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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은 무엇을 근거로 해야 합니까?

법은 도덕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도덕은 숭고한 규범이고, 법은 가장 낮은 경계이다. 고상한 도덕이 없는 나라는 반드시 쇠퇴해야 한다. 법을 완성하지 못한 나라는 분명 혼란스러울 것이다. 덕치국' 과' 법치국' 은 통일되어야 하고, 동시에 진행해야 하며,' 양손은 모두 강경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도덕교육을 늦추고,' 도덕처벌' 을 반대하며,' 법의 유일성' 을 일방적으로 강조하는 것은 모두 해롭다. 어떤 사람들은 특히 법의 허점, 공백, 모호함을 알고 도덕을 파괴하고 사회를 해치는 사람들을 위해 변호하는 "전문가" 를 전문적으로 이용한다.

"법" 의 범위는 영원히 "덕" 의 범위가 없고, 입법은 영원히 "덕" 보다 뒤떨어진다. "법" 이 어디에나 있는 날은 법이 끝날 때이다. "덕" 은 대중의 의지의 구현이며, 법은 전문가가 총결한 서면 표현이다. "덕" 은 일반인의 부적이고, "법" 은 변호사의 돈줄이다.

확장 데이터

법은 성문화된 도덕이고, 도덕은 내재적인 법이다. 법은 사회주의 도덕의 최종선과 뒷받침이며, 법이 금지하는 것은 흔히 사회주의 도덕의 반대를 받는다. 법이 장려하는 것은 보통 사회주의 도덕이 지지하는 것이다. 사회주의 도덕은 법률의 제고점과 기초이며 법적 합리성, 합법성, 정당성의 내재적 근거이다.

법률의 가치, 정신, 원칙은 대부분 사회주의 도덕에 기반을 두고 있다. 도덕적 요구 사항이나 금지의 많은 행위는 종종 법률이 관련 규정을 만드는 중요한 근거이며, 사회관계를 조정하고 사회행위를 규제하는 대부분의 입법은 도덕법화의 결과이다. 예를 들어, 국가 입법은 살인 방화 금지, 강도 절도 금지, 살인 지급 금지, 대출 금지, 부모 부양 금지, 자녀 양육 등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도덕의 기본 요구 사항을 반영하거나 반영합니다.

사회주의 도덕은 법률의 원천이며, 법률을 제정하는 내적 요구이며, 법률의 선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바로 법과 도덕이 의지속성, 규범 특징, 실현 방식 등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 법은 도덕을 대신할 수 없고, 도덕도 법률을 대신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양자는 반드시 하나가 되어 서로 보완해야 한다. 법안천하는 덕이 사람의 마음을 윤택하게 한다. 국가 법률과 사회주의 도덕은 사회 행동을 규범하고, 사회관계를 조절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국가 통치에서 그 지위와 역할을 가지고 있다.

허난 프랑스 오픈-법의 지배와 덕의 통치가 서로를 보완하게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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