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문화의 내포
첫 번째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이다. 상하이에서는 사람들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집단에는 서로 대립하는 관점이 많아 조화롭게 지낼 수 있다. 사람은 다원적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개인이 다른 방식으로 발전하고 더 강력한 사회를 형성할 수 있게 해준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 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자신과 다르다고 해서 다른 사람을 배척해서는 안 된다. 군자가 화목하고 다르기 때문이다.
둘째,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상하이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 현지 문화를 존중한다. 예를 들어, 상하이 사람들은 이전에 3 선 건설이었는데, 현재 외성에서 등교하는 취업회는 현지 문화를 적극적으로 이해하는데, 적어도 배척당하지 않을 것이다. 집에 있는 사람들은 많은 외래 문화도 현지인들에게 흡수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표준어를 알고, 매우 표준적으로 배운다.
세 번째는 개인입니다. 상해는 개인을 매우 존중한다. 개인의 언행은 남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 한 모두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다. 나는 많은 방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동의하지 않지만 존중할 수 있다. 누구나 방해받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다.
네 번째는 인생관이다. 대부분의 상하이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과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다. 돈은 중요하지만 생활에는 더 많은 정신 영역이 있다. 정신 분야에서 자신의 공간을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위해 분투하다. 정신 분야가 물질 분야보다 훨씬 넓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천문학을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피아노 치는 것을 좋아한다. 삶을 즐길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사회 도덕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사회 규칙과 사회 도덕을 지킨다. 지하철을 탈 수 없으면 먹지 마라. 국가는 아이를 적게 낳고 표준어를 배우는 것을 제창한다. 중국의 대부분의 규칙은 합리적이므로 우리는 더욱 준수해야 한다.
여섯 번째는 사회적 책임감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지하철에 있는 일부 노인들은 때때로 문명화되지 않은 행동을 좋아하지 않고 관리하기도 한다. 또 상하이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고향 문화를 보호하는 팀을 구성해 오어를 보호하는 팀을 구성했다. 모두가 조화로운 환경에서 살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것은 나의 고향, 나의 조국이다. 나는 그것을 잘 보호하고 싶다. 상해의 난상을 보고 많은 시민들이 인터넷에서 비판하며 사회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강남인의 책임감은 역사적 전통이 있다. 명나라 말 소주, 기근, 음식, 음식, 음식 없이, 시민들은 자신의 생명을 대가로 정치에 참여할 수 있고, 위충현을 반대할 수 있다.
일곱 번째는 이성이다. 상해인의 이성은 사물에 대한 판단과 통찰에 반영된다. 우리는 이 현상이 무엇인지, 결론이 소위' 스펙트럼' 에 부합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예를 들어 애국, 우리는 일계차를 부수고 일계점포를 태울 수 없다. 우리는 외부 세계를 우롱하지 않고 군중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한 동네에 인터넷 카페가 부족하면, 우리는 인터넷 카페를 열고, 과일 가게가 부족하면, 우리는 과일 가게를 운영한다. 모두들 화목하게 지내다.
여덟 번째는 성숙이다. 성숙이란 사물에 대해 정확한 판단과 추리를 가지고 있고, 역사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나면 안팎의 성숙함을 포함한 어느 정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숙도 자아의 발견, 독특한 개성의 형성이다. 도리를 따지면 조급해하지 않는다. 조화가 행복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충동이 필요하지 않다.
아홉 번째는 진실을 추구하고 체면을 잃는 것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가짜 물건을 좋아하지 않고, 설치하기도 귀찮다. 많은 경우,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내가 손해를 보았다고 설명했다. 이해 상충이 있을 때, 모두들 회피하거나 거짓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책상에서 이야기한다. 지역 분쟁, 인터넷상의 많은 문제들이 포함됩니다. 진실에 대한 진정한 대응은 문제 해결의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아름다운 거짓말보다 적나라한 진실을 더 좋아한다. 그렇게 징그럽지는 않지만 혼란스럽다.
열 번째는 이익의 합리적인 분배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이익을 차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물론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이익을 차지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모두의 이익은 서로 침범하지 않는다. 형제들은 모두 장부를 잘 알고 있다. 이것은 실제로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분명히 이득을 말하는데, 왜냐하면 사람은 이익을 추구하는 동물이기 때문이다.
11 은 계약 정신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계약을 말한다. 계약은 개인의 성실성일 뿐만 아니라, 사람 사이의 자유와 평등이기도 하다. 모든 것은 이익 교환이고, 교환은 각자의 이익을 무형중에 성장시킨다. 계약 정신은 사회 평등을 촉진한다. 평등한 사회에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여 부를 얻는다.
