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아이가 되어야 합니까?
이 문제는 우리가 후배로서 어른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입니다.' 우리 세대가 어떻게 이전 세대를 대면해야 하는가' 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각 세대의 젊은이들은 자신의 말이나 행동으로 자신의 답을 제시했다.
지금 이 문제는 이미 95, 00 대 대학생 앞에 놓여 있다.
부모와의 관계는 우리가 대학생과 젊은이로서 직면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사회관계 중 하나이다.
대학소리에 따르면 올해 초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대학생과 부모의 관계는 전반적으로 상호 존중에 속하지만 세대차이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직 3.7% 만이 부모와의 관계가 좋지 않다고 분명히 생각했고, 18.4% 만이 부모와의 관계가 완전히 친밀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우리 급우 중 많은 가정에서는 부모님 어른과 실제로 지내는 과정에서 다양한 가치 충돌과 이해 충돌이 여전히 유비쿼터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예를 들어, "학부모가 대학 입시 자원봉사자를 간섭하면 어떡하지?" "부모님이 대학에서 연애하는 것을 금지하면 어떡하지?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부모 중남 경녀가 심하면 어떡하죠?" 이런 문제는 줄곧 많은 학우들을 괴롭히고 있다.
이 문장 읽기에는 7 ~ 8 분 정도 걸립니다. 이 장문을 쓰려는 초심은 노신 선생이 반세기 전에 쓴' 지금 어떻게 아버지가 되느냐' 를 보고 내가 최근에 보고 들은 몇 가지 사고를 결합하고자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확장된 독서: "우리는 지금 어떻게 아버지가 될 수 있습니까?")
여기서 저는 여러분과 함께 이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아이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부모와 자녀의 관계는 효도에 의해 유지될 수 있습니까?
중국에서 한 젊은이에게 가장 심각한 도덕범죄는' 불효' 일 수 있다.
유가는' 효도' 를 제창하는 데 가장 치중하고 있다. 효성이란 무엇인가? 효의 본질은 부모에 대한 일방적인 무조건적인 사랑과 존중이다.
사랑과 존중에는 문제가 없지만 문제의 관건은' 일방적' 과' 무조건적' 이다.
효도는 사회제도와 행동규범으로서 자녀가 1, 2, 3, 4 를 할 의무가 있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부모에게 어떤 의무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침묵을 지킨다.
공자는 부모가 모두 사망한 아이는 반드시 제도를 3 년 동안 준수해야 하며, 이 기간 동안 외출하여 일을 할 수 없고, 학교에 갈 수 없다고 말했다. 한나라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지켰지만, 이런 낡은 규칙은 현대사회와 어울리지 않아 더 이상 언급하지 않았다.
고대와 비교했을 때 1234 년에 해야 할 내용은 크게 다르지만 효도의' 일방적' 속성은 변하지 않았다.
(출처: 세계 여행)
누리꾼' 엄지형' 에 따르면 효도의 개념은 구체적으로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출산은 착하다: 아이의 생명은 부모가 준 선물이다. 이는 부모가 자식에게 착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아이가 보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모의 권위: 부모-자녀 관계에서 부모는 권위 있는 위치에 있으며, 이 권위는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계속됩니다.
절대 존중: 자녀에 대한 애정이 어떠하든, 부모에 대한 존중심과 순종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출처: 24 효도 사진)
고대에 사회생산노동은 주로 농경이었고, 여러 세대의 동당 일족을 기본 생산단위로 삼았다.
개인의 이익, 호불호, 심지어 생사까지 부계 가문의 연속 앞에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효도가 유지하는 사회제도가 계속될 수 있다.
하지만 현대에도 효도가 가정을 유지하는 기본적인 유대라고 주장한다면, 우리는 많은 사회 문제에서 어려운 가치 판단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만약 너의 부모님이 어려서부터 너를 버렸다면, 너는 아직도 부모님께 효도할 의무가 있니?
(전형적인 경우: "어렸을 때 버림받았는데 친아버지를 부양해야 할 의무가 있나요?" ) 을 참조하십시오
부모가 성폭행, 성폭행, 강간에 가담하면 자녀도 부모에게 효도를 할 의무가 있습니까?
