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틱톡(더우인) 오디오 및 비디오 침해를 해결하는 방법
저작물의 저작권 소유자의 동의 없이 전파되는 행위는 모두 침해 행위 (법에 규정된 합리적 사용 경우는 제외) 에 속한다.
행위자는 잘못으로 타인의 인신, 재산 및 기타 합법적인 권익을 침해하는 위법 행위와 법률 특별규정으로 민사책임을 져야 하는 기타 침해행위를 규정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침해행위는 우선 민사과실로 여겨진다. 즉, 침해행위가 법률규정에 따른 어떤 책임을 훼손한 것으로 생각된다. 이런 책임은 법률이 파괴하는 것을 엄금하는 것이다. 침해 행위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이므로 가해자는 반드시 부상자에게 배상해야 한다.
문제가 있습니다
위의 이론을 분석해 보면 침해 개념 연구에 세 가지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
1. 다른 각도에서 다른 기준으로 침해 행위의 개념을 정의한다. 첫째, 행위 자체의 성격에서, 침해행위가 위법행위인지, 잘못책임행위인지를 결론짓는다. 둘째, 행위 침해의 대상에서, 침해행위가 타인의 합법적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민사권 침해의 결과에서, 침해행위가 배상 책임을 지는 행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의 * * * 사용 기준이 부족하기 때문에 학계는 침해 행위의 구성 요소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일본 학자들은 일반 침해 행위의 성립에는 네 가지 요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고의와 과실
(2) 불법적 인 존재;
(3) 피해의 발생;
(4) 피해와 불법 행위 사이의 인과 관계.
프랑스 학자들은 세 가지 요소, 즉 잘못, 손해 사실, 인과 관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독일 학자들은 네 가지 중요한 요소, 즉 잘못, 위법성, 손해사실, 인과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곳곳에 이론이 있다.
침해에는 6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그 중 객관적인 요소는 네 가지가 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해야 한다. 틀림없이 손상이 있을 것이다. 그 행위는 반드시 불법이어야 한다. 타인의 권리를 해치는 행위와 피해 결과 사이에는 인과 관계가 있다.
주관적 요소는 두 가지가 있다: 행위자는 반드시 침해 능력을 가져야 한다. 행위자는 고의적이거나 과실이어야 한다.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상처는 반드시 존재해야 한다-상해 요소;
(2) 필요한 피해는 기소된 행위로 인한 인과관계의 요소이다.
(3) 손해를 입혀야 하는 행위는 불법이다. 위법성의 구성요건이다.
(4) 행동의 과실-과실 요소;
(5) 가해자는 책임능력-책임능력의 구성요건을 가지고 있다.
네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상해
(2) 행위의 위법성;
(3) 손해 사실과 불법 행위 사이에는 인과 관계가 있다.
(4) 행위자는 주관적으로 잘못이 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침해 행위는 타인의 합법적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이다.
(2) 침해 행위는 행위자가 자신의 잘못에 근거하여 실시하는 위법 행위이다. 어떤 경우에는 행위자의 무과실 행위도 침해행위를 구성할 수 있다.
(3) 침해 행위는 민사 책임을 져야 하는 행위이다.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침해 행위는 타인의 재산권과 인신권을 침해하는 행위이다.
(2) 침해는 민사 책임의 기초입니다.
2. 침해 행위의 개념을 정의할 때, 침해 행위를 다른 관련 개념과 엄격하게 구분하지 않고 개념 혼동 현상이 존재한다. 침해 행위와 불법 행위 책임을 혼동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침해 행위를 불법 행위 책임 원칙과 혼동하다.
모든 위반을 다루는 일반적인 개념을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개념은 "속" 과 "종"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속의 개념은 어떤 사물의 * * * 동질성을 반영하는데, 이 개념은 이런 사물 중 모든 개인의 특수성을 반영한다. 이 개념은 일반 개념에 포함되어 있다.
3. 침해 행위는 보편적인 개념으로 각종 침해 행위의 본질적 속성을 반영해야 한다. 그것은 각종 침해 행위를 포용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이 개념에 근거하여 침해행위가 무엇인지 판단하고 판단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침해 행위를 다른 개념과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기존의 침해 개념에서 소위 위법 행위설, 잘못행동설 (심지어 잘못설) 및 책임설은 이 이론들 중 이른바' 위법',' 잘못',' 배상' 은 어느 누구도 용납할 수 없다. 그것들은 일종의 병행관계에 속하며 개념이 아니다. 개념은 사물의 본질을 반영해야 하며, 한 물건과 다른 것을 구분하는 근거가 될 수 있지만, 기존의 침해 개념은 이를 실현하기 어렵다.
법적 근거:
우리나라 저작권법 제 22 조의 규정에 따르면 저작권에는 정보네트워크 전파권, 즉 유선 또는 무선으로 대중에게 작품을 제공하여 대중이 자신이 선택한 시간, 장소, 장소에서 작품을 얻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한다. 이 조항에 따르면 저작권 소유자는 자신의 인터넷 작품을 사용할 권리가 있다.
제 23 조. 출판권과 본법 제 10 조 제 5 항부터 제 17 항에 규정된 권리를 포함한 자연인의 작품은 저자의 일생과 사망 후 50 년, 저자가 사망한 후 50 년째인 65438+2 월 3 1 일; 협동작품이라면 마지막 사망 저자가 사망한 지 50 년째인 65438+2 월 3 1 입니다.
법인 또는 불법인 조직의 작품, 저작권 (서명권 제외) 법인 또는 불법인 조직이 누리는 직무작품은 발표권 보호 기간이 50 년이며 작품 창작 완료 후 50 년째인 65438+2 월 3 1 일; 본 법 제 10 조 제 5 항부터 제 17 항에 규정된 권리의 보호 기간은 50 년이며, 작품 첫 발표 이후 50 년째인 65438+2 월 3 1 일까지입니다. 그러나, 만약 작품이 창작이 완료된 지 50 년 이내에 발표되지 않았다면, 이 법은 더 이상 보호되지 않을 것이다.
영상 작품, 발표권 보호 기간은 50 년, 작품 창작 완료 후 50 년째인 65438+2 월 3 1 일; 본 법 제 10 조 제 5 항부터 제 17 항에 규정된 권리의 보호 기간은 50 년이며, 작품 첫 발표 이후 50 년째인 65438+2 월 3 1 일까지입니다. 그러나, 만약 작품이 창작이 완료된 지 50 년 이내에 발표되지 않았다면, 이 법은 더 이상 보호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