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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큰 문제, 무릎을 꿇어?

10. 전차 문제

전차 난제' 는 윤리학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사상 실험 중 하나로, 한 미치광이가 무고한 사람 다섯 명을 전차 궤도에 묶은 내용이다. 통제불능의 전차 한 대가 그들을 향해 오고 있는데, 잠시 후에 그들을 눌러 죽일 것이다. 다행히도, 너는 지렛대를 당겨서 전차를 다른 궤도로 가게 할 수 있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그 미치광이는 한 사람을 다른 철로에 묶었다. 위의 상황을 고려해 볼 때 지렛대를 당겨야 합니까?

설명:

전차 문제는 철학자 필리파 푸트 (Philippa Foot) 가 최초로 제기한 것으로, 윤리 철학의 주요 이론, 특히 공리주의를 비판하기 위한 것이다. 공리주의가 제시한 견해는 대부분의 도덕적 결정이'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최대의 이익을 제공하는 것' 의 원칙에 따라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공리적인 관점에서 볼 때, 분명한 선택은 지렛대를 당겨 다섯 명을 구하고 한 명만 죽이는 것이다. 하지만 공리주의 비평가들은 일단 레버를 당기면 비도덕적인 행위의 공범자가 된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다른 궤도에서 한 개인에 대해 부분적인 책임을 지고 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이런 상황에 처해 있다면, 당신에게 무언가를 하라고 요구하면, 당신의 행동이 똑같이 비도덕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요컨대, 완전한 도덕적 행위가 없는 것이 요점이다. 많은 철학자들은 전차 문제를 예로 들어, 실생활의 상황이 종종 한 사람이 자신의 도덕 기준을 어기도록 강요하고, 완전한 도덕적 실천이 없는 상황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9. 들에 있는 젖소

인지 이론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사상 실험 중 하나는' 개활지의 젖소' 이다. 그것은 한 농민이 그가 상을 받은 젖소가 잃어버릴까 봐 걱정하는 것을 묘사했다. 이때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이 농장에 왔다. 그는 농민들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부근의 공터에서 그 소를 보았기 때문이다. 농부는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을 믿었지만, 그는 스스로 보러 갔다. 그는 익숙한 흑백 모양을 보고 매우 만족했다. 잠시 후, 우유 배달원이 다시 공터에 가서 확인했다. 소는 있지만 숲 속에 숨어 있다. 공터에 흰 종이 검은 글씨로 된 종이 한 장이 나무를 감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분명히, 이 농민은 이 종이를 자신의 젖소로 착각했다. 문제는 소가 줄곧 공터에 있었지만 농부는 소가 공터에서 맞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

설명:

개방공간의 젖소' 는 원래 에드먼드 게티르가 JTB 이론을 비판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이는 지식의 주류 정의다. 즉, 사람들이 무언가를 믿을 때, 그것은 지식이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사실 이것은 사실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이 실험에서 농부들은 젖소가 공터에 있다고 믿었는데, 이는 젖꾼의 증언과 공터에 있는 흑백 물체에 대한 자신의 관찰에 의해 확인되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리고 나중에 우유 배달원도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농부는 소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왜냐하면 그는 그곳의 소의 유도가 잘못된 전제에 근거한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Gettier 는 이 실험과 다른 예를 사용하여 지식을 JTB 로 정의하는 이론을 수정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8. 시간 밥! ! ! "똑딱 거리는 시한폭탄"

최근 몇 년간의 정치 시사를 주시하고 있거나 액션 영화를 본 적이 있다면, 당신은' 타이밍 밥' 에 관심이 있습니다! ! ! "사상 실험은 분명 익숙할 것이다. 밥을 상상해야 해! ! ! 아니면 다른 대량살상무기가 당신의 도시에 숨어 있을 때, 폭발 카운트다운은 곧 0 이 될 것입니다. 구치소에 내선이 있는데, 그는 밥을 안다! ! ! 매장 지점. 고문을 사용하여 정보를 얻습니까?

설명:

전차와 비슷한 문제, 시간 밥! ! ! 상황도 윤리적인 문제이며, 한 사람이 두 가지 비도덕적인 행동 중에서 선택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그것은 보통 어떤 상황에서도 고문을 사용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반박하는 데 사용된다. 그것은 또한 극단적인 경우, 법이-미국이 죄수를 학대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과 마찬가지로-2 위를 차지할 수 있는 예시로도 사용된다. "24 시간" 과 같은 TV 프로그램과 각종 정치적 논쟁에 감사드립니다, 정기 밥! ! ! 장면은 이미 가장 자주 인용되는 사고 실험 중 하나가 되었다. 올해 초, 한 영국 신문이 더 극단적인 관점을 제시했다. 그 신문은 KB 분자가 고문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당국이 그의 아내와 아이들을 고문하여 정보를 얻고 싶다고 암시했다.

