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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정치에 관한 화제!

법과 도덕은 자동차의 두 바퀴, 새의 두 날개, 역사와 현실의 영원한 화제와 같다. 인류 법률 발전의 역사는 법의 출현에서 법치의 실현까지 도덕법화와 법률도덕화의 상호 작용 진화 과정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도덕법화는 인류의 도덕관념이 법률, 즉 양법의 형성 과정으로 주조되었다는 것을 강조한다. 법률 도덕화는 법률 내부화의 자질과 도덕을 강조한다. 중국 고대 예법의 결합과 덕주형보조의 사상은 오늘날 우리가 덕치와 법치를 채택하는 데 실행 가능한 역사 고증을 제공하였다. 필자는 예법 관계에 대한 역사적 고찰을 통해 도덕과 법률 조화의 합리적인 핵심을 찾아 오늘날의 사회 발전에서 도덕과 법률의 갈등을 해결하는 데 대한 간단한 견해를 제시하려고 시도했다.

키워드: 의식; 도덕적 합법화 법률 도덕화 법치 덕치

법치가 회복된 지 얼마나 되든 간에, 언제나 그물에 새는 물고기가 있을 것이다. 법치의 조정 범위가 아무리 넓어도 항상 우리가 할 수 없는 곳이 있다. 이런 의미에서 법치가 실패한 곳은 모두 덕치가 쓸 수 있는 곳이고, 법치는 덕치를 완전히 대체할 수 없다. 1] 덕치란 도덕자율과 도덕교육, 도덕건설이 사회지배에서 중요하고 운용되는 것을 말한다. 법치와 덕치는 사회지배에서 서로 보완하고 호응하는 것, 즉 법과 도덕의 결합,' 종합통치' 가 되어야 한다. 중국 고대의 법률은 실제로 일종의 2 궤제, 즉 두 가지 제도나 법원과 형식이 병존하는 것이다. 하나는 국가가 제정한 법이고, 하나는' 예법' 과' 도덕법' 이다. 이 두 가지 사회 조정 방식은 서로 협력하여 각종 사회 현상을 조정 범위에 포함시킨다. 그러나, 중국 당대 사회법은 사회조절의 유일한 수단이며, 또 다른 조정 수단으로서의 도덕이 심각하게 결여되어 있다. 이 단일 법률 시스템은 긴급히 조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중국 고대' 례' 와' 법' 의 관계를 연구하고, 합리적인 핵심을 흡수하고, 덕치와 법치의 이원법체계를 세울 필요가 있다. 도덕은 국가가 제창하고 인민이 자율하는 행동 규범이다. 법은 국가가 생명과정에서 제정한 행동 규범과 그에 상응하는 제재 조치이며, 자율적이지 않다. 도덕은 인민군중이 민족문화를 기초로 국가 여론도구의 지도 아래 형성된 사람들의 사상의식과 행동규범이다. 일반적으로 국민 자신이 장악하고 있다.

법은 인간 행동의 큰 측면만 관할할 수 있다. 즉, 그것은 대충 관할할 수 있을 뿐, 세밀하게 관할할 수 없고, 인간 행동의 모든 측면을 포괄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임산씨가 말한 것이다. "인간 행동의 도덕규범은 가장 기본적이고 최고급이다." 사람의 행동을 전면적으로 규범화하려면 어떤 수단이 필요합니까? 물론 필요한 것은 도덕적 수단이다. 도덕과 법은 같은 범주의 동등한 철학 개념으로, 서로 조건적이고 서로 존재한다. 어느 나라의 법률의 출현은 항상 일정한 사회 도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람들의 사회 도덕은 항상 일정한 법적 보장이 있다. 법률의 보호가 없으면 사회의 사람들은 자신의 법률에 맞는 특정 사회 도덕 의식을 세울 수 없다.

따라서 법과 도덕의 동일한 범주 개념에서 도덕은 기초이며 법은 지배적이며 둘 다 국가의 의지를 반영합니다. 법률, 특히 국가가 부과한 국가 의지는 강제적인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어쩔 수 없이' 와' 어쩔 수 없이' 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도덕과 법률은 음양이고, 하나는 긍정적이고, 하나는 부정적이다. 그것들은 같은 일이다. 구체적인 법적 지지가 없으면 구체적인 사회도덕을 형성할 수 없다. 특정 사회도덕을 기초로 하지 않으면 당연히 법률이 존재하는 조건이 없다.

동전처럼, 하나는 정면이고, 하나는 뒷면이다. 머리가 없으면 꼬리가 없다. 부정적인 면이 없으면 긍정적인 면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머리만 있으면 되고, 꼬리가 없으면 우습다고 말한다. 긍정적인 면이 없다면, 부정적인 면이 어떻게 존재할 수 있을까? 반대로, 달라스가 강당에 도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법만 원하고 법치를 숭상하고 도덕을 경시한다면, 이 법은 성립될 수 없고, 단지 공문일 뿐이다. 왜냐하면 이미 존재의 기초를 잃었기 때문이다. 즉, 도덕적 기반이 없으면 법은 존재의 기초를 잃고 법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지금 많은 법률을 제정했지만, 이런 법이 시행될 수 있을까? 집행난' 은 무슨 뜻인가요? 만약 법률이 집행할 수 없다면, 법적 근거가 있습니까? 법적 근거가 있습니까? 왜 실시할 수 없습니까? 사람의 소질이 너무 나쁘다!

사람의 질은 무엇 인가? 사회적 의미에서, 인간의 자질은 도덕적 기준을 가리킨다! 생리적인 사람이라면 신체의 기본 구조를 가리킨다. 사람의 도덕은 좋다. 천부적인 재능이 있든 없든 사회에 해를 끼치거나 남을 해치지 않는다. 설령 내가 죽어가고 있다 해도,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부담을 주고 사회에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 사람의 도덕이 타락하면 천부적인 재능이 있든 없든 사람을 해치는 것을 잊지 않고, 죽어도 자신의 병을 다른 사람에게 물려주는 것을 잊지 않기 때문에, 어떤 사람에게 끌리게 된다. 자살할 때 무고한 사람들을 총으로 쏴 죽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이 도덕적인 파멸의 구체적인 표현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인간 사회의 발전에서 도덕과 법률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존재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덕과 법률은 일정한 역사적 조건과 사회 환경의 제약을 받는다. 전반적으로, 같은 역사적시기에 인류의 도덕적 자질이 떨어지면 법이 강화되어야 한다. 사람들의 도덕 수준이 높아질 때, 법률의 효율성은 자연히 약해질 것이다. 국가가 법률을 대대적으로 제창할 때, 이 나라의 도덕 수준은 반드시 떨어질 것이다.

우리는 법치를 제창하는데, 어떤 의미에서 이 나라의 인민의 도덕적 자질이 떨어졌다.

위의 내용은 인터넷에서 나왔지만 개인적인 관점을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