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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양의 역사적 사적

상양 (기원전 395 년경-기원전 338 년경) 은 전국 시대의 정치가, 개혁가, 사상가, 법가 대표 인물이다. 그는 위국 (이 허난성 안양시 내황현 양장진) 사람으로 위국 왕의 후손이다. 그녀의 성은 공이기 때문에 그녀는 위양과 공손양이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하서 전투에서 공을 세웠기 때문에, 15 성 상군을 봉하여 상양이라고 불렀다.

상양은 변법 분쟁에서 "성인은 강대국이 될 수 있지만 불법이다" 고 언급했다. 만약 국민에게 복을 줄 수 있다면, 그 예의를 지키지 않는다' 는 진나라 정치의 지도 원칙이 되어 진나라가 산둥 6 개국보다 앞서게 한다. 둘째, 상양은 권세를 피하지 않고, 의사에 대한 처벌은 그가 법률가의 이 사상을 단호히 관철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법가의 또 다른 성질은 상양이 법가와 마찬가지로' 지법' 의 태도와 정신으로 정치개혁을 하여 사람들에게 법률을 알리는 것이다.

상양의 독립사상의 영향은 주로 세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상양은 농업 전체의 경제 정책을 주장한다. 이를 위해, 그는' 간초령' 을 반포하고, 20 개의 중농간척황법을 제정했다. 한편으로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농업 발전을 자극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상공업을 억압하다. 둘째, 상양은 중벌을 엄벌할 것을 주장한다. 상양은 사람의 본성이 이익만을 추구하며 죄를 두려워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상을 엄벌하기만 하면 인민이 잘 다스릴 수 있고, 국가는 안정될 수 있다. 이를 위해 상양은 한편으로는 엄한 형법을 제정해 백성을 다스리고, 한편으로는 이신을 수여했다. 셋째, 상양은 중병상무를 주장하고 군국주의 사상이 있다. 마지막으로 상양은 국가가 인민의 사상을 통일하고 통일된 제도를 제정하여 통일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가 죽은 후 상양의 사상은 점차 경영대학이라는 학파를 형성하였다. 상학은 창립, 탐사, 발전, 정형, 후력의 5 단계를 거쳐 점차 진나라와 진나라를 지배하는 사상의 주류가 되어 진나라의 역사에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