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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는 것은 법에 부합해야 한다

악을 미워하는 것은 정직하고 선량한 사람이 가져야 할 도덕적 자질이다. 악을 처벌하고 선을 키워야 사회가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고, 법에는 이런 사회적 기능이 있다. 사법인이 세상의 온갖 악행에 무관심하고 범죄를 방종한다면, 틀림없이 도덕에 어긋날 것이며 법이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그러나 판사는 사건 처리시 법적 판단 대신 도덕적 판단을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악할 필요는 없으며 법에 따라 집행해야 한다. 손에 있는 법률의 검을 정확하게 들어 정의를 발양하고 악이 벌을 받는 것이 법관의 소질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이 사건은 교활한 부기장이 바오 청 (Bao Zheng) 의 마음을 짐작하고 바오 청 (Bao Zheng) 을 속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바오 청 (Bao Zheng) 은 샤오리의 오만한 오만함을 의도적으로 타격하기 위해 처벌을 쉽게 변경했습니다. 출발점은 좋지만, 결과가 너무 단정하여 불두에 팔렸는지 모르겠다.

우리가 포공을 존경하는 것은 그가 정의를 위해 미워하는 고상한 품격일 뿐만 아니라, 그가 불의한 정의의 마음이기 때문이지,' 증오를 원수로 삼는 것' 이 아니다. 판사는 도덕적 평가가 아니라 법적 사실에 근거한다. 도덕평가의 사실 근거는 법률평가의 사실 근거와 다르기 때문이다. 도덕평가는 사실에 대해 완전하고 엄밀한 검증을 할 필요가 없고, 법률평가는 증거가 증명하는 사실에 근거해야 한다.

그래서 한 가지 도덕적 판단과 법적 판단에는 많은 불일치가 있으며, 이 장소들은 일부 사람들이 이윤을 챙기는' 온상' 이 된다. 예를 들어, 사건의 작은 관리는 매우 생동감 있는 예이며, 바로 우리의 큰 봉지가 이 온상 () 을 제공하는 것이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는 것은 법에 부합해야 한다

그러나 그렇다고 포공이 악을 증오로 삼는 것은 잘못된 것은 아니다. 문제의 근본 원인은 바오 청 (Bao Zheng) 이 개인 도덕적 감정을 재판에 너무 많이 가져 와서 사건의 공정한 재판에 도움이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같은 잘못을 저질렀던 법관은 단지 포공일 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들은 감정적으로 일을 하고, 이성을 잃고, 억울한 거짓 사건을 저질렀다. 예를 들어 송대 이학 거장 주는 일찍이 이런 일이 있었다.

난감하다

주임절동 교사 때, 당과 절강성 타이저우 지사 정인환기 안술 () 이 시재와 왕래를 할 때, 결코 타당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 () 정 () 은 자신의 총명함에 힘입어 주 () 를' 무식 ()' 이라고 비판했다.

결국 주씨는 화가 나서 타이주로 달려가 트집을 잡았다. 그는 당나라 hezheng 같은 로맨틱 관리, 정부 매춘부 연의 루이 간음 해야한다 고 생각, 그래서 탄핵 당나라 hezheng. 증거를 얻기 위해 엄예는 고문에 의해 자백을 받아 억울한 사건을 일으켰다. 강렬한 도덕적 감정을 지닌 주가 도덕적 가치에 대한 판단으로 눈을 멀게 해 법적 판단의 실수를 초래했다.

이것이 바로 제가 말하고 싶은 것입니다. 판사는 도덕의 선악 기준에 따라 사건을 판단해서는 안 되고, 법률의 규정에 근거해야 한다. 때때로 당신은 도덕적이고 감정적인 경향이 있지만, 증오로 인해 정의를 잃어서는 안 됩니다.

사법을 1 위에 놓고 사실에 근거하고 법률을 기준으로 해야 선입견을 피하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정의를 할 수 있다. 도리는 간단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할 수 있을까? 바오 공 (Bao Gong) 과 같은 캐릭터는 일시적인 과실로 인해 이런 난처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오늘까지 그는 여전히 당신을 위해 웃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