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저작권 청구 현상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는데, 이것이 합리적입니까?
음악 유료 자체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갑작스러운 현상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해서 이 일의 존재의 합리성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음악 저작권 지불은 지적재산권 지불의 한 부분으로, 모두가 지적재산권을 중시하기 시작하면서 음악도 점차 자신의 저작권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한 곡의 발행은 시작부터 후기의 편집까지, 과정은 한 사람의 심혈도 아니고, 하루나 이틀도 채 안 되는 시간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따라서 어떤 비용도 내지 않고 음악 한 곡이 단순히 사용된다는 것은 현재의 지식 유지 보수에 맞지 않는 것이 분명하며, 음악 저작권 유료는 합리적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악명언) < P > 사실, 현재의 네트워크 환경을 살펴보면, 사이버 권리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 권리 보호의 범위는 기업 상표, 인터넷 음성, 사용 과정에서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사실 이런 상황도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아니다. 결국 법이 점점 보편화되고, 사람들의 내면의 권익 의식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 P > 음악의 창작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공사가 아니다. 가사의 창작은 영감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가수도 내면에 가장 잘 맞는 느낌을 찾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노래의 출세에는 감정과 개인의 이중결합이 필요할 때가 있다. 마음을 비우고 정성을 다한 음악을 만드는 것은 더욱 쉽지 않다. 이 짧은 몇 분 동안의 음악 뒤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고달픔이 있었고, 여러 집단이 며칠 밤을 꼬박 새워 만든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래서 음악이 마음대로 이용되는 현상이 보편화되면서 결국 새로운 풍조가 일게 된다. 바로 작품 권리 보호, 음악 저작권 유료다. < P > 사실 음악저작권 유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문자저작권, 사진저작권, 영상저작권 등이 지적재산권 유료의 반열에 있다. 오늘날의 사회 풍조 속에서 사람들은 이미 인터넷에서 접한 정보를 중시하기 시작했고, 배후의 저작권 정보를 처음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 지적재산권 지불은 합리적인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음악 저작권 지불도 정상적인 행위입니다. 지식지불의 존재로 창작자의 권익이 보장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