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디자인의 10가지 원칙
1. 좋은 디자인은 혁신적입니다.
디터는 좋은 디자인은 파생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사물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발전시켜야 합니다. 빠른 반복을 통해 우리는 한 단계씩 전진하고 기술 혁신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혁신은 주전자나 테이블 램프를 디자인할 때 중요한 개념입니다. 우리가 보는 모든 공예품은 목적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됩니다. 혁신의 속도를 멈추면 결국 정체되거나 위험에 직면하게 됩니다. 역행의.
2. 좋은 디자인은 실용적이다
디터는 제품의 기능 외에도 잘 디자인된 제품이 우리의 정체성, 자아 인식, 인식에 미치는 역할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심리적 인지에서의 역할.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비싼 자동차를 구입하여 부를 과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소유한 소유물/상품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정의합니다. 이것이 피상적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우리가 항상 하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Mac
책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창의적으로 보인다고 늘 느낍니다. 또 다른 예로, 먼지가 아무리 많아도, 지저분함을 감지하는 기준이 무엇이든 다이슨 진공청소기를 벽에 걸어둔 사람들은 집이 더 깨끗하다고 느낄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좋은 디자인은 제품 이상의 추가적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3. 좋은 디자인은 아름답습니다.
순전히 매력적입니다. Dieter는 좋은 디자이너는 제품의 "부담"을 제거하고 기능만 남겨야 한다고 믿습니다. 디터는 장식(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이 대상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학적이지 않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소비재 디자이너이다. 패션업계에서 아름다움은 의류의 '기능'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심미적인 디자인은 착용자가 추구하는 정체성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다.)
Norman이 "디자인 심리학"에서 다루는 어포던스는 바로 디자인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가위의 크고 작은 구멍을 살펴보겠습니다. 별도의 안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손을 적절하게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부담'이 없는 순수한 디자인, 제품의 모든 것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4. 좋은 디자인은 제품을 이해하기 쉽게 만듭니다.
간단한 개체는 "어포던스"를 통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같은 더 복잡한 제품은 Donald Norman이 언급한 "표시기" 신호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작동 방법을 알려야 합니다
. Apple의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iPhone 기능을 잠금 해제하는 경우 배경에 있는 그림자, 화살표 및 작은 회색 상자를 결합하면 사용자가 회색 상자를 통해 슬라이드하여 잠금을 해제하도록 보다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pple은 회색 상자에 "Slide to Unlock"이라는 텍스트도 언급했는데, 이는 정말 놀라운 디자인입니다. Apple은 디자인의 모든 측면에서 지적 재산권을 보호했지만. 하지만 애플은 여러 곳에서 이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지 않았습니다. Bruce Toggnazini가 "Apple의 최근 디자인 실수에 대하여" 기사에서 말했듯이:
오늘날 많은 제품에는 사용 설명서가 제공되지 않지만 사용자에게는 사용 설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제품이 사용하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시대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Apple은 제품 매뉴얼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솔직하게 말할 것입니다.
5. 좋은 디자인은 절제되어 있습니다.
'잘 디자인된' 클래식 스위스 군용 칼은 부정적인 예입니다. 최근에 사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정말 작아서 도구로서의 기능을 잃어버렸네요(가위는 작습니다).
그러나 제품 디자인에 따르면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스위스 아미 나이프는 한두 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여전히 스위스 아미 나이프 전체를 휴대해야 합니다.
Apple 디자이너 조나단 아이브(Jonathan Ive)가 말했듯이:
"단순함은 복잡함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함은 본질적으로 항목이나 제품의 목적과 위치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p >
스위스 아미 나이프의 디자인은 비교적 화려합니다. 이것이 바로 '과잉 디자인'이다.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대시보드처럼 눈에 보입니다. 여기에는 너무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우리가 사용할 모든 내용은 아닙니다.
내가 미디엄에서 독서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화면 왼쪽에 기사 콘텐츠와 툴바만 있다는 점입니다. 미디엄은 독서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독서 플랫폼과 달리 이러한 플랫폼에는 훨씬 더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비디오, 광고 및 사이드바가 있습니다.
6. 좋은 디자인은 정직하다
아마존에서 "싼"(저렴한) 물건을 구입할 때, 제품 설명서에는 일반적으로 기능 목록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제품은 더 비싼 브랜드 제품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제품은 제품 소개가 없어도 좋습니다.
간단한 LED 조명 스트립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더 비싼 제품과 경쟁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불필요한 전원 스트립, 어댑터 및 액세서리를 포함합니다. 하지만 구매 후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포함된 멀티탭이 바로 뜨거워져 집에 불이 붙을 뻔했다(이렇게 품질이 좋지 않은데 유일한 좋은 점은 멀티탭에 불이 붙기 전에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는 점이다).