전형적인 사례: 헤이룽장' 당' 사건 ('10 년 전, 한 소녀가 그녀의 집이 감옥에 있다고 신고했다. 성폭행인가요, 억울한 사건인가요? ) 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너의 아버지가 오랫동안 너의 어머니와 너를 학대한다면, 너는 성인이 되어서도 그에게 효도할 의무가 있니?
전형적인 사례: "아버지의 사랑은 산과 같다: 신비한 톱스타에서 이양가의 폭행까지."
만약 당신의 부모가' 환락송' 의 범의 부모처럼, 심각하게 중남경녀처럼, 당신을 돈나무로 삼는다면, 당신이 승낙하지 않으면, 당신을 죽일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신은 그들의 뜻에 복종해야 합니까?
전형적인 사례: 범욕화 중생의 현실판.
장소함 마약 남용으로 어머니에게 모함을 받았다.
내가 위에서 열거한 사회사건은 상당히 광범위한 토론을 불러일으켰으니, 너는 아마 관심을 가졌을 것이다.
이러한 사건들의 토론에서, 버림, 가정 폭력, 성폭행, 착취는 모두 아이의 불효성에 대한 합리적인 이유가 아니라는 목소리가 항상 있었다.
이런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의 논점을 효도의' 무조건적' 에 세웠다.
네가 태어나기만 하면 너는 부모님께 빚을 졌다. 너의 부모님이 사후에 어떻게 하든 이 빚은 네가 갚아야 한다.
팬 "해피 송송" 의 어머니
노신 선생은 일찍이 반세기 전에 이런 생식인자한 사상을 반박했다.
"우리가 지금 아버지가 되는 법" 에서 그는 부모가 의식적으로 아이를 대하는 것은 비도덕적이라고 직접 지적했다.
"사랑을 억누르고, 맹목적으로 감사하며, 따라서 은혜를 기대하는 것은 부자간의 도덕을 망칠 뿐만 아니라 부모의 실제 진심을 거스르고 좋은 가시의 씨를 뿌릴 수 있다."
"좋은 가시 머리" 란 무엇입니까? 원래 화목하게 지낼 수 있었던 많은 가족들은 단지 부모가 자녀와 평등하게 지내기를 거부하고 권위 있는 입장으로 간섭하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에 일련의 안타까운 비극을 초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동안 국내에서 개봉했던 인도 영화' 신비한 톱스타'.
(출처: 오렌지 엔터테인먼트)
젊었을 때는 사랑과 결혼 문제에 부모의 간섭을 받았다. 부모가 결정한 도급 결혼의 확률은 자유 결합의 확률보다 훨씬 크다.
처음부터 나는 달갑지 않았는데, 어찌 영원히 떠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앞으로 감정이 순조롭지 않으니, 원앙새를 때리면 부모님께 화풀이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또 다른 학생이 더 체감한 예는 수능 지원서를 작성할 때 부모에게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대학이나 전공에 응시하도록 강요당하고, 앞으로 공부하면 문제가 생기기 쉬우며 자포자기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포자기, 자포자기, 자포자기, 자포자기, 자포자기)
공부와 사업에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떠올랐고, 심지어 지금의 고통을 부모에 대한 원한으로 바꿀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독서 확장: 수능 지망은 부모의 의지에 쉽게 굴복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중국의 세대 간 가족 갈등의 절반 이상이 부모가 권위에 의지하여 명령을 내리는 것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아이들도 이런 권위에 핍박당하고 부적절하다는 것을 알고 어쩔 수 없이 들어야 하는데, 이는 쌍방의 미래 관계를 위한 시한폭탄을 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방적으로 효도를 제창하다
동시에 가정과 사회를 독살하다.
효' 가 이처럼 두드러진 지위로 올라간 것은 한나라 독존유술 이후 2 천 년 동안 각종 정치 운영의 결과다. 그 정상은 위진 () 에서 물려받은' 효로 천하를 다스리다' 로 여겨져야 한다.
노신은' 24 효도' 에서 이 두 왕조가 왜 효로 천하를 다스렸는지 지적했다.