아인슈타인의 빔

아인슈타인의 유명한 특수 상대성 이론은 그가 16 살 때의 사상 실험에 의해 촉발된 것이다. 아인슈타인은 자서전에서 그가 우주의 한 줄기 빛을 추구하는 것을 꿈꿨다고 회상했다. 그는 빛의 속도로 빛의 옆을 움직일 수 있다면 빛이' 공간에서 끊임없이 진동하지만 정체되어 있는 전자기장' 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추론했다. " 아인슈타인에게 이 사상 실험은 이 가상 관찰자에게 모든 물리 법칙이 지구에 상대적인 관찰자가 관찰한 것과 동일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설명:

사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무도 모른다. 과학자들은 아인슈타인이 좁은 상대성론에서 이렇게 큰 도약을 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간단한 사상 실험을 해 왔다. 당시 이 실험의 생각은 현재 폐기된' 에테르' 이론과 반대였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여러 해를 보냈다.

테세우스의 배.

가장 오래된 사상 실험 중 하나입니다. 프루타크에서 처음 기록되었습니다. 수백 년 동안 바다를 항해할 수 있는 배를 묘사하는데, 이는 끊임없는 유지 관리와 부품 교체 덕분이다. 판자 하나가 썩으면 모든 기능 부품이 원래의 것이 아닐 때까지 교체되는 방식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능명언) 문제는 최종 배인가 테세우스의 원래 배인가, 아니면 완전히 다른 배인가 하는 것이다. 만약 원래 배가 아니었다면, 언제 더 이상 원래 배가 아니었을까? 철학자 토마스 홉스가 나중에 그것을 확장했습니다. 테세우스의 배에서 떼어낸 낡은 부품으로 새 배를 재건한다면, 두 배 중 어느 것이 진짜 테세우스의 배입니까?

설명:

철학자에게 테세우스의 배는 신분의 본질을 연구하는 데 사용된다. 한 물체가 그 분량의 합에만 해당하는지 특별히 토론했다. 좀 더 현대적인 예는 성장 중인 밴드로, 어느 단계까지 밴드에는 오리지널 멤버가 없다. 이 문제는 각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기업들에게는 끊임없는 인수합병과 이주 이후에도 원래의 명칭을 유지하고 있다. 인체에 있어서, 인체는 끊임없이 신진대사와 자기복구를 하는 것이다. 이 실험의 핵심 사상은 사람들이 실제 물체와 현상에만 국한된 상식을 반성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갈릴레오의 중력 실험.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유 낙하 속도가 물체의 질에 달려 있다는 이론을 반박하기 위해 갈릴레오는 간단한 사상 실험을 했다. 아리스토텔레스에 따르면, 가벼운 물체를 무거운 물체에 묶고 탑에서 떨어뜨리면 무거운 물체가 빠르게 떨어지고 두 물체 사이의 밧줄이 곧게 펴진다. 이때 가벼운 물체는 무거운 물체에 저항을 일으켜 떨어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함께 묶인 두 물체의 질량은 어떤 개별 물체의 질량보다 커야 하므로, 전체 시스템이 가장 빨리 떨어져야 한다. 이 모순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한다.

설명:

이 사상 실험은 물체의 질량이나 저항에 관계없이 모든 물체가 같은 속도로 떨어지는 매우 중요한 이론을 증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원숭이와 장애 작가

대중문화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또 다른 사상 실험은' 무한원숭이 정리' 로' 원숭이와 타자기' 실험이라고도 불린다. 정리의 내용은 무수한 원숭이가 무수한 타자기에 무작위로 무한한 시간을 입력한다면 어느 시점에서 셰익스피어의 모든 작품을 칠 수 있다는 것이다. 원숭이와 타자기의 생각은 프랑스 수학자 에밀 볼레르가 20 세기 초에 널리 보급했지만, 수많은 사람들과 무수한 시간에 어떤 것이든 생산할 수 있는 기본적인 사상은 아리스토텔레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설명:

간단히 말해서,' 원숭이와 타자기' 정리는 무궁무진한 본질을 묘사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인간의 뇌는 무한한 공간과 무한한 시간을 상상하기 어렵다. 무한 원숭이 정리는 이러한 개념이 달성할 수 있는 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원숭이가 우연히' 햄릿' 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직관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수학으로 증명된 것이다. 이 정리 자체는 실생활에서 재현할 수 없지만, 이것은 일부 사람들의 시도를 막지 못했다. 2003 년 영국의 한 동물원 과학자들은 영장류 공원에 컴퓨터와 키보드를 넣은 무한원숭이 정리를' 실험' 했다. 불행히도, 원숭이들은 어떤 소네트도 내지 않았다. 연구원에 따르면, 그들은 거의 모두' S' 글자인 종이를 다섯 페이지만 쳤다.

