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작문 7450 자-장애령 작품 중 여성의 심리적 왜곡을 논하다.
키워드: 고 2 7450 단어 말하기
글자 수: 7450 자 작문
이 문장 적합: 고 1 고 2.
작문 출처:
이 작문은 대략 2,7450 자 정도이다. 제목은' 장애령 작품 중 여성의 심리적 왜곡' 이다. 모두들 앞다투어 투고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요약: 1940 년대 상해에서 유명해진 장애령은 당시 문단의 눈부신 구슬이었다. 그녀는 여성을 위해 많은 글을 썼다. 그녀는 신구시대 여성의 운명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여성 심리를 파고들며, 여성 심리 고병을 고문하고, 금족쇄와 수갑을 냉정하게 분석해 왜곡된 인간성을 억누르며' 집' 중 기형적인 가족관계를 과시했다. 장애령소설에서 여성심리의 왜곡은 시대의 변천, 사상의 양질, 금전욕망의 팽창, 정욕의 억압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어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의 무력함을 설명한다.
키워드: 여성 심리왜곡, 시대관념의 변화, 돈이 뒤섞여 색욕이 횡포한다
장애령은 1940 년대부터 소설을 쓰기 시작했지만, 그녀의 이름은 당시 함락구 상하이의 거리 골목에서 널리 전해졌다. 장애령은 전설적인 여작가로 중국 현대 여성문학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장애령은 봉건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고, 할아버지 장페렌은 만청의 중요한 군정 관원 이홍장의 사위였다. 부모님이 일찍 이혼하셨기 때문에 장애령은 집에서 많은 애정을 얻지 못했다. 이런 가정 배경에서 불행한 초년생활은 그녀를 너무 일찍 성숙하게 하여, 그녀가 남성권 통치하에 대가족 중 여성의 불행한 운명에 대해 철저히 이해하게 하여, 그녀로 하여금 초연하고 냉막 있는 자세로 봉건 가정의 피눈물사를 드러내게 하였다. 그녀는 날카로운 펜으로 상하이와 홍콩의 반신반구 가정의 천창을 무자비하게 헤집고, 여기에 사는 남녀로 구성된 성세계의 위선 진상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장애령은 작품에서 민국시대에 남겨진 노예의 이미지를 부각시켰고, 작품 속 여성의 뼈에는 왜곡된 영혼이 있었다. 이 글은 다음 세 가지 방면에서 장애령 소설에서 여성 심리 왜곡의 원인과 과정을 분석할 것이다.
첫째, 시대의 변천, 사상의 잡화는 여성의 왜곡된 심리를 불러일으켰다.
장애령소설의 배경은 대부분 20 세기 초의 상해로, 사회 대혼란, 대분화, 대변화, 신구교체의 시대이다. 당시 중국은 봉건사회 말기에 있었고, 새로운 사회제도는 아직 정식으로 형성되지 않았다. 봉건전제제도, 봉건가부장제, 봉건결혼제도는 사람들의 생활환경에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들 제도에 의존하는 봉건사상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따라서 사회의 모든 측면과 모든 구석에 침투하여 봉건적 요소는 사람들의 가치관에 큰 영향과 제약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상하이는 개방된 대도시이다. 외래문화가 먼저 침입하고, 자본주의 금전 위주의 관념이 쏟아져 사람들의 가치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 두 이데올로기는 상호 배타적이고 상호 침투하여 생기는 내적 모순으로 인해 사람들이 더 깊은 삶의 소용돌이로 미끄러져 타락하게 되었다. 이 시대에 여성들은 봉건예교와 인성압박의 딜레마에 갇혀 있다. 여자의 사랑은 표면적이고, 생계를 꾸리는 것이' 사랑' 의 본질이다. 바로 봉건의식의 침식, 성적 압박, 돈의 이화로 인해 여성들은' 인성' 에서 벗어나' 야수성' 에 가까워졌다.
