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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어문의 성실함과 신용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1. 문어문론 청렴성 문어문문론 성실성:' 상양립목조신' 원문: 사람을 믿게 하고, 그 천을 믿지 않고, 국성남문에 세워져 북문으로 이주할 수 있는 자를 거느리고, 10 금을 준다.

사람들은 그것을 비난하고, 감히 이주하지 못한다. 그는 "이주할 수 있는 사람은 50 금을 받는다" 고 대답했다. "

한 사람이 그곳으로 이주하여 50 금을 내야 하는데, 분명히 속이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졸령.

질서 년 동안 진나라의 수도는 새로운 질서가 수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왕자는 법을 어겼습니다.

위양은 "법이 안 되면 위에서 범한다" 고 말했다. 태자, 군사도 고문하지 않는다.

그의 아들 푸공자를 징벌하고, 그의 선생님 공을 징벌하다. 내일 진 사람들은 모두 질서를 갈망한다.

10 년의 여행 끝에 진민-다는 산에 도둑이 없다고 말했다. 이 가족은 다른 사람에게 충분한 돈을 주었다. 민용공전, 사적인 투쟁, 향진기치.

상양이 법을 바꾼 법령은 준비되었지만 발표되지 않았다. 그는 사람들이 (명령) 베이징 남문 앞에 3 피트 높이 나무 를 넣어, 그를 믿지 않는 것을 우려하고있다, 북문으로 이동할 수 있는 사람을 모집하고, 그들에게 열두 금을 주었다. 사람들은 이것들을 보고 놀라서 아무도 감히 이 나무를 건드리지 않았다.

(상양) 또 "나무를 옮길 수 있는 사람은 50 금을 받는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나무를 옮겨 그에게 50 금을 주었는데, 이는 그가 속이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변법이 공포된 지 1 년 후, 진 () 사람들은 상경 () 에 가서 신법이 백성들에게 수천수만의 불편을 가져왔다고 고소했다. 이때 왕자도 법을 어겼다. 쑨양 (WHO) 는 "신법이 순조롭게 시행될 수 없는 것은 상층계급이 앞장서서 위반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태자는 군주의 후계자로 벌을 받을 수 없어 경건하게 자신의 스승의 아들을 죽이고 또 다른 스승인 공손가에 문신을 새겨 처벌의 상징으로 삼았다. 다음 날, 진 사람들은 이 일을 듣고 모두 법에 복종했다.

새로운 법이 시행된 지 10 년 후, 진나라는 태평한 광경이 나타났고, 받을 길이 없었고, 산에는 도둑이 없었다. 백성들은 용감하게 나라를 위해 싸우고, 더 이상 사적인 싸움을 감히하지 않고, 향진은 모두 다스린다. 이 문장 기록의 사건은 주헌왕의 제 10 년 (기원전 359 년) 에 발생했다.

신법이 시행되기 전에 진 () 은 남문 () 에 서서 백성들의 신뢰를 얻었다. 신법 시행 후 태자가 법을 어기고 주인을 벌하다.

이 두 가지 일은 신용이 국가의 재산이라는 것을 보여 주며, 치국에 능한 사람은 반드시 국민의 신뢰를 얻을 것이다. 확장 자료 상양 (기원전 395 년경-기원전 338 년경), 희성, 공손성, 위국도구 (현재 허난성 안양시 내황현 양장진) 사람.

전국 시대의 정치가, 개혁가, 사상가, 법가 대표, 위국군의 후손. 상양은 진효공을 보좌하고, 적극적으로 변법을 실시하여, 아진을 부강한 나라로 만들고, 사칭상양이 변법했다고 한다.

정치적으로 진국의 호적, 군호, 토지제도, 행정구역, 세금, 도량형, 민풍민속 등을 개혁하여 가혹한 법을 제정하다. 경제적으로, 중농억제상, 중상 농사를 주장하다. 군사적으로, 하서 () 의 땅을 수복하고, 15 성을 상에게 나누어 주고, 이름은 상양 () 이라고 부른다. 기원전 338 년에 진효공이 죽은 후 상양은 공자겸에게 모반 혐의로 동동생으로 죽고 시체가 갈라지고 온 가족이 살해되었다.

