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교판 9 학년' 전일역사와 정치' 복습개요.
9 학년 사상 품성 지식 개요 (교육판)
제 1 단원 역사 시사
1. 중화민족의 발전사는 민족문명의 창조사일 뿐만 아니라 민족정신의 성장사와 민족발전의 탐구사이기도 하다. 중화문명은 한때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선진적인 문명 중 하나였다.
2. 중국이 강한에서 약해진 이유는 ① 봉건 통치자의 부패가 무능하다는 것이다. ② 국가의 후진성; ③ 제국주의 열강의 침략. ※ 。
3. 중화민족정신의 내포: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단결, 평화 사랑, 근면 용기, 자강불식의 위대한 민족정신. ※ ("중화등뼈" 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민족정신을 가리킨다)
4. 중화민족정신의 역할: 바로 이런 위대한 민족정신으로 중화민족은 찬란한 문명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강대한 생명력을 이어가고 보여주기 때문이다.
5. 애국주의의 의미와 표현: ① 의미: 애국주의는 수천 년 동안 형성된 조국에 대한 깊은 감정이다. ※.(2) 표현: 애국주의는 조국과 고향에 대한 사랑과 깊은 미련, 국가 통일과 민족 단결에 대한 강한 희망, 조국의 부강에 대한 확고한 신념, 조국의 주권과 존엄성에 대한 확고한 방어, 매국에 대한 영의에 대한 비할 데 없는 경멸, 애국자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숭상심으로 표현된다.
6. 중국 * * * 산당은 민족정신에 대한 풍부함과 발전: 장정정신, 연안정신, 철인정신, 항홍정신 등. 중국 민족의 근면, 용기, 자강정신이 중국 혁명시대와 건설시기의 계승과 발전으로 민족정신의 시대적 특징과 강대한 생명력을 구현했다. ※ 。
7. 중국 대외교류의 방침과 정책: 대외교류에서 중화민족은 시종 선린 우호와 평화의 원칙을 따른다. ※ 신중국이 성립된 후, 우리는 평화를 사랑하는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독립자주의 평화 외교 정책을 견지하고, 세계 평화와 발전을 촉진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8. 왜 생산당이 없으면 신중국이 없는가?
(1) 192 1 년, 중국 * * * 산당이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 * * 생산당이 중국 각족 인민을 이끌다. 28 년간의 혈전을 거쳐 봉건 군벌, 일본 제국주의, 국민당 반동파를 물리치고 중화인민공화국을 건립하여 중국 국민들이 일어섰다. (2) 신중국 설립 초기에 서방 세계는 중국에 대해 전면적인 봉쇄를 실시했다. 고립무원의 상황에서 중국 * * * 생산당은 전국인민을 이끌고 고군분투하며, 또 하나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또 하나의 기적을 창조했다. (3) 제 11 차 삼중 전회 이후 중국 * * * 생산당은 사상을 해방시키고, 실사구시하며,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개혁개방을 견지하고,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양손으로 잡고, 인민의 날로 늘어나는 물질문화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위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독립, 자율성, 민주주의, 나날이 번영하는 중국이 세계 동방에 우뚝 솟아 있다.
9. 태평천국운동, 서구무운동, 변법, 신해혁명의 실패에서 얻은 결론: 자본주의의 길은 중국에서 통하지 않는다. ※ 실패의 근본 원인 (자본주의 도로가 중국에서 통하지 않는 이유) 은 다음과 같다. ① 선진적이고 정확한 이론적 지도가 없다. ② 중국 문제를 해결할 올바른 방법을 찾지 못했다.
10. 왜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구하고 중국을 발전시킬 수 있는가?
(1) 중국 * * * 생산자당이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중국 인민을 사회주의 길로 이끄는 이론적 기초로 선택한 것은 역사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중국 근대 역사 발전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는 올바른 선택이다. (2) 제국주의, 봉건주의, 관료자본주의에 의해 통제되고 억압된 반식민지 반봉건의 낡은 중국은 마르크스 레닌주의, 마오쩌둥 사상의 지도 아래 완전히 독립적이고 주권과 민족 존엄을 가진 국가가 되었다. 사회주의 혁명의 위대한 승리는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사회주의의 본질은 생산력을 해방시키고 발전시켜 착취를 없애고 양극화를 없애는 것이다. 신중국이 설립된 지 50 여 년 만에 이룬 거대한 성과는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역사는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구하고 중국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으며, 역사도 사회주의만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줄 것이다.