조씨의 소설' 김쇄기' 가 가장 대표적이다. 금전의 멍에와 함께 춤을 추는 여자와 봉건의 멍에와 싸우는 여자를 만들었다. 아픈 영혼, 독이 스며든 양귀비 한 송이처럼, 그녀는 그녀의 슬프고 험상궂은 매력으로 갑작스럽게 막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명언) 불쌍한가, 역겨운가? 조는 참기름 가게의 하층 여성이지만, 그녀의 큰형은 권세 있는 사람에게 붙기 위해 몰락한 가족인 장씨네 () 와 결혼했다. 그녀의 남편은 뼈 소모 환자여서 어려서부터 침대에 누워 있었다. Qiao Qi 는 민간인 출신이지만 용감하고, 강하고, 직설적 인 측면이 있습니다. 갑자기 죽은 봉건적 인 가족에게 들어가서 절름발이와 결혼했습니다. 비극적 인 이야기가 될 운명입니다. 강씨네 집에서는 그녀는 곳곳에서 배척과 냉안을 당하고 하인조차도 그녀를 업신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력함, 무력함, 그녀를 고통, 고통, 외로움, 원망, 분노로 만든다. 나중에, 남편과 시어머니가 죽은 후, 장씨네는 가산을 나누어 마침내 봉건 가정의 족쇄에서 벗어났다. 금자물쇠였다. 조지의 후반생에 경제적 스트레스는 없었지만, 그녀의 생활은 결코 뜻대로 되지 않았다. 구시대, 환상 속의 연인 희택이 그녀를 찾아왔다. 그녀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그가 돈을 속이는 수법을 폭로하여 그녀의 일생의 유일한 사랑을 망쳤다. 아이가 자라서 시집가야 하는데, 조치는 며느리와 사이가 안 좋아야 한다고 고집했고, 결국 그녀를 화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딸은 서른 살이 되어도 미혼이어서 가까스로 상대를 찾아 칠교로 망가졌다. 결국, 이렇게 불행한 여자는 결국 우울증으로 죽고 자신의 불행한 일생을 끝냈다. 조씨는 정상적인 여성으로서 진정한 사랑을 가지고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었지만, 그 반식민지 반봉건 시대에는 여성이 경제력과 사회적 지위가 없어 하늘의 운명을 따를 수밖에 없었다. 출신이 비천한 사람이 어떻게 봉건 대가족에 발붙일 수 있단 말인가? 다투는 대가족에 살면서 아무도 그녀를 진정으로 배려하고, 사랑하고, 동정하지 않는다. 그녀의 남편도' 폐인' 이다. 그녀는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인 버팀목이 없다. 마치 바다에 떠 있는 작은 배처럼, 방향이 없어, 돈을 모아서 자신을 보호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내로서 그녀는 사랑을 받지 못했다. 며느리로서 그녀는 시댁의 존경을 받지 못했다. 어머니로서, 아이에 대한 그녀의 소위' 사랑' 은 바로 아이들에게서 심리적 만족을 얻는 것이다. 조에게, 이 사랑이 없는 대가족에 살면서, 그녀는 삶이 침몰하고 사라지고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애정과 사랑이 당신에게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느껴보십시오. 그리고 이 느낌을 당신의 작은 집까지 이어줍니다. 생활의 어쩔 수 없이 그녀를 차근차근 변화시켜 비정상으로 변해 행복과 사랑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게 되자, 그녀는 자연스럽게 행복과 사랑의 피살자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딸 장안의 결혼은 그녀의 디자인에 의해 파괴되었고, 아들의 장백의 결혼은 그녀에 의해 반복적으로 소외되었다. 그녀는 외로워졌고, 그녀는 아이의 동행이 필요했고, 아이는 함께 외로워지고, 평범한 생활을 떠났다. 조의 일생은 여성 생애 중 가장 참담했다. 그녀는 거의 이중적인 역할을 맡았는데, 살해된 노예이자 노예를 박해하는 노예주이다. 이런 비인간적인 비귀신의 노예 직업은 이미 수천 년 동안 진화해 왔다. 하지만 막을 내리지 않았기 때문에 장애령은 소설 끝에 "30 년 전의 달이 가라앉았고, 30 년 전의 사람은 이미 죽었지만, 30 년 전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다 쓸 수 없다" 는 무한한 계시를 썼다.