2. 고전 중국어 원문의 완전성에 대하여:

이 예는 어마하다. 나는 제국 이공대에 가는 횟수가 적었다. 모든 학생들을 위해 여남과 장소에서 친구를 사귀었다. 와드득. 이 두 사람은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원보가 말했다. "저는 2 년 후에 갚겠습니다. 친척들에게 세배를 드리고 아들을 보러 가겠습니다." 오늘은 * * * 입니다. 어슬렁어슬렁 늦게 온 원보에는 백인 어머니가 한 분 있었는데, 그녀에게 밥 한 끼를 차려 달라고 부탁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2 년 만에 천리에 결론이 났다. 너는 어떻게 심판의 악을 믿을 수 있니? "네, 그가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신자라면, 당신은 불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 어머니는 "그렇다면 술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날 국화청이 도착하자 로비에 가서 술을 마시며 기뻐하며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팬 후아 양 산 장 진 (금산 현, 산둥 성) 사람입니다. 나는 젊었을 때 국자감에서 공부하여 많은 학자 중 한 명이 되었다. 나와 장소는 여남에서 동창 친구로, 두 사람은 동시에 국자감을 떠나 귀국했다. 패러다임이 장소에게 말했다. 2 년 후에 나는 너의 부모님을 방문하고 너의 아이를 방문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예약을 했다. 나중에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자 장소는 이 일을 그의 어머니에게 알리고 음식 모형을 준비하라고 요구했다. 어머니께서 물으셨다: 너희들은 헤어진 지 2 년이 되었는데, 천리 떨어져 있다. 너는 이렇게 진지하게 그를 믿느냐? 장소가 대답했다: 패러다임은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라 약속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께서 그러시다면 제가 술을 만들어 드릴게요. 약속한 날이 되자 패러다임이 정말로 왔다. 우리 같이 술 한 잔 하자, 안녕

& lt& lt;; 증자가 죽이다 >>

증자의 아내의 도시에서 그의 아들은 울었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그 여자 ("너 "처럼) 가 돌아와서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그의 아내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그녀를 붙잡고 죽이려고 했다. 그의 아내는 즉시 그를 제지하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 아들과 농담을 하고 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놀이와 아무 관련이 없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또한 아이 깡패 를 가르칩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속였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선생님이 되었다. ""

정직에 관한 고전 중국어는 무엇입니까? 1.' 증자가 죽였다'

원문

증자의 아내의 도시에서 그의 아들은 울었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그 여자 ("너 "처럼) 가 돌아와서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그의 아내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그녀를 붙잡고 죽이려고 했다. 그의 아내는 즉시 그를 제지하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 아들과 농담을 하고 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놀이와 아무 관련이 없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또한 아이 깡패 를 가르칩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속였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선생님이 되었다. ""

번역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 갔을 때, 그의 아들은 울면서 따라가려고 했다.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말했다. "너 먼저 집에 가, 내가 이따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거야." 그녀가 장터에서 막 돌아왔을 때, 증자는 돼지를 잡으러 가서 그들을 죽일 것이다. 그녀는 더 이상 말하지 않았다. "이것은 단지 아이들과 하는 농담일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내, 당신은 그와 농담을 할 수 없다! 아이는 사고하고 판단할 능력이 없으니 부모로부터 배우고 부모의 정확한 지시를 따라야 한다. 지금 네가 그를 속이는 것은 아이에게 부정행위를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어머니가 아들을 속일 때, 아들은 더 이상 어머니를 믿지 않는다. 이것은 현실 교육의 방법이 아니다. " 그래서 증자는 돼지를 죽이고 고기를 삶아 아이들에게 주었다.

진태추와 우의시기

원문

천태추와 그의 친구는 여행을 갔다. 낮에 중간에 이르지 못하자 태구는 포기했다. 가면 그만해요. 방원 7 세, 문 밖에서 놀다. 천태추의 친구가 방원 한테 물었다. "네 아버지가 계시니? 클릭합니다 -응? 혜원이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너를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네가 도착하기 전에 이미 떠나셨다." 친구는 화가 나서 말했다: "비인간적! 클릭합니다 다른 사람과 동행하고, 다른 사람과 동행하다. "방원," 만약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정오에 만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믿음을 잃을 것입니다. 너의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 "친구 부끄러워, 하차 리드. 어쨌든, 방원 시작 했다.

