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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결혼법에 대한 감사-국학 7 여행

고대 결혼법-7 가지 결과

묘어 웃음점

칠출은 일명' 칠가' 라고도 하는데, 중국 고대 법률, 예법, 풍습 중 부부가 이혼할 때 갖추어야 할 7 가지 조건이다. 아내가 이러한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남편과 그 가족은 이혼 (즉 이혼) 을 제기할 수 있다.

고전적 해석

칠과' 라는 단어는 서한대덕이 쓴 대갓에 관한 책' 명핵비' 에서 처음 발견됐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여자는 일곱 줄이 있다: 부모를 거슬러 행한다. 아이가 없어, 가; 윤, 가; 질투, 가; 만약 네가 중병에 걸렸다면, 가라. 한 마디 더 말해봐, 가; 훔쳐, 가. " 사실, 이혼의 현상은 한나라 이전에 존재했다. 진나라 시대의 여성은' 귀향' 이라고 불렀고, 이혼한 여성은' 유기부' 라고 불렀다.

"부모에게 불효하다" 는 효도의 관념을 구현했다. 한나라는 효로 천하를 다스렸기 때문에' 부모에게 복종하지 않는다' 는 것이' 7 가지 결말' 1 위에 올랐다. 하지만 불효로 아내와 이혼한 사례가 많은데 지금은 불합리해 보인다. 예를 들어, 동한 장씨의 아내는 시어머니 앞에서 개 한 마리를 꾸짖었고, 남편은 그녀의 불효 행위로 그녀를 버렸다. 그래서 장씨도 효자라고 불린다.

자녀 없음' 은 7 가지 규칙 중 이혼 여성에게 가장 불공평하다. 종법가정결혼의 목적은' 묘당을 섬기고, 대대로 전승하는 것' 이다. 맹자도 "불효는 3 이 있고, 뒤는 크지 않다" 고 말했다. 당나라 이래로' 자식 없음' 이' 7 가지 결말' 의 1 위에 올랐다.

"방탕" 은 여성의 행동과 부주의를 가리킨다. 이것이 가장 큰 미덕이다. 송나라 이전의 정절 관념은 그리 강하지 않았고, 심지어 일부 황제들도 과부를 첩으로 삼았다. 예교의 발전에 따라 정조는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명대 소설' 수호전' 이 여범에 대한 학살은 당시의 사회적 가치관을 반영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악한 병" 은 심각한 질병이다. 월, 청대 직리 안평현 계크자의 아내는 간질로 남편에게 버림받았다. 악일가는 친정으로 돌아가 요양하였다. 나중에 그녀는 계크자가 이미 재혼하여 결혼했다고 들었다. 재혼할 가망이 없어 재가하려 하지 않자, 그녀는 우물에 투신하여 자살했다.

질투' 는 아내가 공개적으로 불만을 품은 남편 도나첩을 바로잡는 행위다. 이 조의 목적은 남편 다나첩, 가족 다자녀 가부장제 가정의 이익과 수요를 보호하는 것이다.

말이 많다' 는' 여자가 말을 많이 한다' 는 법칙에 어긋난다. 중남 경녀의 가정은 아내가 너무 많이 말하는 것을 피한다. 주로 아내가 양명을 가지면 가족 내부의 인간관계, 특히 형제간의 관계가 멀어져 가정 불화, 심지어 해체를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가 크다.

"도둑질" 이란 아내가 밖에서 남의 재물을 훔치는 것이 아니라, 특히 집에서 재물을 훔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는 여성이 독립된 재산권이 없다는 것을 반영하고, 남성권 가정이 재산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여성을 통제한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당대부터' 칠추' 는 법률에 쓰여져 법적 수준으로 올라갔다. 그러나 당대의 이혼에 대한 법률 규정은 엄격하게 집행되지 않았으며, 이혼은 종종 사적인 위법 원인으로 인해 관련되지 않는다. 송원 이후 이혼 조례의 집행이 점점 엄격해졌다. 청말에 반포된' 청대 발효형법' 에서는 여전히 7 문에 해당하는 관련 법규와 법률이 남아 있다. 1930 년 전국인민대표가 반포한' 민법가법' 장이 비로소 7 문의 전통관념에서 진정으로 벗어났다.