"천도는 선양보에서 나왔기 때문에, 즉 뜻밖의 일이었다. 만약 그들이 충치로 천하를 통치한다고 주장한다면, 그들의 입지는 불안정하고, 일을 하는 것은 어렵고, 논쟁은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효로 천하를 다스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처: 바이두 백과)
정치 분야에서 효는 복종이고, 순종은 자연이다.
\ "그는 또한 효도하는 형이지만, 남을 불쾌하게 하는 것은 매우 적다. 실수하기 쉽지는 않지만, 교란에 능한 사람은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너의 아버지는 가문의 어른으로서 너를 밀어붙이려고 한다. 황제는 온 세상의 어른이며, 너에게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따라서 효는 수천 년 동안 종법인 봉건전체주의 통치의 기초가 될 수 있다.
위진 시대 존효가 인심을 정화할 수 있을까? 김조 개국황제 사마연이 죽은 지 불과 몇 년 만에 같은 성을 가진 왕공들이 형제자매가 되면서 유명한' 팔왕의 혼란' 이 일어났다.
형제는 서로 죽이고, 삼촌은 서로 죽이고, 조상은 서로 죽이고, 역사람들은 효로 천하를 다스리는 좋은 모범을 보여 수백 년 동안' 오대충중국' 을 직접 만들었다. 사마가의 천재는 거의 중화민족의 역사 죄인이 되었다.
5. 중화민족의 인구를 미치게 하다.
2 천만 명에서 4 백만 명으로 거의 멸종되었습니다.
바로 이런 침식적인 정치 환경에서 부패한 유교 투기꾼들이 이익을 위해 각종' 효' 의 창조적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각각 신통을 드러내며 새로운 풍모와 새로운 높이를 선보였다. 그 주인은' 스물 네 효' 라는 책이다.
지난해 설날 진의사가 집에 돌아왔을 때 버스에서 스물네 효의 포스터 한 장을 보았다. 그가 우연히 본 것은 \ "곽거매자 \" 인데, 그림이 무성하다.
"한나라 때 곽거가는 가난해서 먹을 음식이 부족했다. 어느 날, 나는 어머니가 세 살 된 손자에게 음식을 아껴 쓰는 것을 보고 아내와 상의했다. 아이가 어머니의 식량을 차지하거나 내일 구덩이를 파서 아이를 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한과는 집이 가난해서 세 살 난 아들이 있는데, 그의 어머니는 되도록 적게 드신다. 거인은 아내를 가리켜 가난은 어머니를 부양할 수 없고 아들은 분모라고 말한다. 이 아이를 묻었나? " ) 을 참조하십시오
곽거가 아이를 묻었다.
(출처: 24 효도 사진)
이 광고는 나로 하여금 온몸에 식은땀을 흘리게 했다. 분명히 이것은 공포 영화의 줄거리일 것이다. 공익광고를 전형으로 미성년자가 매일 볼 수 있게 하는 게 정말 적당한가요?
스물 네 효에 대한 나의 평가는 바로 두 글자: 익살극이다.
수많은 봉건위사들이 모범으로 삼은 이 24 점의 전형적인 효도 중' 사슴유 친친',' 와이국화 유친' 등 소수의 그림만이 약간 정상적이었다.
곽거가 아이를 묻다',' 얼음에 잉어를 눕히다',' 친척 대접',' 친척에게 나무를 새기다' 에 관해서는, 우리는 많은 부모와 아이들 사이의 진실감이 위선과 잔혹함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볼 수 없다.
왕상이 얼음 위에 누워 잉어를 찾다.
(출처: 24 효도 사진)
한 성인은 자신의 효심을 이루기 위해 아이를 가장하고, 아들을 생매장하고, 아내와 이혼하고, 자신을 배신하고, 겨울에 얼음 위에 누워 모기에게 먹이를 줄 수 있다 ..................................................................................................................................................................................................................................................................................................................
이런 이른바' 도덕의 본보기' 는 철이 든 고대인들조차도 알아차리지 못했다.
리우 송 시대, 구오 shitong 라는 사람, 구오 거대한 모습을 배우고, 자신의 아이를 묻어 자신의 어머니를 시중들었다. 송문제는 그를 대중의 칭찬의 전형으로 만들었다.
