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자문 - 고등학교 본문 중 어떤 문장 중 반드시 외워야 합니까?

고등학교 본문 중 어떤 문장 중 반드시 외워야 합니까?

《설득》은 반드시 본문을 시험해야 한다. 고등학교 본문은 "설득" 의 발췌이다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 중간에서 곧고, 굴레 (R-U) 는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중간에 있다. 폭풍 (P 욕) 이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도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그러므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자구를 알고, 그러므로 아는 것은 잘못이 없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생명 (X-NG) 은 다르지 않고, 선은 허망한 일이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발톱의 장점이 없고 근골이 튼튼하다. 그들은 먹고 마시고 황천을 마시고, 그들은 마음을 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번역:

군자는 말했다: 학습은 멈출 수 없다.

인디고는 푸른 잔디에서 추출되지만 푸른 풀보다 더 어둡습니다. 얼음은 물이 응결되어 만들어진 것이지만, 그것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곧고 곧은 먹선에 부합하며, 페인트로 만든 공예로 바퀴를 만들면 나무의 라디안은 둥근 기준에 부합한다. 바람이 불고 햇볕을 쬐어도 (나무) 더 이상 곧게 펴지지 않을 것이다. 이미 이렇게 가공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무는 잉크선으로 측정한 후 (보조 도구로 가공) 곧게 펴서 맷돌 위에 칼을 갈아서 빨리 갈 수 있다. 군자는 뭇사람을 박채하고, 매일 스스로 반성하면, 슬기롭고 박학하며, 행동도 나무랄 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전에는 하루 종일 생각했는데, 한순간도 많이 배우지 못했다. 나는 까치발을 하고 멀리 바라보았지만,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는 것이 낫다. 높이 올라서서 손을 흔들면 팔은 길어지지 않지만, 먼 곳에서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다. 바람 따라 전화하는 것은 그리 큰 소리는 아니지만, 듣는 사람은 (멀리 있어도) 똑똑히 들을 수 있다. 차마의 도움으로 사람은 빨리 가지 않아도 만리길을 걸을 수 있다. 배와 배를 이용하는 사람은 수영을 잘하지 못하지만 강을 건널 수 있다. 군자의 자질과 성품은 보통 사람과 다르지 않고, 단지 외물을 잘 이용한다.

토석이 고산으로 쌓여 비바람이 이로부터 일어났다. 고인 물이 심연으로 흘러 들어가 용이 생겨났다. 선행을 쌓고, 고상한 도덕을 배양하고, 정신을 제고하여 성인의 심경을 갖추다. 따라서 반보 거리의 축적이 없으면 천리 밖에 도착할 수 없다. 작은 흐르는 물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로 들어갈 방법이 없다. 말 점프, 10 보 미만; 나쁜 말 한 마리가 열흘 연속 걸었는데, 그것의 성공은 멈추지 않는 데 있다. 잠시 후에 멈추면 썩은 나무는 계속 조각될 것이다. 꾸준히 조각하면 석두 조각이 성공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뼈와 근육도 없지만, 흙을 먹고 지하의 샘물을 마실 수 있다. 게는 다리 여섯 개와 게발 두 개가 있다. 뱀과 장어도 없고, 숨을 곳도 없고, 경솔하기 때문이다.

확장 데이터:

-응? 설득' 은' 견자' 중 첫 편이다. 설득' 이라고도 합니다. 권유는 학습을 장려하는 것이다. 이 글은 학습의 이론과 방법을 체계적으로 논술하였다. 첫 번째 부분 (첫 번째 단락) 은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후반부 (2, 3 항) 는 학습의 절차, 내용 및 방식을 논술하였다.

권고' 전문문의 중심 사상은 다음과 같다: 1. 공부가 부족하다. 둘째, 마음, 셋째, 배우는 사람은 배울 수 있다. 견자는 공부가 먼저 도덕적 기질을 키우고, 한마음 한뜻으로 자질을 유지하고, 한 가지 기술을 전문적으로 배워서 속성 (속성 학습) 을 달성한 다음, 항심과 끈기를 유지하는 것이 올바른 학습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시작과 끝을 잘해야지, 절대 중도에 포기하지 않으면, 완전하고 순수한 정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순자는 고대에 가장 위대한 교육자 중 한 명으로, 그의 가장 우수한 학생은 법학자인 한비자자, 진승상 리스, 한승상 장창입니다. 견자의 학문이 실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설득"-Baidu 백과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