"18 봄" 은 장애령 최초의 완전한 소설이다. 이 소설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상해를 묘사하였다. 젊은 여자아이와 그녀의 동료는 깊이 사랑에 빠졌다. 그녀의 언니인 맨루는 아버지가 일찍 사망하여 댄서가 되어 가족을 부양하고 먼지 속에서 주 투기 재테크를 선택해 평생을 그녀에게 맡기려 했다. 그녀가 주씨와 결혼했을 때, 그녀는 사치가 아니라 안정된 집을 원했지만, 운명은 또 그녀를 놀렸다. 일찌감치 분수에 어긋나는 주씨는 부갑 측 이후 여성을 더 거리낌 없이 놀리며 맨루의 생존 본능은 그녀가 수단을 가리지 않고 희생하도록 부추겼고, 묶을 수 있기를 희망하는 마음을 갖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만진이 갇혔을 때, 만루는 찾아온 석준에게 만진이 약혼자였던 장옥진과 결혼하여 석준의 생각을 끊었다 ... 집안의 대들보 아버지가 쓰러지자, 만루는 댄서가 되어 여섯 식구를 위해 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나갔는데, 모두의 동정을 받아야 했는데, 나중에는 언니의 행복한' 길잡이' 와' 소인' 이 되었다
맨루의 가족에 대한 무관심이 경멸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설에서 볼 수 있듯이, 여동생이 자라면 언니도 직장을 구했고, 맨루도 정상적인 삶을 살고 싶어 했습니다. 자신의 작은 가족이 있었습니다. 소위' 집' 은 확실히 존재하고, 심지어 돈을 벌었지만, 그녀의 남편은 규칙을 지키는 사람이 아니다. 그녀는 그와 그녀가 마침내 가지고 있는 소위' 집' 을 잃을까 봐 두려웠다. 이때 그녀는 운명이 그녀에게 너무 불공평하다고 느꼈다. 그녀는 당시 상해에서 약한 여자가 한 가족을 먹여 살리기에 적합한 직업을 구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했다. 그녀는 무용수가 되어 창녀가 되어야 했다. 나는 이 때문에 사랑을 잃었고, 몸과 마음은 황폐화되었다. 이제 안정된 가정을 갖는 것도 사치이기 때문에 그녀의 심리는 서서히 불균형해지기 시작했다. 특히, 나는 내 여동생이 만진을 하는 것을 보았고, 지금은 떳떳한 직업을 가지고 자업자득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정말 신경쓰고, 약혼자도 그녀를 좋아하고, 이제 남편도 그녀를 사랑한다. 이때 맨루의 사회에 대한 무력감과 증오는 모두 언니에 대한 질투와 원한으로 바뀌었다. 남편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이 집을 지키기 위해 언니 맨루는 어머니의' 어머니경' 에 귀를 기울였다. 배를 통해 아이를 낳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언니의 미모와 순결을 방범으로 설계했다. 그녀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양심을 잃었다. 결국 그녀는 운명을 바꾸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한 걸음씩 궁지에 몰렸다. "태양이 맨루의 초상화에 비치자 안경테의 유리가 하얀 빛을 반사했다. 아래 사진은 전혀 볼 수 없고, 유리 위에 먼지가 한 층 떠 있을 뿐이다. "
액자 안의 사진은 심지어 잘 보이지 않는다. 물론 유리의 반사 때문이다. 그러나 장애령의 묘사도 의미가 있어 독자들이 만루의 일생을 생각하도록 유도한다. 그녀는 살아 있지만 영혼도 없이 살며 살다가 살다가 죽어도 먼지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맨루는 점차 피해자에서 타인의 행복을 억누르는' 살인자' 로 변해가고 있는데, 이것은 사랑이 없는 사회가 초래한 것이다. 그' 배금주의' 시대에 여성들은 경제적 기반과 사회적 지위가 없었다. 여자는 남자의 액세서리, 인형, 독립된 인격과 존엄성이 없어 여성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른바' 이익' 을 보호할 수 있게 한다.
