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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서사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역사 소재를 읊는 대상으로 한 시 창작을 말한다. 대부분 특정 역사적 사건이나 역사적 인물에 대한 감정이나 깨달음을 쓴다. 시경' 과' 이소' 에는 모두 이런 작품이 있는데, 시사 최초의 진정한 서사시는 동한 반고의' 영서사시' 이다.

서사시에 대하여

역사를 거울로 삼다' 는 유물사관의 관점으로, 중국 전통문화가 역사를 대하는 올바른 태도였다. 오천 년 이십사사, 정말 세상에 드물고, 고적이 많고, 인물의 낭만이다. 그들은 줄곧 문학예술의 창작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해 왔으며, 그림 조각 소설 연극 산문시 오늘의 영화작품까지 곳곳에 사료가 있다. 예술가는 현실을 직시하거나 역사적 사실에 대한 사고에서 많은 후회와 풍자를 낳거나 역사적 사실에 대한 연구에서 많은 연상과 가설을 낳는다. 시인의 감정은 가장 풍부하다. 시인은 역사에 대한 연구와 사고에 대해 더욱 감정적이고 이미지가 더욱 선명하다. 이것이 향수에 관한 시사가 그 정밀한 역사 문장 보다 더 매력적이고 널리 퍼지는 이유이다.

유큰언니의' 중국문학발전사' 는 "영사는 반고에서 시작되지만, 역사일만 영하고, 자신에게 연락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위진 시대에 좌사는 여덟 편의 서사시를 썼다. \ "shishuo 신어 문헌 \" 기록에 따르면, 진서 장군 샤오 상 저우 (Xie Shangzhou) 는 한 달 밤, 여객선에 시를 읊는 소리를 듣고 심문을 보냈다. 원홍 들은 자신의 시' 역사의 송송' 을 읊고 있다. 당대의 서사시 창작은 울창한 성풍으로 유우석, 두목, 이상인 등 걸출한 역사학자들이 나타났다.

지난 일을 회상하고 서사시를 읊는 것은 우선 시에 역사, 역사적 인물, 역사적 사건, 역사적 유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이고 문학작품이기 때문에 시의' 역사' 가 사서만큼 정확할 필요는 없다. 일진재시가 말했다. "서사시를 읊는 것은 사실을 참고할 필요가 없고, 고대인의 명작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동포 전후의' 적벽부' 와 염노교의' 적벽회고' 는 모두 적벽전을 언급했지만, 후세 사람들은 소동파가 역사상 적벽고전장에 가본 적이 있는지에 대해 많은 논쟁을 벌였다. 사실, 시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업적에 관한 한, 이런 논쟁은 의미가 없다. 왜냐하면 소동파는 역사를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를 읊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은 향수가 역사를 왜곡하고 변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시인은 예술 창작으로서 제한된 공간에서 역사를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려면 더욱 집중적이고 전형적인 환경과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이상은서사시가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이유이다. 예를 들면 \ "한궁사 \":

파랑새는 서쪽으로 날아가지 않고, 왕과 왕은 영대에 있다.

조신이 가장 목이 마르고 금줄기 한 잔도 주지 않는다.

이것은 가장 부유한 사회 의의가 있는 서사시이다.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펴며 빈령의 방식으로 신화 전설과 역사 이야기를 엮었다. 처음 두 문장은 동화로 한무제가 신선에 집착하는 희망찬 주판을 드러냈다. 서너 문장은 역사 이야기로, 한무제가 일심으로 선구덕을 추구하지 않는 사상과 행동을 묘사한다. 시인은 이미지로 말을 하고 평론을 하지 않는다. 또 다른 예로' 서사시' 가 있습니다.

북호 남쪽 기슭은 물이 길고, 깃발은 100 피트 떨어진다.

300 년 동안 나도 같은 꿈을 꾸었다. 중산의 반룡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이상은사시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단지 28 자, 6 조 신진대사의 역사적 사실을 통해 그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역사적 사실이라고 한다. 김릉 (북호, 현무호) 은 확실히 육조 고도이기 때문에,' 백피트 깃대' 는 분명히 역사 장면이 아니며, 육조 왕이 100 피트 장대로 깃발을 떨어뜨리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그러나 작가가 어떻게 쓰든, 이것은 서사시의 역사이자 예술사이다. 따라서 지난 일에 관한 시를 감상할 때, 관련 역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사실에 지나치게 구애되어서는 안 된다. 더 중요한 것은 작가가 만든 예술적 이미지를 감상하는 것이다.

시인은 늘 과거에 관한 시를 쓰지 않고 고대인의 사상을 표현한다. 그들은 종종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개인적인 경험을 느끼거나, 사회정치에 대해 논평한다.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것은 일종의 흔한 표현 방식이다. 도성 금릉고성, 서진, 송, 치, 량, 진처럼 역사는 모두 짧으며, 그들의 비통한 원한의 역사적 사실에 깊은 역사적 교훈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금릉회고는 서사시의 주제가 되어 국운이 쇠퇴할 때 정치에 관심을 갖는 시인들의 공통된 주제가 되었다. 유우석의' 금릉 회고' 처럼:

조만야와 주성, 태양이 비스듬히 정자를 징발하다.

채주는 새초록빛, 막부는 늙은 연록이다.

번화함과 낭비는 인사, 산천, 빈 지세로 인한 것이다.

뒤뜰에 노래가 있어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시의 처음 두 연맹은 6 조와 관련된 금릉 명소를 지적하면서 시대의 흥망의 원인을 암시했을 뿐이다. 후자의 두 Lenovo 는 토론과 감개감을 통해 국가의 존재를 제기했지만, 도덕이 위태롭지 않은 절묘한 의견은 당시 통치자들이 관중 산하의 위험에 의지하여 내색을 하며 육조 멸망의 발자취를 걷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또 문처럼 \ "첸 린 무덤 통과 \":

청나라 역사의 유산을 본 적이 있는데, 오늘 이 무덤 위에 떠 있다.

시인이 영이 있으면 나를 알아야 하고, 폭군이 소유되지 않으면 너를 불쌍히 여길 것이다.

석림은 춘초를 묻고, 놋쇠대는 황혼의 구름 그림자를 배경으로 서늘하다.

나를 우울하게 탓하지 마라, 나는 서예와 검을 배워서 군대에 가고 싶다.

이 시는 겉으로는 고대인에 대한 찬미이지만 실제로는 인생 경력의 느낌을 표현했다. 건안 칠자 중 한 명인 진림은 장사표를 잘한다. 그는 원소 를 위해 일했고, 원소 를 위해 반 조조 의 격문 을 초안 하고, 나중에 조조 에게 돌아왔다. 조조 는 이전의 미움을 잊지 않고 그를 중용했다. 군사 증명서가 많다. 시 전체는 시인 본인과 진림이 다른 시대, 다른 경험에서 비교한 것을 관통하며 시인이' 재정 독패, 주인 없음' 으로 인해 생긴 생불시기의 느낌을 표현하고 과거를 품고 먼 곳에 희망을 걸고 있다.

영물시는 중국 고대 시의 중요한 범주이다. 역사적인 인물과 사건을 노래 주제로 삼아 작가의 사상 감정을 기탁하고 논평이나 견해를 표현한다.

서사시와 문사부는 변두리시의 일종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