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경 아래의 대명두판 서평.
"현미경 아래의 대명" 콩잎에 대한 서평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회는 매우 커서, 아무도 사회 전체의 모든 방면을 상세히 주시할 수 없다. 모델과 시범을 통해서만 점, 선, 면을 연결할 수 있다. 소국은 이렇다. 중국 같은 대국은 더욱 그렇다. 그래서 마버용의' 현미경 아래의 대명' 은 심사숙고할 만한 책이다.
왕조의 몰락, 마버용의 새 책을 보면, 첫 번째 직감은 만력 15 년과 함께 봐야 한다는 것이다. 현미경 아래의 대명은 재미로 가득 차서 읽고 있으면 늘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만력 15 년의 문풍은 차분하고 자립적이다. 내가 전문가가 아니라면 볼 때 좀 밋밋할 것 같다.
드라마' 현미경 아래의 대명 실크 사건' 영화 평론
현미경 아래의 대명 실크사건' 은 민간인의 시각으로 펼쳐져 명대 관리의 혼란의 일각을 드러냈다. 한편' 경희극+서스펜스' 의 조합도 반가워해 연극처럼 절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극은 문화감이 넘치며 명나라의 풍토와 역사, 인문적 분위기, 제도 예절을 과시했지만,' 책벌레' 잘생긴 가모가 실크세 징수 오류를 바로잡는 이야기는 좀 어렵다.
원작에 비해 극은 작은 인물의 비극을 약화시키고 명나라 정치 생태의 적폐를 비판했으며, 결국' 산수 문제는 산수로 해결해야 한다' 는 주제로 귀결되었지만, 여전히 일반인, 민중, 향신, 현령, 주부, 총독, 황제 등 많은 집단과 이익집단의 게임이 훌륭하게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