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사의 남궁-주루남궁시와 남궁현의 관계를 얕게 분석하다.
장
남궁현의 이름은 남궁의 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궁에서는 거의 잘 알려진 상식이며, 많은 역사적 증거도 있다. 그러나 역사에는 두 개의 남궁시가 있다. 하나는 상말 주초의 남궁시로, 주남궁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춘추 말기 루의 남궁석으로, 루농궁이라고도 불린다. 두 남궁석 동명 성, 누가 남궁현 이름과 관련이 있습니까? 그러나 다른 견해가 있다. "천년에서 태어나 수천 년 전에 이미 설명하기 어렵다." ("서경 인용론") 작가는 주주의 견해를 고수하고 있지만, 그 학식이 얕고 자료가 부족하여 주루의 시비를 토론할 엄두가 나지 않고 투기의 열매에 대해 이야기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계몽을 할 수 있다.
현대인의 안목으로 보면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알 수 있다. 하나는 덕치정사에 이름을 남긴 개국훈이고, 하나는 각 파 문학에서 가끔 언급되는 귀족 자제이다.
주남궁은 문학에서 가장 오래된 남궁의 유명인이다. 그는 주문왕, 무왕, 성왕 3 세를 겪었다. 주왕 부자를 보좌하여 주왕의 중요한 모사, 장군, 개국훈을 소멸하고, 나라를 분열시키는 영예를 누린다.
"삼일생, 남궁사, 야오홍은 향신 공부를 고소했다." "향신은 세 아들이 모두 성현인 것을 보고 술을 마시고 가슴을 베기로 결정했고,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는 것 외에 친구가 되었다." "여삼자가 유리가 왕문을 만난 후, 화봉이 돌아서서 사양하기 시작했다. 고대 지명), 헌보 피피 (사면) 왕문. 문왕은 야오홍, 태공왕, 남공씨, 삼생을 사우로 삼았다. "("상서 대전: 은헤전 ") 남궁이 문왕과 친밀한 관계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왕 통치 시절' 남공시' 등은 주무왕 소멸상의 중요한 근거였다. 공격 전의 서원 동원 대회에서 무왕은' 주왕의 이름' 이 이미 수억 명의 외국인을 끌어들여 독일을 떠났다고 주장했다. 열 명의 난신 (난신은 치국에 능한 사람), 한마음 한마음 한마음 한뜻으로 덕을 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주중에는 친척이 있지만 그래도 착해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상주수 서태 석충 ") 대의는 주왕이 많지만 덕과 분리되어 있다는 뜻이다. 비록 나는 10 신치국만 할 수 있지만, 나는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이다. 주왕은 많은 가까운 친척이 있지만, 그들은 내가 환영받지 못한다. 여기서 말하는' 열신' 은 남궁사를 포함한 10 명의 대신이다. 상 왕조 가 멸망 한 후, 왕 \ "그래서 남궁 광브루타이 의 재산, 거대한 다리 기장 을 보내 빈약한 것을 흔들었다. "나는 남궁사와 석요에게 구정보옥석을 전시하도록 명령했다." ("사기 주본기 4 세") 청렴한 친민을 표시하다. 서주멸상의 경험을 총결할 때 섭정왕 주공단은 남궁석 등의 공헌을 더욱 충분히 긍정했다. 그는 문왕이 대통일을 계승할 수 있었던 것은 자기복례를 하고 여름과 화목한 것 외에는 "그러나 아저씨가 죽으면 흩어지면 태안, 남궁이 적당하다면", "네 명이면 왕을 드러낼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 이런 좋은 대신과 장군이 없었다면 문왕은 그의 미덕을 중국 국민에게 공수할 기회가 거의 없었을 것이다. ("상서 주수군의 의미") 그래서' 논어미장' 은 이 일을 언급하면서 "주중 여덟 명: 버다,,, 중후, 숙야, 숙하, 계수, 계절? (음박) ",남궁석입니다. 동한 역사학자, 문학가 반표, 남궁사 등 현신을 보좌성왕의 예로 삼아 주자와 적친한 사람들이 모두 검다는 이치를 논술했다. \ "당신이 왕이 되면, 말 잘 듣는 아들이고, 당신은 주공, 소공, 대사관, 들어갈 때, 너무 뒤죽박죽이 되고, 남궁석실은 평생에 적합하다. 앞뒤에 위반자가 없다. 그러므로 네가 왕이 되면, 너는 왕좌에 있고, 천하가 태평하다. " (\ "후한서 반표 전 \") 서주 3 대, 주남 공덕재겸비, 지위가 탁월하고 충군이 국민을 사랑하는 것은 천하 제일관임을 알 수 있다. 주남공이 협상할 때 남궁의 영지에서 싸우거나 상조가 남궁을 멸망시킨 뒤 남궁의 영지를 봉쇄한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성을 따서 군현을 명명하는 것도 순리였다.
