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코프 지식
수천수만의 꽃 중 일부는 대다수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화가는 그것을 위해 그림을 그리고 시인은 아름다운 글로 그것을 찬양한다. 이 10 가지 꽃은 중국 10 대 꽃 심사에서' 계관' 을 따낼 수 있다.
매화-추운 세 친구
춘매와 홍매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색깔이 밝을 뿐만 아니라 향기가 짙다. 우아하고 다채로운 매력은 더욱 고귀함과 충성을 드러낸다. 오서리 능설의 고풍스러운 명절은 송죽과 함께' 노한 세 친구' 라고 불린다.
모란-꽃의 왕
별명 모란 낙양꽃 등. 색깔은 빨강, 가루, 노랑, 흰색, 녹색, 자주색이며 개화기는 5 월 중순이다. 우리나라에서 모란은 꽃의 왕이고 모란은 중국의 아름다움이다. 그것은 우아하고 화려하며 향기롭고,' 꽃의 왕',' 국색 천향' 으로 불리며 길조, 행복, 번영의 상징이다.
국화-꽃 속의 군자
별명 황화, 김서 등. 색상은 노란색, 흰색, 주황색, 보라색 등이 있습니다. 구도가 크게 변하다. 화기는 주로 6 월 5438- 10 월입니다. 고대인들도 중양상국화의 습관이 있었다. 국화는 품종이 다양하고 향기가 코를 찌를 뿐만 아니라, 교만한 서리가 우뚝 솟아 있어,' 꽃중의 군자' 라고 불린다. 국화, 매, 란, 대나무는' 사군자' 라고 불린다.
장미-꽃 여왕
장미는 기원 17- 18 세기에 유럽에 전해졌다. 다른 장미속 식물과의 반복적인 교배를 통해 전 세계를 풍미하는 현대 장미가 생겨났고, 색채가 풍부하고 품종이 만 종이 넘으며' 화중황후' 라는 명성을 얻었다. 색깔이 풍부하고, 일부 품종은 담향이나 진한 향이 있고, 색깔은 흰색, 녹색, 노랑, 가루, 빨강, 보라색이다.
난초-세계 최고의 향기
난초가 단아하고 향기롭다. 중국 난초는 중국에서 이미 1000 여 년의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어 관상가치가 매우 높다. 그 잎은 상록색이고 꽃은 향기가 자연스러워 "천하제일향", "국향" 이라고 불린다. 난초는 고아하고 거룩하여 중화민족의 기질과 문화를 대표한다. 사람들은' 장란' 으로 시의 아름다움을 비유하고,' 청교' 로 우정의 진가를 묘사한다.
진달래꽃-꽃의 아름다움
진달래꽃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꽃 중의 하나이다. 많은 종류와 모양이 있다. 전 세계 800 여 종의 진달래꽃 중 중국에는 600 여 종이 있다. 진달래가 예쁘다. 봄이 열리면 오색찬란하고 현란하여' 꽃의 아름다움' 으로 불린다.
동백꽃-꽃 속의 진품
별명 여명화. 겨울을 견디다. 만다라 나무 등. 그 나무는 아름답고, 잎은 무성하고, 그 꽃은 꽃으로 가득 차 있다. 동백꽃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관상화초로 재배 역사가 1000 년을 넘었다. 관상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이산화황, 황화수소, 염소, 불화수소에 대한 뚜렷한 저항성이 있어 환경 보호를 기도할 수 있다.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
계화-김추만두
일명 계수나무 꽃은 중국 특산물의 진귀한 향기로운 꽃이다. 가을, 백화가 만발하고, 거리와 골목이 향기로워 가을빛에 광채를 더해' 김추생물' 으로 불린다.
연꽃요정
일명 연꽃, 물 부용 등. 화기는 6-9 월로 가루, 흰색, 보라색 세 가지 색이 있습니다. 연꽃은 종류가 다양해서 관상과 식용 두 종류로 나뉜다. 연꽃은 크고 아름답고 향기가 넘쳐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수선화-링보선
별명이 단아한 마늘, 금등 은대. 중국 절강과 푸젠에서 원산지이다. 푸젠 장주의 수선화. 문명 내외. 수선화는 청록색 잎사귀 같고, 하얗고 흠잡을 데 없는 꽃이불, 황금빛 꽃무늬, 향기가 짙고, 싱그러우며, 우아하고 그윽하며, 미덕으로 즐기게 한다. 수선화의 개화기는 설을 맞아 사람들에게 생기와 봄을 가져다 주었다.
