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자문 - 고대인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았습니까? 고대에 태아의 성별을 예측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대인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았습니까? 고대에 태아의 성별을 예측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대인들은 어떻게 아이를 낳았습니까? 고대에 태아의 성별을 예측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너에게 상세한 관련 내용을 제공할 것이다.

임신에 대해 말하자면, 전후 거의 10 개월이 지났는데, 많은 예비 엄마와 예비 아빠들이 곧 다가올 생명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궁금해할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법률은 우리가 남녀를 미리 조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아기가 태어난 날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려서 10 개월 동안 우리를 괴롭혔던 이 수수께끼를 풀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지만 고대인들에게 이 임신기 태아의 성별을 어떻게 예측할 것인지는 큰일이었다. 결국, 고대 환경에 근거하여 남자아이를 낳고 고대 대다수 여성의' 평생사업' 이 된 것은 시대적 배경의 비극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지금 나는 이런 그림을 한 장 넣고 싶다.

음, 먼저 윤리적인 측면을 버리자. 결국 이런 비판은 문장 많다. 고대 의료 기술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성별을 알아야 하는데, 고대인들은 태아의 성별을 어떻게 예측하였습니까? 이 방법들이 정확합니까?

사실 오늘날까지도 민간에서 남녀를 예측하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다. 모든 임산부는 한두 마디 더 들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1) 어머니의 표정이 엄숙해서 남자아이를 낳을 것이다. 친절한 표정에는 여자가 있을 것이다. (2) 배 양쪽이 넓어서 여자아이를 낳는다. 중간에 튀어나오면 소년이 생긴다. (3) 어머니의 식단이 바뀌면 소년이 생긴다. 변하지 않으면 소녀가 태어날 것이다. (4) 어머니의 배 오른쪽으로 차는 태아는 소년이고, 왼쪽으로 차는 것은 소녀다. (5) 어머니가 단 음식을 먹고 싶다면 (매운) 소녀를 낳는다. 시큼한 음식을 좋아하면 소년이 있을 수 있다. (6) 어머니의 뱃속에 있는 태아의 활동이 비교적 빈번하다. 소녀이다. 반대로, 남자를 위해. (7) * * * 아내가 있는 가정은 남자아이를 낳는다. 남편 * * * * 의 가정에서는 여자아이를 낳는다: (8) 반응이 경미하면 여자아이를 낳는다. 심각하게 남자아이를 낳을 수 있다. (9) 어머니는 성격이 온화하여 소녀를 낳는다. 곧 한 소년이 태어날 것이다. (10) 엄마는 고기를 자주 먹고 여자아이를 낳는다. 야채를 자주 먹으면 소년이 생긴다. (1 1) 복부가 점점 융기되면서 배꼽이 더 튀어나오면 소년이 생긴다. (12) 손의 머리카락이나 눈썹이 가늘어지면 남자아이를 낳는다. 항회생 소녀: (13) 지금 태동반응이 심해서 남자아이입니다. 위가 아파요. 여자예요. (14) 얼굴에 검은 반점이 있고 주근깨가 있어 화장이 어려울 때 남자아이를 낳는다. (15) 어머니의 배가 움푹 들어가 남자아이를 낳았다. 배 근처에서 튀어나오면 여자가 생긴다. (16) 어머니의 우울증이 심한 사람은 남자아이를 낳고, 우울도가 그리 깊지 않은 사람은 여자아이를 낳는다. (17) 첫 번째 아기의 허벅지에 가로줄무늬가 있다면, 다음 아기가 남자아이를 낳을 확률이 높다. 만약 두 개의 줄무늬가 있다면, 다음 태생 소녀의 확률이 높다. (18) 첫아이가 소년이라면 1~2 년 안에 임신하면 둘째 아이도 남자아이를 낳는다. 4~5 년 간격으로 여자아이를 낳을 확률이 높다.

믿을만한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엄마들이 비교해 볼 수 있는데, 정확도가 그리 높지 않을 수도 있다.

송원 시대에 쓴 고대 설서인' 왕무평화' 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다.