루난궁은 다르다. 그는 공자의 보급에 따라 점차 인기를 끌게 된 남궁 세가의 유명인이다. 노나라 귀족 노남공은 노국 전 국군의 후예,' 삼환' 세가의 성원이다. 공자의 제자, 72 성현 중의 하나.
남궁씨나 남궁, 희성, 남궁씨, 혹은 삭, 일대 사람, 시 호 징, 순위 숙공, 맹노자의 아들, 맹지동생이다.
한무제가' 백가를 파면하고, 독존유술' 이후 공자학설은 사방이 벽에 부딪히고, 볼 곳이 없는 불행한 운명을 바꾸었고, 지명도와 영향력은 줄곧 치솟고, 풍경은 무한하다. 당개원 27 년 (739), 현종은 "공자는 성인이라고 하지만 문선왕이라고 할 수 있다 ... 그의 제자에게 그것을 주었습니까?" 라고 선언했다. 그 이후로 공자는 공식적으로' 문선왕' 이라고 불리며 제자, 후작, 후작, 후작, 남궁을' 담보' (춘추시 담국이 노남에 있음) 로 봉했다. 송신종 대중상부 2 년 (1009) (송예팔), 대중상부 5 년 (10 12) (송신종 3), 공자는 원년부터 대원 (1308) 까지 공자는 대성왕 (원직 27 제), 명나라 가징 9 년 (1530), 바왕과' 사단' 으로 바뀌었다 ("여명 시 4") 그것 때문에 남궁은 "성인 남궁자" 로 개명되었다. 이것은 루농궁 뒤의 일이지만, 그 당대의 사무는 이렇게 풍광과는 거리가 멀어서 칭찬할 만한 사람이 거의 없다.
문학에서 남궁사가 공자에 가장 두드러진 공헌은 공상주시와 문리노기이다. 이와 관련하여' 공가사기' 와' 공가어와 주관' 은 기록이 가장 상세하다. 공자가 남궁시에 대해 말했다. "노고, 박고가 오늘을 알고, 예악의 근원을 알고, 덕의 귀환을 안다면, 우리 선생님은 더 이상 계시지 않으신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랑 같이 갈래? 주구례는 공자의 숙원이며 남궁시는 이에 대해 매우 이해한다. 그래서 그는 망설이지 않고' 성심성의로 주문하다' 라는 네 글자로 선생님의' 도움' 을 승낙하고 긍정적인 추진을 했다. 그는 직접 노국군을 찾아 도움을 구했다.
\ "이 공자 적절한 주 가 될 것입니다, xianwang 유풍, 시험 의식 음악 극, 그리고 큰 행사 를 참조하십시오! 당신은 그것을 이용하고 싶습니까? 나와 함께 가 주세요. " 남궁석은 지금 공자가 주국에 가서 선왕이 남긴 제도를 보고 예악의 높이를 고찰할 것이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이것은 위대한 사업이다! 너는 왜 그를 지지할 차를 제공하지 않니? 나는 그와 함께 가자고 요구했다. 남궁석의 견지에서 노준은 그의 요구에 응했다. "공자를 데리고 한 번 타고 두 마리의 말을 타고 황제를 섬겼습니다." 경숙은 모두와 함께 있다. 남궁사와 공자는 함께 주국에 갔다. 이 학습식은 효과가 매우 좋다. "사기 공자 세가가" 는 "공자가 군대를 일으켜 반루를 일으켜 주 이후 제자의 이득이 매우 적다" 고 기록하였다. 공자의 가문어 주관은 "주반루, 도가 존귀하다" 고 더욱 상세하게 기록했다. 멀리서 온 제자들의 입구는 3 천 마일을 덮었다. 주로부터 루로 돌아온 후 공자의 방법은 더욱 추앙을 받았다. 약 3000 명이 먼 길을 와서 그에게 경을 받으러 왔는데,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농궁은 공자사업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는' 남궁시' 의 각종 공연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내렸다. \ "아들 tiansong 남쪽 용량,' 국가 적절한 방법, 낭비하지 않는다; 국가가 방법이 없으면 처벌을 면하게 된다. "그의 형의 아들을 아내로 삼다." ("논어 공야장") 이곳의 남종은 바로 남궁복이다. 국정이 분명해지면, 그를 임용하고, 그를 버리지 않는다. 국가 정치가 어두울 때 그는 처벌을 피할 수 있다. 이 평가로 공자는 동생의 딸과 결혼했다. 역사가들은 이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공자는 이때 이런 선택을 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태도를 드러낸다.