1 1. 사회주의 혁명의 위대한 승리는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 。
신중국이 설립된 지 50 여 년 만에 이룬 거대한 성과는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12, 신중국이 큰 성과를 거둔 근본 원인은 사회주의의 본질이다. 여기에는 생산력의 해방과 발전, 착취와 양극화 제거, 결국 * * * * 로 부를 실현하는 것이 포함된다. ※ 。
13,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것은 시대가 당대 청년들에게 부여한 숭고한 사명이다. ※ 。
14, 청소년은 어떻게 해야 시대에 주어진 사명을 달성할 수 있을까? ※?
우리 청소년들은 중화민족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을 발양하며 사회주의 건설의 위대한 깃발을 대대로 물려주어야 한다. 청소년은 반드시 나부터 시작해야 하고, 지금부터 시대의 발전을 따라가고, 덕, 지혜, 체각 방면에서 자신을 발전시켜야 미래 사회의 기둥이 될 수 있다.
제 2 단원 포춘 포럼
제 4 과 강소강 사회를 향해 나아가다
1.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우리나라는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현대화 건설이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2003 년 우리나라 국내총생산이 1 1 조조 원을 돌파하여 인민생활은 전반적으로 식량과 의복에서 강소강에 이르는 역사적 도약을 이루었다. "잘 사는 강" 이라는 단어는 "시경" 에서 나온 것이다.
2. 중국 현대 소강 사회와' 3 보 걷기' 발전 전략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
중국의 현대화 소강 사회는 덩샤오핑 동지가 처음으로 제기한 것으로, 중국 경제 발전의' 3 보 걷기' 전략의 두 번째 단계이다. 구체적으로 2000 년까지 1 인당 국민총생산은 1980 보다 두 배로 늘었고, 기본적으로 빈곤을 없애고, 인민생활은 강소강 수준에 이르렀다.
3. 현대중국의 강소강 수준의 내포: 소위 소강 수준이란 국민경제의 전면적인 발전을 기초로 우리 국민이 식량과 의복 수준에서 더욱 향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① 물질적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② 정신생활이 더욱 풍부해지고 ③ 생활환경이 더욱 개선되고 ④ 인구의 질이 향상되며 ⑤ 공익사업 발전 ⑤ 사회 치안이 양호한 단계적 표지를 의미합니다. ※ 。
4. 중국의 강소강 수준은 낮은 수준, 불완전, 불균형한 강소강이 특징이다. ※ 。
5. 우리 사회의 주요 모순: 인민이 날로 늘어나는 물질문화는 낙후된 사회생산과 모순될 필요가 있다. ※ 。
6. 당대 중국의 가장 기본적인 국정: 중국은 여전히 사회주의 초급 단계에 있을 것이다. ※ 。
7, 265438+20 세기 전 20 년 동안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목표는 무엇입니까? ※?
당과 정부는 2 1 세기 전 20 년 동안 더 높은 수준에서 10 억의 인구에 혜택을 주는 소강 사회를 건설하겠다는 목표, 즉 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경제를 더욱 발전시키고, 민주주의를 더욱 건전하게 하고, 과학과 교육을 더욱 진보하고, 문화가 더욱 번영하고, 사회가 더욱 조화를 이루고, 인민 생활이 더욱 부유해지게 한다 (6).
8. 전면강 () 과 전반적인 강 () 과 초보적 강 () 에 비해 어떤 새로운 특징이 있습니까? ※?
전반적으로 소강 () 은 전반적이고 초보적인 소강 () 에 비해 더 높은 기준의 소강 () 이며, * * * 부유한 소강 () 과 정신문명의 소강 () 의 통일이다.
9. 전반적으로 잘 사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전반적으로 잘 사는 목표의 실현은 10 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고, 전체 국민의' 공동 번영' 을 촉진하며, 사회주의 제도의 우월성을 충분히 반영할 것이다.
