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폭력의 양 떼 사건이 왜 발생했는가?
요약
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은 이미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되었다. 시간과 공간의 제한은 인터넷의 빠른 전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인터넷 정보가 이미 도시, 시골, 수많은 가구로 쏟아져 들어왔다. 인터넷의 익명성, 가상성 등의 특징, 법규의 불완전, 도덕교육의 부족, 사회적 갈등의 축적, 상업이익의 유도는 사이버 폭력을 실제 폭력행위로 만들었다. 대학생은 네티즌의 중견력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히 성숙하다. 사이버 폭력은 대학생의 정신 건강, 신앙, 일상적인 행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이 글은 대학생들이 사이버 폭력에 대한 태도를 연구하고, 대중 행위가 사이버 폭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연구결과에 따라 대학생들의 대중 행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는 대책을 마련하면 우리나라의 인터넷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키워드: 사이버 폭력; 대중 행동 에서; 대학생; 정신 분석 일치
I. 소개
1..1연구 주제의 목적
이 단계에서 인터넷의 발전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아주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발전하고 부상한다. 급속한 발전 상황에서 관리, 건설, 체제 등 불합리한 일부 문제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날 것이다. 이와 함께 인터넷 환경의 정화와 건설에서 인터넷 사용자 주체인 사회 특수집단 대학생들이 중요한 역할을 했고, 대학생들이 인터넷 세계에서 행동과 관념의 생성과 변화도 최우선 과제로 떠올랐다. 학생 수가 많고 인터넷 활동도가 높아 누리꾼의 중견력으로서 사회적 이슈에 대해 발언하는 것은 인터넷 환경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중의 행동은 인간 행동 중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집단 환경은 대학생들에게 어느 정도 심리적 스트레스를 주고, 그들의 종적 행동에도 영향을 미친다. 권위 기준 없이 대다수 사람들의 선택과 의견과 일치해야만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인터넷 시대에는 대중 행동이 네트워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중요하다. 대학생들이 대중 행위가 사이버 폭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대책을 제시하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사이버 폭력이 대학생들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분명히 하는 것은 우리가 직면하고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이다.
1.2 연구 주제의 중요성
최근 몇 년 동안 과학기술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인터넷의 발전은 이미 모든 사람의 생활에 스며들었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 (CNNIC) 가 2018 년 6 월 발표한 제 4 1 차' 중국 인터넷 개발 현황 통계 보고서' 에 따르면 우리나라 누리꾼 규모는 7 억 7200 만명으로 대학 본과 이상 학력자 8547 만명 한편, 인터넷 기술과 고교 정보화의 심도 있는 결합으로, 소수의 대학생들만이 인터넷에 대한 접촉이 매우 적다. 이 때문에 대학생들은 네티즌의 주요 그룹 중 하나로 인터넷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인터넷 여론은 네티즌들이 인터넷에서 발표한 자신의 관점과 사회적 이슈에 대한 견해로 사회의 목소리를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 발언이 엇갈리고 인터넷 환경도 열악하다. 이에 따라 대학생들이 대중 행위가 사이버 폭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것은 대학생의 심리건강에 관심을 갖고 대학생이 사이버 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가 되는 것을 피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1.3 연구 방법
조사 대상은 XX 대학 학생으로부터 설문지 200 부를 발급했다. 더 나은 조사 효과를 얻기 위해 이번 조사에서 다루는 구체적인 대상은 학년 소비 수준 성별 전공 취미 등이다.
2 대학생 추종자 행동 분석
대학생의 추종자 행동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맹목적으로 대중을 따르는 것과 자발적으로 대중을 따르는 것. 현재 많은 대학생들이 사회에 접촉하는 것이 많지 않고, 나이가 어리고, 삼관이 아직 확립되지 않고, 성숙하지 못하고, 심지어 자신의 인생에 대해 막하기까지 한다. 자신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의 집단 환경에서의 행동은 막막한 학우들이 모방한 대상이 되었다. 대부분의 학생들의 행동을 모방하면 막막한 자신에게 자신감과 안정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주동적인 대학생들에게는 이미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을 수 있지만, 집단에 융합하기 위해 서로 충돌하는 생각을 포기하고 다수와 일치하는 행동을 취하는 경우가 많다.