12 는 상업 문화이다. 상업사회의 가장 큰 특징은 법 준수, 공정경쟁, 우승열태이다. 강남 상업사회는 천여 년의 발전을 거쳐 이미 성숙한 문화를 형성했다. 인간관계, 이익 분배, 사람과 사회, 인격 발전은 모두 자신의 처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열세 살은 매우 유순하다. 상해에는 화목하게 돈을 번다는 말이 있다. 성격이 유순하고 포용하며 각종 합리적인 요소를 찾아 자신을 흡수하고 보완한다. 자신의 핵심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한, 상해인은 다른 사람과 충돌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충돌이 반드시 지기 때문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많은 충돌은 오만과 편견으로 인한 것이다.
14 는 타협이다. 생활 속의 많은 것들은 이익과 같은 타협이 필요하다. 한 걸음 물러서다. 사회는 수많은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너의 이익은 존중받아야 하고,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모두 균형점을 찾았습니다. 물론 타협도 필요하다.
열다섯 번째는 심미이다. 상해인의 심미관은 조용하고 단아하여, 대홍대록대소음 같은 무거운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 상해 사람들은 옷이 신선하고, 음식이 달콤하고 담백하여, 건물이 새롭게 칠해졌다. 작은 소리로 속삭이며, 다른 사람을 방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16 은 이미지입니다. 상해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세와 앉은 자세가 있다. 옷차림이 제격이고 말투가 제격이다. 현대 예의에 부합하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상하이가 강과 바다가 가득한 도시이다. 세계 각지에서 가장 최신의 패션 요소를 끊임없이 흡수하여 자신의 중서합벽 문화를 풍부하게 한다. 때때로 이 용광로는 자신의 전통이 부족한 것으로 여겨진다. 사실 상해의 가문화는 상해의 특색을 전달하는 가장 유리한 증거이다. 신상해인으로서 석룡천은 상해에서의 자신의 생활 경험을 공유했다. "상해에서, 나는 중국에서 온 동료들과 함께 설날을 보내거나, 그들의 집에 손님으로 갔다. 상해에서 많은 가정 문화를 보았다. 80 이후, 90 년대 이후 집에 대한 새로운 개념과 이해가 많이 생겼다. 지금, 이 관념들은 여전히 변화하고 있다. 그들은 외지인들처럼 자신의 생각을 갖고 자신의 경험을 숭상하는 것을 좋아해서 상해의 가정 문화를 점점 다양화하고 뒤섞이게 한다. " 석룡전이 말했듯이 상하이의 전통문화는 각종 외래문화에서 추출한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이다. 꼬집고 전승하여 오늘 상해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해파 문화가 되었다.
외지인에게 상하이의 가정문화는 패션과 환경 친화적이며 세계와 접목되는 선진 생활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자연과 친해지는 풍습에 녹아들고 있다. "미국에서는 건조기를 사용했습니다. 상해에서, 나는 이미 자연 상태에서 옷을 말리는 것에 익숙해졌는데, 이것은 매우 친환경적인 습관이다. 나의 미국 친구들은 나의 방법에 놀랐지만, 나는 이것이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 석설.
해파 가정 문화의 발전에 따라 의식주가 모두 큰 영향을 받았다. 하이 엔드 소비자 그룹의 건강한 가족 여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상업 문명 시대의 해파 생활 방식을 대표하는 가정 레저 의류도 등장했고, 이런 가정 문화를 창조한 의류 리더십 브랜드' 모풍복' 은 더욱 맹렬한 해파 가정 문화의 물결을 불러일으켰다. 전통 가정 문화보다 잠옷, 속옷 등에만 국한되지 않고 레저, 스포츠 등 유형의 옷을 가정생활에 들여오는 것이 해파 문화를 더 잘 반영하고 더 많은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글로벌 문화가 상호 용해되는 오늘날 가정 문화는 점점 융합되고 있다. 상하이 문화를 통해 집의 신선한 개념을 중국에 가져오면 중국의 당대 가정 문화는 반드시 더 깊고 풍부한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다. 도시 문화 의식
1. 글쓰기와 도시 대화에서의 불안, 정서적 경험, 우울함.
상하이의 도시 생활 방식은 전통적인 생활 방식에 비해 정신적인 섬이다.
동시에, 도시의 기계 문명은 생활에 의해 고속 차선에 던져진 것처럼 느끼게 하고, 언제든지 떨어질 수 있다.
