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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스 헨리 모건의 삶

그는 뉴욕 오로라 근처의 농장에서 태어났다. 그는 1840 의 우수한 성적으로 로체스터 연합대학을 졸업한 후 로체스터에 로체스터에 로펌을 설립하여 사망할 때까지 변호사로 일했다. 그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연설을 잘한다. 심지어 그가 젊었을 때, 그는 인도 사회 연구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는 고향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디언과의 감정을 높이고 인디언에 대한 지식을 얻고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인디언 연구회' 대이로쿼이 학회' 를 조직했다.

모건은 우연히 이로쿼이 부족 연맹 세네카 부족의 한 수장인 아들 파커를 만나 파커의 소개로 알게 되었다. 그는 부족 지도자를 만나 인도 사회의 내부 상황과 그들의 투쟁 역사를 직접 이해하고 인디언들의 실제 문제를 접할 수 있었다.

당시 미국 정부는 여러 가지 수단으로 인디언의 땅을 침범하고 있었다. Ogden 이라는 부동산 회사는 Seneca 부족의 지도자를 유도하여 그 땅을 파는 조약에 서명하고 인디언들을 중서부의 척박한 보존지로 강제 이주시켰다. 이로쿼이족은 생존권을 위해 완강한 투쟁을 벌였다. 대이로쿼이 사회' 의 젊은이들은 인디언들이 워싱턴으로 가서 국회와 대통령에게 조약 폐지를 요구하도록 자금을 모았다. 모건은 인디언들을 위해 열심히 일했고, 그들을 미국의 동등한 성원으로 만들기를 진심으로 희망했다. 나중에 인디언들은 결국 박탈당한 땅을 다시 살 수 있게 되었다.

1846 10 연말에 모건과 그의 두 친구가 이로쿼이의 세네카 부족을 방문했다. 그들의 단호한 요구로 그는 세네카 부족 독수리 씨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여져 그 씨족의 양아들이 되었다. 그 이후로 모건은 이로쿼이족의 거주지로 자주 갔다. 그는 이로쿼이족의 씨족, 세포족, 부족, 부족연맹의 구조, 경제, 사회생활을 상세히 조사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독수리족 신분으로 외부인들에게 공개하지 않은 가장 비밀스러운 관습과 의식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몇 년 동안 그는 인디언에 대한 많은 지식을 얻었고, 지칠 줄 모르고 인디언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다. 이를 바탕으로 185 1 은 그의 첫 대표작' 이로쿼이 연맹' 을 출판했다. 이 책은 이로쿼이족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그들의 종교, 사회 조직, 가족, 관습, 경제, 언어를 상세히 묘사하고 인디언들의 운명에 대한 논의로 끝났다. 이 책은 연맹 내부 조직 구조를 주제로 인디언들의 순박하고 소박한 원시 씨족 사회를 전면적으로 묘사하며 이전에 식민지 반동적 관점과 편견에 흠뻑 젖은 작품들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이 책은 모건에게 높은 명성을 얻었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사람들은 그것이 세계 최초의 인디언에 관한 과학 저서이자 이로쿼이족에 관한 최고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날에도, 그것은 여전히 귀중한 민족학의 걸작이다.

이로쿼이 연맹에서 출판된 185 1 년, 모건은 그의 사촌 여동생과 결혼했다. 이때 그는 33 살이다. 그 후 5 년 동안 그는 인디언에 대한 연구를 잠시 중단하고 변호사 업무에 전념했다. 인디언에 대한 연구가 그의 대량의 업무 시간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인디언들을 잊을 수 없었고, 인디언들을 계속 연구하려는 강한 열망을 억제할 수 없었습니다. 1857 부터 그는 새로운 탐험을 시작했다.

모건은 이로쿼이족의 친족 제도가 그들의 실제 가족 관계와 모순되는 것을 일찌감치 알아차렸다. 예를 들어, 네 아버지와 그의 형 아빠, 네 엄마와 그녀의 언니 엄마 등을 불러라. 그는 법칙을 찾아 정답을 찾고 싶어한다. 그는 수지, 깁바 등 부족의 친족 호칭을 조사해 선교사와 여행자를 통해 미국 서부, 캐나다, 아메리카의 일부 인디언 부족, 알래스카의 에스키모인들의 정보를 얻어 이로쿼이족의 친족 제도가 고립된 현상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로쿼이족의 친족 제도가 아메리카의 다른 인디언 부족에도 존재하고 있으며, 그들은 동족이며, 아마도 아시아에서 왔을 것이라는 관념을 형성하고 있다. 만약 우리가 아시아의 원주민들 중에서 인도인과 같은 친족 제도를 발견한다면, 우리는 이 논점을 증명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그는 장기적이고 광범위하며 심층적인 조사 연구를 진행했다.

