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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나타난 곳은 어디입니까?

"민족" 이라는 단어는 중국에서 기원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우리 중국의 선현들은 모두 간단명료하고, 문필이 유창하고 간결함을 추구한다.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이중 음사는 거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고대 중국어에서는 명사가 대부분 단어였다. 고서에서 민족의 개념에는' 사람',' 민족',' 인종',' 계급',' 계',' 종',' 민족' 이라는 단어가 고대 중국어에서 확실히 찾기 어렵다. 여러 해 동안, 많은 학자들은 광대한 고서 중에서 그 근원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전적을 뒤져서 거의 성공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 학자들의 경우 민족 연구 분야의 많은 문제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중국어' 민족' 이라는 단어의 유래, 의미, 용법이 관련될 것이다. 따라서' 민족' 이라는 단어의 출처를 알아내는 것은 중요한 학술적 의의가 있다.

1980 년대, 학자 펑응명은 한대 학자 정현지의' 예기' 에서 "의사는 부계 사회에 얽매여서는 안 되고, 100 개 이상의 민족이 입사한 것도 마찬가지" 라는 것을 발견했다 (1). 하지만 여기서' 민족' 이라는 단어가 앞뒤가 맞닿아 있지만 명사를 구성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중국 사회과학원 민족연구소에서 근무하는 한진춘, 이의부 두 전문가도' 민족' 이라는 단어의 유래, 용법, 의미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으며, 이를 여러 해 동안 진지하게 찾아 연구해 관련 사료, 신문, 서적을 꼼꼼히 빗고 발췌해 많은 수확을 거뒀다. 중국 전적이 연기바다 같아서 고서에서 줄곧 출처를 찾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은 마침내 수확을 얻었다. 중국 근대 서적에서 그들은' 민' 과' 조' 라는 단어가 여러 곳에서 함께 한 글자를 이루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 첫 출현시간은 왕타오가 1882 년에 쓴' 서구화 정취장' 으로 확정됐다. 왕도운: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로, 폭이 넓고, 민족이 풍부하며, 물산이 풍부하다. 일단 네가 큰 노력을 할 수 있다면, 너는 부강해질 것이고, 세상은 비길 데 없을 것이다. " (2) 오늘날 진정으로' 민족' 의 의미를 지닌 출처는 양계초 1899 년에 쓴' 동방민족의 월단' 으로,' 일본인들이 10 년 전 서양민족을 대량으로 번역하고 문체명을 베껴 쓰고, 천야가 각국의 역사를 쓰며, 서문은 동양민족까지 언급한다 "민족의 변천, 사회의 상황, 말할 수 있는 세부 사항으로 덮여 있다" 등등. (3) 서구 학계의' 민족' 정의에 대한 체계적인 소개는 1903 년 양계초가' 대정치학자 버렌지 이론' 을 쓴 것으로, 번역은 독일 브렌지리의 8 대 민족적 특징을 소개했다. (4) 오랫동안 미과를 찾아 중국 고서에서' 민족' 이라는 단어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표현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민족학자 임선생은 우리나라의' 민족' 이라는 단어의 사용은' 일본어의 영향을 받았고, 일본인은' 민족' 이라는 단어를 한자와 결합한 후 우리나라가 일본어에서 도입한 것' 이라고 생각한다. (5) 아선생이 쓴' 중국민족대백과사전' 의' 민족' 이라는 단어는 당시 연구 성과에 근거하여' 민족' 이라는 단어가 중국에서 늦게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가장 빠른 시간은 19 세기 후반,/Kloc 이었다 (6) 국내 대형 권위 참고서' 사원' 에는' 국적' 이 없는 단어가 있는데, 그 선박의 신분은 의심할 바 없는 것 같다. 200 1 년, 청년학자 여영은 사료에 따르면' 민족' 이라는 단어가 당대의 이지가 쓴 군사저작' 태백음소음' 의 서문에 처음 등장해' 중국 민족' 의 첫 등장' 을 집필해' 세계민족' 에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이 글은 원시 사료를 발췌했는데, 여기에는 "호모 사피엔스는 국경을 지키고 강적을 이길 수 있다. "어리석은 자는 부득불 씨족 사회를 토로하고 민족을 파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여기서 부계 사회는 민족에 해당하며, 그들은 일종의 평행 구조에 처해 있으며,' 국가' 와' 인민' 으로 이해되어야 하며, 본의는' 망국멸종' 으로 해석될 수 있다. 