2. 1 대학생 추종자 이유
종중심리는 사회에서 개인이 외부 집단의 목표 이미지를 모방하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처벌을 받을 위험을 감수하려 하지 않기 때문에 다수의 행동을 취했다. 한 사람이 자신의 관점이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의 관점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관점이 정확한지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자신이 잘못을 저질렀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대다수 사람들의 관점에 동의할 때, 우리는 자신의 생각이 반드시 정확하다고 느낄 것이다.
표 1- 대학생 추종자 이유
원인
여론; 여론
집단압력
구두로 암시하다
인원수
76
90
34
비례
38%
45%
17%
조사 결과 대학생의 거의 45% 가 대중의 스트레스에서 비롯된 것으로 나타났고, 이어 학생의 38% 가 여론스트레스로 판단했고, 소수의 학생만이 추종자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주변 학생들의 구두암시로 인한 스트레스였다. 대중의 행동은 사람들이 자의식이 부족하고, 독립능력이 약하며, 대학생들이 대중의 행동에 여러 가지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반영한다. 집단 환경과 분위기 속에서 생활하면 사람들에게 잠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대중의 행동이 불가피하다. 첫 번째는 중국 전통 교육의 영향입니다. "집단의 소속감" 이라는 관념이 인심을 깊이 파고들다. 초등학교 때부터 집권교육 체제 하에서 개인이 집단보다 크다는 관념은 이미 깊이 뿌리박혀 있다. 이어 대학생들의 특별한 생활환경에 의해 결정된다. 많은 동창들이 자신의 환경 중 일부를 자신의 모방 대상으로 선택한다. 이 학생은 비교적 안정적이어서, 사람들은 무리를 지어 생활하고 공부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일상생활에서 다른 사람들과 같은 활동을 해야 했다. 때때로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관점이 자신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다. 특히 다른 사람의 평가가 그들을 매우 신경쓰게 하는 것은 대학생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안겨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압력에 직면하여, 자각적으로 집단의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고려하였다. 그들 중 일부는 열등감, 용기 부족, 태도를 드러내지 못했기 때문에, 난감함을 피하기 위해 대류를 따르고 다른 사람과 책임을 분담하기로 했다. 또 대학생은 성년 초기에 특별한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청소년에서 벗어났지만 아직 건전한 독립인격을 형성하지 못한 대학생들은 주견이 부족하고, 자기인식과 타인의 관행에는 많은 갈등이 있다. 이때 소수가 다수에 복종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선택이 되고 소속감과 안정감을 준다.
2.2 대학생의 추종자 행동
2.2. 1 학습
표 2- 학습에서 대학생의 추종자 행동
행동
선례가 없다
네.
자주
인원수
18
팔십구
93
확률론 가능성
9%
44.5%
46.5%
조사 결과, 학습 중인 추종자 행위가 매우 심각하고, 추종자 경험이 있는 학생은 9 1%, 학생의 9% 만이 종민 행동을 한 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습 중의 종중은 적극적인 종중과 부정적인 종군으로 나눌 수 있다. 긍정적인 표현은 같은 반의 학생들이 단체로 공부하고 서로 격려하는 것이다. 부정적인 학습 추종자 행동은 수업 시간에 자고, 핸드폰을 가지고 노는 등 좋지 않은 풍조에 나타난다. 어떤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질문을 받을 때 답을 알면서도 손을 들지 않는다. 아무도 자발적으로 질문에 대답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두가 긍정적으로 대답할 때, 그들도 손을 들어 여러분과 함께 질문에 대답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바람과 함께 수업을 빼먹는 것도 흔하다. 올바른 모델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잘못된 추종자는 더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대학생의 학습에 매우 불리하다.