침향: 제 1 난로' 에 나오는 상하이 아가씨 갈은 원래 부서진 가정에서 온 아가씨였다. 책을 읽어야 했기 때문에, 그녀는 부잣집 첩으로 남자를 유혹할 수 있는 이모에게 의지해야 했다. 웨이롱 들은 환경이 좋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그녀는 생각했다. "내가 당당하기만 하면, 그녀가 예의를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남이 험담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나는 내 책을 읽겠다." 하지만 3 개월 후, "그녀는 이미 이곳의 생활에 중독되었다." 그녀는 변했다. 그녀는 보통 여자들이 갈망하는 모든 것에 집착하고 있다. 예를 들면 밥을 먹고 옷을 입고 노는 것과 같다. 통제할 수 없는 물욕으로 현실 앞에서 길을 잃고 이모가 남자를 유혹하는 미끼가 되고 있다. 그녀는 새로운 생활을 추구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고모가 말했듯이, "나는 원래의 환경으로 돌아갈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첫째, 그녀는 단호하게 돌아가겠다고 선언하고, 배표를 사고, 물건을 정리했지만, 도착하자마자 병으로 쓰러졌고, 그녀는 병세가 "아마 반자자일지도 모른다" 고 의심했다. 어쩌면 그녀는 무의식적으로 돌아가기를 거부했을지도 모른다. 그녀는 일부러 미뤄졌다. "웨이롱 () 는 물욕의 유혹을 견디지 못했지만, 그녀가 알고 있는 무서운' 귀신의 세계' 에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의 모든 발버둥치는 고모에 대한 한 마디로 끝났다. "너는 나를 천천히 배우라고 해!"
Ge Weilong 은 단순하고 자신감 있고 완전한 개성을 유지하기를 원하는 소녀에서 환상의 평가 절하, 자신감의 환멸, 개성의 상실로 바뀌었다. 이 과정은 그녀의 이전의'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환상에 대한 강력한 조롱이다. 게에게 홍콩에 가는 고모집은' 귀신이 나는 세상' 이다. 이모의 집에 살려면 이모의 안배에 복종해야 한다. 이로 인해 그녀는 정색적이고 총명한 성숙한' 여자' 가 되었다. 바로 이런 사랑이 없는 집, 이런 왜곡된 재산이 왜곡된' 사람' 을 탄생시켰고, 동시에 왜곡된' 사람' 이 왜곡된 집을 이어갔다.
저자는 이 작품들을 통해 병적 사회의 일각을 드러내며 온정의' 쇼', 본연의 잔혹함, 사랑의 이름으로 진행된 거래를 선보였다. 그녀의 소설 속의 "집" 은 기형적이고 부서진 것이다. 김쇄기' 의 봉건 가족이든' 십팔춘' 의 일반 가족이든 소설 속 인물들은 좁은 공간에 갇혀 있다. 그들의 생활은 오래된 뿌리에서 끌어온 도시 사회의 진한 구리 냄새를 풍기고 있다. 그들은 모두' 따뜻함' 이 없는 환경에서 살고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더 많은 돈을 유대로 하는 관계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작은 세계에 갇혀서, 그녀는 머리를 깨도 나갈 수 없다." 이것은 장애령 소설에 나오는 많은 여성들의 운명이다. 그들은 집에서 소멸되거나, 집에서 버려지고, 밖에서 소멸된다. 집은 그들을 떠날 수 없지만, 집은 결코 활력을 제공하는 신성한 곳이 아니다.
