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인 관점의 사고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기 (3)
셋째, 실천적 관점의 사고방식과 마르크스의 철학적 변혁
-응? 사고 방식의 변화는 근본적인 변화이다. 모든 새로운 철학이 시대정신을 대표하는가? 사고 방식의 출현은 사상을 해방시키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한다. -응? _lJ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출현은 전체 철학 이론 관점의 혁명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 근본적으로 사고방식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실천적 관점에서 모든 철학적 문제를 이해하고 실천적 관점에서 출발하는 사고방식은 마르크스주의 철학이 모든 문제를 바라보는 논리적 원칙이 된다. 그러므로, 전통적인 철학에 비해, 실천적 관점의 사고방식은 마르크스 철학 변혁의 정수이다. 전통 철학에 대한 논쟁은? 사고와 존재? 관계 문제에서, 이것은 엥겔스라고 불리는가? 철학의 기본 문제? 。 전통철학이 통일적 사고와 존재를 이해할 수 있는 현실 중개를 이해하지 못하면서 근대 이래 유물주의와 유심주의가 이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여 양극적 사고 방식에 빠졌다. 마르크스가 제시한 실천 관점은 사고와 존재의 통일 중개 문제를 정확히 해결하여 유물주의와 유심주의의 양극대립을 뛰어넘어 철학 발전을 위한 새로운 이론적 시야를 열어 철학이 생활세계로 돌아가는 것을 실현하였다. 마르크스가 제시한 실천 개념은 중대한 의미가 있는데, 그것은 사고와 존재의 통일된 중개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철학 문제관의 기본 관념을 바꾸어 사람들에게 새로운 것을 제공하였는가? 철학적 사고 방식? 。 과거에는 사람들이 물질이나 정신의 단일한 기초 위에서만 철학 문제를 바라보았고, 실천은 인류의 목적이 있는 활동으로서 이중적인 의미를 지녔다. 물질과 정신의 통일에서, 원래 철학의 많은 이론 개념을 바꿔야 한다. 따라서 마르크스 철학 변화의 본질은 사고 방식의 변화이며, 더 정확하게는 마르크스 실천관 사고 방식의 확립이다.
전통철학은 주체와 객체 이원대립의 기초 위에 세워져 있고, 전통유물주의와 유심주의가 집착하고 있기 때문이다. 본원? 자연본체와 정신본체는 문제에 대한 추상적인 대립으로 사고 방식에서 객관적 원칙과 주관적 원칙의 비호환성을 야기한다. 헤겔은 자연본체론과 정신본체론의 추상적인 대립을 해소하고 객관적 원칙과 주관적 원칙의 비호환성을 극복하려면 양자를 통일하는 중개 고리에 호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념의 세계. 헤겔이 찾은 중개인은 추상적인 논리적 중개 고리일 뿐 현실의 기초는 아니지만 헤겔? 본체 중개? 그러나 문제 해결의 방향을 제시했다. 서구 철학의 전체 혁명은 모두 이 기초 위에서 완성되었고, 마르크스주의 철학도 예외는 아니다. 마르크스를 포함한 서방 철학 전체가 자연과 정신, 객관과 주관의 추상적인 대립을 버리고 이런 중개 고리를 통일 원칙으로 철학적 패러다임의 전환을 실현하려고 시도했다. 현대 서구 철학에서 찾은 중개자는 무엇입니까? 언어? 마르크스는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연습? 마르크스는 낡은 철학에서 자연본체론과 정신본체론, 객관성 원칙과 주체성 원칙의 추상적 대립을 실천범주로 내세웠을 뿐만 아니라 실천 자체를 인간과 세계 대립 통일의 기초로 삼아 실천적 관점에서 모든 철학적 문제를 해결했다. 이것은 마르크스의 것입니까? 신유물주의? 。 낡은 유물주의와 유심주의는 대립의 양극에서 출발하고, 양극의 추상적인 관계에 세워진 것이며, 배척당하는 것이다. 본체 중개? 현대 서구 철학. -응? 본체 중개? 역사 결정론의 입장에서 볼 때 현대 철학은 절대적인 확실성을 추구하는 것을 거부한다. 전통철학은 대립의 양극에서 자연과 정신의 관계를 생각하는데, 그 본질은 인간의 자연속성과 정신속성을 추상적으로 대립시켜 인간의 양극성 존재에서 인간성을 찾는 것이다. 마르크스를 포함한 현대 서구 철학은 중개자로부터 자연과 정신의 관계를 생각하는데, 그 본질은 인간의 역사 활동이나 생존 활동의 중개인을 통해 인간의 감성적 존재와 정신활동을 통일하고, 인간의 사회적 존재에서 인간의 본질을 찾는 것이다.
본질적으로 실천은 인간성의 이중성의 근원이자 세계 이중성의 근원이다. 그러나 실천은 또한 사람과 세계의 이원성을 해결하고 그 통일성을 실현하는 기초이기도 하다. 실제로, 그것은 자연물질의 원시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사람과 그 정신의 능동적인 창조 기능도 구현한다. 그래서 인간의 물질적 본질과 정신적 본질은 실천에 통일되고, 자연계와 자력갱생의 정신세계는 인간의 실천에 통일되는가? 생활 세계? 。 마르크스가 인간성을 실천으로 되돌리고 철학을 생활세계로 돌려보냈을 때, 그는 큰 소리로 선포할 수 있었다. 사각이 끝나는 곳, 즉 현실 생활 앞에서는 인간의 실천 활동과 실제 발전 과정을 묘사하는 진정한 실증과학이 시작되는 곳이다. -응? 리사: 그래서요?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더 이상 유물주의와 유심주의 추상 대립의 전통 모델에 수용할 수 없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탄생의 비밀과 변화의 본질은 정확히 양극대립을 뛰어넘는 추상 모델에 있다? 이예를 들어 말하다.
실천 관점의 사고 방식이 제시되었습니까? 실천유물주의? ,? 실천본체론? 그리고 세 번째로 실천에 기반한 마르크스주의 철학 체계를 재건하려고 시도했다. 실천관의 사고방식은 실천이 먼저 일종의 사고 방식이며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해석 원칙으로, 주체객체 대립에 기반한 유물주의와 유심주의의 사고 방식을 초월한다고 생각한다. 즉, 마르크스의 실천 철학은 실천에 관한 것이고, 유물주의와 유심주의의 대립은 마르크스의 실천 철학에서 의미가 없다. 마르크스 철학 혁명의 실질은 실천 관점의 사고 방식에 귀결되어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한다. 어떤 의미에서, 철학적 이론의 발전은 기존의 사고방식이 새로운 상황에서 논리적으로 더 발전하고 발휘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마르크스주의의 실천 관점은 우리가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하는 기본 근거이다. 이른바 마르크스주의 철학 발전이란, 그 본질은 마르크스주의를 운용하는 실천 관점인가? 이런 새로운 사고방식은 현 시대의 사회관행과 과학기술이 제기한 새로운 성과, 새로운 사상, 새로운 문제를 분석, 총결, 대답했는가? 이예를 들어 말하다. 따라서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입장을 고수하는 것은 마르크스 실천 관점을 고수하는 사고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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