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의 예술 비평
주비 선생은 진당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로, 선은 과거에 대한 신앙과 행동능력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나는 그의 작품을 더 볼 기회가 있었고, 나는 평론이 정확하다고 믿는다. 나는 주비의 서예 업적을 칭찬하기 위해 프로답지 않은 입장에 설 수는 없지만, 그가 진당의 서예 언어를 자신의 언어로 여기고 손가락이 약간 침체된 것 같다. 따라서 연연을 찬탄하는 동시에 이른바' 명교 자체의 천국' 이 일상생활 윤리나 형형형적 사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서예 등 예술의 경지에 있다는 의심을 피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구창 깊이" 서문)
옥상 장수문
주비 선생은 나의 서우이다. 그는' 은산 작가' 라고 자칭해 거의 60 년 동안' 오케이' 와' 모집' 을 썼다. 나는 고대인에 대한 경외심이 있어 감히 넘을 수 없다. 강개인으로서 그는 사교를 잘하지 못한다. 인생이 좋은 것은 필묵뿐이다. 몇 년 전, 나는 수천지를 청해서' 서예도보' 에 주선생의 작품을 발표하고, 문장' 요리자 생애는 이름인가? 이로부터 유명해져서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그는 한국, 일본, 중국의 다른 곳에서 공연하도록 초청된 적이 있다. 내가 북경에서 일하는 동안, 주선생에게 각지 도관 편액, 대련, 비문을 소개하고, 중국 도교학원 교박사생을 소개하여 호평을 받았다.
사오싱심정안
형제와 여남은 이미 수십 년 동안 서로 공부했다. 그의 책은 얼음과 조의 무지를 얻어 직접 확정하고 있다. 한창 성년에 이 책의 제목은 중국에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책을 얻은 사람은 간판 거리 점포를 빛내고, 당당하고, 벼랑이 웅장하고, 사당이 텅 비어 있다. 종축의 눈금은 그의 스승이 그의 쿵푸와 취지를 물려받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는 돌아오는 것을 잊고 노는 것을 잊을 수 있다. 오늘 두 가지 앨범 페이지를 보고 갑자기 머리가 활짝 열렸다. \ "13 포스트 노트 \" 유창하고 교묘한, 엄격한 장법, 씹는 게시물이 얼마나 깊습니까; 금록곡' 은 우울하고 관심이 넘치며, 나는 장자의 섬세함을 감상한다. 주군은 그의 나이가 그의 손목의 힘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책으로, 그의 실천은 그의 취향에 따라 증가했다. 나는 그것을 깊이 사랑하고 즐기고 있다. ("주비 그림책 두 순서")
하북 마녀 (왕)
주비 선생의 서예는 독특하고 우아하며 우뚝 솟아 있고 느긋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사오싱성 안의 간판은 대부분 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중국 황주박물관 왕선생이 창작한' 고산비' 해서체는 더욱 업계를 경탄하게 한다. 여덟 줄 15 1 해서체로, 무겁고, 엄밀하며, 깊고, 글자 사이에 옥석 기운이 가득하다. 이 카드는 왕 선생이 50 년 동안 글을 양조한 결정체라는 평가를 받았다. ("잉크에 관심이 많은 진정한 유교")
사오싱루산
물론, 주 () 는 책으로만 유명하며, 스스로 진당 () 을 쫓는다고 주장하며 반평생을 연못에 두었고, 유럽에만 복종했다. 외부 세계가 그것의 이사회를 비판했는지 모르겠다, 나는 여전히 그것이 고지식한 것을 탓한다. 오늘 소장하고 있는 고월용산비, 루풍사비, 영화원 이야기는 매우 일리가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침착하고 힘차고 때로는 매력적이고, 풍격이 다르고, 새로워지며, 그 변화의 속도가 놀라울 정도이기 때문이다. (강유합제의 정신-주비' 1960 년대 이후 눈썹의 깊이' 에 대한 간략한 논평)
선생의 해서체' 출입유럽과 조' 는 글자법, 장법, 표기법에 관계없이 에센스를 얻었다. 사오싱으로 말하자면, 첫손에 꼽힌다.