어느 날 달기는' 한 아이 (태그) 가 임산부의 뱃속에서 남자인지 여자인지 구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왕이 말했습니다. "어떻게 아세요? 클릭합니다 달 자신은 말했다:' 나는 왕이 나를 믿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임산부 몇 명을 남종, 여종과 구분하려고 노력하다.' 왕은 말했다:' 대청에 따르면. 그리고 나는 100 명의 임산부에게 전하에게 선언했다. 주왕은 탄천에게' 저거 사람인가? 저거 여자야? "라고 달기가 여자를 불러 앉아서 다시 일어났다. 달기는' 왼발을 먼저 들어 올리는 사람은 남자, 오른발을 먼저 들어 올리는 사람은 여자' 라고 말했다 ""

고서에는 주왕이 임산부를 해부했고 아주 일찍 해부했다는 말이 있다. 묵자 명귀': "예전에 왕인범이 불타서 임산부만 받았다." 중국고시' 상 슈타이 사상' 은 "충성심을 불태우고 임산부와 결탁한다" 고 말했다. 공안국전: "그 임산부, 한번 보세요." 태아의 성별에 달려 있다. 백호 이홍악',' 화남자도 응훈' 등 여러 권의 책이 이에 대해 묘사했지만 태아의 성별을 먼저 판단하는 방법은 설명하지 않았다. 주왕의 이 악은 우여곡절이었는데, 당시에는 이미 어떤 판단이 있었는데, 아마도 이른바' 남좌녀 우우' 였을지도 모른다.

그것은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으며,' 왕무가위 평론' 시대에 민간 작가에 의해 채택되어 독자의 지식면을 넓히고 책의 참신함을 증강시켰다. 책에는 남좌여우우를 다룬 이유도 없고 고증도 없다. 분명히 저자 본인은 그것의 경위와 신뢰성을 알지 못한다. 설화창한 문학은 자연히 이런 설법의 전파에 기여했다.

일찍이' 시경' 에는 임산부가 웅생남, 뱀생녀를 꿈꿨다는 기록이 있었다. "그럼 기모는요? 웅대는 우뚝 솟아 있고, 뱀은 우뚝 솟아 있다. 어른이 차지하고 있다: 웅위위, 상서로운 사람; 웨이 웨이 웨이 뱀, 여성의 길조. 클릭합니다

임산부의 맥박, 얼굴, 행동을 통해 성별을 진단하는 것은 한의사의 기본 관행이다. 아진인 왕숙과 저술한' 맥경' 은 태아의 체질이 어머니의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의 맥박을 진단하고 치료하여 태아의 체질적 특징을 추론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왼손맥은 양이고, 오른손맥은 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임산부 맥박은' 왼손 중오른손, 여성' 이다. 두 손은 무겁고 단단하며, 두 남자는 태어났다. 양손이 우쭐대며 두 딸을 낳다. "더 척맥상으로 판단하면' 척좌맥은 남자, 우맥은 여자, 양쪽에는 둘째 아들' 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수대의' 질병통론' 은 태아 부모의 행동을 관찰하여 태아의 성별을 판별하는 두 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하나는 뒤에서 임산부라고 부르고, 여자가 왼쪽에서 돌아온다면 남자아이를 낳고, 오른쪽에서 돌아서면 여자아이를 낳는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태아 아버지의 신체 변화를 관찰하는 것이다. "여자가 임신할 때 남편 한 명은 왼쪽에, 한 명은 오른쪽에 있다." 당대의 의사 손사우는 임산부의 맥박도 성별을 구분할 수 있고, 왼손맥주파수가 빠른 사람은 남자태이고, 오른손맥이 빠른 사람은 여자태라고 제안했다.

송대 의가는 전대 경험을 바탕으로 태아의 성별 예측 방법을 심화시키고 넓혔다. 예를 들어' 질병검사 가이드' 가 수인이 제기한 * * * 증상을 태아 아버지에서 어머니로 옮긴다면 임산부의 유방 발육 과정에서' 좌유핵자는 남성, 우유핵자는 여성' 이라고 생각한다.