직업을 선택하다
표 3- 대학생 경력 선택의 추종자 행동
행동
학우의 의견을 듣다
인기 있는 직업을 선택하다
이성적인 직업 선택
인원수
62
10 1
37
확률론 가능성
3 1%
50.5%
18.5%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대학생과 관련된 개인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사회 문제이기도 하다. 고등 교육의 대중화에 따라 대학생들은 심각한 취업 상황에 직면해 있다. 조사 결과 학생의 거의 80% 가 주변 학우나 여론의 영향을 많이 받고, 졸업생의 50% 가 여론을 따라 직업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졸업생들이 이 과정에서 올바른 선택을 하기 어렵고' 종민' 행동을 하기 쉽다는 것을 보여준다. 많은 학생들이 취업을 선택할 때, 다른 사람의 판단에 따라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을 찾는 것이 아니라, 매우 맹목적이다. 직업을 택하여 대중을 따르는 것은 앞으로의 발전에 매우 불리하다. 자신을 인식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을 찾는 것이 직업을 선택할 때의 올바른 선택이다.
소비
표 4- 대학생 소비 추종자 행동
행동
학우와 비교하다
창피를 두려워하다
이성소비
인원수
53
77
70
확률론 가능성
26.5%
38.5%
35%
소비 종중은 대학생 종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표현이다. 비교 심리는 소비자가 자신의 계층에 따라 대상 집단을 선택하고 대상 집단을 참고로 하는 모방 행위이다. 대학생들의 자존심이 강하고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평가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이런 종업 현상은 대학에서 비교적 보편적이다. 사실 많은 학우들은 돈을 헤프게 쓰는 습관이 없다. 다만 주변 학우들의 영향과 비교적인 분위기 속에서 어쩔 수 없이 표류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많은 대학생들은 경제적 독립력이 없지만 나쁜 사회적 이미지를 모방하기 위해 맹목적으로 소비한다. 대중의 심리의 영향으로 대학생들의 부정확한 소비 현상이 속출하고 있다. 학생의 거의 40% 는' 체면을 잃다' 와' 대중 행동' 을 두려워하고, 학생의 26% 는 비교심리에서, 나머지 35% 는 이성적인 소비를 유지할 수 있다.
도덕
대학생은 쉽게 얻을 수 있는 집단에 속하며 구성원의 친화력이 강하다. 나이의 유사성 때문에 관념, 지식구조, 생활습관의 유사성도 높아 그룹 구성원 간에 가치관에 대한 상호 이해를 형성하여 많은 사람들의 정체성을 증강시킨다. 대학생의 생활과 학습공간은 상대적으로 좁고 폐쇄적인 숙박, 식당, 교실 등으로 구성된' 3 시 일선' 생활모델로 대학생들과 외부와의 연계가 적다. 그래서 주변의 많은 학생들의 가치관과 행동은 주변의 학우들에 의해 묵묵히 내면화되었다. 예를 들어 공익 활동에서. 개별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에 참여하기를 좋아한다면, 그의 급우들도 영향을 받아 더 많은 사람들이 공익활동에 참여하는 데 영향을 미칠 것이다.
3 사이버 폭력
사이버 폭력은 가상 네트워크를 전달체로, 웨이보, 스티커, 위챗 모멘트 등 플랫폼을 미디어로 언어, 시청각, 동영상, 사진 등 다양한 형식으로 모 주체를 모욕하는 사건을 말한다. 모든 공공 플랫폼에서 당사자의 개인 프라이버시를 임의로 공개하고, 당사자를 악의적으로 공격하고, 심지어 사실을 날조하여 사건이 현실 세계로 확대되어 결국 당사자에게 현실, 심리, 행동에 대한 압력과 위협을 초래하기도 한다. 주로 도덕적 납치, 언어폭력, 헛소문, 프라이버시 침해 등이 있다.