한번은 남궁시가 공자에게 물었습니다. "사격을 잘하시네요, 그렇죠?" 배가 없으면 죽을 수 있다. 길에게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여 천하를 얻었다. 공자는' 남궁시' 의 사상에 대해 흥분해서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라고 논평했다. 상덕은 사람 같다! "("논어 현문 ") 이 사람은 얼마나 군자인가! 이 사람은 정말 도덕을 숭상하는 사람이다! 이는 공자가 자신의 사상과 교류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랑과 감상을 충분히 보여준다. 논어에는 노농궁에 대한 묘사가 세 곳밖에 없는데, 각각 공야장, 선진, 현문입니다. 시험에 따르면 공자 제자 3000 명, 성현 72 명 중' 논어' 에는 27 명 중 실제로 시험을 볼 수 있는 사람은 22 명이다. 남궁시' 에 대한 묘사는 세 곳밖에 없지만 성현에 등재된 것도 무리는 아니다. 그러나, 카운티 라는 성을 가지고, 현실 이있다.
고대인들은 길흉의 징조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썼다. 슈 교사 라는 학생 이름 카운티, 평생 방황, 카운티 에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공자 (기원전 55 1 ~ 479) 는 중니라고 불리며 춘추 말기에 살고 있다. 그는 중국 역사상 위대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유학의 창시자이다. 그는 이후의 통치자에게 공자의 성인으로, 지성의 스승, 만세의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유네스코' 세계 10 대 문화 유명인' 1 위에 올랐고 모하메드, 예수, 석가모니와 함께 세계문화를 창조하는' 사성' 으로 불린다. 그의 사상과 이론은 중국 사회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하고 적극적인 추진 작용을 하여 중국의 2000 여 년 역사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중국 문화와 중화민족 정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공자가 중국을 통일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공자가 세계를 돌아다니며 문화를 전파하고, 전 국민을 교육하고, 유교사상이 중국인의 사상을 규범화하지 않는다면, 중국은 유럽처럼 크고 작은 10 여 개국으로 나뉘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통일된 중화민족은 없을 것이다. 이 평가들은 실사구시적이고 매우 공정하다고 말해야 한다. 하지만 한 가지 사실은 공자에 대한 이러한 평가가 적어도 그가 죽은 지 수백 년, 심지어 수천 년 후, 적어도 한무제가' 백가를 파면시키고, 독존유술' 이후' 를 인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전에, 그의 정치적 주장과 이론은' 법전으로 국민을 다스릴 수 있는 기회' 가 없었다. 남궁현의 건립은 아마 반세기가 넘을 것이다. 베이징대 교수 이릉선생이' 논어' 라는 책에서 말했듯이, "한대나 송대 이후 모두가 숭배하는 공자는 모두 인조 공자이다. 이제 공자는 더 가짜이며 더 이상 가짜가 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살아있을 때, 그는 왕이나 후나 성인도 아니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그를 칭찬했다. 그들이 높이 치켜들수록 가짜가 된다. " \ "전국 진, 공자는 평범한 사람이다. 비록 그는 유명하지만, 그는 많은 학자와 비평가 중 하나일 뿐이다. 그는 자신이 부자가 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산시 인민출판사 9 월판 2011-13) 저는 이 평가가 역사 유물주의에 매우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2000 여 년 문명사에서 공자는 생전에 가장 외로운 사람이었고, 사후에 가장 시끌벅적한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공자였다. 공자가 죽기 전에 그의 정치적 관점은 각 제후국 통치자의 인정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상과 정치적 관점이 다른 사람들의 비웃음을 받았다. 삼도 실패는 그의 정치 여정을 완전히 끝냈고, 그는 어쩔 수 없이 루를 떠나 세계를 주유했다. 그는 위 (), 조 (), 송 (), 정 (), 진 (), 채 (), 추 () 등의 나라에 14 년 동안 가 보았지만, 온갖 어려움을 겪었지만, 시종 뜻대로 되지 않았다. 가는 곳마다 어떤 것은 공손하고, 어떤 것은 아예 냉담하게 바라보고, 어떤 것은 포위 공격을 감시하기도 한다. 서식하는 하루살이는' 길을 잃은 개' 와 같다. 추 마리나 (추 은둔자) 는 그를 보고 싶지 않다; 용과 제숙 (두 농부) 은 그가 나쁜 사람을 피해 길을 가리키지 않는 것을 비웃었다. 하국 (음, 고대 죽편농기구) 은 장인에게' 사면불근, 오곡이 나뉘지 않는다' 고 욕을 받고 밥을 먹지 않았다 ('논어 위자'). 루즈와 같은 그의 가장 가까운 학생조차도 때때로 그의 진부함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논어 루즈"). 공자가 죽은 지 거의 400 년 후, 한무제는 동중수의' 백가를 면직시키고, 독존유술' 이라는 건의를 채택함으로써 유학이 현학이 되어 중국 고대 사회에서 정통 지위를 차지하기 시작하여 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이때 생전에 물어보지 않았던 공자는 문종의 주인이 되었고,' 말' 은' 경' 이 되었고,' 행' 은' 범' 이 되었다. 우상이 공묘에 들어가 향불을 즐기다. 그 전에 사람들이 공자를 숭상하는 이유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의 학생은 말할 것도 없고요?