좋은 디자인은 쓸모없는 기능을 너무 많이 제공하지 않으면서 아이템의 가장 중요한 기능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제품이 제공할 수 없는 기능, 품질 및 수명에 대해 제품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힌트를 주지 않으므로 사용자는 제품에 이러한 특성이 있다고 잘못 믿게 됩니다(예: 가짜 롤렉스가 그렇게 부정적인 경우인가요?) p>
이러한 LED 조명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는 기능을 약속하기 때문에 (화재 위험 방지는 제외하고) 너무 안타깝습니다. 이 LED 조명의 디자이너들은 비윤리적이고 매우 열악한 디자인으로 나를 속였습니다.
7. 좋은 디자인은 오래갑니다
Hamp; M은 옷을 버리도록 유도하는 디자인입니다. 그것이 디자인하는 옷은 트렌드를 따르고 사람들이 여전히 작동하는 제품을 교체하도록 장려하며 빠르게 움직이는 아이디어를 장려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변화하는 트렌드를 견딜 수 있습니다. 블로그 콘텐츠와 같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항상 지속되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항상 당신과 관련된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수년 동안 지속될 것입니다.
플라스틱 물병은 디자인이 형편없어요. 또한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구조적, 기능적, 미학적으로 적합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바다에 떠다니고 매립지를 채웁니다. 왜요?
미래가 아닌 현재를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너무 저렴하기 때문에 "동일한" 생수병을 중단 없이 계속해서 사용하여 계속해서 교체할 수 있지만(플라톤의 이상적인 형태), 이는 새로운 물리적 대체입니다. 좋은 디자인은 시간의 흐름, 맛의 퇴색, 제품에 대한 짧은 관심 시간을 견딜 수 있습니다.
8. 좋은 디자인에는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떤 것들은 90%의 경우에도 잘 디자인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대부분의 세부 사항은 기능, 구조 및 미학의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당신의 더 나은 버전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디자이너가 겉보기에 중요하지 않은 세부 사항을 망쳐버리면 모든 것이 끔찍해집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자전거 펌프를 샀는데 90% 할인이 딱이네요. 부풀어오르고 사용하기 쉬우며 모양이 매력적이며 자전거 반바지와 져지와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거의 완벽해요.
한 가지만 빼고요.
펌프 설계자는 튜브를 제자리에 고정하기 위해 값싼 플라스틱을 선택했습니다. 플라스틱이 쉽게 부서지기 때문에 이 펌프는 더 이상 타이어에 끼일 수 없으며, 정상적으로 공기를 주입하는 데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완벽에 가까웠던 디자인이 디테일 하나 때문에 망가졌습니다.
9. 좋은 디자인은 환경 친화적이다
햄프엠과 물병의 디자인 생활로 돌아가보자. 좋은 디자인은 공급망 전체에서 자원 사용을 최소화합니다. 과도한 플라스틱 포장, 비효율적인 제조(아기 당근, 큰 당근을 작은 당근으로 자르고 갈아서 포장하는 등), 노동력 낭비입니다. 이 모든 것이 일부 디자인의 느낌을 나쁘게 만듭니다.
이유 중 하나는 우리 각자가 디자이너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각자는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책을 찾고, 원하는 표준에 맞는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디자인이다.
이는 우리 모두가 직업적으로, 개인적으로, 사회적으로 직면하는 의미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우리는 친구들을 위해 고통스러운 이별을 계획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가라데와 학습을 결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디자인합니다. 디자인은 인간이 취하는 모든 목표, 계획, 행동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깨닫지 못하고 결국 플라스틱 병, 과도한 포장, 지속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저품질 제품, 환경에 유해한 투입물(금속, 석유, 가스)에 집중하게 됩니다. .
우리가 디자이너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만으로도 우리가 정기적으로 직면하는 수많은 문제에 대한 더 나은 솔루션을 디자인하게 될 것입니다.
10. 좋은 디자인은 가능한 한 적은 디자인입니다
이는 디터의 최종 디자인 원칙으로 이어집니다. 좋은 디자인은 가능한 한 "디자인"이 적은 것입니다.
장식, 상충되는 목표(일을 빠르고, 저렴하고, 쉽게 완료), 근시안적인 행동, 사회적 인센티브(지위, 부, 권력), 탐욕으로 인해 주변 세계를 과도하게 설계하게 됩니다. , 주변의 사물들 때문에 종종 분노하고 좌절하게 되며, "이걸 누가 디자인할 수 있지?"라는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스스로에게 묻게 됩니다.
거울을 보고 디자이너 자신을 바라보세요. 인생에서 직면하는 작은 문제와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어떻게 본능적으로 고안하는지(다양한 효과를 얻기 위해) 인식하십시오.
이 사실을 깨닫고 나면 디자인 원칙이 갑자기 이해가 될 것이며 자신에게 맞는 보다 효과적이고 리소스 효율적이며 세련된 솔루션을 만들게 될 것입니다. 이는 전 세계에 파급 효과를 만듭니다. 당신은 모두를 더 좋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