둘째, 금전적 욕망의 팽창은 인간성의 왜곡으로 이어진다.
김쇄기' 의 조씨는 금전적 욕망과 정욕에 소외된 여자이다. 섹스와 감정의 빈자리로 인해 인간성의 부정적인 요소가 잠복하여 돈에 대한 변태 추구로 발전했다. 이것은 특별한 문화 환경에서 자란 여자이다. 그녀도 자신을 금족쇄에 가두는 여자이다. 그녀는 돈의 희생양에서 돈의 노예로 전락하여 점차 인간성을 잃은 여자이다. 조씨와 장선생의 결혼은 결코 원만하지 않지만, 조의 청춘과 건강은 장가의 지위와 돈으로 교환한 것이다. 탐욕스러운 형과 형수는 그녀를 돈줄로 파는 장씨네에게 팔았는데, 그곳에서 그녀는 조롱을 받았다. 그녀의 남편은' 폐인' 이기 때문에, 이 집을 지탱할 능력이 없고, 관직을 나가고, 돈을 좀 벌어 자신의 생활을 좀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앞으로의 생활을 고려해야 한다. 그래서 남편과 시어머니가 연이어 세상을 떠난 후, 조씨는 시댁의 재산을 쟁탈함으로써 미래를 계획해야 했다. 조씨의 인격 변이는 사회문화의 뿌리와 심리적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 변태 행위의 형성은 주로 당시 사회문화적 요인의 영향을 받았다. 우선, 그녀는 매매결혼제도에 의해 박해를 받는 여자지만, 결혼은 함정이고 금사슬이 있는 감옥이라는 것을 알고, 그녀는 돈을 좋아하기 때문에 뛰어들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차이점은 타락하면서 복수를 발버둥치며 돈에 대한 미친 추구가 그녀를 기형적인 여성 이미지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조초치는 평생 봉건의 족쇄와 무거운 금도리를 끼고 자신의 정욕을 억누르며 빛이 없는 곳으로 들어갔다. 그 후로 그녀는 이성을 잃고 괴팍하고 잔인해져서 변태적인 방식으로 주변 사람, 심지어 자신의 아이까지 보복하기 시작했다. 바로 조생의 금전의식이 강하지만 봉건결혼제도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그녀가 현대 물질생활의 욕망으로 봉건식인의 본성을 왜곡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Generate 는 봉건시대보다 더 강하고 무서운 에너지를 만들어 자신과 타인을 미친 듯이 파괴하고 있다. 그러나 결국 그녀는 자신의 병적이고 불완전한 심리를 균형 있게 할 수 없었고, 금사슬을 가지고 여생을 보냈다. 조씨의 몸에는 모든 여성의 결함과 불행이 모였다. 이것은 비통한 피와 눈물의 역사이자 메스꺼운 추악한 역사이다. 오랫동안 봉건 문화에 물들어 왔기 때문에, 조지와 같은 여성 의식은 이미 경직되어 결국 자구할 수 없었다.
