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지만 컴퓨터 소프트웨어 작품에서는 경계가 명확하지 않다.

또한, 사상 표현에 속하더라도, 이 표현은 독특한 표현과 같은 공공 분야에 속하며, 그 표현은 보호 범위 내에 있지 않습니다.

2, 연락처 및 유사성 원칙

사상과 표현, 공역, 사역을 분리한 후 두 작품이 동일하거나 비슷하면 두 작품의 저자가 연락이 있는지, 작품에 연락이 있는지 여부를 통해 표절을 구성하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권리자는 피고의 작품과 동일하거나 비슷한데, 피고는 그 창작 과정을 제공할 수 없다. 모방 없이 독립적으로 창작한 것으로, 침해가 성립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여기서 증거부담이 거꾸로 된 것을 볼 수 있다. 즉, 기소된 작품의 저자가 원고의 작품을 접한 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접촉이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두 작품이 동일하거나 비슷한지 판단할 때 소위 실질적 부분, 즉 피소작품이 권리인 작품의 실질적 부분을 모방한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한 작품의 본질적인 부분이 도대체 무엇이고, 어떻게 판단하는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하다. 이를 위해서는 사법 관행에서 더 많은 탐구가 필요합니다.

둘째, 저작권 침해의 구성 요소는 무엇입니까?

침해행위의 구성요건으로 볼 때,' 잘못이 있다' 와' 잘못이 없다' 는 두 방면에서 분석해야 한다. 결함 추정 원칙을 적용할 때, 그 구성은 반드시 위법성의 4 가지 요소, 즉 (침해 행위), 손해사실, 인과관계, 과오를 갖추어야 한다. 무과실 책임 원칙에 근거한 침해 행위의 경우, 사람이 잘못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잘못은 더 이상 이런 침해 행위의 구성 요소가 아니다.

1, 위법입니다. 사실상의 손해를 초래한 행위는 반드시 위법해야 하고, 행위자는 배상 책임을 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손해사실이 있더라도 행위자가 배상 책임을 지고 있다고 단정할 수 없다. 행위자가 하는 활동이 저작권자의 이익을 침해하든 안 하든, 행위자가 하는 활동이 저작권자의 이익에 중대한 위협이 되든, 앞으로 반드시 저작권자의 이익을 손상시킬 것이며, 모두 저작권 침해 행위를 구성한다.

2. 사실을 훼손합니다. 일반적으로 침해자가 실시한 행위가 객관적으로 피해자에게 해를 끼친 것을 가리킨다. 침해자의 행위는 저작권자에게 손해를 입히고, 명확한 책임의 원인이 없는 경우, 침해자는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 그러나 만약 침해자가 침해행위를 실시하여 저작권자에게 실질적인 손해를 끼치지 않는다면, 침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까? 만약 누군가가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불법으로 그 작품을 대량으로 복제하지만, 분기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저작권 침해 행위입니까? 또 다른 예로 출판사는 저자의 허가 없이 출판했지만 저자에게 보수를 지급한다. 이것들은 모두 침해행위이다. 저자의 허가도 없고, 법률의 허가도 없고, 침해자는 저작권자가 통제해야 할 권리를 행사하거나 저작권자의 권리 행사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오리지널 작품만 보호할 수 있는데, 이곳의 보호는 주로 저작권 보호이다. 자신이 만든 간단한 사진이라면, 자신의 독창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저작권 보호를 신청하고 그에 상응하는 저작권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