3. 1 대학생 사이버 폭력
표 5- 사이버 폭력 조사에 참여하는 대학생
행동
루머 전파
사생활을 침해하다
언어폭력
도덕강제
인원수
53
25
73
사십구
확률론 가능성
26.5%
12.5%
36.5%
24.5%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대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사이버 폭력에는 소문 전파, 타인의 프라이버시 침해, 언어폭력, 도덕납치 등이 있다. 이 가운데 도덕적 납치, 소문 전파, 언어폭력은 대학생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행위이며, 언어폭력은 36% 에 이르며, 이어 소문 전파, 도덕적 납치, 타인의 프라이버시 침해 등이 뒤를 이었다.
3.1..1루머 전파
헛소문을 퍼뜨리는 것은 일부 대학생들이 인터넷을 할 때 일부 사건을 왜곡하고 인터넷 플랫폼에 발표하는 나쁜 행위이다. 루머 전파 란 일부 대학생의 네티즌이 인터넷을 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 어떤 일에 대한 자세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은 진위를 분간할 수 없지만 진짜라고 믿고 결국 공황의 인터넷 현상을 초래했다.
3. 1.2 프라이버시 침해
누리꾼은 어떤 일이나 어떤 사람의 행동을 주시하고 평가하는 것을 구경꾼이라고 한다. 구경꾼 자체는 정성이 없고, 심지어 어떤 사건에서도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예를 들어' 웨이보 문정' 에서 누리꾼들은 자신의 전달과 논평을 통해 사건을' 웨이보 열검색' 으로 밀어 더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얻어 결국 법 집행부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이어 더 많은 사이버 폭력에서 많은 누리꾼들이 냉막 관람객이 되어 폭력의 손을 비판하거나 밀고 당사자를 대상으로' 인육 검색' 을 해 피해자의 프라이버시를 공개해 사태가 더욱 심각해졌다.
3. 1.3 언어 폭력
사이버 폭력에서 언어폭력은 일부 네티즌이 인터넷을 할 때 저속하고 악독한 욕설을 이용해 타인을 인신공격하는 행위다. 실생활에서는 대면 교류로 인해 어느 정도 도덕윤리에 얽매여 있지만, 가상인터넷 세계에서는 사람과 사람의 교류가 화면에서 벗어나면' 우악스러운' 행동이 생기기 쉽다.
3. 1.4 도덕적 납치
네티즌들은 인터넷을 할 때 도덕이라는 이름으로 높은 도덕 기준으로 당사자들에게 사과를 강요하는 것을 도덕적 납치라고 한다. 예를 들어, 젊은이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노약자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다. 부자는 일반인보다 자선에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이 아니다. 군인은 위험에 처했을 때 자신을 희생하지 않고 사람을 구하지 않는다. 비슷한 경우는 도덕적 납치다.
3.2 사이버 폭력의 원인
인터넷 환경의 특수성은 사이버 폭력의 근본 원인이며, 가상성의 특징으로 누리꾼들이 인터넷을 할 때 도덕, 책임, 법률의식을 약화시킨다. 인터넷상의 일부 열점 사건은 법이 도덕규범을 실현하지 못한 사회로 인해 폭력적인 네티즌의 마음 속에서 사이버 폭력을 사이버 정의로 변화시켜 실제 상황에서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많은 누리꾼들이 사건에 자극을 받고 오도된 발언을 받는 상황에서 충동적인 상태에 빠져 사건의 정확성에 대한 판단을 무시하는 대신 악독한 언어로 인신공격을 해 사이버 폭력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상당히 많은 사이버 폭력 사건에서 누리꾼들이 인터넷을 통해 익명으로 야기한 언행은 방종한 것으로, 뚜렷한 심리적 경향을 볼 수 있으며, 많은 인간성이 이 이 순간에 여지없이 드러났다. 이에 따라 인터넷 세계에서 누리꾼들이 난폭하게 다른 사람을 공격하면서 발생하는 사이버 폭력은 심각하고 돌이킬 수 없는 악영향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웨이보에는' 인터넷 유명인 사이아 스커트 폭행 임산부' 가 있다. 임산부 이야기가 사실인지 아닌지를 누리꾼들은 모르기 때문에 사이아 치마의 시나웨이보 아래에서 언어폭력을 사용한다. 