화훼와 고대 민속
달력
화력은 사람들이 일 년 중 각종 꽃의 꽃이 피는 시간을 근거로 열거한 역법이다. 보통 달을 경계로 하기 때문에' 화월령' 이라고도 불리는데, 개화시간, 절기, 재배를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오래전부터 한 꽃의 이름으로 음력 12 월을 대표하는 것이 유행이었고, 한 달에 한 꽃을 심는 것이 유행했다.
12 월에는 꽃을 만들고, 꽃신을 만든다.
꽃에 대한 전설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그중 음력 12 월령과 12 월령을 관장하는 화신의 전설이 가장 매력적이다. 이 12 월의 계절은 지역과 개인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화신과 조금 다르다. 12 월의 화신은 제각기 아름다운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정월 매화
전설에 의하면 북송 시인 린테는 서호고산에 은거하여 평생 벼슬을 했다고 한다. 중일 양국의 동행자는' 호메이의 아내' 라고 불리는 호메이다. 영매의 시는 "그림자가 얕고, 어두운 향기가 황혼에 떠 있다" 는 것이 돌파천경처럼 매화절창이 되었다.
음력 2 월 살구꽃 신
어떤 곳에서는 수인이 대추살구의 불로 요리하는 것을 가르친다고 한다. 다른 곳에서는 4 대 미녀 중 하나인 양옥환이 살구꽃의 신이다. 안사의 혼란이 가라앉자 당현종은 양귀비를 안장하려고 포니테일 비탈 아래 살구꽃이 숲을 이루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양옥환을 살구꽃의 신이라고 부른다.
삼월 복숭아꽃
양 () 은 북송 () 양 () 의 일원으로, 변두리를 20 년 동안 주둔하여, 반복적으로 거란 () 을 패배시켰다. 도화심목처럼 외적의 침입을 막을 수 있었던 것 같아 도화신으로 불리며 당대 시인 최호라고 불렸다. 그가' 복숭아꽃이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고 적어 천고에 전해졌기 때문이다.
석류화신
사람들은 장건 출사 서역에 석류를 가져왔다고 칭찬하며 그를 석류화신이라고 칭송했다고 한다. 종규에 대해 말하자면 석류꽃이 피었을 때 단오절과 맞닥뜨렸고, 집집마다 종규 초상화를 붙여 악령을 내었기 때문에 석류꽃은 종규와 연결되어 있었다.
6 월 연꽃 신
그것은 돌이라고 한다. 그녀가 쑤저우에서 오국을 물리친 후 월왕은 월국으로 데려왔지만 왕후는 질투의 미모였다. 그녀는 강변에서 돌을 잡고 거석 하나를 묶어 강바닥으로 가라앉았다. 사람들은 죽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그녀는 연꽃신이 되어 섬에 산다고 한다. 매년 호숫가에서 연련을 따는 아가씨들 중에서 그녀를 볼 수 있다.
8 월 계수나무
전설에 따르면, 다섯 세대의 부비동은 자녀들을 잘 가르쳤고, 그의 다섯 아들은 모두 고위 인사였기 때문에, 그들의 부자는 "노령나무 한 그루, 단계오가지 옆" 으로 불렸다.
。 한편, 시숭덕의 사랑하는 아내 여죽입니다. 용모가 아름답고 피리를 잘 부는 사람입니다. 왕조 사마렌의 동료 손수는 녹주를 아내로 삼으려고 시도하여 석충이 왕에게 부름을 받아 죽고, 녹주가 위층에서 땅에 떨어졌다. 사람들은 계화의 흩어짐을 녹주에 비하여 그녀를 계화 여신이라고 부른다.
9 월 국화 꽃 신
도연명이라고 하는데, 그는 국화를 친구로 삼아 국화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11 월 수선화
낙신이라고 합니다. 머뭇거리는 수선화는 물에 임하여 태어나고, 자태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마치 링보선처럼, 사람들은 로신을 수선화의 신으로 여긴다.
12 월 섣달 매화신
송대의 소동파, 황정견은 황매를' 섣매' 로 바꾸자고 제안했다고 한다.
내용을 확장하다
변론의 기초 지식을 쓰다
우선, 오리건 사이제만의 독특한 장점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게 오래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오리건의 증거에 대한 집착 추구는 논쟁을 의미있게 만들고, 무의미한 감언이설과 빈말을 많이 피하고, 허위 논거를 함부로 만드는 나쁜 행동을 제한한다. 그리고 증거효과에 대한 추구는 학생들이 변론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술적인 것을 많이 읽고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해 한쪽이 경기에서 졌다고 해도 수확이 없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오레곤 경기 제도는 변론 경기의 발전과 변론자의 개인 성장에 유리하다.