한초의 사상정치는 이후의 제제 문화와 크게 다르다. 이때 공자의 유가사상은 아직 정통 지위를 얻지 못했고, 황로의 술은 중천과도 같다. 유방, 황로학설을 숭배하는 황제가 어떻게' 이단' 으로 자신의 군현을 명명할 수 있단 말인가?
마르크스와 거스는' 독일 의지 이데올로기' 라는 책에서 "통치계급의 사상은 각 시대의 통치사상이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좀 더 명확하게 말하자면, 통치자의 사상은 주도적인 사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사고를 따라 한초의 현 () 설치 사상은 누가 반영해야 합니까? 유방이 큰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렇다면 유는 최고 통치자로서의 사상이 어떤 것일까? "유공 선유" 는 태사공 사마천 "사기" 중의 한 말이다. 사관' 루자렐전' 에 따르면, "루승은 항상 자신이' 시' 와' 책' 이라고 불렀고, 고황제는' 나는 곧 관저에서 얻을 수 있어' 시' 와' 책' 을 할 수 있다고 욕했다. "이것은 Liu bang 의 나쁜 유교의 한 예입니다. 사실 그는 나쁠 뿐만 아니라 징그럽다. "객관 (동사, 다이) 유관은 자주 그 관을 풀고 익사 (음서, 소변) 해야 한다.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욕을 많이 하지만, 선비와 이야기할 수는 없다. " 그래서 유생이 유방에 소환되려면 유가사상에서 벗어나야 한다. \ "일 shuzhi 유교, 한 왕 증오; 그리고 옷을 바꾸고, 짧은 옷, 추 시스템, Xi 를 가져 가라. 클릭합니다 ("역사 기록 유서정 손동열전")
"불타는 책 구덩이 유교" 시대에 자란 유방은 전쟁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 "서주 이전에는 많은 말을 할 필요가 없다. 춘추에서 전국까지 중국은 정말 500 년의 긴 전쟁을 겪었다. (루시미안 중국사 중국화교출판사 20 12 판 99 면), 진나라의 폭정과 초한 싸움은 더욱 길다. 시풍의 영향을 받은 것일 수도 있다. 장기 전쟁에서 숨쉬는 생물은' 모두 쉬고 싶어,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사기 여후열전'); 고향의 전통 학술 사상의 침투를 받은 배도 도가 사상이 비교적 강한 지역 중 하나일 것이다. \ "Zhuangzi \" 기록에 따르면, 나는 페이 에 거주 했다. 유방이 황제로 등극한 후, 그의 치국 이념은 자연히 조용주의의 수양성, 유유 생활의 길을 택했다. 그리고 "잔디는 상상이고, 무위로 채우고, 민의를 따르며, 방해하지 않는다" ("사기 식료품열전") 는 유방의 사상을 더 잘 관철시켰다. 이에 대해 전문가와 학자들도 * * * 이론을 가지고 있다.