2. 일종의 표류감
옛 연락을 끊은 신도시 인물들은 새로운 발붙일 곳을 찾지 못해 무근의 유혼이 되어 십리양장을 떠돌아다녔다. 해파 소설이 전하는 떠돌아다니는 정서는 그들이 혁명의 주류와 전통 문명과의 단절을 반영하고, 자신의 생존 위치를 찾을 수 없고, 틈새에서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는 것을 반영한다.
시민 문화 의식
1. 주제의 반숭고함과 무형화.
2. 가치취향: 쾌락주의 개인주의 가치관은 시민의식과 일치한다.
3. 사고방식에서 실천적 이성을 강조한다.
문인의 문화 의식
1. 두 가지 주요 특징은 불순함과 큰 차이다.
2. 차이는 캐주얼형, 비판형, 철학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해파 문인들은 시대의 격변에서 자신을 작은 인물로 발견하고 이런 신분을 인정했다. 동시에, 그들은 인생의 이상적인 지점을 찾지 못하고 문화 영웅의 신분을 되찾을 수 없어 상업 사회 앞에서 말의 상실을 나타냈다.
역사를 발전시키다
오사신문학
5 월 4 일 새 문학이 발족된 이래 해파 소설의 전통이 한 차례 충격을 받았고, 새 문학의 발기인들은 해파 작가의 능력을 극도로 조롱했다. 곽모로 등 창조사가 상해에서 출세한다면, 유반농 교수는 그를' 갯벌 시인' 이라고 비웃었다. 노신이 상해 문인을 총결산하러 왔을 때, 아예' 재자 건달' 이라는 망치를 사용했다. 사실 북경의 문인 중에서 유반농과 노신은 모두 남방인으로,' 해파' 와 더 비슷하다.
토벌운동에서 새로운 상하이 소설이 등장했는데, 바로 창조사 주임 달프의 소설이다. 나는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글쓰기를 시작했다. 그의 우울함, 외로움, 자살은 모두 세기 말 국제증상에 감염되어 본토 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달프는 상하이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상해의 문화에 대해 기본적으로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지만, 이런 비판정신은 상하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설' 봄바람이 취한 밤' 을 써냈다. 이 작품은 여전히 재재재가인의 낡은 전통 모델을 벗어나지 않고 신분이 바뀌었을 뿐이다. 남자는 떠돌아다니는 현대 지식인이 되고, 여자는 상해 담배 공장의 여공이다. 아마도 농촌에서 도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아르바이트녀일 것이다.
달프가 쓴 유랑지식인들은 아직 자각하지 않은 혁명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여공에 대한 사회의 증오는 단순한 정의와 반항의 입장에 머물러 있다. 그러나 1920 년대 대혁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혁명의식은 나날이 대중의 관심의 화제가 되고 있다. 많은 급진적인 지식인들이 개입했을 뿐만 아니라 대중의식의 영웅이 되었다. 특히 상해라는 노동력이 방대한 도시에서는 혁명 형세가 불가피하게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신문학이' 혁명문학' 으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해파 작가는 대중문학 유아룡 대부의 로맨틱한 서정적인 길을 많이 만들었다. 주인공은 모두 혁명지식인으로, 이 도시에서 낭만적이고 모던한 열정을 끊임없이 끌어들이는 도시 소녀들로, 지치지 않고' 혁명과 사랑'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 여전히 다각적인 사랑의 얽힌 환상이며, 여전히 현대판 재재자 가인의 정색 비명을 지르고 있다. 정령, 장광자, 바진, 판한년, 예링풍 등 패션 작가들은 모두 상하이를 소재로 새로운 혁명의 해파 문학을 창조했다.
1930 년대 상하이 문학
1930 년대의 문학사는 두 가지 해파 문학 전통이 동시에 충분히 발전한 시대이다. 전자의 대표작품으로는 유나갈매기, 무시영, 시칩거 등' 신감각파' 작가의 작품이 있다. 후자의 대표작은 마오 돈의' 자정' 이다. 그러나 이들이 해파 문학의 다양한 경향을 대표하지만 여러 방면에서 완전히 갈라진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예를 들어 현대성에 대한 묘사도' 자정' 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근대성은 소설을 활기차게 하고, 봉건 좀비 같은 오 할아버지는 상해에 도착하자마자' 근대성' 으로 돌아가셨다. 그 자체가 상징적인 디테일이다. 마찬가지로, 새로운 감각파의 작품에서 계급의식은 때때로 상하이 도시문화의' 악의 꽃' 과 결합되기도 한다. 예를 들면 무시영의' 상하이의 폭스트롯' 과' 나이트클럽의 5 인' 에서 빈부 대비에 대한 세밀한 묘사가 있다.