삼관으로 유명한 한유는 "이 부스러기는 이미 운이 좋아서 목을 베지 못했는데 표창을 받을 수 있을까?" 라고 평가했다. (도시의 허리는 아니지만, 상황이 반복되어 다행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묵자
효' 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대표할 수 없다. 존효에 대한 반성은 유가가 이 신주패의 춘추시기에 시작되었다.
유가의 주요 이데올로기 상대인 묵가는 효로 가족 관계를 유지하는 폐단을 가장 세밀하게 분석했다.
묵자는' 겸애' 와' 서로 사랑' 을 내세우며 부모와 자식의 사랑이 서로 동등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유가가 제창한 효도에 대해 반박했다.
그는' 효' 만 말하고,' 은혜' 는 말하지 않고, 자기애는 사랑하지 않고, 혼란은 세상에 대한 상처라고 일축했다.
모두가 비교적 잘 아는 묵자는 이렇다.
(출처: 왕자영요)
새로운 시대에 가족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효도나 효도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
건강한 아이 유지-부모
관계의 세 가지 기둥
노신 선생은 새로운 시대의 부모들이 이해, 지도, 해방이라는 세 가지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목소리의 출현, 최고의 교육, 철저한 해방."
아이로서 어떻게 부모를 대할 수 있을까?
사랑
부모와 자녀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 이다.
친생이든 입양이든, 부모와 자녀는 적어도 10 년은 함께 있어야 하며, 많은 상호 작용 경험이 있다. 영장류의 생물학적 본능으로 볼 때, 그들은 자연히 특별한 화학반응인 사랑을 가지고 있다.
사랑은 인류의 보편적인 감정으로 인종, 국가, 역사 시대와는 무관하다.
사랑은 상호적이어야 하고, 일방적인 사랑은 일반적으로 지속되기 어렵다.
사랑은 가장 강력하다. 사랑의 힘은 졸졸 흐르는 것과 같지만, 모든 유명한 종교와 규칙의 족쇄를 뚫고 뚫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존 덴버 (축구 선수)
이 글의 서두에 나오는 음악' 어쩌면 사랑' 의 가사에서 말했듯이:
사랑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구름과 같다.
강철처럼 강인한 사람들에게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일종의 생활 방식이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일종의 느낌의 방식이다.
하지만 여기서는 두 가지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우선, 여기서 말하는 사랑은 반드시 진실이어야지, 고의적인 표현이 아니어야 한다.
모든 허영심 있는 것은 모두 진정한 사랑에 대한 모독이다. 플라스틱 가짜 꽃은 진화와 함께 전시할 자격이 없다.
사회 풍조는 서로 경쟁하여 자신이 부모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여 줄 것을 제창한다. 위진 시대처럼,' 반항은 효로, 탐욕은 염렴으로' 하는 행위예술이 사회 풍조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모 초등학교에서 효친절을 치르고 800 여 명의 학생이 즉석에서 부모님께 무릎을 꿇었다.
(출처: 뉴스 모닝 뉴스)
둘째, 사랑은 강요해서는 안 된다.
아이로서 우리는 자신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건강하지 못한 사랑과' 사랑' 아래에 포장된 밀수품을 거부할 권리가 있다.
한 달 전, 북경대학교 졸업, 유미 박사 왕몽은 10,000 자의 장문 한 편을 발표했는데, 이는 부모의 자녀 성장 과정에서의 지나친 보살핌 등 여러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열거한 것이다.
(독서 확대:' 북경대학교 졸업한 미국 유학생이 부모 65438+2002 년 설날, 부모와 헤어진 지 6 년') 홍성뉴스
80 대 이후 진 박사의 많은 또래들이 비슷한 경험을 했다. 왕몽은 용기가 있어서 적어도 그는 줄곧 반성하고 있다.
왕몽완 장신의 첫 부분
(출처: 레드 스타 뉴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결국 점점 운명에 맡기고, 항상 출신 가정의 독살에 시달려 벗어날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통과 억압 속에서 10 ~ 20 년을 살았고, 점점 진실에 무감각해졌고, 아이를 낳은 후 다시 이 순환을 반복했다.