작가는 또한 금전 욕망에 소외된 비극적인 여성인 참기름 미인 은제를 만들었다. 그녀와 조는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원망' 에 더 치중하고 억척스럽지 않다. 원부' 의 여주인공인 은제는 모든 중생과 마찬가지로 생활의 곤경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녀의 부모님은 그녀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녀는 형 형수님과 함께 자랐다. 그녀는 원래' 참기름 미인' 이었는데, 젊고 아름다웠지만, 오빠 형수님은 재물을 탐내서 혼사를 지체했다. 할머니가 소개한 약국 샤오유를 스스로 거절하고 돈 많은 맹인요를 선택했다. 이치대로 말하면, 만약 거듭 견지한다면, 그녀의 형과 형수도 그녀에게 맹인과 결혼하도록 강요하지 않을 것이다. 이전에 이미 형과 누나가 도맡아 한 결혼을 성공적으로 거절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양가와 유가의 두 번의 결혼에서 심사숙고했지만 결국' 돈 없는 고통을 충분히 받았다' 는 이유로 부자인 야오맹인을 자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출신이 낮기 때문에 은제의 결혼식이 쓸쓸해졌고, 그녀의 귀환도 질질 끌렸다. 노부인이 그녀에게 냉소적이고 풍자하며, 아주머니들도 차갑게 그녀를 바라보았다. 하인조차도 그녀에게 냉소적이고 자기 모순이다. 세 할머니는 장신구를 잃어버렸지만 분명히 세 나리가 훔쳤지만, 사람들은 먼저 은제라고 의심했다. 소설 속의 은제는 생활빈곤을 두려워하여 실명한 남편을 선택했지만, 결혼 후 지위가 낮아 비웃음과 괴롭힘을 당했다. 돈은 당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모두가 돈의 죄수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은제는 자연스럽게 마음이 좁고, 생각이 나쁘며,' 사람은 사람이 아니고, 귀신은 귀신이 아니다' 는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여성에 대한 불평은 경제 억압 하에서 여성의 공포와 무력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셋째, 억눌린 정욕은 여성의 심리적 왜곡을 초래한다.
역사의 무거운 짐과 현실의 압박이 여성의 마음을 왜곡시켰다. 사랑이 없는 결혼은 마치 자물쇠처럼 여자의 생활욕구를 잠그고, 이런 욕망이 정상적인 방식으로 만족할 수 없을 때 방향을 바꾼다. 김쇄기' 는 여성 정욕의 이화와 생활의 비밀을 남김없이 드러내며 충격적이다. 성의식은 일종의 자의식이며 인격 발전의 필수 단계이다. 성의식이 어느 정도 만족을 얻는 것은 인격 발전의 필수 전제조건이다. 그러나 조씨는' 인욕 억제' 라는 문화적 배경에 살고 있으며 성에 대한 금기가 깊지 않은 시대에 살고 있다. 봉건결혼, 윤리, 금전의 속박은 그녀가 정상적인 여자로' 성' 과' 욕망' 을 만족시킬 권리를 박탈했다. 조씨가 잠재의식 속에 억누르는 성욕은 억제할 수 없이 터져 나왔고, 그는 변장적으로' 악행' 을 했다. 속히 달지 못하는 억압은 조의 자연스러운 욕망을 사라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녀의 성심리를 더욱 찔렀다. 그녀는 더 미친 가학적인 행동으로 아이의 사랑을 억누르며 자신의 비극을 반복해 쾌감을 얻었다. 조씨는 모욕당한 사람에게서 근친상간 탕부, 질투하는 어머니, 학대하는 시어머니로 변했다. 이것은 깨진 여자의 이야기이다. 그녀는 신혼의 아들에게 밤을 새워 담뱃불을 피워 아들의 며느리의 침대를 알아보라고 했다. 그녀는 또한 카드상에서 며느리의 프라이버시를 발표했고, 그녀의 어머니는 얼굴을 붉히고, 며느리는 거의 미칠 지경이었지만, 누설된 만족을 얻었다. 이것은 그녀의 장기적 억압으로 인한 심리적 왜곡, 즉 무의식적인 근친상간 의지이다. "이 사람은 요 몇 년 동안 그녀의 인생에서 유일한 남자였다." "하지만 그가 그녀의 아들이기 때문에, 그는 절반도 안 된다. 