"진한정치가 일치하여 한초가 황로를 주장하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곽모로 중국 고대 사회연구", 하북교육출판사, 2000 년)
"진나라가 멸망한 후 이데올로기 통치가 잠시 약화되었다. 한나라와 각 지방 왕국의 정부에서 ... 황로학파는 실제 정치지도 역할을 했다. " ("중국 철학사" 제 2 권, 10 면)
"한나라 통일 이후 제도적으로나 법적으로 구진을 타격했지만, 정치정신과 원칙적으로는 도가, 이른바' 황로술' 을 선택했다." 경제의 황태후도사도 이런 방식으로 우아하여 경제, 그의 왕자, 콩콩은 어쩔 수 없이' 황제의 노자' 를 읽어서 그의 기술을 존중해야 했다. "(푸락성' 한당사집', 대만성 연경출판회사, 2006 년, 465-438 면 +0 과 40)
"한초가 혜제부터 한무제까지 약 70 년 동안 황로사상은 줄곧 정치의 지도사상으로 사회에서 지배권을 차지하고 있다." (김한대 사상사,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1987, 2 1 페이지)
이런 사회적 맥락에서 황로의' 나쁜 유유' 를 신봉하는 유방이 유교 인물의 이름으로 현실이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사기' 의 방향을 따라 분석하고 추측해 주남궁이 명군이라는 결론을 얻어 역사적 진실에 더 부합하는 것 같다.
남궁현의 명명 원인과 정확한 시기에 관한 역사 문헌은 기록이 적다. 이러한 중요한 지리 문헌, 예를 들면' 한서 지리지', 당대의 이계부의' 원과 현지', 송월씨의' 태평기', 송망상의' 기성', 구조우의' 역사기록 기요 읽기', 첸의' 역사지리 연혁' 등이 있다 "한서지리지" 는 "남궁, 무모한 달이 계급에 있다" 고 기재되어 있다. 당대의' 원과 군 허베이도도' 는 "남궁군 ... 이 한나라의 노군은 신탁자본의 나라에 속한다" 고 기재했다. 송대' 태평옥고리기' 는 "남궁현 ... 본한구현. 한수는 "고후 원년, 장오자연 (실제 오매) 이 남궁후로 봉쇄되었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이 도시입니다. 지리 남궁은 도성이다. 청대 "집부통지" 는 "남궁, 무모하게 서열을 말하다. 이 Jizhou nangong 카운티 ". 그들은 모두 남궁과 무관하다.
그러나 역대' 남궁현지' 에서 남궁현에 대한 설법은 페이지별로 갱신되어 정확해지는 경향이 있다. 남궁현지' 는 아민 가징 소령 예항송에 의해 창제되어 개정되었다. 남궁 연혁편' 에서는 "한흥이 시작되고 남궁군은 도국에 속한다" 고 말했다. 여기에는 군현의 정확한 연도를 밝히지 않았고, 현명을 명명한 이유와 이유도 첨부하지 않았다. 나중에, Xingdong 전문 Wanli 는 Nangong 의 진화에 대해 썼다: "Hangaozu 는 Nangong County 를 설립하기 시작했고, 그는 수도가되었다." 한흥군의 범위는 최대 12 년, 즉 한고조 재위 (기원전 206 년) 부터 그의 사망 (전 195 년) 까지 축소되고 * * * 재위/KLOC-; 남궁, 동양의 땅은 남강이고, 산둥 근처는 살기 좋은 곳이다. 한은 유명한 가이본현이다. 이에 따라' 인물전' 권 10' 유옥 루남궁전' 이 수록됐다. ... 그 성 때문에 남궁으로 개거하다. 여기에서는 특히' 남궁시' 문제를 언급한다. 이것은 \ "남공 씨 \" 와 \ "남공 씨 \" 를 연결시킨 현지 중 처음이다. \ "남공 씨 \" 로 기재되어 있다. 세 번째 호경천을 전공한 강희지는 남궁의 연혁을 기술했다. "우열큐슈, 남궁은 창주 경내에 있고, 남궁의 이름은 춘추에서 발견되며 서한에 건설되어 명군이라고 불린다." "남궁군은 서한에 설립되어 도성이다. "이번 판에는' 유옥남궁열전' 도 포함되어 있다. 