10. 선진국에 비해 세 가지 큰 차이가 있다: ① 제조 기술 혁신 능력이 강하지 않다. (2) 제조 기술의 기초가 약하다. ③ 제조 기술 혁신 시스템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제 5 과 부의 원천
개혁개방 이후 중국은 부를 존중하고 부의 창조를 장려하는 시대에 접어들었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부를 창출하는 기초입니다. 만약 네가 부를 얻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열심히 일해야 한다
부가 지혜와 발전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어떻게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
(1) 부를 창출하는 것은 노동뿐만 아니라 부를 발견하는 안목, 혁신적인 마음, 모험과 탐구의 용기와 박력도 있어야 한다. ⑵ 오늘날의 경제 세계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대에 경제를 발전시키고 더 풍부한 물질과 정신부를 창출하려면 개척정신이 있어야 한다. (3)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진취적이어야만, 기존 발전 수준을 계속 뛰어넘어 국가와 사회에 더 많은 부를 창출할 수 있다. 끊임없이 개척과 혁신을 해야 개인, 기업, 국가를 위해 더 많은 생존 발전 기회를 만들 수 있다.
기술이 부를 창출하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 아니면 왜 과학기술이 제 1 생산력인가? ) 을 참조하십시오
(1) 과학기술은 제 1 생산력이며, 선진 생산력의 집중적인 구현과 중요한 상징이며, 과학기술의 진보와 혁신은 생산력을 발전시키는 결정적인 요소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과학 기술 진보에 의지하여 생산력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부를 창출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⑵ 우리나라에서는 과학기술이 전통공농업생산의 현대화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여 전통경제에서 현대경제로의 전환을 효과적으로 촉진하고 경제효과를 높였다.
5. 부의 원천: 노동, 기술, 지혜, 개척정신, 자본, 관리, 정보. ※ 。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의 주요 목표는 무엇입니까? ※? 어떻게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의 주요 목표는 생산력을 발전시키고 부를 창출하며 전체 인민의 공동 번영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우리는 각 방면의 역할을 충분히 동원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웅대한 목표를 실현하는 보증이다.
7. 어떻게 하면 모든 사회 부의 원천을 충분히 유입시킬 수 있을까? ※?
(1) 사회적 부를 창출하는 모든 원천을 충분히 유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제제도를 수립하고 보완해야 한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나라는 경제체제 개혁을 진행하여 공유제를 주체로 하고 다양한 소유제 경제가 함께 발전하는 기본 경제제도를 형성하였다. (2) 사회부의 모든 원천을 충분히 유입하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분배제도와 정책도 형성해야 한다. 분배 제도와 정책은 각종 생산 요소의 활력을 자극하는 강력한 지렛대이다. 노동, 자본, 기술, 관리 등의 생산 요소를 확립하여 공헌에 따라 분배에 참여하는 원칙을 확립하고, 노동에 따라 주체로 분배되고 다양한 분배 방식이 공존하는 분배 제도를 완비하다.
8. 중국의 기본 경제제도와 분배제도는 무엇입니까? ※? 둘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1) 우리 나라의 기본 경제제도: 공유제를 주체로 하고, 다양한 소유제 경제가 공동으로 발전한다.
(2) 분배제도: 노동에 따라 주체로 분배되고, 다양한 분배 방식이 병존한다.
⑶ 관계: 분배제도는 우리 사회주의 초급 단계의 현실에서 제기된 것으로 우리나라 기본경제제도의 요구 사항, 즉 기본경제제도가 분배제도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제 6 과 부의 법과 도덕
1,' 부자와 다른 길' 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
부를 얻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나 어떤 방법과 수단을 사용하든 법제화 궤도에 포함시켜 법제화 운영의 길을 걸어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돈벌이의 길이다.
2. "법" 과 "정의" 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쉬운" 과 "법" 은 동족이다. 사실, "정의" 는 우리 마음속의 "법" 입니다. 사회생활에서 법에 의한 사람에 대한 제약은 외적인 것이고, 의대 사람에 대한 제약은 내면적인 것이다. 이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3. 언제든지 의를 잊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익을 추구할 때' 의' 를 중요한 위치에 두어야 하며,' 의' 에 부합하는 이익이 우리가 추구해야 할 것이다.
세금의 의미, 기능 및 특성은 무엇입니까? ※?