나는 오랜 시간 동안 심리적 자성과 자의식을 겪어 온 후에야 출신 가정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삶에서 부모님과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를 분명히 깨달았다.
(확장 독서: "젊은 사람들은 부모에게 원한을 품고 백안 늑대를 계산합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부모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당신이 그들에게 복종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당신의 뜻에 어긋나는 잘못을 칭찬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당신에게 끼친 피해를 용서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책임이 있다
아이가 부모에게 말해야 할 두 번째 일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현행법에 따르면 부모가 부양의무를 다하면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의무가 있다. 우리는 반드시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 네가 그들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든 간에, 우리 개인의 법적 의무는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
그러나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외에 많은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몇 가지 추가적인 책임을 진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대학생들의 조사에 따르면 학생의 90% 이상이 주로 부모에게 의지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의 학부모들도 자녀의 대학 등록금 일부를 최대한 분담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하는 비율과 점유율은 중국 학부모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비교 데이터를 보면 분명히 알 수 있다.
이런 세대 간 자금 지원은 사실 사회 전체에 유익하다.
대학 생활은 많은 사람들이 가장 돈이 부족할 때가 될 수 있지만, 동시에, 이 몇 년은 너의 인생에도 매우 중요하다.
당신이 배우기를 원한다면, 중국의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대양 건너편에 있는 많은 또래들처럼 매일 3 분의 1 의 시간을 맥도날드에서 종업원으로, 심지어 유상 시중을 드는 여학생까지 학비를 벌기 위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미국에는 소수의 가정만이 감당할 수 있다.
아이가 성인이 된 후의 교육비를 지지하다.
모두 18 세라고 했는데, 부모는 당신을 부양할 법적 의무가 없지만, 여전히 이런 비용을 내고 싶습니다.
반대로, 졸업 후, 당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그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남에게 빚을 지는 것은 인지상정이지만, 이런 관계에서는 호혜를 강조해야 한다. 부모는 반드시 자신의 의무를 이행해야만 아이에게 책임을 맡길 자격이 있다.
효도를 꼭 말해야 한다면, 부모는 반드시 착해야 하고, 자녀는 효도의 의무가 있어야 한다. 부모가 육아책임을 다하는 데 필요한 전제조건이다.
돈을 쓰고 술을 마시며 도박을 하는 부모들처럼, 아이가 학비를 낼 수 있든 없든, 설령 아이가 출세한다 해도 그것을 요구할 자격이 없다.
(출처: 기쁨의 노래)
부모에 대한 책임 외에, 우리는 사회에 대한 책임이 있다.
노신 선생은' 우리가 어떻게 아버지가 되느냐' 에서 "그래서 내세의 생활은 항상 전보다 더 의미 있고, 더 완전하기 때문에 더 가치 있고, 더 소중하다" 고 말했다. 전자의 목숨은 그에게 제물로 바쳐야 한다. "
우리가 성인이 되기 전에, 우리는 우리 자신을 우리가 찾는' 후자' 로 생각할 수 있지만, 네가 상아탑을 떠나 사회에 발을 들여놓은 날부터, 너는 어떻게 더 좋은 전자를 할 수 있는지 생각하기 시작해야 한다.
나중에 아이를 갖게 되면 아버지보다 더 합격한 아빠, 더 좋은 엄마가 될 책임이 있다.
자녀가 더 나은 생활 조건을 갖게 하고, 더 나은 생각을 접하고, 더 나은 교육을 받고, 그런 다음 우리 사회가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그 정신을 물려받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참다
건강한 가족 관계의 세 번째 기둥은 관용이다.
그동안' 여행개구리' 라는 게임이 유행했다. 진의사 옆에 90 명 후 여학생 6 ~ 7 명이 모두 놀고 있다.
그 중 한 명은 하루 종일 위챗 모멘트 아기 아들을 보내는 미혼녀가 "개구리를 키우고 아기를 키우지 않는 게 좋다" 고 말했다. 아기를 제대로 키우지 않고 넘친 모성애를 소화할 수 있다. 이런 느낌은 좋다. "
중국의 소자화 현상은 이미 매우 위험한 수준에 이르렀다. 단기간에 이런 추세를 반전시킬 방법이 없다면 일본의 지금이 우리의 미래다.
