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기업 혁신 전략의 반영과 분석
레고의 성공은 고객 자신의 창의력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여기에는 접촉의에서 자기표현에 이르는 전체 심리발전과정이 포함된다.
완전한 노선은 즐거움-효과-자극-창조-성취입니다.
레고는 다음과 같은 혁신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는 전체 심리발전 과정을 완성했다.
1, 연구자의 분석을 통해 아이들의 노는 법을 이해하고 소비자의 진정한 취향을 이해하다.
2. 지역별 고객을 위해 더 많은 로컬라이제이션 디자인을 합니다.
3. 장난감에' 재미' 의 요소를 더해 게임의 난이도와 도전성을 더해 일부 아이들이 지능과 손재주에서 눈에 띄도록 했다.
4. 마케팅 모델을 바꾸고, 교육 이미지를 형성하고, 장난감이 장난감보다 더 교육적이 되게 한다.
5. 실제 환경의' 작은 데이터'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사람 중심' 의 세밀한 관찰을 통해 실제 고객을 방문하고 작은 샘플을 직관적으로 관찰한다.
6. 더 작은 레고 블록을 디자인하여 아이들이 독립조합의 힘을 장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레고는 전체 수명 주기 (조사기-형성기-성숙기-쇠퇴기) 를 거쳤을 뿐만 아니라 2004 년 새로운 고객 가치 수명 주기에 접어들면서' 가치 사슬' 을 형성했다.
시찰 기간: 레고의 탄생
레고는 1932 가 설립된 이래 주로 목제 장난감을 생산한다. 1947 까지 덴마크 최초의 플라스틱 기계를 보유한 장난감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1949 년 첫 레고 플라스틱 블록이 나왔고, 2 년 후, 구멍 기둥 연결 원리의 플라스틱 블록이 시장에 출시되었다. 10 년의 반복적인 개발과 시행착오를 거쳐 현대 프로토타입을 갖춘 레고 블록은 1958 년 코펜하겐에서 특허를 받았습니다.
레고 플라스틱 블록이 가져다주는 종합 체험 쾌감, 특수 소재와 구조로 인한 접합 안정성으로 레고를 다른 장난감 업체와 차별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기술의 돌파구는 레고를 무한한 상상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형성 기간: 전체 게임 시스템 만들기
1958 년에 올리가 죽고 아들 고트프리드가 왕위에 올랐다. 그는 레고의 6 대 제품 원칙을 확립했다: 1, 치수를 제한하지만 상상력을 제한하지 않는다. 2. 소비자가 살 수 있도록 합니다. 간단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품종이 풍부합니다. 4, 남녀노소 모두 적합하다. 5, 고전적인 장난감,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습니다; 6. 유통경로가 원활합니다.
1960 년 레고는 대부분의 목재 블록을 치우고 새로운 블록이 잘 팔리기 시작하면서 레고는 플라스틱 블록을 핵심 제품으로 삼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매우 중요하며, 집중은 기업 발전의 중요한 요소이다. 핵심 제품을 결정하기 위해 레고는 제한된 범위 내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레고 키트를 선보였다. 또한 1978 년에 레고는 팔다리와 손이 움직일 수 있는 미니 인형을 발표했는데, 이는 이 회사가 빌딩 블록에 이어 두 번째로 중요한 디자인이다.
후기 레고의 가장 큰 업적은 단일 레고 장난감 생산에서 전체 게임 시스템 만들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그들은 하나의 시스템이 반복 판매를 형성할 수 있도록 상호 연관된 장난감 종합 체계를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이념으로 레고는 모든 블록을 호환했고, 모든 혁신은 레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는 오늘날 레고의 프로토타입을 확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성숙: 레고의 급속한 발전
1979, 고트프리드의 아들 카일? (크리스틴 센) 365,438+0 세로 레고 회장으로 임명됐다. 젊고 조용한 카일은 레고 게임 체계를 중심으로 효과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해 레고가 15 년의 고속 성장기를 거쳤다.
이 기간 동안 레고의 경영 아이디어는 주로 제품 관리와 채널 확장에 집중되었다. 레고는 제품 라인을 세 부분으로 나눕니다. 덕보가 어린이용 대형 블록을 생산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레고 블록 장난감은 레고 시스템의 핵심 내용을 구성하는 기본 패치 세트를 만드는 일을 담당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소녀를위한 조립 가능한 보석 시리즈 생산 라인인 Scala 와 같은 다른 레고 조립 재료의 생산을 담당합니다.
