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리주의의 유명한 원칙은
즉, 행동이 도덕적일 때, 그것은 삶의 궁극적인 가치를 극대화하거나 유익할 뿐, 행동이 비도덕적일 때는 삶의 궁극적인 가치를 극대화하거나 유익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한 동작의 정확성과 형평성은 그 결과를 통해 표현될 수 있다.
공리주의는 도덕의 유일한 기준으로 제기될 뿐만 아니라, 평가 제도와 국가의 정치적 의무를 변호하는 기초로 제기된다. Bentham 은 이 원칙이 어떤 법률제도의 세속적 기초라고 생각하며 공리주의를 어떤 법률이 존재해야 하는지를 검증하는 기준으로 삼았다.
공리주의 원칙은 행동을 평가할 때 의도보다는 결과를 강조하고, 이익 원칙을 권리 원칙 위에 두고, 행복의 분배에 무관심하고, 행복을 측정하고 축적하는 어려움을 포함하여 여러 방면에서 도전을 받고 있다. 이 원칙의 다른 형태는 수요의 만족과 같은 다른 이익으로 행복을 대체했다.
공리주의는 입법의 관련 내용을 안내합니다.
공리주의로 입법을 지도하면 민주입법과 과학입법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공리주의는 태어날 때부터 그 이론적 결함으로 인해 법과 완벽하게 융합될 수 없었지만, 그것이 법률 융합 방면에서 다른 이론을 능가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공리주의는 어떤 결함이 있든 현재 가장 적합한 법률 원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론적 추론의 관점에서 볼 때, 공리주의를 지도하는 입법에 의해 편찬된 법률은 한 나라 전체 시민의 최대의 행복을 실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자 생활을 단순화하는 가장 좋은 수단이다.
그러나 Bentham 은 또한 "모든 도덕적 판단 전, 또는 모든 입법 또는 사법 운영 전에 위의 절차를 엄격히 준수 할 것으로 기대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항상 고려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상황에서 실제로 따르는 절차가 가까울수록 더 정확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