수한신 장춘백자지도집 부분은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또한' 진찰안내서' 는 태아의 성별을 판단하는 것은 임산부 3 부맥의 빈도, 성격, 맥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좌족맥은 남자, 우족맥은 여자',' 좌족맥은 남자, 우족맥은 여자',' 족태양방광경맥은 남자, 손태음폐경맥은 여자' 라고 지적했다 기본적인 인식은 남성과 여성 신체의 음양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어머니의 맥박에 반영된다는 것이다. 의사는 맥상이 정시이면 남자 태아로 판단할 수 있고, 맥상이 음수이면 여자 태아로 판단할 수 있다. 만약' 음중에서 양을 보고, 양중에서 음을 본다' 는 상황이 나타나면 남성은 내양 외음부가 있고, 여성은 내음외양이 있다는 원칙에 따라 가장 본질적인 맥상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송대는 심지어 태아의 성별을 판단하는 성공 사례까지 나타났다. 의론' 에는' 수재처병, 중의들은 노손인 줄 알았는데' 명의인 학운은 임신인 줄 알고 태아를 소년으로 진단한 것이 과연 검증을 받았다. 하지만 남학생과 여학생은 원래 5 ~ 5 개만의 기회였는데, 이런 경우는 옳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화이난자 순자론" 에는 "서른 살에 시집가다" 라는 말이 있다. " 고우편은 이에 대해 상세한 주석을 달았다. "서른 살에 시집가는 사람은 모두 자식들이다. 남자는 자녀 수를 보면 30 년을 떠나 3 위에 서 있다. 여자는 하위, 천자 20 년, 또한 제 3 위, 부부에 서 있다. 그래서 성인은 서른 살에 남자와 결혼하고, 스무 살에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의식이기 때문이다. 그 사람은 이미 자신을 세고, 10 을 남겨두고, 그늘을 얻었기 때문에, 10 월은 음에서 태어났다. 그래서 남자 수는 음부터 시작한다. 여성의 수는 이미 계산되었고, 정확한 노선은 이미 적용되었다. 또 신 10 월 출생: 고녀 수는 신에서 시작된다. 클릭합니다

이 묘사에서 우리는 고대인들이 음양의 수가 남육녀와 관련이 있다고 말한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인들은 상술은 정기가 임신의 정밀이고, 양이 남이고, 음이 여자이며, 생식력도 어머니의 이미지와 색깔에 반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했다. 오른쪽 귀 굵은 선생녀, 왼쪽 귀 굵은 선생남. 허리가 가늘어 여자아이가 생기다. 입술에는 문신이 있는 아이가 많고, 입술은 푸르고 이빨은 하얀 딸이 많다. 또 아이를 낳은 남녀는 호랑이 아가리의 갈비뼈를 볼 수 있다. 왼쪽 입이 파란 생남자, 오른쪽 입이 파란 생여자. 오른쪽 세 개의 옅은 붉은 사람은 딸을 낳고, 손바닥은 물처럼 붉고, 흰 녹색은 여자를 낳는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이미 음양괴한 수단으로 남녀의 일에 개입하고 싶어 했다. 과정은 남녀가 태아의 성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시간, 특히 햇빛이 맑을 때를 규정하는 것이다. 월경이 끝난 후 1, 3, 5 일이 임신하기에 가장 좋은 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좋은 시기를 선택해야 한다. 남자 아이를 찾는 것은 자정 이후여야 하고, 여자 아이를 찾는 것은 자정 전이어야 한다. "자정부터 자정까지, 화를 내고, 자정부터 자정까지, 죽음을 위해" 이런 폐경 후 맑은 날 임신이 남자아이를 낳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견해는 당송 시대의 많은 의서에 기록되어 있다. 예를 들어,' 여자' 에서 임신자에 대한 두 번째 논술은 이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여자 월신은 초부터 1 일, 3 일, 5 일, 남녀에 도착했다. 남녀가 모두 강건하다면, 그들은 많은 아이를 낳을 것이다. 나약할 때 아이가 줄어든다. "

신강 박물관 티베트 복희여와 비단 그림.