이제 그녀는 절반도 못 버텨요. 그는 결혼했어요." 이렇게 생각하면, 당신은 "한 발을 그의 어깨에 얹고, 그의 목을 살살 걷어차" [4] 무의식적으로 아들을 당신이 원하는 남자로 여긴다. 그러나 그녀는 어머니여야 하며,' 프라이버시' 와 며느리를 고문하는 것만으로 자신의 사념을 만족시킬 수 밖에 없다. 감정 부족으로 조씨는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주지 않는다. 아들의 사생활을 간섭하고 아들을 장가들게 한 두 젊은 여자는 고문으로 숨졌다. 딸 장안에게 더욱 무례하다. 그녀도 이런 욕설로 딸의 사랑을 억누르고 결혼 생활을 망쳤다. 조씨가 심리적으로' 학대광' 의 성역을 맡았을 때, 그녀는 생리적으로 정상적인 여자의 가장 고통스러운' 학대' 를 당하고 있었는데, 이런 유린당하는 즐거움은 완전히 병적인 자학에 가깝다. 비록 그녀는 몸부림을 쳤지만, 그녀는 대부분 생활의 척박한 것에 동의했다. 그녀는 자신을 집에서 폐쇄하고, 집에 미친 세상을 세웠다. 며느리 지수가 말한 바와 같이, "남편은 남편과 같지 않고 시어머니는 시어머니와 같지 않다. 그들이 미쳤거나 그녀가 미쳤다. 클릭합니다 [5] 노년의 조씨는 이런 방식으로 자녀와 끊임없이 투쟁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그녀의 일생동안 억눌린 정욕의 반영이다. 그녀는 일부러 며느리를 슬프게 했다. 그녀들 몸에서 자신의 청춘의 그림자를 찾았고, 그녀의 성생활을 질투했기 때문에, 그녀는 거의 변태적으로 보복했다. 바로 그녀가 결코 행복한 성생활을 한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녀는 사랑하는 남자에게 속아 정신병을 당했기 때문에 딸의 결혼을 갈라놓았다. 성적 억압은 인간의 생리자연 법칙에 위배되며, 또한 인간의 억압과 금욕을 초래하고, 금욕자의 성격을 왜곡하고, 폭력, 외로움, 잔인함, 의심, 변태를 초래할 수 있다. 조는 결혼, 돈, 정욕의 삼중족쇄 아래 자신을 두고 미친 듯이 타락하여 큰 악당이 되었다.
여성에 대한 불평도 성욕에 침투한 등의 원인으로 외부 스트레스가 여성에게 미치는 심리적 왜곡을 드러내는 소설이다. 낮은 경제적 지위는 숨겨진 황제를 3 분의 1 로 왜소하게 만든다. 정욕이 다시 은제를 괴롭히고 있다. 정욕은 인류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이지 사치가 아니다. 그러나 은제의 이 기본적인 요구는 만족할 수 없다. 돈에 묶인 은제는 종선생에 대한 감정이 없어서 그녀는 종선생을 동정했다. 그녀가 세 사부님을 만나 생일을 축하했을 때, 그녀는 생명으로 사랑의 만족을 찾았다. 그러나 삼나리는 결정적인 순간에 이익을 따져 은제의 소망이 허사가 되어 깊은 상처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은제는 다른 사람에게 잡힐까 봐 시댁의 각박함과 차별을 병행했다. 그녀는 공포로 가득 차서 엄청난 압력으로 자살을 강요했다. 영웅적인 순정이 아니라 강한 외부 압력 아래 어쩔 수 없이 인생의 서늘함을 표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자살 미수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정욕으로 인한 고문은 차세대에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산엽은 그의 사랑 원한으로 은제에게 복수했다. 그녀를 얻지 못하면 그녀의 마음을 파러 간다-아들 깃털 서쪽. 삼할아버지께서 여담배를 가르쳐 창녀를 피워 어머니의 마음을 상하게 하셨다. 소설에서, 그녀는 삼할아버지와 단둘이 있을 때 자기 방으로 돌아와 종나리가 이미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극도의 낙담, 좌절, 분노를 느꼈다. 그가 종대사의 염주를 하나하나 부러뜨렸으니, 그녀의 원한이 깊음을 알 수 있다. 