이 기간 동안 레고의 제품 관리 초점은 세트에 집중되기 시작했고, 레고 타운 시스템, 성 시리즈, 공간 시스템 등 여전히 영향력이 있는 일련의 핵심 패키지들이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레고 미니 캐릭터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 레고가 천지를 개척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캐릭터와 테마의 출현으로 레고는 스토리를 역할 연기와 연결시켜 몰입감 있는 스플릿 체험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90 년대 레고 판매량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경기 침체: 과도한 혁신 제국의 쇠퇴
회사의 급속한 세계화는 충분한 혁신을 가져오지 못했다. 또한 기술의 발전은 게임의 성격을 완전히 바꾸기 시작했고, 비디오 레코더, 게임기, 케이블 TV, 컴퓨터가 아이들의 생활에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했다. 실질적인 혁신이 부족해서 레고는 느린 회사가 되었다. 활력과 경쟁 환경을 잃고 있는 거대한 조직을 상상해 보세요.
1993 년 레고는 비즈니스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급진적인 발전 전략을 실시했다. 1994- 1998 년 레고에서 생산된 새로운 장난감의 수가 3 배로 증가하여 매년 평균 5 개의 새로운 제품 주제가 출시되었다. 가장 치명적인 것은 대부분의 새로운 주제들이 레고의 기존 제품 라인과 잘 결합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혁신이 통제력을 상실하여 회사가 곤경에 빠졌다.
중생-2004 년부터 레고의 열반이 다시 태어났습니다!
레고는 새로운 고객 라이프 사이클에 들어갔다.
그렇다면 레고의 2003 년 거액의 경제적 손실을 초래한 원인은 무엇이고, 그가 어떤 새로운 전략을 세워 그 곤경을 역전시켰으며, 혁신의 여러 단계에서 어떤 문제를 고려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는 1932 부터 1978 까지 46 년 동안 매년 매출이 매우 안정적이며 금액은 약 180 만 달러입니다. 다음 10 년 동안 레고 제품 판매가 로켓처럼 치솟았다. 1988 년 1978 의 5 배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90 년대에는 그 판매량도 최고조에 달했다.
그러나 동시에, 회사의 빠른 세계화는 충분한 혁신을 가져오지 못했다. 또한 기술의 발전은 게임의 성격을 완전히 바꾸기 시작했고, 비디오 레코더, 게임기, 케이블 TV, 컴퓨터가 아이들의 생활에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했다. 실질적인 혁신이 부족해서 레고는 느린 회사가 되었다. 활력과 경쟁 환경을 잃고 있는 거대한 조직을 상상해 보세요.
1993 년, 비즈니스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레고는 급진적인 발전 전략을 실시해 제품 수를 미친 듯이 늘렸다. 1994 부터 1998 까지 레고에서 생산된 새로운 장난감의 수가 3 배로 증가하여 매년 평균 5 개의 새로운 제품 주제가 출시됩니다. 소프트웨어 (컴퓨터 게임과 영화 스튜디오), 생활용품 (레고 아동복), 미디어 (책, 잡지, 텔레비전), 소녀 장난감 (레고 인형) 등이 포함됩니다. 가장 비싼 생산 라인의 도입으로 생산비용이 크게 올랐지만 4 년 동안 판매량은 4% 만 증가했다. 생산량이 세 배로 늘었고 판매량이 거의 증가하지 않았다고 상상해 보세요. 비용의 증가는 필연적으로 이윤의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레고는 사상 처음으로 적자를 냈다.
2003 년 레고의 막대한 경제적 손실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분명히 하루아침에 일어난 결과가 아니다. 첫 번째 단계는 1993 ~ 1998 정체 기간입니다. 레고의 쇠퇴를 가속화하는 이유는 최고 운영책임자 프라하만이 가입한 후 시행한' 혁신 7 법칙' 이다. 지금까지, 혁신의 7 가지 법칙이 당시 가장 실패한 혁신으로 불렸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는 하나씩 설명하고 분석 할 것입니다:
1.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혁신적인 인재를 흡수하다.
우리는 여러 나라에서 최고의 인재를 모집하고 지웨이 오락을 인수했지만, 인재를 끌어들이는 목적은 기업을 위해 근심을 해소하는 것이었고, 레고는 인재의 가치를 기업의 수요와 융합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2. 블루오션 시장으로 향합니다.
1990 년대 말, 레고는 교육 제품 생산에서 교육 서비스 제공으로 전환하는 전략을 구상했다. 3 년 동안 레고는 한국에 65,438+040 개의 교육센터를 설립했다. 한편, 제품 방면에서 레고는 미국 할리우드 영화 시장에 진출해 어린이가 상상하는 장면을 영화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의 현재 상황에서, 의심할 여지없이 약간의 급공 근익과 야만적인 확장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3. 고객 중심.