3 월분남녀' 의 이해에 따르면 임신 후 개입은 주로 첫 임신부터 임신 3 개월 초까지 주로 특수 물질에 노출되어 영향을 미친다. 임신 초기 태아가 상형도처럼 변하는 원리에 따라 임산부가 이상적인 태아의 성별과 비슷한 아이템을 착용하거나 접촉할 수 있도록 고정장치가 없다는 것이다. 이런 기록은 한나라의 태생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지만, 한대에서는 남녀를 겸비한 방법으로 당송 () 에 이르면 남자아이를 얻기 위한' 여자를 남자로 바꾸는' 방법이 되었다. 당대의' 비금방' 에 따르면 활현, 웅황, 산모 침대 밑에 도끼를 두는 것은 모두 남자아이를 낳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신방' 에는' 임신 3 개월, 수탉이 목욕할 때 오줌 누기',' 돗자리 아래 석남식물 네 그루',' 침대 밑에 가지 다섯 그루' 등 비슷한 묘사가 더 있다. 송인은 당나라를 기초로 또 새로운 공헌을 하였다. 예를 들어 장고의 의학 이론에서 궁중비법은' 보름달 전 임신' 이다. 활줄을 띠로 하여 3 월에 해결하다. "또 예를 들어," 좋은 처방부 측 "은" 남편의 수족갑을 채취하고, 좌석 밑에 누워 고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일반적으로 송인은 성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네 가지 물질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버드나무, 가지, 석남 등 남성 관련 식물이다. 둘째, 수탉, 오리 및 기타 남성 동물; 셋째, 칼, 도끼, 활 문자열 및 기타 남성 특수 장비; 네 번째는 수컷이다. 송인의 관점에서 볼 때, 수황과 암황은 각각 남녀 성별에 해당한다. \ "당신이 남자를 원한다면, 수황과 반복으로 가져오세요; 네가 여자를 원하면 암컷을 데리고 오너라. "

한편 송대는' 정생남' 이라는 관념을 가지고 있다. 즉 여자가 남편의 옷을 입고 아침에 우물을 둘러싸고 영화를 보면 남자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진성철은 여자 열 명을 낳고, 아내는 우물을 세 바퀴 돌았다. 여자는 음이고,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많고, 남자는 길상이다. 그가 3 일 동안 우물을 잠그고 그림을 그리지 않으면 남자가 생긴다. 클릭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수색방식과는 달리, 우물에 따라 남자를 찾는 의식에는 인사가 있어 요술 신앙에 더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의사의 관점에서 볼 때, 우물물은 확실히 생남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성별에 간섭하는 많은 내과 처방에서' 정화수' 를 복용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임신 후의 또 다른 개입 방법은 음식을 조절하여 태아의 성별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임신 3 개월 동안 송대 의사는 임산부에게 남성용 닭고기 수프를 복용하여 식보할 것을 권했다. 남자아이를 낳는 비교적 이른 복방 중 하나는' 단삼원' 으로 주로 간 양혈에 쓰인다. 당대의 임산부는 임신 초기에' 태육, 화녀를 남자로' 로 사용했고, 송인은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송대에 도착한 이후 성개입 방법은 기본적으로 아이를 겨냥한 것으로 당시 출산 욕망이 얼마나 강했는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 중 어느 것도 과학적 근거가 별로 없다. 현대과학을 통해 우리는 태아의 성별이 정자와 난자가 결합되는 순간에 이미 결정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른바 모레 개입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남녀를 보는 방법에 관해서는, 매우 큰 확률이 정확하다. 그들 100% 가 정확하다고 말하면, 가장 선진적인 B 초음파도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태아가 태어난 후에야 진정으로 알 수 있다.

다행히도, 우리는 이런 환경에 얽매이지 않았다. 요즘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남학생과 여학생이 모두 똑같다. 모두 부모의 마음이다. 물론,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남성을 요구하는 저속한 풍습이 여전히 전해지고 있지만, 적어도 큰 환경에서는 이미 이런 관념에서 벗어났습니다. 이 글에서 언급한 남녀를 판단하는 방법은 예비 부모님께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