임산부가 위독하다는 통지를 발표한 후 이 사건의 사이버 폭력이 최고조에 달했다. 네티즌들은 인육 수색을 시작해 사이아 스커트와 그 가족의 정보를 공개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사이아 치마의 집에 화환을 보냈다. 사이아 치마는 한때 풍랑에 휩싸여 있었고, 이 전 인터넷 유명인 가게 주인은 수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욕을 먹었다. 그러나, 사건이 발생한 지 한 달 후, 네티즌이 동영상을 폭로했다. 사이아 치마는 이 임산부를 공격하지 않았지만, 이 임산부는 사이아 치마를 때린 후 쓰러진 척했다. 이후 일부 누리꾼들은 사이아 치마의 할아버지가 심장병을 앓아 사이버 폭력의 타격을 견디지 못해 세상을 떠났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누리꾼들은 먼저 임산부가 인터넷 유명인을 비판하는 것을' 압도적' 으로 지지했고, 그런 다음 줄거리를 반전시켜 사야치마에 서서 임산부를 비판했다. 누리꾼들에게는 관람객이다. 보이지 않게 사이버 폭력이 형성돼도 전혀 느낄 수 없지만 폭력의 대상으로 심리적 스트레스와 외부 스트레스는 돌이킬 수 없다.
일부 사이트는 영향력을 확대하고, 명성을 높이고, 사이버 폭력 현상을 의도적으로 전파하고, 심지어 의도적으로 사이버 폭력 사건을 형성하여 결국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험악한 목적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사이버 폭력을 사용한다. 특히 사이버 폭력이 습관과 인터넷 여론의 운영 모델이 된 후에 더욱 그렇다. 여의사가 사이버 폭력으로 자살한 가운데 여론을 조작하기 위해 네티즌의 감정을 불러일으켰을 때 당시 소년의 가족은 사실을 무시하고 자신의 입장에 따라 동영상을 마음대로 편집해' 어른이 아이를 때리다',' 물무국 관리들이 아이를 때린다' 고 했다. 일방적인 사실만 받아들인 뒤' 정의' 를 돕기 위한 네티즌이 그들의 앞잡이가 됐다.
관련 분야에서 중국의 인터넷 법규는 완벽하지 않다. 인터넷의 흥기 시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이다. 폭력 네트워크 과정에서 피해자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 그들은 공격적이거나 모욕적인 허위 진술입니까? 다른 사람의 생명은' 인육과 검색' 으로 인해 무의미하게 되는 것은 당의 정상적인 생활, 언론, 행동이 아니다. 분명히 책임은 많은 복잡한 요소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내부 네트워크는 전체 프로세스나 일부 단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책임을 확정하지 못하고 결국 사이버 폭력을 형성하기 때문에 인터넷 그룹과의 교류는 상호 작용한다. 예술과 테니스 강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모두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 인터넷의 익명성은 인터넷상의 친구의 정체를 요구할 수 없다. 국가가 이에 대해 명확한 법적 제재를 가하기는 어렵다.
4 사이버 폭력에 대한 추종자 행동의 영향
프랑스 사회학자인 르폰은 그의 저서' 폭도' 에서 이 집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개체가 일단 집단에 들어가면 인격은 인멸되고, 집단의 사상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며, 집단의 행동은 때때로 반대하지 않고 감정적이고 지능이 낮은 것으로 나타난다. 실생활에서 존재하거나 상상하는 스트레스, 헬스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좋은 방법이다. 사회나 집단의 개인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헬스의 역할과 태도가 잘 해결될 수 있다. 사회심리학에서 헬스는 행동과 태도의 변화이기 때문이다. 특히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냉정한 판단이 부족할 때, 그는' 다수에 복종하는 정신' 을 만들어 잠재적 신념의 초기 견해를 바꾸고, 원래의 견해를 버리고, 결국 일치된 행동을 하게 된다.