번역

천태추는 친구와 같이 나가서 점심에 만나기로 했다. 이미 정오가 지났는데, 태구는 기다리지 않고 떠났다. 치우가 떠난 후 인재가 왔다. 치우의 장남 진원방은 일곱 살 때 문밖에서 놀았다. 그 사람은 방원 께 물었다: "네 아버지는 집에 있니? 클릭합니다 방원 대답: "당신이 오랫동안 오지 않으면, 그는 이미 떠났습니다." " 그 남자는 성질을 잃고 소리 쳤다: "정말 수치 스럽다! 나는 다른 사람과 함께 가자고 약속했지만, 다른 사람을 버리고 혼자 갔다. " 방원 가 말했다. "너와 우리 아버지는 정오에 함께 출발하기로 약속했다. 점심에 도착하지 않으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을 대신해서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이 사람은 부끄러워서 차에서 나와 방원 악수를 하고 싶었지만, 그는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자신의 차 문으로 들어갔다.

3. 급하게 포기하지 마세요

원문

화희와 왕랑은 모두 배를 타고 피난을 갔는데, 그 중 한 명은 붙이려 했으나 붙이기가 어려웠다. 랭은 말했다: "다행스럽게도 여전히 넓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도둑이 쫓은 후, 왕은 그 사람을 버리고 싶어 한다. 신은 말했다: "그래서 나는 의심을 품었다. 클릭합니다 이미 받아들였으니, 왜 악을 서둘러 버리고 선을 따르지 않는가? "그래서 나는 예전처럼 내 목숨을 구했다. 세계는 이것으로 중국과 국왕의 공과를 판정한다.

번역

화희와 왕랑은 함께 배를 타고 피난했다. 그들 중 한 명이 그들의 배를 타려고 하는데, 화신은 매우 어색하다. 왕랑은 "배에서 그런대로 널찍한 편이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잠시 후, 토비들이 따라잡았고, 왕랑은 막 배에 오른 사람을 두고 싶었다. 후아힌 은 말했다: "그래서 나는 단지 망설였다. 클릭합니다 우리가 이미 그를 승선시켰으니, 우리는 어떻게 비상상황 때문에 그를 떠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나는 그를 계속 데리고 길을 떠났다. 세상도 두 왕의 공과를 판단했다.

4. "패러다임 단어 위대한 청"

원문

이 예는 어마하다. 나는 제국 이공대에 가는 횟수가 적었다. 모든 학생들을 위해 여남과 장소에서 친구를 사귀었다. 와드득. 이 두 사람은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원보가 말했다. "저는 2 년 후에 갚겠습니다. 친척들에게 세배를 드리고 아들을 보러 가겠습니다." 오늘은 * * * 입니다. 어슬렁어슬렁 늦게 온 원보에는 백인 어머니가 한 분 있었는데, 그녀에게 밥 한 끼를 차려 달라고 부탁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헤어진 지 2 년이 지났는데, 천리는 정론이 있다. 너는 어떻게 심판의 악을 믿을 수 있니? "네, 그가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신자라면, 당신은 불순종하지 않을 것입니다. " 어머니는 "그렇다면 술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날 국화청이 도착하자 로비에 가서 술을 마시며 기뻐하며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번역

범형은 거경, 양산 장금 (오늘 산둥 금산현) 사람이다. 나는 젊었을 때 국자감에서 공부하여 많은 학자 중 한 명이 되었다. 나와 장소는 여남에서 동창 친구로, 두 사람은 동시에 국자감을 떠나 귀국했다. 패러다임이 장소에게 말했다. 2 년 후에 나는 너의 부모님을 방문하고 너의 아이를 방문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예약을 했다. 나중에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자 장소는 이 일을 그의 어머니에게 알리고 음식 모형을 준비하라고 요구했다. 어머니께서 물으셨다: 너희들은 헤어진 지 2 년이 되었는데, 천리 떨어져 있다. 너는 이렇게 진지하게 그를 믿느냐? 장소가 대답했다: 패러다임은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라 약속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어머니께서 그러시다면 제가 술을 만들어 드릴게요. 약속한 날이 되자 패러다임이 정말로 왔다. 우리 같이 술 한 잔 하자, 안녕

성실성에 관한 문어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사기 지브 루안 브리전》을 참조하십시오.

초한이 서로 다투고 있을 때 항우에는 여포 () 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항우를 위해 피를 흘리며 분투하여 한마 공로를 세웠다. 유방은 그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한다. 통일 중국이 황제를 칭송한 후 현상금 200 금을 내걸고 여포 체포를 명령했다.