(1) 의미: 세금은 국가가 그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법적으로 강제하고 무상으로 재정수입을 얻는 기본적인 형태다. 법에 따라 세금을 내는 것은 시민의 기본 의무이다. (2) 역할: 국가는 세금 지향적입니다. (1) 국가는 세금 없이는 철도, 다리, 공항을 건설할 수 없다. (2) 국방, 과학 기술, 교육, 문화, 위생 등의 공공사업을 발전시키려면 세금이 필요하다. (3) 공무원, 경찰, 교사 및 공공사업에 종사하는 기타 인원의 임금은 세금에서 나온다. ⑶ 특징: 세금은 의무, 무상성 및 고정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이 주창한 부민 정책은 무엇입니까? ※?
"일부 지역, 일부 사람들이 먼저 부유해지도록 허용하고 격려하고, 후부자를 이끌고 도우며, 점차 동부로 나아가도록 허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우리나라가 제창한 부민 정책이다.
6. 왜 부유하고, 근원을 생각하고, 부유하고, 진보해야 하는가? ※?
(1) "일부 지역, 일부 사람들이 먼저 부유해지도록 허용하고 격려하고, 후부자를 촉진하고 도우며, 점차 * * * * 공동부유로 나아가다." 이것은 우리나라가 제창한 부민 정책이다. (2) 개인이 보유한 자원이 사회 평균 점유량보다 훨씬 클 때 개인의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해야 한다. 부자와 사원, 선부자는 더 큰 사회적 책임을 짊어지고 있다. 이는 개인의 자질뿐만 아니라 사회 진보의 필요와 표시이기도 하다. (3) 인생의 의의는 끊임없이 창조하고, 끊임없이 돌파하며, 자아를 초월하는 것이다. 새로운 출발점에서 끊임없이 전진하고, 자신을 부정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진취적인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해야 영원히 최전방에 서서 점점 더 넓은 길을 넓힐 수 있다.
7. 절약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
⑴ 근검절약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슬림함, 가족계획, 치국도 근검절약을 빼놓을 수 없다. ⑵ 근검함은 나라를 다스리는 길이다. ⑶ 근검절약은 현대 기업가의 성공을 위한 비법이다. (4) 근검절약은 인류의 미덕이다.
8. 간고하고 소박하며 근검절약한 우량한 전통을 유지하는 것이 무슨 현실적 의의가 있는가? ※?
경제의 발전과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검소한 미덕이 일종의' 시대에 뒤떨어진' 관념이라는 것을 부인한다. 이런 관념은 틀렸다. 역사의 교훈은 국가가 충분히 발달한다 해도 우리의 생활은 확실히 부유하고 근검절약의 미덕은 잃어버릴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따라서 어려운 시기에는 절약으로 난관을 극복해야 하고, 부유할 때는 검소한 습관으로 자신의 품성을 키워야 한다. 중학생으로서 개인 성장의 중요한 시기이다. 만약 우리가 이 시기에 검소한 원칙을 지킬 수 있다면, 그것은 우리의 미래 성장과 발전에 무한한 이득이 될 것이다. 반면 어릴 때부터 사치를 추구한다면 국가와 가족뿐 아니라 개인 발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세 번째 단위는 햇빛 아래 있다.
제 7 과 약자 집중
1. 우리나라의 인구가 많기 때문에 경제사회 발전의 불균형이 역사 자연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아 지역 간, 도시와 농촌 간의 발전 수준 격차가 크며 일부 군중의 생존 발전은 여전히 큰 어려움이 있다.
2. 취약 계층의 의미와 특성. ※:
(1) 의미: 약자 집단은 사회적 약자, 사회적 약자 집단이라고도 하며, 자신의 힘이나 능력으로 개인과 그 가족의 가장 기본적인 생활수준을 유지할 수 없고, 국가와 사회의 지지와 도움이 필요한 사회집단을 말한다.
⑵ 특성: 취약 집단에는 세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첫째, 사회적 취약 집단은 개인과 가족 생활이 사회적 인정의 가장 기본적인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둘째, 사회적 약자들은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현재의 약자 지위를 바꿀 수 없다. 셋째, 약자 집단의 생활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국가와 사회력의 도움이나 지원이 필요하다.
중국의 취약 계층은 무엇입니까? ※? 주체는 누구입니까?