3. 중국실

중국방' 은 미국 철학자 존 젤이 1980 년대 초에 제기한 것이다. 이 실험은 영어를 하는 사람이 문 위의 작은 창문을 제외하고는 모두 닫혀 있는 한 방에 있다고 상상해 보라고 요구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그는 중국어 번역 절차가 있는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다. 방에는 원고지, 연필, 로커가 충분하다. 중국어로 쓴 종이는 작은 창문을 통해 방으로 보내졌다. 젤에 따르면, 방 안의 사람들은 그의 책으로 이 단어들을 번역하고 중국어로 회답할 수 있다. 그는 중국어를 전혀 할 줄 모르지만, 젤은 이 과정을 통해 방 밖의 모든 사람들이 그가 중국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설명:

젤은 컴퓨터와 다른 인공지능이 정말로 생각할 수 있는 관점을 반박하기 위해' 중국어실' 사고 실험을 만들었다. 방 안의 사람들은 중국어를 할 줄 모른다. 그는 중국어로 생각할 줄 모른다. 그러나 그는 일정한 도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심지어 모국어가 중국어인 사람들에게 그가 중국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할 수도 있다. 젤의 말에 따르면, 이것이 바로 컴퓨터가 작동하는 방식이다. 그들은 그들이 받은 정보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는 없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정보를 처리하고, 지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2. 설정악적묘

설정악적묘 최초의 물리학자 슈뢰딩거가 제기한 것은 양자역학 분야의 역설이다. 고양이 한 마리, 방사성 원소들, 독가스 한 병, 한 시간 동안 상자에 밀봉되어 있습니다. 한 시간 안에 방사성 원소가 쇠퇴할 확률은 50% 이다. 그것이 쇠퇴하면 가이거 카운터에 연결된 망치가 트리거되어 병을 부수고 독가스를 방출하고 고양이를 죽인다. 슈뢰딩거는 이 상황이 발생할 확률이 같기 때문에 상자 안의 고양이가 열리기 전에 살아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고 생각한다.

설명:

간단히 말해서, 이 실험의 핵심 사상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관찰자가 없었고, 상자 안의 고양이는 가능한 모든 상태 (살아 있고 살아 있는 상태) 로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이다. 슈뢰딩거가 처음으로 이 실험을 제기한 것은 양자상태 중첩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답신하는 것이다. 설정악적묘 역시 양자역학의 이론이 얼마나 이해할 수 없는지 설명한다. 이 사상 실험은 그 복잡성으로 악명 높았고, 그것은 또한 다양한 해석을 불러일으켰다. 그중에서 가장 이상한 것은' 다세계' 가설이다. 고양이 한 마리와 살아있는 고양이 한 마리, 고양이 두 마리가 서로 다른 우주에 존재하고 영원히 교차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1 .. 항아리 속의 뇌

소위' 항아리 속의 뇌' 가설보다 더 영향력 있는 사상 실험은 없다. 이 사상 실험은 인지에서 철학에 이르기까지 대중문화에 이르는 모든 분야를 포괄한다. 이 실험의 내용은: 미친 과학자가 당신의 몸에서 당신의 뇌를 꺼내서 생명을 유지하는 어떤 액체에 넣는다고 상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전극은 뇌에 삽입되고, 뇌는 이미지와 감각 신호를 생성할 수 있는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다. 세상에 대한 모든 정보는 뇌를 통해 처리되기 때문에, 이 컴퓨터는 일상적인 경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만약 이것이 정말 가능하다면, 당신은 어떻게 당신 주위의 세계가 진짜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까, 컴퓨터로 생성된 어떤 아날로그 환경이 아닙니다.

설명:

이것이 해커 제국처럼 들린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옳습니다. 이 영화와 다른 공상 과학 작품들은 모두 이 사상 실험의 영향으로 창작한 것이다. 이 실험의 핵심 사상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의 본질에 의문을 제기하고 인간으로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이 실험의 초기 원형은 데카르트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데카르트는' 제 1 철학의 묵상 * *' 이라는 책에서 자신의 모든 감각 체험이' 사악한 악마' 가 아니라 자신의 것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했다. 데카르트는 그의 고전적인 명언인'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있다' 로 이 질문에 대답했다. 불행히도' 항아리 속의 뇌' 실험은 더욱 복잡하다. 전극에 연결된 뇌는 여전히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실험은 광범위하게 논의되었고, 이 실험의 전제에 대해 많은 반박이 있었지만, 아무도 그 핵심 질문에 효과적으로 응답할 수 없었다. 너는 도대체 무엇이 진짜인지 어떻게 알 수 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