인터넷의 정보발표에서 많은 누리꾼들이' 종민' 과' 종민' 의 통제하에 집단 개입의 압력으로 개인이 집단투쟁에서 더 나은 해방을 추구하는 것이 안정감을 강화하는 더 좋은 선택이다. "모두가 그렇게 생각한다",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모두가 이렇게 하고, 나도 이렇게 한다", "모두 집단적 정체성의 안정감을 찾고 있다" 고 말했다.
전통적인 미디어 실체의 전파와는 달리, 인터넷은 지구를 인터넷 전달체의 지구촌으로 변화시켜 네트워크 사용자가 정보를 받고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을 제공합니다. 실생활에서 모든 인터넷 사용자는 실제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ID 를 통해 가상 세계에서 운영됩니다. 사람들은 현실 속의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현실의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책임과 영예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상 사회에서는 인터넷 사용자의 역할이 가상이기 때문에 현실의 최종선, 혈연 관계, 사회도덕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주제에 직면하고 있다. 인터넷에서는 누구나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다. 잘못을 해도 현실에서 처벌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대학생 사이버 폭력은 주로 대중의 심리, 자의식, 사회인지 불균형, 극단적인 사상 지도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우선, 대중 심리는 매우 보편적인 심리 현상이다. 대학생들이 몇 가지 이슈를 주시하고 있을 때, 네티즌의 관점과 견해가 당사자에 대한 언어폭력이라면 대학생들은 이성을 잃고 많은 네티즌과 함께 발언한다. 따라서 사이버 폭력은 대중의 심리적 영향으로 흔히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젊은 네티즌은 강렬한 감정을 가진 발언을 하게 되었다. 대학생 심리가 성숙하지 않아 나쁜 발언에 선동되기 쉽다.
독일 전파학 교수인 엘리자베스 노어는' 침묵나선형' 이론을 제시했다. 그녀는 대중매체가 대중여론에 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중여론이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를' 침묵의 나선형' 이라고 부른다. 침묵의 나선형' 의 주된 관점은 개인 의견의 표현이 사회 심리 과정이라는 것이다. 관점의 표현과' 침묵' 의 전파는 나선형 사회 전파 과정이다. 언론은' 여론환경' 을 창조함으로써 여론을 규제하고 영향을 미친다. 복잡한 인터넷 세계에서는 전파의 구조가 크게 바뀌었고, 인터넷 정보의 전파는 돋보기처럼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였다.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작은 범위의 일상 활동에서 외로움에 대한 공포는 사람들이 대중의 행동을 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고독명언) 인터넷 세계에서는 청중이 자신의 언행에 대해 책임을 질 필요가 없고, 인터넷상의 언행에 대한 대중의 이해도 현실과 크게 대조된다. 네티즌은 계정으로 말할 때 자신의 생각이 주류의식을 거스르면 항상 관점의 독특함 때문에 네티즌의 비판과 욕설을 받는다. 둘째, 인육 검색은 일부 사이버 폭도들이 무기로 삼아 자신의 의견과 일치하지 않는 사람들을 상대하는 데 사용된다. 이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려는 생각을 포기하거나, 사이버 폭력의 피해를 피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이게 된다.
5 대학생의 대중 행동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기위한 대책
5. 1 사회 환경
현재 우리나라는' 인터넷 게시판 서비스 관리 규정',' 인터넷 정보 관리 방법' 등과 같은 일부 인터넷 관리 법규를 반포했다. 하지만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사이버 폭력 사건이 빈번히 증가하면서 사이버 폭력의 희생자가 늘고 있다. 사이버 폭력의 입법, 책임자, 처벌도 크지 않다. 입법의 난이도가 크게 증가하다. 중국에서는 인터넷 사용자 집단의 확대로 인터넷 사회를 규제하기가 어렵다. 네트워크에 대한 관심은 감독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인터넷 입법은 중시되고, 시기 적절하고, 효과적이고, 종합적이고, 체계적이어야 한다. 동시에 여론의 사상 채널을 확대하는 것은 사회 충돌에 공평한 정의, 사회보장, 스트레스를 제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래야만 대학생들이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에서 살 수 있다.