1859 부터 4 년 동안 모건은 매년 여름마다 인디언 지역으로 갔다. 지난 2 년 동안 캔자스 중부와 네브라스카, 186 1 미네소타 북부, 1862 미주리 강을 따라 캔자스에서 북쪽으로 북서쪽으로 갔다. 몰겐의 네 차례의 조사는 인디언들의 친족 제도와 사회 구조뿐만 아니라 많은 부족들의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도 실시했다. 이것은 모건이 앞으로 많은 걸출한 발견을 한 사실의 기초이다. 몰겐은 다양한 보존지에서 인디언들의 비참한 상황을 목격하고 자본주의 식민지 정책으로 인한 재난에 분노했다. 나중에 그는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과 러더퍼드 헤이즈 대통령에게 인디언 정책을 개정하고 그들의 처지를 개선할 것을 건의하는 편지를 썼지만 결과는 없었다. 여행 중에 그는 많은 조사 노트를 썼다. 1859 년 미국에서 발간된 모건인도지 (1859-1862) 는 이 네 차례의 여행 기록이다.

모건은 객관적인 사실을 존중하고 세심하고 세심한 충성스러운 과학 연구자이다. 응답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해 그는 직접 경험한 직접적인 정보와 귀청을 구분하는 정보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듣기에는 만족하지 않고 직접 관찰에 더 신경을 쓴다. 그가 묘사한 대부분의 인도 풍습, 의식, 게임은 모두 그가 직접 본 실제 상황이다. 모건은 장기간의 현장 조사를 거쳐 관찰이 예민하고 판단이 정확하다. 그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항상 그의 결점을 들추어내려고 애썼지만, 특히 사실에 대한 그의 조사는 모건이 아니라 그들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다.

현장 조사 외에도 모건은 독특한 조사 방법을 채택했다. 그는 미국 대사관, 선교사, 세계 각지의 관계자들을 통해 세계 각지로 보내 현지 민족을 조사하는 상세한 질문서를 세심하게 설계했다. 이 광범위한 조사는 10 년 동안 계속되어 몰겐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했다. 정보가 축적됨에 따라 문제는 점점 더 분명해지고, 심상치 않은 발견은 종종 모건을 매우 흥분하게 한다. 그는 때때로 법소를 폐쇄하고 자신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빠져들기도 한다.

다양한 형태의 조사를 통해 몰건은 세계 각국에서 거의 200 종의 친족제도 자료를 파악했다. 그는 그의 장서실에서 밤낮으로 복안을 하며 글을 썼다. 1865 년 그는 두 번째 중요한 저서' 인간 가족의 친족 관계 및 시부모 제도' 를 완성했고 출판사의 지연으로 인해 187 1 년 출판을 연기했다. 모근의 친족 제도에 대한 연구는 원래 인디언들의 원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연구 결과 그는 원래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성과를 거두었다. KLOC-0/9 세기 60 년대 이전에는 인류 가정의 역사를 연구한 사람이 없었다. 186 1 년, 바쿠핀은' 모성론' 을 발표하고 인류가 교잡에서 일부일처제로 발전한다는 관점을 제시했고, 초기 원시시대는 모계 씨족제이었지만, 그는 이러한 변화들이 종교관념 발전의 결과라고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았다. 몰건은 그의 책에서 대량의 신소재를 이용하여 가족 진화 이론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인류 가족 발전사를 건립했는데, 가족사는 인류 사회사의 일부이다. 그가 보기에 계급사회의 일부일처제는 군혼의 단계와 다른 형식을 통해 교잡 상태에서, 쌍혼 단계를 통해 이뤄졌다. 이것은 과거의 역사가들이 가정이 영원히 사회의 세포라고 믿었던, 일부일처제 개인 가정이 예로부터 가지고 있던 이론을 완전히 뒤집었다. 인종학자들은 몰겐의 친족 제도에 대한 연구가 전례 없는 획기적인 연구라고 생각한다.

1960 년대에 다윈의' 종의 기원' (1859) 발표는 자연과학과 사회과학 모두에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사람들은 진화론으로 사회를 설명하려 한다. 처음에 모건은 종의 변하지 않는 관점을 선호했다. 장기간의 과학 연구, 특히 원시 사회 분야에서 그는 다윈의 진화론을 완전히 받아들이고 인류 사회의 진화론을 한층 더 제기했다. 사회 진화를 연구하기 위해 몰건은 비버의 활동을 연구했다. 몇 여름 연속 미시간반도의 숲과 늪에서 비버가 어떻게 합작하여 둥지를 짓는지 오랫동안 관찰했다. 미국 비버와 그 행사' 는 1868 에 출판되었다. 그는 비버가 댐을 쌓고 둥지를 짓는 활동을 인류의 가장 원시적인 발명과 비교해 인간과 동물의 차이를 연구하고 인간과 동물이 다르지만 완전히 다른 견해를 제시했다.