이에 대해 강희판의' 주지' 도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남궁현, 남궁현, 남궁이 그 땅에 적합하기 때문에 한은 명군이다',' 인물전' 에서는 남궁을' 남궁이 춘추 ... 그 성 때문이다. ...... 명나라, 한 명군 에 거주 해야한다, 그래서 여기에 지어졌다 (\ "Jizhou 치 테사 열전 \"). 주웨이가 편집한 제 4 판' 도광지' 는 군현의 연혁과 명명면에서 강희본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남궁은 진 () 에서 명명되지 않고 서한 () 에 이르기 시작한다." 와 "남궁군 () 은 한고조 () 를 위해 서한 () 에 설립되어 토도 () 에 속한다." 군명 문제에서 이번 논주는 노남궁과 다르다. " \ "상서 \" 남궁은 10 란 중 하나이며, 언자 주에는 8 사가 있고, 남궁은 그것을 덮었다. 논어' 남쪽, 중운거남궁, 지명도 ... 명나라에 살기에 적합하다. 한은 유명한 현인데, 여기가 바로 지었다. 여기는 주와 루남궁의' 남궁' 을 세분화했다. 주의 남궁은 성이고, 루의 남궁은 땅이다. 이를 위해 이번 판은' 루남궁' 을 유옥에서 제거했고, 주지는' 유옥고지지' 에' 남공자지' 가 포함돼 있다고 생각했다.' 고증하지 않고 음탕한 혐의도 있다. 그래서 \ "남궁전 \" 을 인물 1 위에 올려놓고 노농궁을 완벽한 남궁인으로 본다. 손장태 편집장의 제 5 판' 광서연보' 는 현명 연혁 명명 등에서' 도광연보' 와 비슷하다. 오직' 남궁시' 와' 남궁' 의 관계는 다음과 같이 변증한다. "남궁공사는 문묘 동쪽에 있고, 후세 사람들은 남궁이 이곳에 거주하기 때문에 사찰을 세운다." ("남궁현지"? 제 6 권? 설치 시험 ")" 그가 남궁에 살고 있는지, 가르치는지, 아니면 한대 명군에 살고 있는지 구분한다 "("남궁현지 "? 제 12 권? 전기), 이곳은 남궁에서의 그의 생활을 긍정할 뿐만 아니라, 그의 직업을' 가르침' 으로 정했다. 여섯 번째로, 나는 민국 연대기를 편찬하는 것을 전공으로 한다.
자은무 (1865-1948) 는 중국 근대의 유명한 교육자이자 지방지가이다. 19 15 년 주재인' 직예통지' 는 직예통국이 편찬하고, 모두 19 17 년에 완성되었다. 이후' 염산, 정현, 남궁현, 경원현, 대추강현 신지' 등 여러 권의 책을 편집했다. 그는 해박한 학식으로 남궁에서의 전공을 통해 이전 현지 버전에 의문을 제기했다.
민국연대기는 남궁의 연혁과 명명을 재검토했다. 예를 들어 지방지에서는 "남궁의 이름은 한초에 시작되어 지방지의 한 가지 문체로, 주로 하찮은 일을 기술한다" 며 여후를 남궁후라고 명명했다. 이에 따라 남궁현의 명칭은 고디에서 온 것이다. 현명에 관해서는' 민국통지' 도 논술이 있다.' 남궁은 한대에 건설되어 그 이름의 의의가 분명하지 않다. 옛 기록은 남궁사의 옛집을 기준으로 하여, 루인에게 적합하고, 이 경지와는 거리가 멀다. 만력에는 동양남계가 기재되어 있다. 미엘 (지리적 위치 접근) 루우는 이것이 억지스럽다고 말했다. 산둥 구현 범현은 여전히 진국 지역에 속해 있으며, 태산 이남의 루는 실제로 제나라의 교외를 가로질러 남궁을 갖게 되었는데, 그 예속 관계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따라서 \ "루난 궁전 전기 \" 에 열거되지 않은 인물, 그 이유는 \ "이전 세대 지첫 열남궁이 적당하다, 덕중인에 적합하지만, 한대는 군명의 의의로 이미 그 부를 잃었기 때문에, 무관한 노로 상서로운 진화에 대해 이야기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 장은 남공자를 포함하지 않는다. 사실. 클릭합니다 ("덕행전" 권 16) "민국기년" 은 현지에서 루남궁을 청하였다.
