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웨이도의 "도자기 컬렉션" 에 대한 논평
과도기' 는 천계-숭정-순치의 세 왕조를 가리킨다. 1644 를 경계로 전후 20 년 정도 청화유약이 많고 다색 또는 단색 유약이 적다.
둘째, chongzhen 묵시록 파란색과 흰색 (명나라 말 파란색과 흰색)
1, 평소와는 다르게 아름다운 서랑으로 향한다. 풍격은 청대의 청화향에 영향을 주었는데, 특히 강희의 한 번의 청화를위한 기초를 다졌다. 2. 민가마 제품의 수량과 품질은 모두 관요보다 훨씬 높다.
원인: 1, 명말 숭정 왕조 통치자는 도자기 생산을 완전히 개방하고, 정치기후가 느슨하며, 사회경제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2. 만명판화는 청화화가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셋째, 순치청화
순치 8 년 동안 어가마 공장이 회복되기 시작했다. 순치 11 년, 조정은 용탱크를 태우라는 명령을 내렸다.
순치청화화의 전형적인 용화법:' 삼삼일',' 오일',' 칠일',' 구일' 은 단수여야 한다.
항아리병을 하나 태우는 것은 "대청이 천하를 통일한다" 는 뜻이다. 입은 닫혀 있어 청말의' 모자 통' 과는 다르다.
넷째, 강희 파란색과 흰색
1 때 강희는 백성들에게 안거낙업, 남경녀 직조, 장관이 쟁기 직도와 면화도를 그려야 한다고 직접 발표했다. 이 시기의 도자기 문양은 기린 무늬와 용문양의 화법과 같은 사회의 다방면의 영향을 받았다.
도자기 장식에 대한 "4 왕" 풍경의 영향.
3. 강희도자기의 칼말 캐릭터와 전쟁 장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4, 재테크를 의뢰하다. 강희 초기에 도자기에는' 명선덕년',' 명성화년',' 명가정년' 과 같은 대량의 위탁 판매가 적혀 있었다. 도자기는 전조 풍격을 쓸 수 있는 것으로 한족 감정의 증표이다.
5. 강희 중후반, 도자기에 한자를 대량으로 썼는데, 대부분 적벽부, 취정서, 성인의 현이었다. 강희의 60 대 생일에 타는 청화장수병도 있습니다. 하나는 고궁박물원, 하나는 남경박물원에 있습니다.
요약하면 강희청화는 가장 파랗고' 청록색' 이라고 불린다. 색층이 뚜렷하고 태토요구가 높고, 무게가 무겁고, 유약이 단단하며,' 타이트한 가죽 유약' 이라고 불린다.
다섯째, 옹정청화 스타일의 돌연변이가 규범화되는 경향이 있다.
원인: 1, 정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2. 예술수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송립코 왕조 도자기"
여섯째, Yongzheng 파란색과 흰색 스타일
1, 옹정청화는 명대 영선청화를 따라잡았다.
2, 대충 서술하여 정면으로 따라잡다.
7. 감상병 (옥당춘병), 청화연꽃의 무늬는' 관청렴함' 을 뜻한다.
여덟. 관타오를 감독하다
강희년: zang xuanying, lang tingji
옹정 시대: 당영년 희요.
건륭 8 년 (1743), 당영은 경덕진에서' 엽도도' 를 주재하고 친필로 글을 썼는데, 이는 도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문헌이다.
아홉째, 자도는 집을 가리지 않는다
첫째, 강간사성을 대표하는 우수한 도자기가 이미 끝났음을 설명한다. 둘째, 가도자는 도자기의 오래된 상품으로, 예전에는 골동품 가게에서' 대종 상품' 으로 불렸다. 셋째, 카도의 물건은 과거에는 소장품으로 사용되지 않았다.
건륭 후기부터 가경까지, 도관 제도의 종말을 감독하고 대신' 호스팅' 을 대신했다. 국가의 실패는 참을 수 없다. 문양의 용무늬가 단아하고, 매혹적이며, 연꽃, 오렌지 유약, 파도 유약을 체크한다.
X. Xianfeng 가마 도자기
경덕진은 어쩔 수 없이 불을 지폈고, 함풍자기는 극히 드물어서 수집의 관점에서 그 가치를 부각시켰다. 함풍청화의 특징은 얇다.
열한, 동광 중흥 (동치, 광서, 자희)
분채의 수가 올라와서 청화와 가을색을 똑같이 나누었다.
제목과 전제' 와' 수궁제' 는 자희태후의 특별 경비이다. 서방 열강들이 중국에 들어와 중국 도자기를 대량으로 흡수하여 대량의 모조품이 나타났다.
12. 선통민국 이후 죽산팔우가 가장 대표적이다. 왕보 () 와 덩비산 () 을 대표로 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