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 근절": 춘하 역을 맡은 문준이 영화 전체의 실패인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은 네가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작은 마을' 에는 우옌주, 왕천원 두 배우가 있으며 국내에서 보기 드문 90 년대를 배경으로 한 범죄 액션 영화이기도 하다. 이런 개문홍을 얻는 것은 예견할 수 있다.
개인적인 감각으로 볼 때, 우옌주 () 는 상당히 성공적으로 갱단의' 독수리' 두목 장영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냉혈, 고집이 세고, 과격하고, 사납고, 폭력적이며, 사람을 차갑게 한다.
영화에는 잘 훈련된 날개 한 무리 외에도 장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두 가지 캐릭터가 있다.
하나는 장영의 어머니이고, 다른 하나는 장영의 아내 문정이다.
이 가운데 문준이라는 역할은 영화가 방영된 후 논란이 되고 있다.
많은 친구들이 영화 전체를 반영한 지 한 시간 반 만에 문준이 너무 많은 장면이 나타났다.
특히 처음에는 장영과 문준이 거리에서 만나 지붕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줄거리는 불필요하니 완전히 건너뛸 수 있다.
더욱 급진적인 시청자들은 춘하 역을 맡은 문준이라는 캐릭터가 영화 전체의 패필이라고 생각했고, 감정선이 너무 일부러 줄거리 리듬을 늦추었다.
장영 어머니의 역할에 가입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장영효자의 안배를 부각시킬 필요도 없고, 겉치레의 혐의도 있고, 폐단이 이익보다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위의 관점을 제시할 수 있는 합리적인 친구, 나는 네가 이 영화' 폭력 해소' 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우옌주 역을 맡은 장영은 나중에 미래의 아이에게' 샤오샤오' 과' 웅웅웅' 이라는 이름을 지어 함께' 소웅' 이라고 지었다.
분명히 장영은 날씬한 사람이 되고 싶거나, 아니면 자신이 마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진실은, 그는 단지 많은 살인 사건을 저지른 범죄자일 뿐이다. 기껏해야' 부엉이' 라고 부를 수 있지만' 남자' 글자와는 아직 멀었다.
장영의 자신에 대한 인식은 분명히 자기 미화이다.
그런데 네가 날씬한 이상 어떻게 주변 여자를 줄일 수 있니?
춘하 출전한 문준이 카메라 앞에 처음 나타났을 때, 나는 장영이 결국 이 여자의 손에 넘어질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영화가 시작되자 장영과 문준의 옥상에서의 대화는 쓸데없는 것 같았지만, 실제로는 같은 과거를 가진 두 영혼이 서로 가까워졌다.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문준이 한 마디를 한 것이다.
아마 저층에서 내려다보면 도시의 더러움을 볼 수 있다는 뜻일 것이다.
하지만 지붕의 높이에서 내려다보니, 오물이 단번에 사라지고 장관인 경치만 남아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은 도시의 밑바닥 그룹으로서의 진정한 처지와 자의식을 내포하고 있으며, 동시에 잠재적인 높은 망망을 오르는 욕망도 내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문준의 발언은 장영의 가치관과 당시의 심리적 상황에 매우 부합한다.
이번 담화 이후 장영은 한 번만 만난 이 여자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했다고 한다.
게다가 문준의 미모까지 더해져 장영이 결국 이 아름다운 관문을 통과하지 못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장영은 영화' 폭력 해소' 부터' 농담' 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다.
그의 가장 잔인한 행동은 피해자가 먼저 농담을 하게 하고, 우스갯소리가 웃기면 그를 살아있게 하는 것이다.
웃기지 않으면 주저하지 않고 찍는다.
이것은 피해자에게 생존의 기회를 주는 것 같지만, 실제 결정권은 장영의 손에 완전히 달려 있다.
우스갯소리가 웃기는지 아닌지는 전적으로 그에게 달려 있다.
많은 영화에서 악당들은 변태적인 취미를 가지고 있지만, 이런 설정은 대부분 악당의 잔인함, 폭력, 소시오패스를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장영은' 폭력 해소' 에 대한 취미에 다른 의도가 있다.
영화의 끝에서 장영은 고향으로 돌아와 명절 선물을 가지고 그의 어머니를 보러 갔다.
장영은 어머니를 대할 때 효성이 지극하다.
어머니를 기쁘게 하기 위해, 나는 일부러 농담을 했다.
모자의 상호 작용이 조화롭다. 분명히, 과거에는 장매도 같은 방법으로 그녀를 기쁘게 했다.
이 순간에야 우리는 장영이 이렇게' 수집' 농담에 열중하는 또 다른 이유를 깨달았다.
따라서 장영악신의 이미지에는 치정 남자와 효자의 디자인이 수반되어야 한다.
모순된 성격과 일치하지 않는 이미지 대비가 장영의 성격을 더욱 소름 끼치게 한다.