교육 수준이 높을수록 아이를 갖기를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 대도시에서 한 아이를 키우는 돈과 시간이 너무 비싸다.
자신의 아이를 가진 80, 90 대 이후에는 종종 부모에게 더 좋다. 왜냐하면 그들은 아이를 키우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더 깊이 인식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점은 지금 이 나이의 학생들이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우리 부모님은 대부분 고등 교육을 받지 못하셔서 많은 사람들이 농촌에서 반평생을 살았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의 교육 관념은 우리보다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많은 경우 그들은 우리에 대한 단순한 사랑을 가지고 있지만, 표현 방식은 종종 우리를 용납할 수 없게 한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자라면서 이런 고통에 직면하지만, 새로운 시대의 젊은 세대로서 화해의 가능성만 있다면 부모님을 포용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교육 수준이 높고 사회 문명 수준이 높은 나라에서는 아이가 적은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관용은 결코 무조건적인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며칠 전, 14 세 소녀가 남자 친구와 방을 열었기 때문에 아버지에게 하키 방망이로 폭행을 당했다. 그녀는 병원으로 이송되어 꼬리뼈가 부러진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앞으로의 출산능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부모들은 미국에서 노출되면 직접 감옥에 던져질 가능성이 높지만 중국에서는 법률의 처벌을 전혀 받지 않는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많은 목소리가 우리 아버지를 지지한다. 한 짱 수천 장의 게시물이 말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딸을 깨우지 않는다면, 영원히 지속될 고통은 그녀에게 낙인처럼 새겨질 것입니다.
나는 이런 관점에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아버지의 행동이 이미 일반적인 의미의 가정 폭력을 넘어 형사범죄 혐의를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철저히 참회하고 개과천선해야 딸의 용서를 구할 수 있다.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입혔다면, 먼저 참회의 뜻을 표해야 용서를 구할 수 있다. 이 문제에 있어서, 모든 형태의 도덕적 납치는 모두 건달 행위이다.
부모의 거짓된 진실을 무조건 받아들이고 용인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인터넷과 현실, 특히 친족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그는 남의 불행을 기뻐하면서 다친 아이에게 "모두 너를 위한 것이니, 부모님과 원한을 품어서는 안 된다" 고 권했다. 이런 사람의 얼굴도 진의사가 본 것이다.
구조된 피해자는 장우학원에서의 그녀의 경험을 이야기했다.
지난해 장우학원 사건에서 많은 부모들이 처음으로 아이를 그곳으로 보냈을 때 (보통 부정행위를 통해) 거기에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그들의 아이가 어떤 대우를 받을지 정확히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그들은 그들의 눈과 마음을 방해하지 않도록 교육에 실패한 아이들을 쫓아낼 곳을 찾아야 한다. 이런 수요에 비해 아동의 인권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장우서원의 폭행이 폭로되어 정부가 압수한 후 일부 학부모들은 문 앞에 각종 현수막을 걸어 장우서원의 계속적인 운영을 단호히 지지하기도 했다.
(출처: 웨이보 @ 왕지안)
(독서 확대: "장우서원 일부 학부모들이 대문 앞에 모여 현수막을 당겨 학교가 계속 학교를 운영하도록 요구했다."
뉘우치지 않고 현수막을 걸어 구호를 외치는 부모들처럼 아이를 지옥으로 돌려보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콩잎네티즌' 천새' 는 이 일에 대해 매우 찬성한다.
이 아이들은 이런 비인간적인 환경을 떠난 후 이 사회에 적응하려면 심리적인 자기 구속을 완성해야 한다.
우리는 용감하게 미워하고, 거짓된 도덕적 거짓말을 찢고, 인간성을 차츰 똑똑히 보고 인정하고, 점차 사랑과 증오를 내려놓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출처: 미친)
아이로서, 우리는 포용할 만한 사람들을 포용하고, 나머지 부모를 법과 시간에 두고 판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사랑, 책임, 포용" 에 힘입어 우리 세대의 젊은이들은 새로운 길에서 벗어나 노신 선생이 개척한 가족 관념 혁명을 완성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 시대의 아이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라는 문제에 대한 나의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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