그러나 그의 치정은 변하지 않고, 여전히 예전과 다름없이, 한 박자에 딱 맞고, 한 번 가로세로로, 조금도 망설이지 않는다. 가끔 한 글자가 만족스럽지 못하면 종이를 바꿔 다시 써야 한다. 옛사람은 "한 글자는 규칙이고, 한 글자는 밑바탕이다" 고 말했고, 주비도 마찬가지였다. ("가슴 풍경-주비 서예전 감상")
장규 이호
그의 서예 작품은 전반적으로 기공 선생의 스타일과 비슷하다.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고르며, 배치가 정교하며, 조형이 아름답다. 수시의 "감사장" 은 "구양문충공언은 정금미옥과 같고, 시정은 값이 있고, 비인간은 입으로 귀천을 정한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것은 그 자체의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나의 직감은 주비 선생의 서예가 진정한 예술 보물이며 당대 서예의' 순금 미옥' 이라고 나에게 말했다.
그의 서예는 정교하고 우아하며, 세련되고 우아하며, 책의 정신은 끝에서 넘쳐난다. 주비 씨의 블로그에서 본 것은 주로 동진의 판악, 당송의 관수, 육유 등 베트남 유명 인사들의 작품으로, 선생의 본토 문화에 대한 사랑을 알 수 있다. 주비 선생은 그 정교한 필치로 고대 문화의 정수를 계승하고 발양하였으며, 그 예술적 성과도 갈수록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비 선생의 모보에 대한 지식 반해")
칭다오 장수전
주비는 사오싱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사오싱은 비석을 쓰고, 정자를 쓰고, 내각을 쓰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들은 자신을 밋밋하게 보고, 자신을 명가라고 부르지 않고, 자신을 장인과 조사인이라고 부른다. 나는 수십 년 동안 서예에 힘쓰고 달리기에 더 관심이 있다. 그래서 저는 명성에 지치지도 않았고, 시정풍습도 없었습니다. 한 선비는 완전히 청렴하고 청렴하며, Geng 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고향에서 태어난 서예가로서 주비는 서예에 대해 큰 기대와 경외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서예에서 고체를 중시했지만, 태만하고 전파할 엄두가 나지 않았기 때문에 독학하여 서예가의 비웃음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의 서예 입장과 관념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고, 서로 숨길 수 있지만, 서예에 대한 경외와 추앙은 한 서예가의 가치를 반영하는데, 이 가치는 귀중하고 어색한 것이다. "요리문자의 직업은 이름인가요?"
육안 고양이 마루
주비는 매우 실용적인 사람이다. 그는 일을 냉정하고 질서 있게 하고, 서예에 대한 그의 추구도 공평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것은 분명히 유교 중용 사상의 영향의 결과이다. 우리는 중용이 공정성을 매우 중시하고 위험, 낯설음, 개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중용의 관점에서 볼 때, 공평해야만 조화에 도달할 수 있고, 비로소 사물의 정상적인 발전을 유지할 수 있다. 중용에 매료되어 정평초를 서예의 최고 경지로 삼았기 때문에, 그는 비로소 수십 년간의 유럽학을 연구하였다. 50 세가 되어서야 그는 친구의 건의를 받아들여 유럽 유학을 중단하고, 조맹의' 절교' 의 행운수 필법으로 자신의 장기 유학 유럽으로 인한' 납작한' 경향을 바로잡기로 했다. 행서는 시종' 인왕희자 성교서' 의 규범을 따른다. 지금 보기에, 이러한 선택들은 모두 그에게 매우 정확하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가 60 세부터 지금까지 한 훌륭한 서예 작품과 그가 달성한 기쁨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즉, 우뚝 솟아 있고, 두터우며, 윤택하고, 조화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비: 서예로 삶을 밝히라")
청주 유상량
주비 선생은 한 서향문제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교육을 받았다. 해서체로 유럽 조 등의 명가를 배우다. 그의 작품은 단정하고 서랑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공바탕이 깊고, 기예가 뛰어나다. 행서는 이왕을 원형으로 한다. 작은 글자는 정교하고 우아하며 큰 글자는 강건하고 힘이 있다. 왕근 선생은 오래된 책, 좋은 글, 좋은 걷기, 좋은 초서의 실력파 오래된 서예가라고 할 수 있다.
주비 선생의 서예 작품은 소탈하고 우아하며 라인이 명쾌하고 힘이 있다. 작품 전체가 신선하고 낭만적이며 우아한 문인 화권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전통 서예 고전에 능숙하고 교묘하게 취사할 수 있어, 자신을 위해 쓰고, 고고를 배우고, 두껍고 얇은 머리를 쌓으면 결국 성취된다.