지브는 항상 약속을 지키며 다른 사람의 일을 승낙한다. 그는 최선을 다해 할 것이다. 결코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런 아름다운 품질은 그에게 많은 친구를 얻었다. 민간에는 "희부의 약속을 받는 것보다 금 백 근을 얻는 것이 낫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그때 여포 추앙자들은 모두 은밀히 그를 돕고 있었다. 여포 변장을 하고 산둥 일가 주씨 댁에 와서 도우미로 일하다. Zhu jiaming 은 그가 여포 임을 알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그를 받아 들였다. 나중에, 주가는 또 낙양에 가서 유방의 오랜 친구인 여은 하후 후영에게 중재를 하러 갔다.

여음후가 유방에게 말했다. "계포는 항우를 위해 싸웠는데, 이것은 그가 항우의 부하로서의 본분이다. 지금 폐하께서 이전의 미움을 위해 여포 체포를 하시니, 너무 작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폐하께서 그렇게 여포 싫어하십니다. 만약 여포 두려워하여 다른 나라에 투항한다면, 이것은 폐하에게 폐를 끼치지 않겠습니까? 지금 그를 궁궐에 불러 관직을 위임하는 것이 낫다. " 리우 는 합리적인 느낌, 즉시 그를 의사 로 임명, 궁전 에 jibu 라는 통지를 철회 사람을 보냈다.

유방의 은정을 여포 명심하여 한나라를 위해 많은 큰일을 했다. 한문제에 도착했을 때, 계천은 이미 조정의 중신이었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했다. 그의 관대하고 정직한 성격은 변하지 않았다.

한번은 조추생이라는 사람이 여포 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희보는 평소에 권세 있는 사람에게 아부하는 것을 좋아해서 그를 만나고 싶지 않다. 나중에, 카오 qiusheng 다른 채널을 통해 여포 을 만났다. 그는 여포 들에 게 말했다: "나는 추, 여포, 금 백 파운드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약속을 듣고 있다." " 。 너는 이렇게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는데, 너의 고향 사람 뿐만 아니라 초인이 너에게 전해 준 것이다. 나도 초나라 사람인데, 왜 나를 업신여겼니? ""

기보가 이 말을 듣고, 마음속의 화가 절반 이상 풀렸다. 그는 조추생을 며칠 동안 집에 두고, 조추생의 잘못을 진심으로 지적하고, 조추생은 겸허하게 건의를 받아들였다. 나중에 조추생이 여포 사방으로 퍼지면서 여포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정직에 관한 고문과시는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 세상에 진실만이 능력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예기 중의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 정직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이로상' 은 진실하다. 이것은 자연의 원칙이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주역 세가는 말했다: 이야기. 물질: 실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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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항심으로 일을 한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고, 소인은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 "공자 가정 언어 yanhui 공자 언어 \"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 자신과 사물과 처지를 진실하게 대하라.

설명선 독서록' 은 자신을 평가하고,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하급자를 이끌 때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 고대에는 진실한 사람이 출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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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하려면 먼저 사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 글이 적성심으로 밀릴 수 있다면, 세상은 움직일 수 있고, 석두 움직일 수 있다.

소송철의' 존악 정삼론' 은 성의와 정성을 다해 반석 같은 것도 천지개벽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게 했다. ● 진심으로 돌을 열어 준다.

"서경 잡기" 권 5 성의: 대성의. 석두 개방: 석두 같은 견고한 물건도 움직인다.

진심은 사람을 가장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한다. ● 석두 자체가 손해라고 진심으로 덧붙인다.

왕한숭' 논형감이 허무하다' 성실: 성실. 손실: 손실.

네가 성실하게 일하기만 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 진실한 감정, 어디에나 있는 감동.

송, 우 chuhou \ "그린 룸 기타 노트 \" 정직: 정직. 느낌: 느낌.

진심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다. ● 사람의 행동은 성실하다.

송언록: 윤리. 성실은 한 사람의 최고 품질이다.

● 정직하고 생존할 수 있는 사람은 모든 선한 것의 원천이며 모든 선행의 기초이다. 송주희의 인학 실천과 진실한 마음을 보존하는 것은 아름다운 생활의 원천이자 아름다운 행동의 기초이다.

● 성실은 자기 재배의 근본이고, 선을 향한 것은 성실의 근본이다. 송주희의' 사서집주',' 맹자 주수' 는 성실을 기준으로 하고, 성실은 슬림함의 관건이다.