이곳의' 민족' 이라는 단어는 현대민족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중국어의' 민족' 이라는 단어는 결코 근대의 수입품이 아니다. 중국어 중의' 민족' 이라는 단어는 중국 본토 어휘로, 가장 초기의 기원이 바로 여기에 있다. (7) 여영의 발견은 중요한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작가는 줄곧' 민족' 이라는 단어가 고토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했지만, 사료 증거가 없다. 다행히 최근 사료를 찾다가 우연히' 남제서 고의열전 35' 에서' 민족' 이라는 단어를 발견했는데, 그 의미는 오늘의' 민족' 과 매우 가깝다. 그 구름: 배는 쓰촨, 차는 육지로 간다. 불연은 영으로 시작되었는데, 그렇다면 악과 악이 아닌가? 타오는 중국 출신이지, 중국 풍선악 (예) 이 아닌가? 오늘날, 중국풍이 변하고, 사악하고, 부처가 깨지고, 국민이 있다. 불도는 정말 비싸고, 산업은 할 수 있다. 용속이 실속 있고 비천해서 용모가 포기할 수 있다. 오늘 중국 여성, 민족이 흥성하고, 고개를 들어 찬성을 하고, 양례를 남발하고, 클라우드에 떨어지는 것은 모두 호인, 국유구습, 법이 변하지 않는다. (8) 이 말은 도가 구환에서 나온 것이다. Huanzi 징 이순신, 단어 xuanping, 우 junyan 개념 (이 절강 jianghai 닝 카운티 남서쪽) 사람들, 남치 유명한 도교 학자. 정확한 생년월일과 사망 날짜는 확인할 수 없다. 그의 상술한 발언의 의도는 매우 명확하다. 의심할 여지없이' 전중국인' 은' 전하' 로' 룽',' 이',' 후' 를 의미하고' 민족' 은 중원, 강동에 거주하는 한족이다. 이른바' 선녀' 는 성인 남녀로,' 국적' 은 변하지 않지만' 남양례' 이다. 가다' 는 뜻은' 머리를 떨어뜨려 중이 되다',' 전호인' 은' 전호인 모두 옳다' 라는 의미다. 구환은 이 나라의 원래 풍습은 쉽게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곳의' 국적' 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우리가 현재 자주 사용하는 국적과 거의 동일하며, 구환의 관점에서 볼 때 국적 변화의 기초는' 풍습' 과' 법률' (예절) 이다. 당시 문화 기준으로 민족을 구분했다는 관념은 이미 국인이 받아들이고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여름의 구별" 이라는 사상은 춘추시대에 생겨났다. 서로 다른 민족 간의 격렬한 투쟁으로 인해' 분이하' 관념의 형성은 당시 중원 화하사족층의 영혼에 반영되었다. 그 주요 대표는 유교 사상의 창시자 공자이다. 그는 정치 통일의 관점에서' 논어' 에서' 외국과 여름의 차이' (9) 를 강조했다. 유가의 또 다른 대표인 맹자는' 하교환' (10) 즉 중국 원시 교풍을 전파하고 보급함으로써 사이가 중원 문물의 의상과 예절 제도를 받아들여 동화시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 이후로,' 낯을 가려야 한다' 는 사상은 유가의 주요 전통 관념 중 하나가 되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유가 사상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했고, 유교 사상의 중요한 개념으로서,' 이안별별' 은 사회 각계에서 더욱 받아들여졌다. 도교의 입장에서 볼 때, 구환은 표면상으로는 불도 분쟁을 중재하는 것 같지만, 사실 그는 중국 전통문화체계에 뿌리를 둔' 숭하 경이' 라는 관념으로 불교에 저항하고' 민족' 을 보존하는 문화재, 의상, 풍습을 중시하고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서로 다른 민족을 구분할 때 문화본위에 근거한' 화이의 차별' 인정 기준을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 "남제서 \" 는 남조제량 행사 소자현이 한 것으로, 그 아들 경양이다. 그는 남제 개국황제 소도성의 손자이고 장우 왕 소문의 아들이다. 석량 () 은 일찍이 인사 상서 () 를 맡았는데, 문사 방면에 꽤 재능이 있다. 그의 생졸년은 대략 남제 황제 소회영명 7 년 (기원 489 년) 과 양무제 소염 대동 3 년 (기원 537 년) 사이에 있었다. 그의' 남제서' 는 대부분 탄초와 강엄의' 국사' 에서 취재한 것이다. (1 1) 과 도사 이지는 주로 당현종부터 숙종 시대 (7 13-76 1) 에 살고 있기 때문에 (/kk 남제서' 를 정사로서의 학술적 지위, 그리고 일본이 사용하는 한자와 전적은 모두 중국학에서 배웠다는 점을 감안하면, 심지어' 민족' 이라는 단어가 근대 중국 학술계가 일본 한자에서 영감을 얻더라도 일본이 사용하는 이 단어가 한대에서 직접 따온 것인지도 유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