현대 상하이 문학
마오 돈의 "자정: 자정" 은 상해 민족 자본가와 외국 컨소시엄의 이익 투쟁의 세부 사항과 장소 (예: 장례식 춤, 사교꽃의 첩보, 아내 거실의 프라이버시, 교환 중 전쟁, 호텔 호화 개인실, 리바강의 카니발, 각종 음란물 묘사) 를 묘사하며 번화하고 퇴폐적인 전형적인 구조를 보여준다. 마오 돈 (Mao Shun) 은 떠돌아 다니는 지식인을 독일로 유학 한 자본가로 대체하고, 오래된 매춘 여성을 부유 한 사람들의 사회 꽃으로 대체했습니다. 이 시기에 전개된 정색 이야기는 심리든 장면이든 일반 상하이 소설보다 훨씬 높다. 다만 좌익의 비판적 입장을 강조하기 위해 작가는 노동자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것에도 불구하고 노동자 파업 투쟁과 * * * 생산당 내 두 노선투쟁의 장을 일부러 배치했지만, 이 방면에서는 성공하지 못했다. 따라서 본질적으로' 자정' 은 좌익 입장에서 현대 도시 문화를 드러내는 상하이 소설에 불과하다.
유나갈매기의' 도시 풍경': 그의 인생 태도는 요약하면 단순하고 완전하며, 이런 단순하고 완전한 스타일은 현대도시의 인조문화와 연계되어 반식민지 상하이의 독특한 경관을 형성하고 있으며, 유나갈매기를 대표하는 상하이 문학의 가장 생동감 있는 묘사라고 할 수 있다.
장애령의' 경성의 사랑': 1930 년대가 새로운 감각파와 좌익 문화가 해파 문학의 두 가지 전통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린 시대라면, 40 년대의 해파 소설은 굴욕의 무거운 짐 아래 성숙과 보완으로 치닫고 있다. 상해는 중서문화가 끊임없이 부딪치는 개방도시이고, 또 오사이래 신문학은 기본적으로 유럽화 전통이기 때문에, 해파 소설의 주인공은 주로' 서구' 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자산계급, 지식인, 소비권이다. 일반 시민들은 단지 부정적인 자산계급 이미지로 해파 소설에 등장했을 뿐이다. 장애령은 1940 년대 홍극시대의 오사신문학 교육을 받은 여작가이다. 그러나 창작 초기부터 그녀는 의식적으로 새 문학의 서구화에서 벗어나 전통 민간 문학에서 자신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했다. 상해는 이민 도시로, 그것의 많은 문화 현상은 이민 문화와 함께 점차 형성되고 있다. 기성의 문화전통은 없고, 다만 여러 가지 부서진 지방민속문화를 융합했을 뿐이다. 시골 민속 문화와 비교해, 그것은 완전 한 모양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나 각종 도시 거주자의 기억에서 깊게 숨겨지고, 가상 문화적인 기억을 형성 한다, 그래서 도시 민속은 개인, 파편 이어야 한다. 장애령은 퇴폐적인 도시 근대성에 대해 도취도 비판도 하지 않는다. 그녀는 시민정신으로 두 대 해파의 전통을 초월하고 해체하며 도시 민간 문화를 주체로 하는 해파 소설 미학을 창조했다.
당대 상하이 문학
유: 역사 문화 산문으로 유명하다.
그는 풍부한 문사 지식과 아름다운 문사로 독자를 이끌고 천년 문명의 장하 속에서 배를 젓는다. 첫 번째 산문집' 문화여행' 은 작가의 두터운 문사 지식, 풍부한 문화적 깨달음, 예술적 표현력으로 중국 문화의 위대한 내포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당대 산문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였다.
셋 중: 그의 작품은 대부분 현실주의 소설이다.
사회와 가정윤리를 반영하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정치경제 환경에서 미묘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사회관계와 사회변천을 깊이 해석하며, 깊은 인문사상을 가지고, 전통을 중시하고, 인간성을 존중하고, 인문적 배려를 반영하고, 정의이성의 날을 숭상하고, 선량한 사회질서 구축에서 신앙의 영혼 역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있다. 장편도시소설은 대부분 금융위기를 배경으로 중산층의 연약함과 상실, 벼락부자층의 탄생과 부상, 그리고 일반 사회투기심리로 소인들의 삶을 이끌어가는 희비극을 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