네트워크 정보 감독을 강화하다. 우선 네티즌들은 문명 조작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일부 불법 정보를 전파하거나 전달하지 마십시오. 둘째, 공안기관은 사이버 범죄를 엄벌할 것이다. 학교 인터넷 자원의 부적절한 사용을 엄격히 통제하고 엄중히 단속하는 행위. 마지막으로, 학교는 인터넷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엄격한 규정을 실시하고 대학생의 인터넷 활동을 감독해야 한다.
5.2 학교는 교육을 중시한다.
대학에서 배운 과정은 대학생들의 인터넷 지식 소양과 수준을 키우는 것이다. 학생들의 온라인 사용 능력을 배양하다. 인터넷 여론은 대중 앞에 놓인 새로운 문제이다. 현대 대학생들은 인터넷 환경의 영향으로 이전보다 더 편리하며, 동시에 더 많은 정보를 얻는다. 그러나, 인터넷은 많은 유혹과 도전이 있는 개발도상국의 기술이다. 대학생들이 효과적인 정보를 활용하고 정보 오염에 저항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터넷상의 정보에 대한 과학적이고 포괄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와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학생들은 인터넷 정보에 대해 올바른 태도를 취한다. 우리는 당의 노선과 정책에 복종해야 한다. 덕육 과정은 모두 당의 발전 방향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컴퓨터 지식을 가르칠 때, 인터넷 윤리에 인터넷 관련 법규를 첨가한다. 사상정치교육 자체는 이데올로기 범주에 속하며, 본질적으로 경제, 정치, 문화, 사회복지를 가리킨다. 우리 당은 리더십을 발휘하는 중요한 방향과 강력한 도구이다. 따라서 이 기본 범위 내에서 합리적인 과정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또 교회 학교로서 대학생의 심리건강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정신 건강 과정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정신 건강을 중시하는 의식과 정도를 높일 수 있다. 다채로운 캠퍼스 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이 과외 시간에 활기를 띠게 하다.
5.3 합리적인 인터넷 액세스
자의식은 긍정적이고 높은 수준의 자기반성의식으로, 개인은 자아와 목표의 관계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즉 자기정체성, 자기평가, 자기감독. 자신의 사상, 도덕적 품질, 감정, 능력, 행동에 대해 반성하는 의식은 자신의 목표 달성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자기 교육, 자기 개선, 자기 총결을 실현하여 자신의 정의감과 도덕적 책임감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인터넷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모든 대학생들이 배워야 할 지식이다. 실제로 대학생들은 선진적인 이념과 정확한 이론지도를 자각하고 자신의 이념에 의지하여 자기반성, 자기정체성, 자기총결산, 자기평가, 타인의 비판을 통해 자신의 인터넷 행위의 정확성을 반성한다. 우리는 모든 대학생이 자율과 법률의식을 강화하고, 법의 범위 내에서 표현의 자유권을 행사하며, 타인의 이익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보장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사이버 폭력에 직면했을 때, 우리가 다른 사람을 참여시키고 해치지 않도록 하는 것은 모든 대학생이 해야 할 일이다.
라벨
인터넷 추종자 심리는 새로운 화제다. 대학생들이 현대 사회에 살고 있고 인터넷 환경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들은 이전보다 더 쉽고 빠르게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동시에,
하지만 더 많은 유혹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 우리는 인터넷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보아야 한다. 인터넷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대학생들이 인터넷에 직면하는 심리와 종중심리도 정확하고 이성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 동시에 학생들이 인터넷 정보를 분별하는 능력을 제고하고, 올바른 태도로 갈등을 대해야 한다. 전자 기술과 정보의 급속한 발전으로 정보가 더욱 보급되었다. 이 경우, 우리는 집단 행동의 사이버 폭력에 저항하고, 대학생을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효과적인 인터넷 여론지도를 진행해야 한다. 인터넷상의 다양한 관점에 직면하여 책임있는 상대가 되고, 상대방의 존재를 존중하고, 맹목적으로 대중의 나쁜 행동을 근절하고, 좋은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