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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유산 보호 대책 및 이유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민족문화의 계승을 유지하는 것은 민족의 정서적 유대를 연결하고 민족단결을 강화하며 민족단결과 사회안정을 유지하는 중요한 문화적 기반입니다. 문화유산 보호 관련 기사를 읽어보세요!

문화유산 보호 조치

책임 이행

지방 각급 인민정부 및 관련 부서 중요한 의제에 문화유산 보호를 포함해야 하며 경제 및 사회 개발 계획과 도시 및 농촌 계획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문화재보호에 대한 책임체계와 책임체계를 확립하고 개선할 필요가 있다. 국가문화재보호지도그룹을 설치하여 문화재보호에 관한 주요 현안을 정기적으로 연구한다. 문화유산 보호 업무를 통일하고 조정합니다. 지방 각급 인민정부는 상응하는 문화유산 보호 조율기구를 설립해야 한다.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정기적인 공고 체계, 전문가 협의 체계, 여론 및 여론 감독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과학적이고 민주적인 사업을 추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 학술기관, 대학, 기업 및 기관, 사회단체 등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문화유산 보호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

법 집행을 강화합니다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법률 및 법규 구축을 강화하고 문화유산 보호의 합법화, 제도화, 표준화를 촉진합니다. 『무형문화재 보호법』, 『역사문화도시, 역사문화구역, 촌락의 보호에 관한 규정』 등 법률 및 행정규칙의 입법과정을 적극 추진하고 조기 공포를 위해 노력한다. 문화재보호법에 부합하는 부서 규정 및 지방 규정을 제정하고 초안을 작성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문화유산의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관련 규정을 연구하고 제정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문화재 보호를 위해서는 법률과 행정법규를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어떠한 단위나 개인도 각급 문화재관리부서 등 행정법집행기관이 법률과 행정법규에 어긋나는 결정을 내릴 수 없다. 법률의 결정과 조치에 따라 관련 법률, 행정법규 위반에 저항하고 중지합니다. 문화재를 훼손하는 각종 불법·범죄 행위를 엄중히 단속하고, 잘못된 의사결정과 직무유기로 인해 문화재를 훼손·도난·멸실한 자에 대한 법적 책임추구에 주력한다. 문화유산보호 집법력을 강화하고 집법을 강화하여 집법을 엄격히 하고 위반행위를 엄벌하도록 하여야 한다. 비효율적인 법집행으로 인해 문화유산이 훼손된 경우에는 관련 법집행기관과 관련 책임자가 책임을 져야 한다.

팀 구축

모든 수준의 인민 정부는 문화유산 보호 기금을 재정 예산에 통합하여 주요 문화유산에 대한 자금을 확보해야 합니다. 사회적 기부, 후원과 관련된 정책과 대책을 시급히 마련하고 개선하며 사회단체, 기업, 개인의 열의를 동원하여 문화유산보호에 동참해야 합니다. 문화재 보호관리기관과 전문팀 건설을 강화하고 문화재 보호관리에 필요한 각종 전문인재를 적극 육성한다. 문화재 보호 기술의 연구, 응용, 홍보를 강화하고, 문화재 보호 수준 향상에 노력합니다.

홍보를 강화합니다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우리는 문화유산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높이고 사회 전체의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일련의 '문화유산의 날' 활동을 양심적으로 조직해야 합니다. 모든 수준과 유형의 문화유산 보호 기관은 정기적으로 전시회, 포럼, 강의 및 기타 활동을 개최하여 대중이 문화유산의 풍부한 의미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교육부문에서는 우수한 문화유산내용과 문화유산보호지식이 교학계획에 반영되고 교재에도 반영되며 방문학습활동을 조직적으로 조직하여 젊은이들이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사랑하도록 격려하여야 합니다. 각종 언론매체는 특집, 칼럼 등을 설치하여 문화유산과 보호지식을 소개하고, 문화유산 보호의 선진사례를 적극 홍보하며, 문화유산을 훼손하는 위법행위와 사건을 적시에 폭로하고, 여론감시 역할을 해야 한다. , 사회 전체에서 문화유산에 대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동시에 국무원 관련 부서에서는 자연유산 보호에 존재하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연구 및 해결하고 자연유산 보호를 강화해야 합니다.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이유

문화유산 보호의 목적을 이야기할 때 우리는 '유산을 보호하는 것은 우리의 기억을 보호하는 것', '문화유산의 결속을 위해'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중화민족"? ,?문화유산은 재생 불가능한 자원이고, 사라지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이 말은 틀린 것은 아니지만 모두 말도 안되는 말입니다.