이후 허베이 과학기술출판사가 7 월 발간한' 남궁시지', 1989 는 남궁현이 건립한 고조 4 년 (기원전 203 년)' ('남궁시지' 제/KLL 명나라에서 민국까지 남궁현에는 줄곧 남궁사당이 있었다. (같은 책, 7 면) 허베이 인민출판사가 출판한 1995' 남궁시지' 도 이 같은 말을 따랐다. 이곳의 주대' 팔사' 는 주남궁을 가리키는 것이 분명하다. 명군의 원인을 주남궁과 연결시켜 정확한 역사 연구 성과를 물려받았다. 하지만 남궁자와 남궁자묘가 자랑스러운 것은 분명하다. 남궁자는 루남궁에 대한 존칭이고, 남궁현의 남궁자묘도 루남궁을 위해 지은 것으로, 주남궁과는 무관하다. 여기서 남궁사를 반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궁 사당은 공묘와 함께 발전했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들은 묘를 지키는 곳에 묘를 세우고 나이에 따라 제물을 바쳤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공묘인 곡부 공묘이다. 당나라 정관 4 년 (63 1), 당태종은' 주현학교는 모두 공묘여야 한다' 고 명령했고, 이후 현종 개원 8 년 (720) 에 공묘를 배치해' 10 철이 앉아야 한다' 고 했다. 그림 70, 22 성현과 전벽. "("신당서 예기 악기 5 ") 이 시점에서 문묘에는 남궁석의 초상화가 있다. 이후 각지에서는 곡부 공묘를 블루본으로 공묘를 건설하여 청말 각 부현에 가서 기본적으로 보급하였다. 남궁의 남궁자묘는 공묘 건설 열풍에 건설된 것으로, 건묘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다. 아마도 명나라 가징 9 년' 성인 남궁자' 가 봉쇄된 후일 것이다. 강희의 기록에 따르면 이양태사' 남궁사당을 재건하라' 는 기록은 "만력초년, 산둥 현현현공께서 비둘기 일꾼이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준비) 재료, 동 유 마무리 ...... "그래서 반력현령인 싱 동 (xing dong) 은 장인을 소집하고, 재료를 준비하고, 사원을 보수하고, 진사두 (Jinshi du) 가 다시 수리했다. 남궁현은 왜 남궁사당을 단독으로 지었습니까? 아마도 동선생이 조회원의 스캔들을 추구하기 위해 노남궁과 남궁현의 관계에 대한 인정에서 비롯된 것 같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남궁시지' 는 실제로 건현 시간인 한고조 4 년을 가리키며 주남궁을 명군으로 다시 꼽았다.
이상의 역사 문헌에서 볼 수 있듯이 남궁군은 한초에 한고조에 설치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민국 시대의 남궁후를 예로 들면 가장 적절하며 당대 전문가의 고증에 부합한다. 중국역사지리연구소 소장, 중국지리학회 역사지리전문위원회 부주임 조엘린 씨는 "항우와 제후국은 전쟁에서 신현을 설립하지 않고 서기 206 년 (한무제 원년) 에만 현명을 바꾸고 신현을 설립했다" 고 지적했다. 지난 202 년 (고디 5 년) 한나라가 정식으로 건립된 후, 유방은 7 개의 다른 성의 제후를 분봉하기 시작했다 ... 고제 6 년부터는 각각 다른 성의 제후를 하나씩 자르고, 동시에 중앙조정판판이라고 생각하는 동성제후를 대량으로 건립하여 기본적으로 전 195 년 (고제 12 년) 에 완성되었다 장 귀는 유방에 소속되어 있고, 진우는 조왕사를 보좌한다. \ "한 제 3 년, 한 은 웨이 땅 으로 임명 되었다, (리우) 장 어 를 보내, 한 은 조 경행 (조 Xie 왕), 단수, 조 xiexiang 국가를 추격했다. 한립이 조왕이다. " 한신의' 해방' 의 장어 토지에는 남궁의 영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듬해나 그해 남궁현을 설립하는 것은 역사적 가능성의 법칙에 완전히 부합한다.
궁' 자는 원래 집, 주택,' 남궁' 가이드하우스, 남가를 가리킨다. 그래서 어원과 논리의 관점에서 볼 때,' 남궁' 이라는 단어의 원의도 아니고 논리에도 맞지 않는다.
노남궁을 남궁 명군으로 인정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남궁시'' 거남궁' 이라는 말에 대한 이해에 있다. 주 () 논어주 () 는' 공야장 ()' 에서 남종 (), 공자 제자 (), 거남궁 (), 명도 (), 일명 돌 (), 글자 (), 존숙 () 이라고 주석을 달았다. 이에 따라 남궁현지는 만력기년에서 도광기년까지 모두' 거남궁' 이 남궁경내에 거주한다고 여겼다. 필자는 문제 해결을 시도하여 어원 논리 지리 역사 지식 등에서 분석할 수 있다.