1960 년대 말에 모건은 주 의회에 선출되었다. 그는 의회에 인도 교육에 대한 지출을 늘리자고 제의하고 인도인에 대한 각종 항의를 제출했다.

1870 년 6 월 모건은 아내와 아들을 데리고 유럽으로 가서 14 개월의 장거리 여행을 했다. 그는 낮에는 역사 유적을 부지런히 참관하고, 밤에는 필기를 하고, 오랜 시간 동안 문장 글을 쓴다. 미국이 1930 년대에 출판한 모건의' 유럽 여행 일기' 는 일부 기록 중 하나이다. 이번 여행에서 몰건은 당시 유럽의 몇몇 저명한 학자들을 알게 되었다. 런던에서 그는 다윈을 즐겁게 알게 되었고, 헉슬리와 헨리 메인, 맥렌난, 루버크와 같은 유명한 동료들을 만났습니다. 후자의 두 사람은 몇 년 후 모건에 대한 맹렬한 공격을 개시했다. 모건이 파리에 도착했을 때, 파리 코뮌 봉기가 실패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혁명 구호와 거리의 총탄비의 흔적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는 공사 사원들의 용감한 투쟁에 깊은 동정을 표했다.

몰건은 187 1 부터 1877 까지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책' 고대 사회' 를 집필하고 이를 위해 일련의 예비 논문을 발표하는 데 주력했다. "고대 사회" 는 1877 에 출판되었다. 이 책은 인류가 야만에서 문명에 이르는 발전 과정을 연구하며, 네 가지 방면에서 인류가 저급에서 고급으로 발전하여 문명의 문턱에 들어서는 것을 보여준다. 첫 번째는 발명과 발견으로 인류의 경제와 문화 발전, 그리고 생활자료를 찾는 방식의 지속적인 발전을 묘사한다. 둘째, 정치 이념의 발전은 인류 사회 조직이 이미 씨족 제도에서 국가 생산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셋째, 가족 결혼 개념의 발전은 가족 결혼의 역사를 논술하고 그의 이전 가족 진화론을 더욱 발전시켰다. 넷째, 재산 개념의 발전으로 재산의 역사를 서술하였다. 재산이 공유에서 사유로 발전하여 사유재산이 계급 사회의 출현을 초래하였다.

19 세기 중엽 이전에는 원시 사회의 사회조직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고, 각종 잘못된 이론이 널리 퍼졌다. 몰건은 이로쿼이 등 인디언 부족, 그리스 로마 등 다른 민족의 씨족 조직의 고대사를 연구함으로써 씨족의 본질을 밝히고 씨족이 원시 사회의 기본 세포이며 계급과 국가가 없는 원시 시대의 사회조직이라고 지적했다. 몰겐의 씨족 제도 이론은 원시 사회 역사를 연구하는 기초를 다졌다. 몰건은 인디언들의 현장 조사와 세계 각 민족으로부터 수집한 친족 제도 정보를 통해 모계 씨족이 부계 씨족보다 우선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엥겔스는 이에 대해 모근이 원시 모계 씨족이 모든 문명민족의 부계 씨족 이전 단계의 재발견에 대해 다윈의 진화론이 생물학에 대한 것처럼 원시 역사에 대한 의의가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마르크스의 잉여 가치 이론은 정치경제학에 대한 것이다.

몰건은 만년에 건강이 좋지 않았지만 1878 년 여름에 조카와 함께 콜로라도와 뉴멕시코주를 잠시 여행하며 고고학적 유적지를 방문하고 인디언 마을을 방문했다. 고대의 광채를 빛낸 유물들은 몰겐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이 노약자 학자의 새로운 생명에 불을 붙였다. 그가 쓴 마지막 책인' 미주 원주민의 주택과 주거생활' 은 188 1 에 출판되었다. 이 책은 인도 주택의 발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묘사하고 이 과정을 그들의 사회 발전과 연결시켰다.

장기간의 현장 조사, 고된 탐구, 고된 글쓰기는 몰겐의 신경을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병으로 서재에서 마지막 세월을 보낸 뒤 188 1 12 월 17 일 사망했다. 63 세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