더 큰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레고는 빌딩 블록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눈을 돌렸다. 디자이너는 새로운 장난감 시리즈인' 락큐브' 를 내놓았지만 시장을 영합하기 위해 레고 게임의 기본 원리를 무시했다.
4. 파괴적인 혁신을 실시하다.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결국 산업 혁명을 일으켰고, 레고도 자신이 전통 장난감 시장을 전복시킬 능력이 있다고 믿었다. 이어 디지털 블록이 개발되었고 신제품은 적절한 피드백 메커니즘을 찾지 못해 후속 혁신 성과에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위험을 묻었다.
5. 개방형 혁신을 육성하다.
1990 년대 중반에 팬들이 설립한 웹사이트가 계속 부상했다. 점점 더 많은' 빌딩 블록 마스터' 의 창의적인 작품들이 마침내 레고를 설득하여' 집단 지혜' 를 시도하도록 설득하였다. 또한 사용자가 취향에 맞게 개인화하여 자신만의 슈트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집단의 지혜는 좀 대단하지만, 지적재산권과 관련된 숨겨진 위험도 있다. 동시에 맞춤형 맞춤화는 가격이 비싸고 전환률이 매우 낮습니다.
6. 전방위 혁신을 탐구하다.
레고는 전반적인 혁신 방면에서 신제품 Galidor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레고랜드 테마파크와 레고 브랜드 전문점으로 확대했다. 천국도 손실을 입었다.
7. 혁신적인 기업 문화를 창조하다.
불과 몇 년 만에 프라하만과 그의 팀은 혁신을 관리 의제의 최우선 순위에 두고 회사 내에서' 혁신이 모든 것을 뛰어넘는다' 는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러나 문제는 올바른 방향과 초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요약: 혁신대모험 7 법칙은 처음에는 상황이 낙관적이지만 장기적으로 실패할 위험이 있다. 단독으로 볼 때, 이 7 가지 혁신적인 규칙은 다른 회사들에게 효과가 있지만, 함께 레고 그룹을 파산의 경계로 거의 밀어 넣는다. 레고는 처음으로 혁신의 7 법칙에 따라 행동하려는 시도가 참패로 끝났다. 레고는 자신의 문제를 재검토하고 더 적합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새로운 전략을 세워 그 곤경을 역전시킬 수 있을까?
기업은 여전히 본질적인 수요로 돌아가 핵심 비즈니스 성장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레고는 지속적이고 확장 가능한 장난감 세계를 만들 것을 견지해야 한다. 제품 판매, 회사 이익 및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효과적인 회사 전략을 개발합니다. 실험과 다양성은 좋은 일이지만, 그 뒤에는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한 관리 체계가 필요하다.
1. 업무 단순화, 경쟁력 강화, 현금 보유액 증가
관리팀은 2004 년 일련의' 승전' 을 확정했다. 레고 그룹이 "소매업자 고객에 초점을 맞추고 제품 경쟁력을 재창조할 것" 이라고 발표했다. 즉, 소매업자의 이윤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적절한 시기에 소매업자에게 충분한 양의 적합한 제품을 보내 제품 판매량을 늘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핵심 제품 및 핵심 사용자에 중점을 둡니다.
레고가 돈을 버는 곳을 알아보고 자신의 가장 잠재력이 있는 제품을 보급한다. 결손 업무를 버리고 레고가 실제로 돈을 벌 수 있는 핵심 제품을 발견하고 진정한 이윤 창출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3. 혁신 매트릭스를 구상하고 팬들을 초청합니다.
자유 혁신은 FMC 의 틀 안에서 이루어지며, 디자이너는 표준화를 실현하면서 더 많은 아이디어를 만들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장난감을 만들 수 있다. 빌딩 블록 잔치' 를 열고' 아동권' 을 세우고 팬들과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며 가장 진실한 목소리를 듣는다.
고위험 도전을 받아들이고 클래식 시리즈를 개조하십시오.
한편, 레고는 위험도가 높은 도전을 점점 더 받아들이고 있다. 개념 실험실을 전대미문의 게임 체험을 창조하는 데 다시 집중하여, 무거운 파운드인 레고 테이블 게임을 탄생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레고) 한편 레고는' 레고시',' 레고 생화학 전사' 등 클래식 시리즈를 리메이크해 이중 집중을 이뤄 회사 베스트셀러 세트 앞 10 을 계속 차지하고 있다.
5. 참신한 개념을 도입하여 한계 혁신을 진행하다.
변두리 혁신에 종사하고, 빠르고, 체계적이며, 독특하게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다. 타크와의 혁신을 통해 레고는 계속해서 건축 시리즈를 확대하고 고전 건축물의 간단한 추상 모델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