당신의 가족에게 옛 가족사진이 있다면, 당시 할아버지는 막내였습니다. 이 사진이 여러분에게 온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간직하고 여러분의 자녀, 손주들에게 전해 주시겠습니까? 적어도 여러분 중 절반은 그렇게 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이 사진은 귀하의 자녀와 손자의 추억이 아니며, 귀하의 자녀와 손자의 가족 결속을 유지하는 것도 아니며, 분실되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결과는 없습니다. 그것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당신과 당신의 후손들이 그것을 보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보고 나면 당신의 마음 속에 향수 어린 만족감이 솟아오르고, 당신은 누구도 뒤처지지 않는 시간의 힘을 한탄하게 될 것입니다.

이 사진은 당신 가족의 문화 유산입니다. 당신이 말할 수 있는 많은 진실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의 눈과 귀와 몸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당신은 다른 아이템이 가져올 수 없는 "느낌"을 얻습니다.

이 감정은 사랑일 수도 있고, 미움일 수도 있고, 기쁨일 수도 있고, 슬픔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느낌은 여러 가지를 통해 얻을 수 있지만, 역사적으로 강수를 경험한 것들을 보고 듣고 접해보면 사랑이든 미움이든 기쁨이든 슬픔이든 모두 시대를 초월한 변화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인간의 감정. 로즈 맥컬리(Rose Macaulay)는 폐허가 그녀에게 기쁨을 가져온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폐허에서 보이는 폐허의 아름다움을 통해 사랑과 슬픔, 희망과 원한이 모두 그녀의 영혼에 전달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화유산의 목적은 사람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민족적 단결도, 정신문명도, 애국심도 모두 다소 거리가 멀다. 이화원을 보고 애국심이 높아지는 것을 본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만리장성을 보고 나서 정신적으로 더욱 문명화된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정치적 선전이지 문화유산이 아닙니다. 물론 문화유산은 필연적으로 정치에 봉사하지만 이는 그것의 파생물일 뿐이다. 가장 본질적인 의미는 사람들에게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신체적인 감각으로 감동을 주는 것입니다!

유산을 보러 갈 수 있습니다. 옛 이화원의 폐허를 보면 분노든 우울함이든, 히로시마 원자폭탄의 잔해를 보면 중국인에 대한 불의를 느끼는 감정도 갖게 될 것입니다. 일본인의 침략을 받았거나 죽은 일본인이 슬퍼요.

가서 유산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코미디 'Everybody Loves Raymond'에는 레이먼드가 아버지에게 더 좋은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 스테레오를 구입한 에피소드가 있다. 그 결과, 그의 아버지는 선명하고 편안한 새 스피커를 원하지 않는다고 화를 냈고, 오래된 음반이 쉭쉭거리기 시작하자 그는 만족스럽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음악입니다!

당신도 터치할 수 있나요? ?유산. 자금성을 걷다가 얼룩덜룩한 청석 석판을 만지고 성벽의 벗겨진 페인트를 두드리면서 건륭제가 이곳을 손으로 만졌을 수도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느낌의 힘이다.

이것은 다른 생물이 가질 수 없는 능력입니다. 음식을 보면 식욕이 생기고, 이성을 보면 성욕이 생기고, 햇빛과 녹지를 보면 행복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만이 더 복잡하고 더 높은 수준의 감정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화의 과정에서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감정의 종류가 점점 더 풍부해졌는데, 이는 우리가 점차 다른 동물과 멀어지고 있다는 중요한 신호이다.

문화유산은 사람들에게 삶의 한계와 무한한 감동을 느끼게 합니다. 짐멜은 폐허와 폐허 위에 서서 인간의 문화와 정신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시간과 자연의 힘은 궁극적으로 저항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원한 시간과 공간에 비하면 인간은 바다의 한 방울일 뿐이고 극히 미미한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은 그 유적지와 폐허를 볼 때 상실감과 공허함, 우울함을 느낀다. 어떤 사람들은 혼자이고 내성적일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에 대해서도 질문을 할 것입니다.

요컨대, 인간은 자신의 보잘것없음과 역사의 무게를 깨달아야만 무한한 시공간을 경외할 수 있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복합적인 감정을 얻고 유지해야만 사람들 사이의 상호작용은 덜 원시적인 폭력이 되고, 더 절제된 감정 통제가 될 수 있다.

