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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그리스 철학 유파의 법에 대한 견해는 무엇입니까?

고대 그리스, "존법" 에서 "양법 통치" 까지

기원전 8 세기부터 그리스는 도시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성방의 탄생은 법에 광활한 천지를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사상에 자유의 공간을 제공하였다. 그리스인들이 법률을 숭상하는 관념, 법적 권위를 수호하는 관념,' 법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는 관념은 모두 이 자유로운 정신세계에서 탄생했다. -응?

예를 들어, 스파르타의 법률 제도는 정치 제도의 창시자인 쿠고가' 신탁의' 형태로 전달한 것이기 때문에, 스파르타인들은 매우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으며, 스파르타인들도 법을 준수하는 강한 관념을 길러 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들은 자발적으로 쿠고 법의 구속을 준수하여 거의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다. 그들은 법률 준수를 일종의 "미덕" 으로 여긴다. -응?

그리스의 또 다른 유명한 도시 아테네에서는 처음에는 성문법이 없었고 관습법만 있었다. 아테네의 민간인들은 자신들의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귀족의 특권을 제한하는 새로운 법률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그래서 성문법이 생겨났다. 정부와 국민의 오랜 노력 끝에 아테네는 법률' 통치' 시기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법률의 규칙은 그리스인의 마음에 형성 되었다, 그들은 법률의 권위에 초점을 맞추고, 법률에 대 한 국민의 순종을 강조 하 고, 정치 질서를 구축 하기 위해 법률을 사용 하는 욕망의 발 아. -응?

플라톤은 고대 그리스에서 법치를 치국 방략의 사상가로 내세웠지만, 그의 사상도 큰 변화를 겪었다. 처음에 그는 법치를 제창하지 않았다. 치국 이론에서 그의 기준은 정의와 지식이다. 그가 보기에 법은 하나의 규칙일 뿐이지만, 그 자체는 정의와 지식이 아니기 때문에 국가를 잘 다스릴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이상적인 나라는 법이 아니라 덕과 재능을 겸비한 철학자가 통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나라를 다스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장 높은 권위를 법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가장 높은 권위를 나라를 다스리는 법을 아는, 큰 지혜를 가진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플라톤의 이상국과 그 전략이 실현될 수 있는 근본적인 조건은 그가 묘사한 모든 미덕과 지혜를 가진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헤겔은 "지구상의 사람들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이상은 실현될 수 없다. 그래서 이런 이상은 완전히 허황된 것이다" 고 말했다. -응?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법치사상의 계승자이자 발전자이며 고대 그리스 법치사상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일찍이 우리에게 법치의 기본 내포와 가치 목표를 밝히고 법치를 건설하는 기본 방략을 비준하여 우리에게 더욱 완전한 법치국가와 사회의 청사진을 그려 주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관점에서 볼 때, 법의 최고 권위는 법치의 관건이며, 양법은 법치의 초석이며, 이것은 법치의 두 가지 기본 요소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법치의 발전을 위해 숭고한 목표를 세우고 영원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서구 법치 이론의 창시자이자 창시자라고 말할 수 있다. -응?

둘째, 고대 로마, 숭상이성에서 권리 중시에 이르기까지?

고대 그리스 도시 문명은 결국 로마인들에 의해 정복되었다. 그러나 로마인들은 그리스에 대한 군사적 정복으로 그리스의 사상 문화를 정복하지 않았다. 대신, 그들은 그리스의 사상과 문화에 잠겼다. 법치 분야에서도 로마인들은 그리스 법치의 후계자이자 전파자가 되었다. -응?

고대 그리스 법치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사상가에서는 키케로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한편으로는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법과 법치에 대한 사상과 스토거파의 자연법에 대한 사상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법치의 필연성과 합법성을 더욱 확인했다. 한편, 그는 자신의 정치적 경험과 교훈에 근거하여 법치건설 중의 현실적인 문제를 천명했다. 이런 식으로 키케로는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보다 법과 법치에 대한 이해가 훨씬 넓다. -응?

키케로는 이성을 하느님이 주신 본질적 속성으로 간주하는데, 이것은 사람과 다른 동물의 근본적인 차이다. 그가 보기에 국가와 성문법이 없을 때 자연법은 이미 존재하고 올바른 인간 행동 규범이 되어 이성적인 힘으로 사람들의 행동 선택을 지시하고 금지한다. 이런 의미에서 이성은 불성문법이고, 법은 성문의 이성일 뿐이다. 그의 관점에서 볼 때, 국가는 모든 민족이나 시민들이 정의에 근거하여 자발적으로 건립한 법률로 연결된 집합체이다. 게다가, 이 시민의' 집단' 에서 사람들은 협동적으로 서로 돕는' 파트너십' 을 형성했다. 이것은 국가가 법에 따라 설립 된 자유롭고 평등 한 실체임을 보여줍니다. 국가의 기능은 시민의 자유와 평등을 실현하고 모든 사람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데 있다. -응?

키케로 이후 로마는 거대한 로마제국으로 대체되었고, 제국의 권력은 황제에게 집중되었고, 황제의 의지는 거역할 수 없었다. 이 경우 법률의 권위는 황제 자신의 권위에 의해 가려지지만, 일부 법치의 사상이나 관념은 중국 법치의 파괴로 완전히 파괴되거나 제국에 남아 있지 않다. 어떤 계몽된 황제는 법을 손에 쥐고 있는 지팡이로 여기지 않고, 그것을 치국의 유력한 증명으로 여긴다. 특히 동로마제국이 서로마제국을 대체한 후, 제국의 황제들은 제국의 휘황찬란한 법보를 실현하는 것은 두 가지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나는 무력이고 하나는 법이다. 이런 식으로 법치의 이념은 계속되고 있다. "유스티니 법전" 의 출현은 법치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응?