그러나 장영의 어머니는 그녀의 아들 장영이 밖에서 무엇을 했는지 정말 전혀 모른다.
답은 분명히 부정적이다.
경찰관 종성이 마침내 욕장에서 장무를 찾았을 때 장무는 손님인 줄 알았다.
종성이 보청기를 꺼내서 말했다. "나는 너의 아들을 몇 년 동안 찾았어."
장무는 갑자기 무언가를 느끼고 즉시 눈을 붉혔다.
하지만 이후 더 이상의 동작이 없었고 종성은 일반 고객으로 접대했다.
여기에 이해할 수 없는 반응이 있다. 아들이 화장실에서 경찰과 싸우는 소리를 듣고 보청기를 벗고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며 텔레비전을 계속 보는 동기는 똑같다.
이것은 종성에 대한 방종이라고 할 수 있고, 아들 장영에 대한 방종이라고 할 수 있다.
분명히 장무의 마음도 극도로 모순적이다.
그녀는 아들이 언젠가는 법률의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종성의 출현이 그를 일찍 접고 이 모든 것을 끝낼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동시에, 어머니의 본능도 그녀에게 아들이 성공적으로 탈출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었다.
이 때문에 장무는 종성이 욕장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장영이가 하나를 고르는 것을 보고, 막지도 않고, 즉시 뛰어들어 장영에게 소식을 전하지도 않았다.
눈을 감고 일을 발전시키다. 결과가 어떻든 그녀는 혼자 감당해야 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장무의 비애이다.
많은 시청자들은 장무에게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것은 종성의 "나는 너의 아들을 여러 해 동안 찾았다" 는 말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사실, 그 보청기는 감정의 파동을 폭로하는 열쇠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장영은 선물을 가지고 그녀의 어머니를 찾아왔다. 우스갯소리를 하기 전에 또 하나의 대사가 두드러졌다.
장영은 며칠 후에 그녀가 보청기를 가지고 그녀에게 줄 것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사실 이 보청기는 원래 바로 어머니께 드릴 수 있었습니다.
문준이는 만난 적이 없는 이 시어머니를 위해 보청기와 보양제를 상견례로 준비했지만, 그녀는 다시는 장영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갈 기회가 없었다.
사고 후 경찰이 찾아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장매는 한 건물을 가로질러 황급히 그녀의 숙소에서 도망가는 것을 볼 수 밖에 없었다. 문준이는 심지어 방 안의 보청기를 들 시간도 없었다.
마지막에야 이 보청기는 종성의 손을 통해 노부인에게 넘겨졌다.
장무는 총명한 사람이다. 비록 그녀는 잘 듣지 못했지만, 그녀의 아들은 이미 그가 한 모든 일을 짐작하고 친구를 사귀었다.
그래서 장무는 임신한 며느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심지어 장영이 집에 갈 때 며느리를 데려오길 바랄 수도 있다.
그래서 장영이 며칠 동안 친구가 보청기를 가지고 온다고 하자 장무리는 당연히 며칠 후에 며느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보청기를 달고 있는 사람은 며느리가 아니라 민경 종성이다. 이로 인해 그녀는 갑자기 며느리가 사고를 당했을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아들을 감싸주는 며느리가 사고를 당했는지 아들은 당연히 다음이다.
종성의 후의 그 말은 그녀의 추측을 증명했다.
그래서 장무는 곧 억제할 수 없어 눈물을 흘렸다.
그래서 보청기가 이 장면의' 주인공' 이다.
따라서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문준이 춘하 역을 맡은 역할은 사실상 장영의 인물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고 장영의 감정선을 관통하는 관건이다.
장영의 치정, 효도, 최초의 행동, 마지막 폭로는 모두 이 여자와 관련이 있다.
누군가 다시 질문을 할 수도 있다.
나쁜 사람은 나쁜 사람이다. 그가 얼마나 나쁜지 말할 뿐이다. 극악무도한 범죄자의 이미지를 풍부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까?
죄송합니다만, 이것은 정말 필요한 문제가 아닙니다.
하지만 현실은, 영화에는 예술적 처리 요소가 많지 않다는 것이다.
장군은' 소폭' 중 장영의 현실 원형으로 10 여 건의 강도 살인 범죄를 저질렀다.
장군이 사람을 대하는 심리는 매우 복잡하다.
그는 무고한 사람에게 잔인하지만 동시에 아들을 사랑하고 부모를 존중하며 어른을 존중한다. 그는 보통 온화하고 예의 바르다.
따라서 영화가 장영을 위해' 중복' 과' 실패' 로 보이는 이런 줄거리를 설계한 것은 결코 허황된 것이 아니라 바로 가장 현실적인 곳이다.
인생은 영화보다 훨씬 신기하고, 실제 인물은 스크린에 있는 평면인물보다 더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다행히도, 아무리 변화무쌍해도 결국 법과 정의의 징벌을 피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