⑴ 중국에서는 불우한 집단에는 농촌 빈곤인구, 도시 실직자, 성노동자, 장애인, 이재민이 포함된다. (2) 주요 약자 집단은 농촌 빈곤인구와 도시 실직 근로자이다.
제 8 과 태양과 달의 사심없는 사진
평등은 인류의 영원한 추구이다. ※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평등은 생명의 평등을 바탕으로 인격의 평등과 기본권의 평등으로 구현된다.
평등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입니까? ※?
사람은 태어날 때 평등하게 태어났고, 높고 낮은 것의 구분은 없다. 실생활에는 인종, 민족, 성별, 직업, 가족 출신, 종교 신앙, 교육 수준 등의 차이가 있지만, 모든 사람의 생명은 똑같이 소중하고 중요하며, 모든 사람의 인격존엄성은 같은 존중을 받아야 한다. 모든 사람은 존중받을 권리를 누려야 한다. 현실은 한 사람이 인격존엄을 얻는 조건이 될 수 없다. 인격존엄의 획득에는 법률의 보호와 각 사회 구성원의 자각 행동이 필요하다. 사회생활에서 모든 사람은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생존권과 발전권을 동등하게 누리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권리를 동등하게 누린다. (3) 모든 사회 구성원, 특히 사회의 약자 집단의 기본적인 존엄성과 기본 생활 조건을 수호하여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동등한 발전 기회를 누리고 사회에 동등하게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 것은 합리적인 사회의 도덕적 책임과 의무이다. 이러한 권리를 보장해야만 사회적 공정성과 정의를 보장할 수 있다. (4) 일부 약자들은 자신의 분투로 평등의 참뜻을 해석하고 생명의 존엄성을 지키며 세인의 존경을 받았다.
4. 신중국의 설립은 인민이 가장이 되는 정치적 보장을 제공한다. ※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과 정부는 정치제도, 헌법, 법률을 통해 국민의 권리를 보장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의 뜻을 표현하고 자신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게 하였다.
우리 사회 불평등의 원인과 성과는 무엇입니까? ※?
(1) 우리 국민이 기본권을 누리는 면에서 평등하지만, 국가도 시민들을 위해 이러한 권리를 실현하기 위한 각종 조건을 만들고 있지만, 자연과 역사적 조건의 제한을 받아 우리나라의 생산력 발전 수준은 비교적 뒤떨어져 있고, 제도 건설은 아직 완벽하지 않다. (2) 사회 자원 분배는 지역, 집단, 개인 간에 여전히 불균형이 있다.
6. 중국 사회변화기 약세 집단이 나타난 원인은 무엇인가? ※?
중국 현 사회의 일부 약세 집단도 중국 사회 전환기의 특수한 산물이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나라는 시장경제체제를 세우고 시장경쟁 매커니즘을 도입해 불가피하게 세 가지 효과를 냈다. ① 시장경쟁은' 우승열등' 이어야 한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은 시장경쟁에서 권력과 부자가 되고, 다른 일부는 경쟁에서 실패자와 가난한 사람이 된다. (2) 시장경제체제의 수립으로 일부 국유기업들은 평균주의와 솥밥을 깨고 분배의 등급과 격차를 확대해 일부 근로자의 소득 수준을 낮추고 사회적 약자가 되도록 강요당했다. 시장경제로 인해 사회는 산업 구조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 경쟁력이 없는 업계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은 조정 과정에서 저소득자나 실직자가 된다.
7. 시장경제에서 효율성과 공평한 관계를 어떻게 정확하게 처리해야 하는가? ※?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우리는 효율 우선과 공평한 분배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헌신을 제창해야 할 뿐만 아니라, 분배 정책도 시행해야 한다. 우리는 평균주의에 반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소득 격차가 너무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일부 지역, 일부 사람들이 먼저 부유해지도록 격려하고 * * *
8. 우리 나라는 번영을 위해 어떤 정책을 채택했습니까? ※?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1) 평등은 평균과 같지 않다. 사회주의 시장경제는 일부 사람들이 성실한 노동과 합법적인 경영을 통해 먼저 부유해지도록 장려하고, 상대적으로 낙후된 다른 개인과 지역이 손을 잡고 강소강으로 달려가 공동부를 실현하도록 독려한다. ⑵ 이것은 건전한 사회가 가져야 할 평등한 내포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한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하는 효율성 요구 사항도 반영한다. 양자의 통일은 현대 문명 사회 진보의 초석을 이루었다.