그의 펜의 운행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의 펜은 좌우로 끌고, 그의 숨결은 배회하고, 그의 피는 충분하다. 미풍이 불고, 위운이 두루마리를 푸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고, 의미와 법도가 충만한 것 같다. 깜찍한 몸짓, 시크한 표정, 꽤 진인의 찰랑거리는 멋이 있다. (주비 서예 분석)
정주유영혁
주비는 어려서부터 서예에 능한 교사로, 최근 50 년 동안 유럽 스타일을 모방해 왔다. 그는 가끔 이왕, 조맹기, 조, 베베, 조문, 이리를 연구했다. 주비의 서예 작품' 고월용산비' 를 읽다. 전서는 유럽식 풍격을 기조로 하고, 구조가 치밀하고, 풍격이 단정하며, 필법이 정교하고, 풍격이 섬세하고 완곡하며, 강유하며,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모든 필법에는 자신의 두터운 아름다움, 우아한 아름다움, 완전한 아름다움이 있다.
문학에 대한 오랜 사랑과 단어 밖의 광범위한 노력은 그에게 탈속적인 기질, 고귀한 품위, 깊은 문화 내포, 풍부한 경험, 넓은 마음을 가져다 주었다. 주비 선생의 책을 보면 그의 개인적인 스타일과 외모뿐만 아니라 그의 깊은 내포도 있다. 그는' 책의 정신' 으로 가득 차 있는데, 마치 그가 세심하게 기획하고 자유분방한 책과 그의 기복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창력이 우아하고 우아하다-유명한 서예가 주비의 해서체 예술 읽기")
사오싱 사통
선생 진 당 60 년, 신선을 쫓는 꿈, 벼루는 하지 않았다. 나는 유럽과 조에서 50 년을 지냈는데, 여태껏 안심한 적이 없다. 누에가 유엽으로 신의 모양을 얻다. 이 10 여 년 동안 왕선생은 줄곧 진한으로 거슬러 올라가 비석을 보고 제인을 보고, 교유학습을 하며, 나날이 누적되어 끊임없이 진보하고 있다. 그래서 요 몇 년 동안 계속 설사를 하는 것은 줄곧 좋은 일이다. 독서법은 봄바람 속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눈썹을 그리는 것은 매우 깊고 스타일리시하지 않습니까? 유행은 깊고 유행은 얕다. (아구창 깊이 후기)
제남임회강
그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했고, 임지, 유럽, 이왕, 조, 숭배 공장을 꾸준히 공부했다. 전통을 고수하고, 아름다움, 유창함, 매력, 공필의 기교를 추구하다. 지금까지 서예 기교는 이미 난로불이 푸르러질 지경에 이르렀다.
주비의' 주체' 서예는 독보적이다. 그는 중국 도가의 자연의 정수와 유가의 심오함을 자신의 서예에 융합시켜 독특한 서예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는 유럽체를 배우고, 연습법은 이왕을 바치며, 한간에도 심도 있고 세심한 연구가 있다. ("도법 자연, 자연으로 돌아 가기-서예가 주비 수기")
사오싱 정수백
사오싱황주그룹 청사 홀 앞 센터' 구월용산비' 를 본 사람들은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여덟 줄 15 1 해서체는 모두 단정하고 엄밀하며, 두터우며, 글자 사이에 독특한 석중옥 냄새가 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카드가 그가 50 년 동안 글을 준비한 결정체라고 말한다.
