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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 사상의 발전관, 역사적 의미, 한계 분석? 어떻게 도와줘야 할지 알아요, 급해요 ~ ~ ~ 대단히 감사합니다!

법은 전국 시대의 10 대 유명 학자 중 한 명으로 법가 사상에서 진화한 것이다. 손빈, 한비자가 보급된 후, 전국시대에 제후국을 위해 쓰였다. 법가주의는 중국 봉건 토지 관계의 출현과 발전과 관련이 있으며, 지주계급이 노예주 귀족 통치를 대신하는 이론적 표현이다. 노예 사회에서' 의식' 은 노예주와 귀족 통치의 정치제도와 도덕규범이다. 봉건토지관계 발전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노예주 귀족들 중에는 제나라의 관중, 진 () 의 곽산 (), 정 () 의 자산 등과 같은 개혁가들이 나타났다. 그들은 법과 형서를 반포하고, 전부 제도를 개혁하고, 봉건화 과정을 추진하며, 전국시대 법가 사상의 선구자가 되었다. 관중과 자식은 모두 법제와 도덕교육을 강조한다. 철학적으로 그들은 유물주의적 관점을 표현했다. 관중과 그의 후계자는' 하늘이 변하지 않고 땅이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는 관점을 제시했고, 자산은' 하늘이 멀고, 사람이 가깝고, 접근할 수 없다' 는 명제를 제시하며, 자연이 객관적인 법칙을 가지고 있고, 천인이 감지하는 미신관념에 반대한다는 것을 인정했다.

부자가 되는 사상의 역사적 의의는 나중에 중앙집권한 진나라가 각종 정책을 제정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인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는 데 있다. 후한은 진나라의 중앙집권제와 법제를 계승하여 중국 고대 봉건 사회의 정치와 법률 주체이다.

그러나 고대 법학의 발전은 법치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쿨리가 횡행하고, 엄한 법이 국민에게 가해졌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