9. 우리나라 인민생활이 전반적으로 강소강 수준에 도달한 기초 위에서 우리 당은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목표를 더욱 제시했다. 이것은 모든 시민들이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점점 더 공정하고 공정한 사회 환경을 조성했다.
10 평등은 항상 상대적입니다. 평등은 항상 일정한 사회 조건의 제약을 받는다. 어떤 사회에도 약간의 불평등이 존재한다. 중국은 여전히 개발도상국으로, 1 인당 수입이 낮고, 도시와 농촌, 지역, 사회 구성원 간의 불균형 발전 문제는 여전히 상당히 두드러진다.
제 9 과 너와 함께 있어
1. 취약 집단에 관심을 갖고 돕는 것은 정부와 사회 전체의 책임이다. 약자 집단을 공동으로 보살펴야 좋은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고 사회의 지속적인 진보를 촉진하며 공정성과 정의로 나아갈 수 있다.
2. 중국 정부는 사회적 약자를 돕고 지지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했습니까? ※? "우리 정부가 사회 공평과 정의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
⑴ 우리 정부는 정치, 경제, 문화 등 방면에서 일련의 정책을 제정하고, 일련의 조치를 취하여 약자 집단에 강력한 제도적 지원을 제공하였다. (2) 도시와 농촌 주민의 최저 생활보장제도를 수립하고 개선하다. (3)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국 정부는 전국적으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대규모 빈곤 구제 개발을 실시하였으며, 주요 목표는 빈곤인구의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4) 교육 발전은 우리 정부가 사회 공평을 촉진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5. 농민공의 권익 보호를 중시하고 상응하는 정책을 내놓습니다. 우리나라는 또한 법률 원조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이나 특수한 사건의 당사자에게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7) 정부는 또한 에이즈 환자나 감염자를 치료하고 간호하는 정책을 시행하여 장애인의 재활, 입학, 취업을 돕고, 모든 시민이 사회생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등한 기회를 창출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했다.
△3. 중국과 세계 다른 나라들은 약자를 돕는 비정부 기구가 어떤 것일까?
(1)' 춘뢰 계획' (2) 중국 빈곤 구제 재단 (3) 중국 적십자회 (4) 중국 자선총회 (5) 유엔난민국 (6) 유엔아동기금.
4. 왜 우리 사회에는 여러 가지 사회적 약자들이 도움이 필요한가? ※?
30 년의 개혁개방, 중국 경제발전, 사회진보, 인민복지, 각종 사업이 모두 발전하였다. 그러나, 중국은 여전히 개발도상국으로 생산성이 발달하지 못하고, 도시와 농촌, 지역 발전이 불균형하고, 사회보장체계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다. 그래서 사회에는 여전히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약자들이 있다. 사회의 약자들은 누군가가 도와주기만 하면 생존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아마도 우리의 능력은 제한되어 있지만, 우리는 무한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
사회적 취약 계층을 어떻게 돌봐야합니까? ※? (사회적 취약 계층의 수요는 무엇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사회적 약자인 사람은 먼저 사회의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2) 사회에서 약자인 사람은 특히 사회의 지지와 도움이 필요하다.
사회 발전에 취약 계층을 돌보는 것의 중요성. ※
(1) 약자 집단의 기본생활을 보장하지 않고, 그들의 기본권익을 보호하고, 그들의 인격존엄을 존중하면 사회가 안정될 수 없다. (2) 약자 집단이 보장되지 않는 사회, 약자가 차별을 받는 사회는 조화롭게 발전하는 사회가 될 수 없다. 서로 관심을 가져야 사랑과 평화로 가득 찬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다.
중학생은 약자를 돌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우리 자신부터 시작하여 존중, 관심, 포용, 이해, 도움을 배워야 한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사랑을 바친다면 세상은 더 좋아질 것이다.
△8. 학생들을 돌보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사랑은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나누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서, 우리는 일정한 시간과 정력을 소비할 것이다. 그러나, 지불하는 과정에서, 우리도 내면의 평온함과 즐거움을 얻었다. 타인을 배려하는 동시에, 우리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감정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