이런 감정의 복잡함과 감정의 조절은 사람들이 집단을 형성하고 사회를 형성하며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반영하는 것이며,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생리적 질의 기초이기도 하다. 인간은 이런 느낌을 가질 수 있는 능력을 잃을 수 없으며, 문화유산은 인간이 이러한 능력을 지속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러므로 인류가 계속되려면 문화유산을 보호해야 합니다. 환경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보호가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바탕으로 하는 것처럼, 문화유산 보호 역시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표현합니다. 그러나 환경보호에 수반되는 자연은 공간적 차원의 자연이고, 문화보존에 수반되는 자연은 시간차원의 자연이며, 이는 역사를 패배시킬 수 있는 더 큰 자연의 힘이다.

그러나 역사를 초월한 이 복잡한 감정을 모든 사람이 인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인간 사회는 모든 개인에게 그러한 감정을 가질 것을 요구하지도 않는다. 도킨스는 『이기적 유전자』에서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이타주의자라면 그 사회는 지속되지 못할 운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열 사람 중에 오직 두세 사람만이 그러한 능력과 이해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인간 사회가 지속되기에 충분합니다. 사회는 개인들의 집단이기 때문에 사회의 일부 사람들이 높은 수준의 감각 능력과 감정 조절 능력을 가지고 있을 때 이 유전자가 전달될 것입니다. 인간의 재능은 항상 진화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문화유산이 필요한 이유는 다른 어떤 물건이 전달할 수 없는 '느낌'을 사람들에게 가져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감정'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시공간에 대한 더욱 깊고 복잡한 경외심을 갖게 되고, 이로써 원시적 감정과는 다른 내향적인 '감정'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이런 종류의 "감정"을 가진 특정 수의 그룹은 계속해서 번성할 수 있습니다.

문화유산 보호의 6가지 동향

첫 번째는 보호 요소입니다.

문화재보호는 문화요소만을 보호하는 것이라면, 문화유산은 문화유적요소와 자연요소가 공존하는 문화경관도 보호한다. 문화와 자연 요소의 결합, 인간과 자연이 함께 만들어낸 문화적 결정체.

둘째는 문화유산 보호다.

문물보호는 정적인 것을 보호하는 경우가 많다. 만리장성을 비롯한 고대 사찰은 모두 정적인 것인 반면, 문화유산도 사람이 사는 곳과 같이 역동적이고 살아있는 것을 보호해야 한다. 문화유산은 생명이 없고 정적인 것을 의미하지 않기 때문에 생명력이 넘치며 오늘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양쯔강 남쪽의 수향마을과 소수민족 마을은 모두 보호 대상입니다.

세 번째는 보호의 공간적 규모이다.

문화재 보호는 다리, 탑, 고대 건축물 단지, 마을, 도시만 보호하는 경우가 많지만, 문화유산 보호는 대규모 유적지, 문화의 길, 예를 들어 유네스코의 사막 실크로드는 세계 최대의 문화유산 프로젝트인 실크로드를 중국 정부가 주도적으로 추진해 세계유산으로 신청하기를 희망하는 불교 실크로드, 사막 실크로드 등이 포함된다. , 오아시스 실크로드, 그래스랜드 등 실크로드는 수상실크로드를 포함해 97개국을 연결했다.

넷째는 보호 기간이다.

문화재 보호는 예전에는 고대 문화유적을 중시하다가, 이후 근대 유적지를 중요시하기 시작했다. 금세기의 변화는 지난 천년의 변화를 합친 것보다 더 강렬하지만, 금세기의 삶과 일에서 남은 것들은 더 빨리 사라지는 경향이 있고 사람들은 그것을 평범하고 일반적이며 대중적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1920년대와 1930년대 농민협회의 브랜드는 인민공사의 문화현상을 반영했습니다. 이제 전국에 세 번째가 있는 사람은 국보입니다.

다섯 번째는 민속문화재 보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다.

과거에는 문화재 보호가 궁궐, 사찰, 교회, 기념비적 건축물 보호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았으나, 오늘날 문화유산 보호에는 민속문화유산 보호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복건성 토건축물은 세계유산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여섯째는 비물질적 요소 보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문화재 보호는 물질적 형태의 문화재를 보호하는 동시에 문화유산은 무형적 요소, 특히 물질적 요소와 무형적 요소가 동시에 생성되는 문화경관도 보호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도구, 기술, 자재를 지역 주민들이 정리하여 수리하는데 이는 세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지역 주민들은 자신의 생산 및 생활 시설을 수리하는 데 매우 신중할 것입니다. 둘째, 일대일 구호를 통해 그들의 삶이 향상될 수 있으며, 셋째, 이러한 전통 공예가 이러한 수리를 통해 널리 대중화되고 전승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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