그의 해서체를 보면 조맹의' 절교' 와' 급암전' 중 섬세한 곳을 볼 수 있다. 와이소의 자서전과 죽순은 분방한 곳에서 탐구할 수 있다. 조의 비석에 대한 흥미는 넓은 곳에서 볼 수 있고, 점화가 정교하고, 글이 아름답고, 구도가 평화롭다. 미묘한 점은 왕희지의' 난정서'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침착하고 우아하며, 청려하고 탈속적이며, 소탈하고 자유롭다. 고월용산비' 를 자세히 음미하면 책 속 세계에는 사람들이 반영하는 요소가 많다. ("민간 보일러-주비")
황산 유동방
주비는 오늘 소의 귀를 쥐고 있는 사람이다. 스리랑카에서 태어나 스리랑카에서 자란 그는 현지의 순박한 민풍과 깊은 문화적 내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가 연못에 들어선 지 수십 년 동안 서예는 끊임없이 진보하여 늙고 희다. 선생은 어려서부터 책을 읽으며 질서 정연함을 물려받았다. 유클리드의 모형을 이용하여 두 국왕이 탄생했고, 위비와 한립도 섭렵을 했다. 그것은 선현법가의 유지를 계승하고 강산의 기량을 받아들여 여러 곳의 길이를 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선현법가, 선현법가, 선현법가, 선현법가, 선현법가, 선현법가의 유지를 계승했다.) 그의 책을 보면, 행운수 사이에는 기복이 없고, 글자 사이에도 전통적인 힘이 부족하지 않고, 규칙의 배치가 우아하고 자연스럽다. 옛것을 배우고 옛것에 고착하지 않고, 인도로 인도할 때, 책은 길에서 나온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다년간의 노력이 오늘 보답을 받았다. ("고대에 유유히 거닐며 주비를 알다")
상하이 조송
왕선생의 서예가 사오서에서 유명해지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소촉은 유명한 서예의 고장이기 때문이다: 왕세가, 여사남, 이영, 육유, 양위정, 서위, 조 등. , 종교전문가, 명가 종사, 입법을 발동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책에 대해 잘 알고 작가에게도 좋은 사람들이 많다. 왕 선생님은 혼자서 해서체를 공격하고, 오로지 유럽법을 전공하여, 자신의 풍격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입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구월용산 황주그룹이 중금으로 초빙서를 내고 중국 황주박물관을 짓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유명한 주비")
혜주 오만당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주비의 오늘의 필법도 수십 년 동안 연마된 것이다. 그의 스튜디오에는' 비마가 오고, 장권이 성공학이다' 라는 책이 한 권 있다. ("주비" 60 후 서예 "가 포강에서 전시되었다.)
나는 주 선생이 소탈한 명단서를 쓰는 데 능하고, 하늘하늘하고 두터운 관풍, 단정하고 규칙적인 해서체, 아름답고 부드러운 행서를 매우 좋아한다. 그의 모든 작품은 일생의 연마의 공로로, 전통, 중법도, 누적 변화를 답습하고, 꾸밈없고, 유유유하고, 엄밀하고, 공명정대하고, 유학자의 풍격이 완벽에 가까워지고 있다. 이것은 정말 지식에 대한 추구에서 비롯된 것이고, 서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는 인간성의 고려에서 나온 것이다. (Zhu Fei 선생님과 서예 예술)
항주 엽금문
서예가의 엄밀함, 성실함, 비범한 정신을 잃지 않고 글을 쓴다. 행간에는 모두 진실과 지혜와 통찰력이 가득 담겨 있다. 예의바르게 다른 사람에게 답장을 한 것 같은데, 실제로는 자신을 잘 과시하고, 서예 예술의 소탈함과 인간성의 완벽함을 느끼게 한다. 넓고 함축적이고, 호매하고, 겸손하고, 점잖고, 강건하고 ... ("방관자의 삼중주")
항주 장건민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전국 다른 지역의 서예가와 서예를 자주 교류할 뿐만 아니라, 같은 날 한국 서예가와 서예 기예를 겨루기도 했다. 그는' 주비해서체 고월용산비',' 아구창 깊이-60 후 주비 작품' 등 개인 서예작품집뿐만 아니라 선성 사오싱 베이징 무석 소산 등에서 개인 서예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다행스럽게도, 주비를 아는 모든 사람들은 주비의 서예 작품을 인정한다. ("이해 정신-niubi 서예가 Zhu Fei")
박지통 마스터