첫째, 변론자에 대한 직업 요구는 그들의 광범위한 참여를 제한한다.
오레곤 경기제는 증명, 특히 학술적 증거가 변론 내포의 진급에 유리하다는 것을 중시하지만, 동전의 앞뒤 양면처럼 이런 진급은 문외한의 참여를 제한하는 것을 대가로 한다. 법률 토론을 논의한다면, 법학 전공 학생들이 문과 전공 학생보다 유리하고 이공계, 농업, 의학, 예술 전공 학생보다 유리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말할 필요도 없이, 적어도 몇 명의 문외한이 이해하지 못하는 용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다른 전문적인 토론도 마찬가지다. 사실 대만성의 많은 경기는 오레곤 경기제를 채택하고 있지만 경기 자체는 종종' 변호사컵' 이나' 재정컵' 이라고 불린다. 이렇게 전문가가 참가하는 프로경기는 당연히 이런 높은 기준의 경기제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일부 성급, 지역급, 국가급, 심지어 국제급 경기는요? 모든 고교의 모든 학생들이 동등한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며, 기회를 얻는 사람은 특기가 아니라 논쟁의 우세를 가져야 한다. 이렇게 보면 모든 경기가 오레곤을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까?
둘째, 토론 제목 선택의 제한.
증거 기반 경쟁은 반드시 증거가 있는 논점을 선택해야 한다. 이렇게 감정적인 논쟁과 오락적인 논쟁은 선택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사랑과 결혼에 관한 것입니다. 물론, 사랑과 결혼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결국 이들 분야 중 어느 것도 과학체계가 되지 않았다. 대부분 인간의 주관적인 사상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증거의 증명력은 상당히 약해서 오리건의 증거 기반 경쟁제에 적응하기가 어려워 마지막 경기는 호랑이를 그리지 않고 개를 그리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
셋째, 판사의 선발.
변론 경기의 심사위원은 경기장의 주역이라 할 수 있는데, 적어도 변론자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변론자가 경기장의 주역이라고 상상하지 마라. 한 변론자가 잘하더라도 모든 관객이 다음 라운드에서 그들의 공연을 계속 볼 수 있기를 기대해도 심사위원의 말 한마디가 다음 라운드에서 표현하지 못할 기회를 충분히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 명예명언) 이것은 사실이다. 법정에서 범죄 용의자가 재판장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죠? 좋은 심판 메커니즘을 어떻게 세울 것인지는 별개의 일이지만, 심판의 중요성은 오레곤 경기제의 엄격한 요구와 상충된다. 경기는 심사위원이 단시간 내에 판정을 할 것을 요구한다. 심사위원은 변론 문제를 가지고 가서 한 달 동안 연구한 후에 보고서를 쓸 수 없다. 최대 몇 분 동안 토론하면 심사위원은 반드시 결론을 내려야 한다. 오리킨은 증거와 학술적 증거를 중시하는데, 이것은 판사가 증거를 이해하도록 요구한다. 심판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설령 그/그녀가 일부러 편애하지 않았더라도 오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경기에 큰 아쉬움이다. 이는 국제상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판사가 형사법정의 주심 판사인 것과 같다. 그/그녀가 뇌물을 받지 않더라도 억울한 허위 사건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논쟁의 또 다른 측면에서, 학구가 심사위원을 맡는 것이 적당합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어쨌든, 변론에는 일정한 기교가 있다. 오래된 학문이 반드시 변론 기교를 융통성 있게 습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설상가상으로, 노학들은 때때로 자신의 연구 결론에 선입되기 쉬우며, 이는 다른 쪽을 그리는 팀에게 불공평하다. 따라서, 우리는이 주제에 대 한 연구가 필요 하지만, 선입견을 하지 않고, 유연하고 기민하게 토론 기술을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 심사 위원이 될 수 있습니다. 와! 찾기가 너무 어려워요
이 세 가지 점은 모두 작은 문제이다. 주최 측이 디자인 변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심사위원을 초청한다면 그 부정적인 효과는 최소화하고 무시할 수 있다.