첫째, 어원으로부터. "남궁" 이라는 단어는 옆어구여야 하고, "남" 은 방위명사로 명사 "궁" 을 수식하며, 의미상 "남궁" 이나 "남궁" 이어야 한다. 분명히 이 설명에 이의가 없다. 그런 다음 "총" 이라는 단어를 설명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문자전문서' 엘야'' 공지실, 실지궁', 허신' 설문해자' 에 따르면' 공, 실도' 로 해석된다. 비지니스 인쇄관 1983 판' 사원' 의' 궁' 자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은' 집의 총칭' 으로,' 고대에는 귀천을 막론하고 궁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진한 () 이후 황제가 거주하는 집을 특별히 가리키는데, 사당 (), 불사 (), 도관 () 을 궁전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 예를 들어, <역경> 속의 "고대 서식지는 야생에 살고, 후성현이 궁궐에 거주하는 데 쓰인다" 고 합니다. 루자' 신어' 는' 인간인, 거야혈, 방이 없으면 짐승과 동역한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황제는 벌목 구조로 궁전으로 지어져 건물에 지어 바람을 피하고 비를 피했다. " 유가가어와 유가의 해석에서 유가는 1 무 () 의 궁이 있다고 하는데,' 시경 국풍 삼중' 에서는 내가 뽕나무에 있고, 내가 궁궐에 올라가라고 한다. 약간 다르지만, 이곳의' 궁' 자는 집의 뜻을 가리킨다. 이것은 고대의' 남궁' 이 남방의 집이나 남방의 집을 가리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남궁 경남 아저씨의' 경' 자는' 열심히 일하다' 를 의미하는 시호이다. 아저씨', 순위의 제목, 세 번째 줄. 그렇다면' 남궁 서정 아저씨' 는 근본적으로 길씨네 남방에서 고생하는 셋째 혹은 셋째, 지명으로 이해할 수 없다. 지명으로 이해해야 한다면, 남무 남방으로만 이해할 수 있다. 허베이 과학기술출판사 1997 판' 중국성시험' 은 "남궁씨는 희성에서 나왔고 거주지를 씨로 삼았다" 고 분명히 인정했다. "춘추에는 노의사 맹해자의 아들 시계가 남궁 (남방의 궁전) 에 살았고, 그의 자손은 그가 사는 남궁을 씨로 삼았다." ("중국 성시험" 3 12 면) 춘추시대 제환공의 의사가 각각 동국, 서국, 남국, 북국, 에돔국, 남국을 성으로 하여 정의사가 시몬에 거주하므로 시몬을 성으로 하여 거주지가 다르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 송사 연대기 8 신종 3' 에서' 병오, 다행히 남궁은 쑤 (조) 만 병으로 본다' 며' 명사 연대기 경제' 에서' 상제귀도' 라고 말했다. 황제 영동안문은 남궁에 들어갔다. "남궁현에서 조씨를 만나 명영종이 남궁현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까? 분명히 아닙니다.
둘째, 논리적으로 보면. 남궁' 은 성이자 지명이다. 역사학자, 특히' 남궁현지' 를 쓴 유교 성현들은 이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적어도 현존하는 전적에서' 남궁' 이라는 단어가 남궁현의 소재지 이전에 지명으로 사용되었다는 증거는 없다. 그리고 이런 곳이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우리가 남궁에 살고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을까?
셋째, 역사 지리 지식의 관점에서. 청의사의 아들로서 남공은 곡부에 살았는데, 만약 그가 자신의 도시에 산다면, 그는 현재 산둥 닝양현 동북에 살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남궁묘의 매장지는 조성점진 전남궁촌에 있다. 지금도 이곳에는 남궁사 묘가 남아 있다. 필자는 조성시 문화재국 국장 정과 전화 확인을 한 적이 있다. 이 세 곳은 남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자은룡이 민국판' 남궁현지' 에서 주장한 바와 같이, "사람은 본당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만력지' 는 동양남강 근루가 억지부회라고 말한다." 또한 당송 시대 남궁시의 봉호' 단보' (춘추시 단국이 노남에 있음),' 문양후' (고대 지명문양은 산둥 비성, 대악, 닝양에 있음) 도 증거로 삼을 수 있다. 동시에 공자의 학생으로서, 그는 확실히 선생님과 함께 세계를 여행한 적이 있지만, 역사서에 따르면 공자는 한번도 조에게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남궁지에 갈 확률은 거의 0 이다. 견학할 수 없는 이상 노농궁은 어떻게 남궁에서 살 수 있습니까? 노남궁을 군성으로 삼는 것은 무의미하다.
올해 7 월 1 한일종합선생이 남궁명현에 관한 문제를 제기한 지 거의 반년이 지났다. 그는 반년 동안 찾을 수 있는 각종 관련 자료를 보고 여러 번 초안을 아쉬워했고, 마침내 이 문장 글을 다 썼는데, 이것은 일종의 큰 해방이다. 밍크의 연속이지만 허베이의 옥석을 끌어들였다. 만약 네가 이 편지를 볼 수 있다면, 이것은 하루 종일 기대될 것이다. 다행히 나는 기대하고, 고생 중에 즐거움이 있다. 이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나는 몇 마디 더 되풀이하여 그 한숨을 이야기했다.
20 12 년 12 월 1 1 아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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