셋째, 고대부터 현대까지, 신성에서 이성까지?

전반적으로 고대 그리스와 로마가 법치 주도라면 중세 서구 세계는 인간 지배 독점이다. 게르만인들은 당시 로마인들의 겸손과 관용을 나타내지 않았다. 원시 문명에 대한 그들의 야만적인 침입과 약탈은 번영하는 로마 법치문명을 침략자들에 의해 인멸시켰다. 하지만 정복자들은 로마인들이 남긴 기독교와 그 교회에 대해 특별한 관용과 특별한 사랑을 나타냈고, 기독교는 서유럽의 유일한' 합법적' 정신 신조가 되었다. 모든 사람과 모든 사상은 신권 통치라는 관념에 기생한다. 기독교는 법을 신성한 이성의 궁극적인 의미로 끌어올리며, 사람과 법이 모두 신성한 통치 체계의 일부라고 주장한다. -응?

기독교 신학의 정신적 강제는 유럽인들을 하느님의 의지에 굴복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상의 자유에 대한 열망도 불러일으켰다. 당시 각종 정치력의 대립은 사람들을 비교적 느슨한 정치적 통제 하에 있게 했다. 이런 통치상태는 자유사상의 성장을 위한 온상을 제공했고, 점차 빈티지한 운동으로 양조되어 이런' 자유의 배아' 에서 사람들의 정치적 이상을 표현하여 현대법치의 싹을 낳고 낳고 있다. 1 1 세기 말 02 세기 초 로마법의 융합과 함께 이탈리아 국가 법률 전집의 발견과 도시의 재등장과 상업의 급속한 발전에 대한 법률 지식에 대한 수요가 유럽에서 로마법을 배우고 연구하는 운동이 일어났다. 결국 유럽을 휩쓸고 인문주의의 기치를 높이 드는 르네상스 운동으로 이어졌다.

이 운동에서 봉건세력과 종교신학의 권위가 큰 타격을 받아 인류는 자신의 존엄과 인격을 되찾기 시작했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인류가 경험한 적이 없는 가장 위대하고 진보된 변화이다." 르네상스도 현대법치의 휴머니즘 기반을 다졌다. 이번 르네상스를 통해 유럽 사상문화의 주류가 자연신론에서 휴머니즘으로 바뀌면서 인간의 지위가 높아지고 인간의 가치가 두드러진다. 이러한 변화는 유럽인들이 정치제도와 치국방략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에 영향을 미치고, 신 위주의 법치관념의 쇠퇴와 사람 위주의 법치관념의 출현을 가져왔다. -응?

17 세기에 영국의 해링턴은 법치사상을 분명히 제기한 최초의 정치 사상가 중 한 명이다. 그의 법치사상은 경험과 역사적 사실에 반영되어 고전 이성주의와 현대 이성주의 사이의 다리가 되었다. 해링턴 이후 법치를 숭상하고 이성과 선법을 존중하는 것이 서구 법치사상의 주류가 되고 있다.

넷째, 법치: 자유민주주의?

현대법치사상의 형성에 대해 르네상스는 충분한 여론준비와 정신조건을 제공했을 뿐, 계몽운동은 현대법치사상체계 형성의 직접적인 힘의 원천이다. 르네상스보다 계몽 운동은 더욱 강렬하고 뚜렷한 정치 혁명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수많은 법치사상가들 중에서 멘데스쿠와 루소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응?

멘데스비둘기는 자유주의를 근거로 자유가 법치의 본질임을 확립하고 법치를 자유탄생의 기본 정치 구조로 여긴다. 그러나 그가 보기에 법치국가의 목표를 자유로 확립하는 것은 관건이 아니다. 관건은 법치국가가 어떻게 자유를 보장할 것인가이다. 그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인간의 이성은 너무 위대하고 숭고해서 어떤 제도가 법에 규정된 것과 관련되어야 하는지 잘 이해할 수 있다. 인간을 지배해야 한다는 원칙을 어지럽히지 않는다." "법적 자유" 는 그가 확립한 자유와 법치의 기본 원칙이다. -응?

Montesquieu 와 같은 정치 사상가들이 자유주의 법치 이론을 창설했을 때, 루소를 비롯한 민주주의 법치 이론도 부상하고 있다. 루소는 자유의 이상주의자이자 민주주의자이다. 그의 이론은 자유, 평등, 민주주의, 법치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이상적인 국가를 건설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만들려고 시도했다. 몬테스키외 (Montesquieu) 와 마찬가지로 루소 (Rousseau) 도 자유를 옹호합니다. 그는 자유가 평등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의미이다. 사회제도로 인한 정치제도에서 사람들 사이의 불평등은 사람들이 자유를 잃고 노예가 되는 근본 원인이다. 따라서 루소는 법치를 세우고 법이 모든 권력보다 높은 권위를 확립하는 것은 폭정을 철저히 없애고 사람들이 더 이상 노예가 되지 않게 하여 결국 인류의 자유를 실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