하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오레곤의 제도가 논쟁의 근본 목적에 완전히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대학 토론 경기는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네가 나라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이런 영향은 있지만, 극히 미미하다. 국가는' 에이즈는 주로 사회문제' 라는 측이 전국 토론에서 이겼기 때문에 보건부에 배정될 예정이었던 돈을 사회과원에 넘기지 않을 것이다. 성 경주에 관해서는 건의를 하는 것은 의미가 크지 않다. 그래서 대학 토론대회의 주요 목적은 교육과 학습이다! 변론 경기 제도는 주로 학교에서 진행되며, 사회상의 회사나 정부 부처 사이에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할 일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일하는 동안 한가한 마음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변론자가 변론 경기의 과정을 통해 사고, 문제 분석, 문제 서술 방법을 배우고, 유연한 대응과 팀워크를 배우고, 전략 전술의 전환을 배우고, 변론 경기와 관련된 과외 지식을 배워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목적은 교육과 학습이다! 이런 상황에서 변론자는 논리적 사고와 증명능력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단어를 골라 문장을 만드는 능력도 배워야 한다. 우리도 교묘한 언어로 다른 사람의 인정이나 동정을 얻는 능력을 배워야 합니까? 직설적으로 보이는 언어로 상대방의 날카로운 문제를 피하는 능력도 배워야 하지 않을까요? 이것들은 때때로 외교에 쓰인다. 나에게 이것들은 모두 위선적이고 쓸모없는 물건이라고 말하지 마라. 변론대회에 익숙한 학우들은 99 개국 토론대회 A 조 결승전에서 교대자유인 담치의 마지막 연설을 기억하고 있지 않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자유인) 꽃 한 송이가 고시 한 송이와 함께 쓰인다. "슬픈 사람은'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이라고 말하고, 행복한 사람은' 꽃이 나에게 미소를 짓는다' 고 말한다. 슬픈 사람은'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고 말하고, 행복한 사람은' 복숭아꽃이 서로 붉다' 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꽃이 다정하다고 말한다. 이른바' 낙홍 비 무정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고 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꽃이 무정하다고 말한다.' 광류솜이 바람에 춤을 추고, 가는 복숭아꽃이 물을 쫓는다' 고 말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객관적으로는' 꽃표류수' 라고 말하지만, 우리의 주관적으로는'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함' 이다. 이런 논조는 "아름다움은 일종의 주관적인 느낌" 을 남김없이 말한다. 여러분 모두 0 1 전민 대변론에서' 성패로 영웅을 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는 논술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논점이 너무 길어서 나는 인용하지 않겠다. 나는 세 가지 대비 수법을 써서 만당의 갈채를 받았다. 이것들은 모두 완전히 반박할 수 있지만, 충격력은 이미 반박할 수 없다. 그럼, 오늘 논쟁을 하찮게 여기는 학우들, 증거를 쫓고 오리건을 쫓는 학우들, 당신들은 담치, 정원 같은 문장을 고르고 경전을 인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까? 어떤 화변을 배제하지 않는 것은 매우 나쁜 기교이다. 예를 들어 95 개국 변론 결승전,' 어리석은 사람은 움직이지 않고, 산새는 모두 움직인다' 는 말은 서너 번 반복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수사적 기교에 문제가 있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변론자가 커서 절름발이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증거와 이론적 유도를 중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런 이유로 언어와 글쓰기 기술을 포기하는 훈련은 가치가 없다.
이 화제를 따라 대륙팀의 토론 스타일을 이야기하다. 대륙팀의 변론 스타일이 좋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대륙 팀의 스타일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일부 대륙 팀의 수준이 떨어지고 있다. 물론, 중국어 발원지에서 온 참가팀은 선어 문장을 만드는 기교를 이용하여 중국 변론의 변론 풍격을 내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어, 중국어, 중국어, 중국어, 중국어, 중국어) 홍콩, 마카오, 대만, 신마처럼 증거와 사론을 중시할 필요는 없다. (물론 후자도 마찬가지다. 스타일이 다르면 서로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잘못은 현재 일부 대륙 팀 수준이 떨어지고, 꽃이 썩어서 자신의 관점을 포장할 수 없고, 오히려 궤변의 메스꺼움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 변론 중 어느 쪽도 완전히 옳지는 않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다른 변론 스타일은 포장이 다를 뿐이다. 그러나 일부 대륙팀은 화변의 화려한 포장을 물려받지 않고 증거를 중시하는 법을 배우지 못해 듣기 어려워졌다. 하지만 그때 난 내 자신의 스타일을 반영 하기 시작, 그것은 재 밌 었 어 요. 어떤 사람이 영어를 잘 배우지 못하고, 자신의 노력을 반성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고,' 신개념 영어' 교재가 좋지 않아' 미국 여행' 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다. 우스꽝스러워 보인다.
오레곤에 관한 어떤 것도 부인하지 않겠다고 할 말이 너무 많다. 나는 개인적으로 오레곤 경기제가 일부 경기에서 운용하는 것에 찬성하여 변론자가 각종 능력을 훈련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오레곤이 최고의 경기제라고 생각하지도 말고, 꽃 변론이 소용없다고 생각하지도 마라. 한 소가 "쓸데없는 것은 없다. 너만 잘못 쓰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