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과 도덕 종교의 차이와 연계
1, 사회적 조건이 다릅니다.
도덕종교와 인류사회의 형성은 동기화되며, 법률은 사유제, 계급, 국가가 출현한 후에 발생한다.
2. 다른 표현 형식
법은 성문법이든 판례법이든 서면으로 표현되며, 도덕종교의 내용은 주로 수많은 사람들의 도덕의식에 존재하며, 그들의 언행에 나타난다.
3. 다른 건물.
법은 국가 의지의 통일된 구현이며, 엄격한 논리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각기 다른 순위와 효력을 가지고 있다. 도덕종교는 생산윤리, 사회주의 도덕, 사회도덕, 직업윤리, 가정미덕으로 나뉜다. 하지만 법처럼 엄밀한 구조체계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
법과 도덕 종교의 관계;
1. 법은 도덕종교를 전파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도덕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사회질서가 요구하는 도덕종교, 즉 사회 유지에 없어서는 안 될' 최저 도덕' 이다. 두 번째 범주는 박애, 사심 등과 같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람들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원칙들을 포함한다.
그중 첫 번째 도덕종교는 통상 법률로 상승하여 제재나 장려를 실시할 수 있는 방법이다. 두 번째 도덕종교는 더 높은 요구의 도덕이며, 일반적으로 법률로 전환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법과 도덕종교를 혼동할 것이다.
도덕 종교는 법의 시행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법을 준수하는 자의 법률 의식과 도덕 종교 관념의 강화는 모두 법률의 시행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3. 도덕종교는 법률에서 보조작용을 한다. 일부는 법률에 의해 조정되어서는 안 되거나 법률에 의해 조정되어야 하지만, 입법의 지연성으로 인해 도덕과 종교의 조정이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
확장 데이터:
도덕적 특징
1, * * * 동성
도덕은 일정한 * * * 동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같은 사회의 다른 계급 사이, 심지어 다른 사회의 다른 계급 사이에도 경제 조건, 문화적 배경, 민족 심리의 유사성 또는 동일성으로 인해 어떤 유사하거나 같은 특징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국적
민족성은 정신, 기질, 심리, 감정, 성격, 언어, 관습, 습관, 관심, 이상, 전통, 생활방식, 사물을 아는 방식 등 다른 민족과 다른 민족의 인격적 특징이다. 민족마다 도덕 원칙과 기준이 다르다.
3. 역사 전승
도덕은 다른 개념과 마찬가지로 발전과 전승이 있다.
4. 자기 규율
도덕 주체는 객관적 세계와 현실 생활 상황에 대한 인식을 통해 사회 도덕규범을 자발적으로 인정하고 개인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실천함으로써 수동적인 복종을 주동적인 자율로 변환하고, 외적인 도덕적 요구를 자신의 내면적 선함의 독립행동으로 전환한다.
5, 가변성
도덕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시대마다 도덕을 강조한다. 어느 정도까지, 다른 시대의 고대 평가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6. 확장성
도덕은 세계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되며, 세상에 대한 인식은 변화한다. 그래서 도덕도 변화하고, 배우고, 전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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