은제가 절에 가서 노인의 생일을 빌었지만, 그녀는 세 번째 주인을 보지 못하자, 그녀는 그녀의 손에 있는 아이에게 화풀이를 했다. "그녀는 아이를 꼭 껴안았고, 그녀가 고양이나 베개가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그래야 그녀가 힘껏 꼬집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그녀는 며느리를 욕하고,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 이 뿌리 깊은 원한은 증오로 변했고, 은제는 기형적인 방식으로 반항했지만, 이런 반항은 이렇게 힘이 없었다. 더욱 슬프게도, 이렇게 미약한 반항 끝에 은제는 다시 굴복했다. 그녀는 원망만 터뜨리고 누구의 머리카락 한 가닥도 다치게 하지 않았지만, 결국 그녀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고 곳곳에 황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제의 변태 심리는 장애령에 의해 생생하게 묘사되어, 그녀는 극도로 서늘했다. 동시에, 그녀는 또한 인류의 약점이 생활난국의 중요한 원인이라는 것을 폭로했다. 고생녀' 는 여성 외부의 억압, 자아의 억압, 원한을 통해 인물의 운명의 슬픔을 부각시켜 장애령의' 가장 하고 싶은 말' 즉 인생에 대한 그녀의 견해를 표현했다. 생활에 대해 장애령은 활발한 면이 아니라' 생활의 곤경' 과' 생활의 황량한' 측면을 주시하고 있다. 인간에게 장애령은 간과된 보편적인 인간성, 즉 물욕과 정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여성에게 장애령은 여성 자체의 연약함과 헤어나기를 드러내는 것에 더 신경을 쓴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참담한 인생을 마주하고, 인생의 곤경을 직시하고, 분발하여 분투하도록 유도한다.
생활은 마치 이가 가득한 것처럼 화려한 가운이다. 장애령의 여성 진드기에 대한 폭로는 당시 다른 여작가들이 도달할 수 없었던 높이에 이르렀다. 자신의 생활경력과 당시 환경의 영향으로 그녀는 인간성과 인류 문명에 깊은 실망을 느꼈다. 음식 남녀에 대한 묘사를 통해 현대인, 특히 여성의 영혼은 만신창이로 작품에 일종의 서늘함과 절망이 배어 있다. 특히' 김쇄기' 에서 조조의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그 세대의 정신적 품질의 복잡성과 이런 복잡하고 무서운 인간관계로 짜여진 사회네트워크를 깊이 체득할 수 있으며, 그 봉건사회의 추악한 본질과 각종 생활을 깊이 체득할 수 있다.
요컨대, 장애령의 소설은 비관적인 한숨, 여성의 예민하고 섬세한 한숨이다!
시대, 국가, 혁명 등 모든 큰 화제는 가정생활의 한 장면이나 한 구석에 집중되어 있다. 사회의 파란은 멀고 짧지만, 그 평범한 기쁨과 이별은 오히려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그간의 우여곡절이 기복이야말로 인생의 본질이다. 저자가 말했듯이, 그녀가 쓴 인물은 "약소한 필사자일 뿐, 영웅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바로 이 인간들이 영웅보다 이 시대의 총량을 더 대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특히' 김쇄기' 속 조씨는 장애령에게 가장 심혈을 기울인 여성이다. 그녀에게 주는 것은 생활의 무력감과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의 생존의 어려운 상태이다. 장애령소설 속 여성은 전통적인 사랑의 비극의 깊은 구조를 깨고' 사랑' 의 세속성으로 사랑의 신성함과 순결을 해소하고 여성의 시각으로 여성을 바라본다. 그녀는 여성의 입장에서 여성의 자의식을 살펴보고 그 시대의 사회문화 구조의 가장 깊은 곳까지 획을 뻗어 중국 여성이 남성권에 의존하는' 원죄' 의식을 드러냈다.
참고 문헌: [1] 장애령선집 제 2 권, 베이징 연산출판사, 2006 년 [2] 장애령선집 제 4 권, 베이징 연산출판사, 2006 년 [3] 유봉걸, 문설, 황옥영' 장애령의 영상세계 괴물 개정: 코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