주비 선생님의 서예, 멀리서 보면 구름처럼 흐르는 물처럼, 태연자약하다. 가까이서 보면 아름다울 수 없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단어는 가작이 아니지만 작가의 공력과 속셈을 보여주며 결코 사회작품이 아니다. 나는 서예가가 아니어서 함부로 논평을 할 엄두가 나지 않지만, 직감은 나에게 이 글자는 시간이 있고, 이 사람은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현재 서화예술권의 부화한 풍조를 돌이켜보면, 주비처럼 수양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더 있는데,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글을 양조할 수 있을까? 벼슬길을 추구하지 않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청백하게 서예가를 만들고, 묵묵히 전통 서예예술의 경운자와 파종자 ("묵가 내외 공무론 주비의 품격")
양재안
이 해서체를 봐라, 필법이 점잖고 위엄이 있고, 분위기가 호쾌하다. 이 행서를 보면 서화는 사람을 매료시키고 필법은 펄럭인다. 서예 예술의 관점에서, 한 글자 한 마디, 또는 전체적으로 전달되는 숨결, 강건하고 찰랑거리는 풍격은 모두 숙연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예술명언)
나는 주비 선생의 작품이 전하는 정직함을 가장 좋아한다. 흐르는 행서든, 씩씩한 해서체든, 매 획은 정체성으로 가득 차 있고, 글자의 행간은 감동적인 운율을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 선생님의 글을 보면, 우리의 눈은 이런 강렬한 예술 풍격에 포착될 것이고, 우리의 마음은 문자 그대로의 멜로디에 따라 흐를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추구하는 우아함이다! 갑작스러운 만남이 어찌 감동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온유한 군자가 당당하다")
사오싱 도금영
주비 선생의 해서체는 글자의 정강이 둥글고 구름이 흐르는 물이라고 할 수 있다. 밋밋해 보이는 점화 외에도 조용하고 평화로운 리듬이 드러났다. 이것은 해서체 서예에서 특히 얻기 어렵다. 해묵은 술처럼, 부티크 아래에서만 청향, 순함, 영동, 나부끼를 느낄 수 있다.
서단 모두의 많은 서예 원소가 왕 선생님의 서예에 모두 반영되어 있다. 선생의 표기법은 유럽서의 위태로움과 강함, 조맹우의' 절교',' 급암' 의' 열전' 이' 영수' 에서 볼 수 있다. 회소 자서전과 죽순은 자유자재로 탐구할 수 있다. 조비의 비석에 대한 흥미는 광구에서 볼 수 있다. 점화가 정확하고, 글이 아름답고, 구도가 평화롭다. 왕선생은 이왕 서예의 시스템 전승으로 볼 때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경건하고 마라톤의 실천자이다. 장기간의 행서, 해서체 반복 학습, 문학에 대한 애착과 광범위한 자외 쿵푸로 왕선생은 해서체, 해서체의 필기실습에서 매우 높은 개인화된 심미 요구를 받았다. 베트남과 중국의 해서체 대사는 웨이 선생이다. "낭자군"
사오싱 단수가
주비는 처음으로 대필인 역할을 했다. 조명과 카메라의 소사 속에서 그는 심리적으로 조금 긴장했지만, 곧 냉정해져서 캐릭터에 들어갔다. 왜냐하면 그는 충분히 준비했기 때문이다. 주비는 세계 제 1 행서의 처음 두 줄을 여유 있게 썼다. 글리프와 구조에 관계없이 잠시 카메라를 철수하고, 잠시 전문을 다시 찍었고, 나머지 마지막 단락은' 왕희지' 가 스스로 완성했고, 배우와 대필의 동작은 매끄럽게 연결되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주임이 와서' 란팅 서문' 이 새겨진 렌즈가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관경의 날 왕희지 역을 맡은 남자 주인공 왕도 추에 주비의 손을 잡고 말했다. "너와 나는 아주 잘 협력하고, 아주 즐겁게 협력했다. 여러분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감독도 주 선생님의 대필이 우리 드라마의 수준을 높였다고 기쁘게 말했다. ("그는" 왕희지 "대필이다.)
낙양 한영위
오늘날의 경솔한 사회 풍조 속에서 모처럼 해서체 공부에 전념하는 것이 마음을 고양하는 올바른 선택이다. 원래 서예 예술은 서예가 학식 수양의 종합 표현이었으니, 수양이 높은 사람은 반드시 외로움을 견딜 수 있을 것이다. 주비 선생의 서예는 당카이에서 계승되어 방법이 적절하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주로 구양문의 것이었고, 후에 그는 명가로 전입했고, 그도 진당 경서의 필법에 참여했다. 유체의 힘과 실력도 있고, 자신만의 스타일도 있습니다. 주선생의 금기를 고르거나 거실에 걸어 서너 명의 문우를 초청하여 향차 한 잔을 담그고, 주선생의 서예의 의경을 세세히 음미하여 그 서예의 아름다움을 맛보게 하였다. 그는 서예에서 "공격적이어서는 안 되고, 격조가 멀다" 고 적고, 신운이 멀고, 강유하고, 강유하며, 거장의 고명함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