● 사기의 경우, 진심으로 감동;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선의로 쪄라. 명홍자청' 채근담' 은 사기꾼을 진심으로 감동시켰고, 거칠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났을 때 선량함으로 그를 감화시켰다.

● 금이 구리 철과 섞이면 정련되지 않는다. 미덕에 거짓이 섞여 있다면, 그것은 순결하지 않다. 선전의 독서 기록 경험은 이기적인 사상이 사람들의 미덕의 순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 하늘과 땅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나라가 서 있고, 성현의 덕업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은 모두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청 zengguofan "축 하 부부 Geng zhongcheng" 도난: 겸손은 개인적인 견해를 나타냅니다.

나는 천지의 운행이 끊이지 않고, 국가가 공고히 설립되고, 인걸지령의 도덕사업이 발전하고 견지할 수 있는 관건은 성실에 있다고 생각한다. ● 모든 것을 잊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청구투강의' 임운' 은 주도면밀하게 생각하면 실패할 수 있고, 성의가 부족하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 하느님은 진실함에 무관심하시다.

장송상영의' 소서' 는 완벽한 성실함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 ● 성실한 사람은 성인의 근본이자 백행의 원천이다.

송 () 주돈이 () 는' 통서 ()' 로, 뛰어난 인물의 근본이며, 백업이 번창하는 원천이다. 행: 직업, 일.

● 군자는 속이지 않는다. 송과 주돈이의' 건곤' 제 3 1 장, 고된 일: 자강불식.

군자는 자강불식하여 지성에 도달하였다. ● 감동적이고 가식적이지 않다.

바오 팡 씨 전집은 성실하다: 성실하다. 거짓: 거짓.

위선이 아니라 진실함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다. ● 진정한 의미의 수양.

주명어' 성시 2 수' 는 성실하게 슬림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며, 좋은 사람과 좋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한다. ● 성인은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성실하지 않으면 대중을 화해시킬 수 없다.

순자의 성인은 모두 알고 있지만, 그는 진실하지 않아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 군자는 마음을 가다듬고 성실하지 않다.

순자의 수양,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 진심으로 무이자.

예기 중용' 의 성실함은 끝이 없다. 항상 진실함으로 자신을 격려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성실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우게 된다. 성실하게 일을 하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송초석지의' 조식 객가' 과정: 지식을 토론하다.

잡동사니: 어지럽다. 일: 일을 합니다.

● 각박하게 돈을 벌지 않고, 솔직히 손해를 보지 않는다. 풍명몽룡은 "깨어나고, 약속을 지키고, 무랑을 팔아서 화기를 독점한다" 는 뜻은 무정하고 무의미하다는 뜻이다.

성실은 다치지 않고, 각박하고 이익이 없다. ● 자신의 이름을 잊지 말고 착실하게 일을 한다.

풍명몽룡의' 경세, 형세현 단사자' 는 착실한 것이다. 일을 착실하게 하고 진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명성: 곰의 명성.

일을 할 때는 곰으로서의 명성을 추구하지 말고 진지하게 해야 한다. ● 두꺼운 사람은 남을 파괴하지 않고 이기적으로, 어진 사람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두청 온란' 옛 속담' 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이기적으로, 이름을 지어도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 정직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신자들은 병이 있다.

《신당서 진자앙전》은 청렴결백하다. 탐욕: 부패.

편지: 성실. 질병과 거짓: 위선적인 행동을 싫어한다.

질병: 증오, 혐오. 깨끗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성실한 사람은 위선을 싫어한다.

● 하늘은 위선이 없어야 한다. 돌의' 조주 한문공묘비' 의 위선적인 언행은 하늘이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 진실함이 위선보다 낫다. 북조연의 푸시' 안가훈 스명편' 의 교묘한 위선은 진실한 솔직함보다 못하다.

●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텅 비어 쓸모가 없다. 모든 것을 잘못 했지만 화려한 외모와 실제 내용 부족으로 허무맹랑해 보였다.

● 거짓 말, 부술, 중국어 이름, 위조를 믿지 않는다. 한훈악' 심검속' 은 감언이설을 듣지 않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않고, 겉치레의 공명을 추구하지 않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고 군자는 실용적이다. 푸' 잠부론' 우수한 사람은 표면을 추구하지 않고, 수양이 있고 명성이 있는 사람은 현실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